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송대의 말본과 고대 백화소설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송대의 말본과 고대 백화소설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극본은 강연자 연설의 기초이며, 주로 역사와 소설을 이야기하는 두 가지 주요 범주를 포함한다. 극본은 중국 소설 발전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원명청의 역사 소설은 모두 극본에서 진화해 왔다. 백화소설은 후대의 통속문학, 연극, 곡예에 모두 큰 영향을 미쳤다. 구두 문학으로서 랩과 연설 이야기는 오래된 것이다. "말하기" 는 일종의 기술로서, 근원을 추적할 수 있다. 위진 시대에는 조식의' Xi 유소설 천언푸' 와 후백의' 좋은 말 한 마디' 가 농담, 평론서, 삽입과 액션 공연을 결합했지만 공연장소는 귀족 주택이나 문인 연회석으로 제한되었고 연기자도 프로페셔널한 연예인이 아니었다. 당대에 이르러' 고전어',' 통속어' 등 민간 예술이 되었다.

당송인의 노트에서 이야기는 흔히 "말" 또는 "작은 말" 이라고 불린다. 당대쯤 되면 어떤 사람들은' 말하기' (즉 이야기) 를 자신의 직업이나 준직업으로 삼았다. 일반 학자들은 이런 말예술이 불사에서 불교 이야기, 심지어 세속 이야기까지 차근차근 진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당대에는' 말' 을 직업으로 하는 연예인들이 그들이 말하는 이야기의 문자 기록을 남기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은 당오대 노트 속 이야기의 내용, 이를테면 단락의' 유양잡기', 조미' 설문해자', 왕의' 당' 을 추측할 수밖에 없다. 송대 대도시의 유흥업소. 하지만 송원 시대에는 연사가 부른 대본으로 관객에게 들려줬기 때문에' 이야기책' 이라고 불렸다.

그래서' 이야기' 의 본의는 말하는 예술의 모든 극본을 포함하는 것이다. 단편 이야기와 장편 이야기는' 이야기' 라고 하는데, 지금과는 달리 단편이야기일 뿐이다. 최초의 백화소설은 민간 화자의 이야기 원작, 즉' 이야기책' 이다. 이 단어들 중 일부는 말하는 연예인이 직접 창작한 것이고, 어떤 단어는' 책동회의 재자' 라고 불리는 하층 문인들이 쓴 것이다.

그러나 백화소설의 초기 형태는 적어도 당대에는 이미 나타났다. 당대의 불사에는 한 가지 설법과 변화 (산문의 변화) 가 유행하고 있다. 불교를 발양하기 위해 승려들은 대중적인 언어로 착한 남녀들에게 경전과 불경의 이야기를 전한다. 변문은 불경 속의 이야기를 하나씩 그림으로 그리고 그림에 따라 통속적인 언어로 불러 찬양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불교 이야기에서 세속 역사 이야기로 확장되었다. 돈황장경동의 많은 문헌에는' 말' 이나' 화본' 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통속 서사소설이 등장한다. 예를 들면' 루산어' 와' 한포호화본' 은 당대와 중국 소설 사상 최초의 백화소설이다. 수량이 5 ~ 6 개에 불과하지만 광범위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있다. 추호' 를 제외하면 6 조에 기록될 수 있고,' 여산원궁어' 는 북송 초년을 제외하고는 모두 중만당에 베껴 쓴다.

당대의 백화소설의 창작은 당전기 불교 문학 등 문어소설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작품의 표현어로 볼 때, 많은 단편들은 반백이고, 백화언어는 순수하지 않다. 작품의 표현 형식으로 볼 때, 어떤 작품들은 산문 서술 뒤에 몇 마디 비방이 나타날 것이다. 이들은 중국 고전 소설과 불교 문학의 흔적을 지니고 있지만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문학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당대의 백화소설 창작은 이미 일정한 수준에 이르렀으며, 작품의 작문 의도에서도 알 수 있다. 줄거리 형식의 진화에서 소설의 성숙도를 고찰하는 사람이 있는데, 간단한 이야기, 운명 이야기, 인물 역사의 세 가지 기본 유형이 있다. 작가는 인물의 운명, 영욕에 관심을 갖고, 많은 외적 운명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여, 일부 인생 경험 교훈을 총결하고, 작가, 독자, 청중의 이상적인 소망을 반영하였다. 그것은 문학 작품에서 인물을 형성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이런 방법은 당나라 소설에 자주 등장한다. 예를 들면 한포호의 이야기, 그 중 한 화살이 한 나라를 이긴 것은 호약비의 이야기다.

사학은 역사의 진실을 중시하고, 문학은 예술의 진실을 중시한다. 백화소설은 예술 범주에 속하며 역사적 사실을 근거로 역사적 사실에 구속되지 않는다. 이러한 특징들은 현존하는 당대의 백화소설에서 이미 뚜렷하다. 당대의 백화소설은 더 이상 단순히 사회현상과 일화를 기록하는 것이 아니다. 이는 육조의 일화소설과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육조의 일화소설은' 신도를 발명하고 오류를 일으키지 않는다' 또는' 옛 글을 지어내고 스스로 만들지 않는다' 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실에서 자유, 기록에서 창작에 이르는 것입니다.

당대에는 뚜렷한 사전 문학 표현 흔적이 있지만 당전기, 불교문학 등 문언소설 표현 수법의 영향을 받아 주목할 만한 현상도 나타났다. 표현 수법이 생동감 있고 우여곡절이 생생하며 흥미진진하며 간단하지 않다. 표현각은 여전히 제 3 인칭 전지각을 위주로 하고 있지만, 한정된 지식 시각과 인칭 전환의 경우도 가끔 나타난다.

송대에 이르자 도시 경제의 발전과 시민계층의 성장으로' 말' 이 점점 흥성해졌다. 남송에는 4 대 설파가 있는데, 즉 연예인이 4 파로 나뉘어 각각 그 특기를 말하는 제재가 있는데, 이른바' 각각 각 집이 있다',' 각자 각 번호를 지키다' 라고 한다. 청대 호호와 절친한 친구 호세영은 남송네드 옹이 쓴' 자본기승' 이라는 책에서' 사물' 과' 사물' 의 네 가지 출현을 근거로 소설, 투사, 고전 (담삼 포함), 역사 4 가지로 나뉜다.

소설에는 연분, 귀신, 전설, 공안, 두칼, 몽둥이, 출세가 있다. "담배 가루", 즉 불꽃 가루는 유령 이야기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합니다. "신의 괴괴" 는 신괴와 요술의 이야기를 다룬다. "전설" 은 인생의 슬픔과 이별의 일화를 다룬다. \ "공공 사건 \" 은 강간 악을 줍는 이야기를 말한다; "버킷 나이프" "스틱" 은 싸우는 장면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tieji 에 대해 말하기" 는 송나라의 전쟁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경전》은 불경 이야기를 다룬다. "역사 말하기" 는 역사의 성패와 전쟁의 전술을 다룬다. 네 명의 말을 할 줄 아는 사람' 의 형성은' 말을 할 줄 아는 사람' 예기의 진일보한 발전을 상징한다. 남송은' 사언' 을 형성하다가 나중에 달라졌다. 자본 기승보다 늦게 나온' 무림외전',' 서호 노인 연승록' 은 소설, 고전, 역사를 언급했다. 철기 이야기' 에 관한 내용은 시국과 관련되어 통치계급과의 모순에 제약을 받아 발전하지 못했다. 원대에 이르면' 말을 할 줄 안다' 는 것이 여전히 유행이다.

중국 고전 소설은 당대에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다. 송대의' 화자' 는 또 다른 방법으로' 말' 형식을 최대한 활용하고, 정통 구어로 전통 소재를 개조하거나 현실 생활 소재를 흡수하여 대강대강 문장, 새로운 문학 형식인' 이야기책' 을 만들어 중국 최초의 백화소설이 되었다. 송원 시대의 말하기 예술에는 말하고 노래하는 두 가지 표현 방식이 포함되어 있다. "주공조" 와 같은 탄창 위주의 이야기예술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연설 위주로 시와 가부를 배합한다. 예를 들면' 시화',' 어화' 와 같다. 그리고 "역사 말하기" 와 같은 모든 연설 이야기가 있습니다. 후자는' 평어' 라고 불리며' 시화' 와' 사어' 와는 다르다. 이것이' 역사를 말하다' 가' 평화' 라고 부르는 이유이다. 시화'' 어화' 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대중소설은 당대 삼승의' 시화' 와 명대 란릉소생의' 금병매어' 로 유명하다. 당대의 삼승시의 각 장에는 이야기 속 인물이 쓴 시가 있어 불경의 찬사에 가깝다. 사실 불사 통속 이야기와 소설의 과도기적 형태이며, 처음부터 노래해야 한다. 김병매 꽃가시' 에는 많은 시와 민요가 수록되어 있다. 일부 연구가들이 생각했던 것처럼 당시 대중을 위해 부른 책이 아닐 수도 있지만, 작가는 적어도 고의로 노래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형식으로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한 명나라의 이웃은 8 권 64 회' 당진왕어' 를 써서 당태종의 개국 이야기를 서술했지만, 실제로는 긴 북시였다. 보통 말하는 것과는 다르다.

중국 백화소설은 송대에서 생겨나 현대문학 관념 중의 소설 장르에 부합한다. 청평산' 당화본' 은 중국 최초의 화본을 보존하여 중국 백화소설의 형성과 발전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국 고전 소설은 당대에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다. 송대의' 화자' 는 또 다른 방법으로' 말' 형식을 최대한 활용하고, 정통 구어로 전통 소재를 개조하거나 현실 생활 소재를 흡수하여 대강대강 문장, 새로운 문학 형식인' 이야기책' 을 만들어 중국 최초의 백화소설이 되었다.

둘째, 오랜 유통과 홍곤 등 의도하지 않은 가공수정을 거쳐 송인의 이 극본들은' 모양 변화' 를 피할 수 없지만 대체로 원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그들은 세속 인정세태를 묘사하고, 글이 생동감 있고 재미있으며, 우리가 송대 사회와 문학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즉, 표현방식에서 일부 작품들은 이미 중국 장훼소설의 독특한 특징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허구" 와 "역사를 이야기하다" 는 문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들은 송원 시대의 남극, 원대의 잡극, 명청시대의 전설과 같은 중국 전통극의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송원경본 통속소설에서 최녕의 잘못은 나중에 곤곡' 15 관' 으로 발전했다. 그들은 또한' 청평산 당화본' 의' 매령실처' 와 같은 소설의 창작에도 영향을 미쳤고, 책에는 변화무쌍한 유인원 이미지가 나타나' 서유기' 의 손오공을 연상케 한다. 만명은 많은' 패러디', 즉' 말하기' 라는 장르의 패러디가 나타났다. 풍몽룡의' 삼언', 영초의' 두 박자', 자연정신착란의' 돌 고개를 끄덕였다',' 취석' 등. 유명한 소설, 나관중의' 삼국연의' 와 스나이암의' 수호전' 은 모두 화자 창작을 기초로 가공되었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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