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약희는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왜 늘 노예라고 자칭합니까, 고대에는 그런 여자아이를 노비라고 부르지 않았습니까? 해결 방법을 찾다 .....
약희는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왜 늘 노예라고 자칭합니까, 고대에는 그런 여자아이를 노비라고 부르지 않았습니까? 해결 방법을 찾다 .....
강희제의 이전 궁녀들은 왜 자신을' 노비' 나' 노비' 라고 불렀을까? 문제는 작아 보이지만 대답하기가 정말 쉽지 않다. 노비로 여겨지는 근거는 무엇인가? 대답은-"그렇게 많은 영화극을 연기한 거잖아!" 아니면 "그렇게 해야지!" 。 하지만 정말 문제라면' 증거' 를 가져가야 한다. 증거를 꺼내려면' 크게' 하고,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 오, 정말 이런 일이야' 가 아니라' 모모 드라마나 모모 소설이 그렇게 말한다' 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물론,' 소설' 이 청조의 소설이고, 다른 방면에서 매우 믿을 만하다는 것을 증명한다면' 증거' 로도 쓰일 수 있다. 이것은' 당연하다' 가 반드시' 역사적 진실' 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좀 더 흔한 예를 들다. 황제는' 현실 생활' 에서 자신을 어떻게 불러야 합니까? 많은 사람들의 첫 반응은 "물론, 나야." 였습니다. 황제는 자신을' 나' 라고 불렀지만, 그것은 성지와 다른 서류에 적혀 있었다. (나는 한 가지가 아니라' 효자',' 숭인',' 양장거제의 호칭 참조). "현실 생활" 은 어떤 것이어야 합니까? 대답은 적어도 청나라 황제에게 그들은 자신을' 나' 라고 불러야 한다는 것이다. 옹정원년 (1723 년 6 월 3 일 네가 나와서 벼슬을 해라. 내 눈과 귀가 길다. 안녕-네가 나쁘다는 걸 알아-알아. 너의 아버지가 벼슬하는 것은 좋은 점이 있다. 너의 아버지처럼 벼슬하면 된다. 나를 실망시키지 마세요. 밍크 한 조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것은 잘 훈련된 관원이 2 년여 동안 쓴 것으로 옹정제에게 봉헌되었다. 당시 그가 정말로 말한 것과는 다소 어긋난다고 말해야 하지만, 옹정제가' 나' 를 사용한다면, 당국은 절대' 나' 를 쓰지 않을 것이다. 물론 청제가' 나' 라고 말한 다른 증거가 있다. 학습자는 일찍이 황제가 어떻게 말을 했는지 지적했다. Zhou Shao 는 그의 "늦은 에세이" 라는 책에서 "물론, 황제는 보통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나' 라는 단어가 1 인칭이어야한다" 고 솔직하게 말했다. 그렇다고 청나라의 모든 것이 오늘과 같다는 뜻은 아니다. 결국, 한 시대에는 자기만의 특정한 단어가 있다. 청나라의 내시는 황제 앞에서' 노비' 라고 자칭했고, 황제는 알고 있었고, 당시에도 확실히 그랬다. 진원' 석노' 고증에 따르면' 노' 라는 글자는 유래가 오래되었지만' 이전에는 노예라고 불렀지만 자칭은 하지 않았다' 고 한다. 청대 (진 선생님 1907, 이 문장 쓰기,' 곽초' 사용) 에 이르러서야 자칭에 익숙해졌다. 이런 주장의 배후에는 청조의 매우 중요한 관계, 즉' 주노' (주종) 관계가 있다. 배너에는 모든 수준에서 "마스터" 와 "노예" 가 있지만 모든 배너는 황제의 배우자를 포함하여 황제 앞에서 노예입니다. 즉, 여왕은 황제 앞에서도 "노예" 라고 주장해야합니다. 청궁 축제를 직접 목격한 부가는' 청궁 축제, 제사, 제신' 이라는 글에서 "황제만 처첩이 황제에게 경례를 하고, 궁중에는 없다" 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여왕은 황제와 이야기할 때 자신을' 노예' 라고 불러야 한다. 어떤 오래된 학설에 따르면,' 존합' 이라고 한다. 어느 누구도' 황제' 보다 위대할 수 없고, 누구도 하인이다. 팔기의 문무백관도 황제 앞에서도' 노재' 라고 자칭해야 한다는 것이 잘 알려져 있다. 주작인은 한 수필에서 가경년 동안 팔기 무관이 가경 황제를 만났고, 자신의 겸손을 나타내기 위해' 노재' 대신' 노재' 를 사용했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 때, 가경 황제도 웃을 수 없었고, 이빨로 입술을 깨물고 참았고, 핏자국도 깨물었다. "노예" 라는 단어는 중국어 사전에 따르면 1, "노예" 라고도 합니다. 욕하는 말에는 경멸의 빛이 있다. 2. 하인과 노예. "홍루몽" 제 3 회: "이제 다시 하겠습니다. 저는 당신의 노예가 되었습니다." 3. 명청시대의 환관과 청나라의 문무 관원들은 모두 자신을 황제의 종이라고 불렀고, 청조의 깃발인 가노도 자신을 주인의 종이라고 불렀다. 청나라 황제는 때로 기관을 노예라고 부른다. 위의 세 번째 의미는 여기서 토론한 문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청대 기수 가노도 자칭 주가노' 에 대해서는 자료 증거도 있다. 부걸은' 진춘궁의 삶을 회상한다' 라는 글에서 진춘궁의' 시녀' 를 소개하면서 "그들은 저택에 들어가자마자 먼저 관리인의 능력을 가진' 시녀' 를' 아줌마' 로 보냈다" 고 말했다. 아주머니의 힘은 모든 것을 다 알고 모든 것을 다 싸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새 하녀는 먼저 고모의 엄격한 징계로 하녀의 전체 규칙을 배워야 한다. 주인에게' 나' 라고 말하지 말고, 자신을 노예라고 불러야 하고,' 와' 라고 약속해야 하고, 어떻게 차를 받겠다고 약속해야 한다 ... "여기까지 쓰면 한 궁녀가 황제 앞에서 자신을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부르고 싶다고 할 수 있다. 사실, 우리는 황제의 집 (후궁) 을 기족, 그 가노, 남자 (내시 포함), 여자 (즉 궁녀) 도 자신을' 가노' 라고 부를 수 있다. 청나라' 미인 선발' 의 일종으로 궁녀는 노예집에서 선발되어 황제의 상삼기에 속한다. 그러나 문제는 여전히 존재한다: 구체적인 증거를 내놓아라! 아쉽게도 나는 꺼낼 수가 없다. 우리는 오늘 궁녀가 황제와 대화하는 직접적인 기록을 볼 것으로 기대할 수 없다. 나의 제한된 독서로 볼 때, 나는 그들이 어떻게 말하는지 간접적으로 말하는 증거를 보지 못했다. 강희 황제가 궁녀 (공식 명칭' 관녀') 를 겨냥한 훈계가 있는데, 쓴 글자가 우아하다. 여기서 주제에서 너무 멀어서 예시가 없다. 그렇다면 궁녀는 자신을' 노비' 라고 부를 수 있을까? "중국어 어휘 사전" 의 설명을 다시 한 번 보십시오: 1. 옛날에는 자유를 잃고 무상으로 주인을 위해 일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그 출처에는 죄인, 범인, 그 가족, 가난한 가정에서 사온 것이 포함된다. 보통 남자는 노예라고, 여자는 하녀라고 불린다. 황태후에 대한 내시의 주장. 명랑영' 칠수 원고 육주 대사 유근':' 진 등 호출은' 악 등 교통이 나를 해치고 노비는 내일 하늘을 볼 수 없다! "모리" 선궁 ":"노비 고렉스가 마부를 만나다. "."현대한어사전 "과" 사직 "은" 노비 "에 대한 정의가 같다. 이제 우리는 노비가' 자칭' 이 아니라' 그가 말한 것' 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노예는 "그가 말했다" 또는 "자칭" 일 수 있습니다. 이 점에서만 궁녀는 황제 앞에서 자신을' 노비' 라고 부르지 않는다. 진정한' 노비' 가 어떻게 실생활에서 주인이라고 자칭하는가는 또 다른 문제다. 물론 우리도 생활을 너무 고지식하게 봐서는 안 된다. 공식 석상에서 황후는 황제 앞에서 자신을' 노비' 라고 불렀지만, 보통 자리나 두 사람의 세계에서 자신을' 노비' 라고 부르는 것은 불필요하거나 필요한 것이었다. 반면 환관은 공식 석상에서 말을 거의 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황제가 관원을 접견할 때 당연히 자칭' 가노' 라고 할 필요가 없다. 마찬가지로, 하녀가 주인 앞에서 "노예" 라고 주장하는 것도 꼭 그런 것은 아니다. 궁녀 담화록' 은 매우 특별하고 진귀한 책이다. 자희 곁에서 8 년 동안 살아온 궁녀의 추억이다.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고, 다른 사람이 녹음하고, 나중에 발표하며, 중간에 수십 년을 썼다.) 청대 궁녀의 생활을 기록한 얻기 어려운 자료이다. 나는 이 책이 매우 믿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또한' 아줌마' 가 그들을 훈련시키는 방법, 말하는 방법 등을 다루고 있다. 아쉽게도 나는 연설에서 어떻게 불러야 할지 모르겠다. 이 책을 뒤적거리며 몇 단락의 궁녀와 자희의 대화 기록을 찾았다. 궁녀는 자희태후에게 이렇게 말했다. "조상은 편심하고, 어린 (북경어, 어린 것) 을 감싸고 있는데, 마치 우리가 평일에 그들에게 얼마나 억울함을 줬는지 같다. 한 궁녀가 자희에게 말했다. "우리 조상들이 말한 것은 공평했다. 나와 봄처럼 손발이 둔하고 말문이 막혀서 억울함을 당하면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원저에는 따옴표가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이런 기록으로 볼 때 궁녀들은 모두' 나' 라고 자처하는 것 같다. 이것은 또한 역사의 진실면일 수도 있다. 과거에 사람들의 생활에서 가장 흔하고 가장 익숙한 것들 중 일부는 여기에 언급된' 주소' 를 포함해서 구체적으로 기록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고, 어떤 것은 영원히 사라질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가 오늘 과거의 역사를 보면, "당시 사람들은 ...? ".어떤 문제들은 정말 답이 없다. 문제는, 우리 후손들도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