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송옥의 "구변" 전문에 대한 감사
송옥의 "구변" 전문에 대한 감사
' 구변' 은 한 빈사가 늦가을에' 실시',' 실인' 의 심경을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게 써서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다음으로 송옥' 구변' 의 전문감상을 가져왔습니다.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송옥' 구변' 전문감상 < P > 송옥은 굴원 이후 가장 중요한 초사 작가다. 사기 굴원 열전',' 한서-예문지',' 한서 고금인표' 에서 송옥이 굴원에서 태어난 후 왕일재에 이르러서야 송옥이 굴원의 제자라고 처음으로 말했고,' 구변' 은 사사의 작품이라고 말했다. 송옥의 작품은 현존하는 14 편이 있는데,' 한서 예문지' 에 따르면 16 편 (그 중 일부는 이미 불완전하다) 이라고 하는데, 일부 작품들은 이미 없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존하는 작품 중' 구변',' 고당부',' 신여부',' 등도자 호색부',' 풍부' 등으로 가장 유명하다. < P > 이 작품들의 * * * 같은 특징은 이성, 형상적 사고의 수법으로 낭만주의의 감정을 통쾌하게 표현한 것이다. 중국 문학 전통에서 그의 작품은 굴원의 작품과 마찬가지로 분명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작품 속 비추 신녀 미인 비바람 산천 여행 등의 주제는 후대의 중국 문학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주제 < P >' 구변' 의 슬픈 가을 테마는 중국 문학사 첫 편의 깊은 애추작이 되었다. 가을 만목황락, 산천소슬의 자연현상을 시인의 실의에 찬 퍼레이드, 마음이 떠다니는 슬픔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사람의 감정이 자연계에 스며들고, 작품은 배발할 수 없고, 반복되는 비극적인 기운이 맺혀 자연의 변화와 인사부침에 대한 감촉을 불러일으키고, 천고에 여전히 수많은 독자들을 감동시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P >' 구변' 현전 공책에는 9 장과 1 장으로 나뉜다. 사실, 9 장과 1 장으로 나뉘어도 너무 많은 논쟁을 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작품 전체가 슬픈 가을 주제일 뿐이기 때문이다. 서로 다른 시장에서, 단지 슬픈 가을의 감정을 반복해서 씹고, 다시 한 번 비유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 참작홍흥조 \ "초사 보주 \", 주희 \ "초사 집주 \" 를 1 장으로 나누었다. < P > 는 처음부터 뚜렷한 장소에서 "슬프고 가을의 기운도!" 라는 주제를 밝혔다. 초목이 흔들리고 쇠퇴하다. 오밤꾀죄한 것이 먼 길을 가고 있다면, 등산 임수 사이 배달은 돌아올 것이다. " 선진전적에는 추한에 대한 두려움이 적지 않지만 가을 농작물 수확의 기쁨이 더 많다. 송옥은 가을 만목 깔짚을 사람의 처지와 연결시켰다. "칸사이 빈사 직무상 실직과 불공정", "외형적 속박 여단, 친구 없는 생활", "억울한 여단,", "시간,,,,,,,,,,,,,,,,,,,,,,,,,,,,,,,,,,,, 그래서 가난하고 외롭고 애절한 이 유랑자는 눈 속의 가을 풍경을 바라보며 슬픈 색을 띠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빈사의 슬픈 가을 주제가 확정되면 시가 순조롭게 전개된다. < P > 2 장부터 1 장까지' 구변' 은 가을과 슬픔의 원인을 반복해서 서술했다. 세상을 위해 쓸 수 없는 사업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가슴에 맴도는 고통이다. 이런 고통을 초래한 것도 다각적이다. 제 2 장은 "아름다운 사람이 있으면 마음이 풀리지 않고, 고향에 가서 집을 떠나 먼 손님을 끌어모으며, 너무 소요가 없고, 오늘 연박하다" 고 말했다. 아름다운' 여자는 버림받고 홀로 먼 곳을 떠돌아다니지만, 그리운 군은 아랑곳하지 않고, 사랑은 산산이 부서지고, 슬퍼하지 않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제 3 장은 줄곧 본 가을색을 써서, 눈에는 모두 처량하다. 봐라,' 백로는 백초를 내리고, 이 오추를 덮는다', 한로는 백초가 노랗고, 교목 낙엽, 봄의 군방과 여름의 그늘이 모두 사라졌다. \ "오직 그 분분하고 떨어질 것이다, 그 실실을 미워할 때 때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계절이 지나고 초목은 노랗게 떨어질 수밖에 없다. 기회는 잃었고, 가난한 사람은 슬픔밖에 없다. 제 4 장은 문맥에서 제 2 장을 멀리 잇는다. 역시 군에 의해 버려진 미인 말투로 그녀의 구애 불수의 슬픔을 썼다. \ "치열한 개 원숭이 와 환영 짖는 사이, 문을 닫고 통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대문이 굳게 닫히고 문밖에서 악개가 미친 듯이 짖는데, 어떻게 마음을 보낼 수 있단 말인가?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이 "이 무택을 홀로 지키고, 뜬구름을 우러러보며 영원히 탄식할 수 밖에 없다." 가을풀이 흔들리는 수택변에서 슬픈 사람은 하늘을 우러러보며 비탄할 수밖에 없다. < P > 5 장은 굴원의' 이소' 와' 섭강' 을 직접 모방한 것으로, 예로부터 평론가들은 대부분' 구변' 의 정치적 사회성이 이 장에 있다고 생각했다. 특히 시에서는 강태공이 9 세가 되어서야 존귀를 얻었다는 전고를 사용하여 시인이 군국대사, 건설업에 참여하겠다는 희망을 나타냈다. 그러나, 시는 당시 국가 정세를 직접적으로 논하는 것은 분명하지 않았지만, 오히려 세상 어디에도 쓰이지 않는 비애를 두드러지게 표현한 것이다. "군은 멀리 버리고 살피지 않고, 비록 충성을 다하려 해도?" " 시 속 빈사 이미지와 연관이 있다면, 송옥이 말한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만약 빈사가 왕용이라면 강태공처럼 혁혁한 공훈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왕을 위해 감사할 수 없다면,' 풍울의 극치' 만 있을 뿐, 슬픔과 분노가 울적할 뿐, 몇 년이 지나야 어느 달이 없어질 수 있을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장의 필묵은 빈사 자체에 집중하여 서정을 진행한다.
제 6 장 승제 5 장, 의미의 취지가 중복되다. 하지만 서리이슬눈을 중점적으로 쓰는 것은 가을이 깊고 겨울이 오는 계절적 특징을 두드러지게 한다. "다행스럽게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무모하고 들풀과 함께 죽길 바랍니다." 계절은 기다리지 않고, 세월은 기다리지 않고, 가난한 사람은 실의에 빠지고, 요행 심정으로 기다리지만, 여전히 희망이 없는 기다림입니다. 겨울이 오면 이 혹한을 이겨낼 수 있을까: "무의여어는 겨울을 견디고, 죽을까 봐 양춘을 볼 수 없다!" " 슬픈 가을부터 겨울 공포까지, 빈사의 심정은 더욱 긴박하고 처량해졌다. < P > 제 7 장은 세월이 흘러가는 감상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시 중 가을밤, 석양, 흐르는 물, 명월은 모두 세월이 살지 않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개탄을 강화시켰다. < P > 제 8 장, 제 9 장, 시는' 실인' 의 슬픔을 집중적으로 강조한다. 이른바' 사람을 잃다' 는 한편으로는 권력을 쥐고 득세하는 것은 모두 무정한 소인, 간신이 당도할 때, 국자루를 잡고, 사회를 더럽히고 혼란을 일으킨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한편으로, 가난한 사람들과 같은 현인은 버려지고 사용되지 않으며, 야심 찬 야망은 시전 될 수 없으며, 또한 악당들에 의해 소외되고 억압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통한 원한이 있은 후에도 시인은 여전히 희망을 품고 있다. "콧물을 흘리지 않고 근심을 나누지만, 오직 뜻대로 얻는다." 눈물을 닦아서 노래를 불러야 하는데, 기개가 대단하지만, 기질이 부족하다.' 사람을 잃다' 는 현실이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빈사는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 환상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번 가을의 슬픔은 여전히 가난한 사람들의 마음 사이에 맺혀 있다.
마지막 1 장은 시 전체의 끝이다. 슬픈 가을은 어떻게 끝날까요? 낭만주의에 의존하는 상상력: 인간은 얻을 수 없는 것, 하늘은 보상할 수 있다. 그래서 가난한 사람들은 "불효한 몸을 주고 이별을 하고, 유원지를 구름 속에 두길 바란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 몸을 떠난 정혼, 우주를 가로지르는 일월홍기, 하늘 신의 주재자, 주새, 창룡, 레이사, 풍신이 모두 그의 파견을 듣고, 그의 차 운전의 거드름이 되어 얼마나 의기양양한가! 빈사의 가난은 귀로 변하고, 슬픈 가을의 슬픔은 기쁨으로 변한다. 슬픈 가을의 취지는 오히려 기쁨의 결말을 불러일으켰지만, 그 기쁨은 환상의 허구의 기쁨일 뿐이다. 빈사득지는 허황된 상상의 득지이다. 현실 사회에서는 가을은 여전히 초목이 누렇게 떨어지고, 빈사는 여전히 세상에 쓰이지 않는다. 현실과 상상력의 강한 대비가 비추 주제를 더욱 강화시켰다. < P >' 구변' 은 한 빈사가 늦가을에' 실시',' 실인' 의 심경을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게 써서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슬픈 가을 테마는 이미지의 감성적인 서사를 얻는다. 그러나, 사회적 의미에서 볼 때, 이 시는 상처를 입힐 때의 말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말하면 사회의 지관성이 결여되어 있다. 그래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모든 조상 숨어 위안 (Qu Yuan) 의 여유로운 수사학, 결국 모간 직접 충고" ("역사 기록 숨어 위안 지아 학생 열전") 라고 말했다. < P > 문학예술의 창조성으로 볼 때' 구변' 은 매우 성공적인 작품이다. 애추 제목은 원래 고대 남방문학 ('초사' 로 대표됨) 의 특징 중 하나로 초소 정신의 낭만주의 색채를 가장 잘 보여준다. 구변' 은 비추문제의 취지를 남김없이 발휘했고, 후대 사람들의 학습의 본보기가 되었다. 그 이후로, 중국 문학에서, 슬픈 가을은 항상 시문가들이 좋아하는 소재였으며, 웅장한 한무제는' 추풍사' 를 가지고 있고, 소탈하고 준수한 조식에는' 추사부',' 아득히 사라지다',' 멀리 내다보는 조비' 는' 연가행' 을 가지고 있다. 위진 남북조 시인이 쓴 가을은 대부분' 구변' 비추의 기운을 띠고,' 의영화 27 수' 의 11' 가을을 흔들고, 처량하고 원망이 많다' 며, 슬픈 가을로 신세감, 가국의 한을 선사하며, 더욱 슬픈 가을 주제로 신곡을 작곡했다. 이후 당송원 명청을 거쳐 시사 중의 비추풍이 시종 흩어지지 않았다. 슬픈 가을은 이미 중국 전통문학의 모제 중 하나가 되어 많은 감동적인 작품을 만들어 냈지만,' 구변' 의 독창적인 공로는 부정할 수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