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너에게 묻는다: 왕 유켄의 생애, 자료나 이야기, 경험 ... 등등.
너에게 묻는다: 왕 유켄의 생애, 자료나 이야기, 경험 ... 등등.
왕소원견은 1952 부터 단편 소설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그중' 당비',' 식량의 이야기',' 초연정위' 는 혁명 구 인민의 투쟁을 묘사했다. 칠배',' 삼면',' 잡는 팀' 은 홍군 2 만 5 천리 장정의 영웅적인 사적을 칭송했다. 일반 노동자, 어머니, 휴식은 구세대 혁명가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또' 아침',' 여행', 각색된 영화문학 극본' 반짝이는 붉은 별' 도 있다. 최근 신작은' 발자국',' 표준',' 풀',' 송' 등 단편 소설이 있는데, 그 중' 발자국' 은' 인민문학' 잡지 1978 전국 우수 단편 소설상을 수상했다.
왕소원견의 명성작과 대표작은' 당비' 로 중학교 국어교재에 여러 차례 선발되어 큰 영향을 미쳤다.
왕소원견은 중국 작가협회 이사, 해방군예술학원 예술학과 (작가반) 주임을 역임한 적이 있다.
[이 단락 편집] 왕 소원 케네디 소개
왕소원견 (1929 에서 태어났다), 당대 작가. 산둥 제성인. 어렸을 때 고향에서 공부하다가 7 월 1944 가 항일 근거지로 가서 혁명 일에 참가했다. 1945 1 팔로군에 가입하여 부대에서 홍보원으로 일하다.
해방전쟁 때, 그는 먼저 부대문공단에서 지대장을 맡았고, 이후 신문사 편집장, 기자가 되었다. 그동안 소품, 노래 소재, 시사통신을 썼다. 1947, 중국 * * * 산당에 가입하다. 65438-0952, 해방군 문예 편집자. 이듬해 푸젠동산도를 답사할 때 혁명 노구를 참관하고, 하얀색 공포 속에서 꾸준히 투쟁하는 홍군 노전사와 노유격대원, 지하노동자를 만나 파란만장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많이 듣고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1954 년 3 월 보고문학' 동산도' 를 발표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첫 소설' 당비',' 등' 을 적었다. 이 소설은 당원 황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홍군 이후' 진귀한 기념품',' 음식의 이야기' 등을 속속 쓰고 1956 에' 진귀한 기념품',' 당비' 등 단편 소설을 발표했다. 1956 부터 1966 까지' 해방군 30 년 수필' 혁명 회고록' 별의 불, 그슬릴 수 있다' 편집에 참여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후세, 친족',' 7 개의 성냥',' 일반 노동자' 등 10 여 편의 단편 소설을 썼고, 나중에는' 후세, 친족 짧은 편집' 도 출판했다.
1959 년' 일반 근로자 10 년 문선' 을 발간했다. 1972 이후 여러 차례 장정 인터뷰에 갔다.
1974 는 루와 합작하여 이심전의 소설' 반짝이는 붉은 별' 을 같은 이름의 영화문학 극본으로 개편하고 영화로 촬영한 뒤 전국 아동문학 창작 2 등상을 수상했다. 강청 반혁명그룹' 을 분쇄한 뒤' 도로 표지판',' 발자국',' 표준' 등 10 여 편의 단편 소설을 집필해 장정 중 마오쩌둥, 주드, 주은래 등 구세대 무산계급 혁명가들의 감동적인 사적을 묘사했다. 그중' 발자국' 이 전국 우수 단편 소설상/ 그는 해방 후 성장한 우수한 단편 소설가이다. 그의 작품은 제 2 차 국내 혁명 전쟁 당시 홍군과 혁명 구 인민의 투쟁 생활을 제재로 하고 있다. 그들은 구상이 교묘하고, 주제가 선명하며, 줄거리가 풍부하고,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잘 포착하고, 인물의 반짝이는 것을 붙잡아 영웅의 숭고한 정신을 표현한다. 그들은 정말 감동적이다. 중국 작가 협회, 영화가 협회 이사는 현재 8 월 1 일 영화 제작소 작가이다.
왕소원견은 해방 후 성장한 작가이다. 그는 제 2 차 국내 혁명전쟁 때의 투쟁생활을 경험하지는 못했지만 기자와 편집자로 일하면서 구세대 혁명가를 만났다. 1953 은 강서혁명 노구를 방문해 그해 홍군 장정을 인터뷰했다. 이것은 그로 하여금 제 2 차 국내 혁명 전쟁 중의 서사시 같은 생활을 표현할 수 있게 했다. 1954 부터 단편 소설집: 당비, 후손, 친족, 진귀한 기념품 등을 포함한 작품을 발표한다. 건국 10 주년, 선집 한 권을 출판했다:' 일반 노동자'.
왕소원견의 작품들은 대부분 제 2 차 국내 혁명전쟁 당시 홍군과 혁명구 인민의 투쟁생활을 취재한 것이다. 그들은 구상이 교묘하고, 주제가 선명하며, 줄거리가 풍부하고,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잘 포착하고, 인물의 반짝이는 것을 붙잡아 영웅의 숭고한 정신을 표현한다. 그들은 정말 감동적이다.
해방전쟁 시기에 나는 화동 야전군 모 종대의 신문사에서 편집기자가 되었다. 1947 입당, 1952 편집' 해방군문예'. 1956 부터 1966 까지 혁명 회고록' 별의 불, 그슬릴 수 있다' 편집에 참여했다. 1972 와 1975 두 차례 장정로를 참관하다. 주요 작품으로는 단편 소설' 당비',' 식량의 이야기',' 7 개의 성냥',' 평범한 노동자',' 발자국',' 표지판',' 영화문학 극본' 반짝이는 홍성' 이 있다.
[이 단락 편집] 왕 소원 케네디 쉬운 독서 가이드.
점등' 은 텍스트를 읽는 것이고, 텍스트의 내용은 주로 작가의 과거에 대한 추억이다. 교학에서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읽도록 하고, 글의 어떤 내용이 현실을 묘사하고, 어떤 내용이 과거의 추억인지, 저자가 왜 이렇게 많은 연상을 일으키는지 분석하고, 혁명 선열의 위대한 정신을 이해해야 한다.
조명을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1) 이 글은 주로 무엇입니까? 작가는 이 지난 일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2) "정말 좋아요!" 이 말은 글에서 몇 번이나 나왔습니까? 누가 어떤 상황에서 말했습니까? 어떤 사상 감정을 반영했습니까?
힌트: 질문 (1) 은 본문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고, 본문이 어떻게 현실 쓰기에서 추억으로 바뀌는지 이해해야 한다. 질문 (2) 비교 분석 "얼마나 좋은가! 클릭합니다 이 말이 본문에 나올 때 화자의 심리를 느끼고 대조를 통해 본문의 중심 사상을 이해한다.
답안 요점: (1) 본문은 해방전쟁 시절, 하오 부영장이 등불 아래 책을 읽는 아이들의 삶을 동경하며 전투에서 용감하게 희생한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다. 필자는 천안문 광장에서 아름다운 불빛을 보고 "정말 좋다!" 라고 들었다 하오 부영장의 이 말은 나에게 이 지난 일을 생각나게 한다.
(2)*** 두 번 나타납니다. 처음으로 한 관광객이 천안문 광장에서 천안문 광장의 야경을 감상하자 그는 아름다운 불빛을 보았다. 두 번째로, 부영장은 전투 전에 낡은 책의 삽화에서 한 아이가 전등 밑에서 책을 읽는 사진을 보았다고 말했다. 그 당시, 그는 평화, 평화, 행복한 생활을 매우 동경했고, 우리의 차세대가 전등 아래에서 즐겁게 공부하고 살 수 있기를 바랐다.
[이 단락 편집] "램프" 에 대한 의견
"조명" 을 보고 조명 없이는 우리는 읽고, 공부하고, 일할 수 없다. 조명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대작가 왕소원이가 쓴 문장' 조명' 이 생각난다. 이 글은 감동적인 이야기로 팔로군의 갑작스러운 공격으로 군대가 돌파구를 찾았고, 그는 미래의 아이들이 전등 밑에서 책을 읽기 위해 목숨을 희생했다. 이 문장 두 곳이 있어서 나는 매우 감동적이고 깊은 이해를 했다. 1 위: "내일 우리가 이긴다면, 우리도 전등으로 아이들이 이렇게 밝은 불빛 아래서 공부하게 할 수 있어!" 이 말을 보고 호영장은 승리에 대한 무한한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것을 알았고, 그도 전등을 기대했고, 아이들도 전등으로 밝은 불빛 아래서 독서를 배웠다. 하오 잉 (Hao Yingchang) 이 다음 세대에 대해 매우 염려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아이들이 등불 아래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그는 전쟁에서 이기고 싶어한다. 나와 비교하면 하오 부영장은 매우 보잘것없어 보인다. 왜냐하면 나는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질 줄 모르기 때문이다. 하오 부영장을 알게 된 이후로, 나는 그의 사랑의 자질을 배웠다. 2 위: "젊은 전사들은 목숨을 걸고 아이들이 전등 밑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전등을 볼 시간이 없다." 여기까지 읽으니 나는 매우 감동했다. 하오 잉 (Hao Yingchang) 은 희생했지만, 그의 희생은 아이들을 위한 것이었다. 그들이 전등을 사용하고 전등 아래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그의 희생은 영광스럽고 위대하다. 희생하기 전에 그는 아이를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했다. 이런 고상한 정신은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동시에, 나는 부끄러워서 잠시 말을 할 수 없었다. 아쉽게도 하오 부영장은 생전에 전등을 본 적이 없다. 나는 전등을 본 적이 있기 때문에 후회하지 않는다. 하지만 나도 좋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슬픔을 남기지 않고 싶다. 완전한 글을 보면, 하오 부영장의 고상한 품격과 그의 마음속의 전광은 이미 내 머리 속에 새겨져 영원히 기억하고 영원히 기억하고 있다.
[이 단락 편집] "풀"
1976 년 말부터 1977 년 7 월까지 작가 왕소원견은 장정을 주제로 한 단편 소설 10 편을 썼다. "이 작품들은 단편 소설이라는 예술 형식으로 구세대 무산계급 혁명가의 이미지를 형성하려는 시도이다." ("왕소원견의 감정과 신념 (서문)) 풀은 이 10 개 시리즈 단편 소설 중 네 번째로 5 월 3 1, 1977 에 쓰여져 같은 해' 인민문학' 제 8 기에 발표될 때 약간 바뀌었다. 글의' 초원' 은 송판 초원, 즉 송판 고원을 가리킨다. 쓰촨 아바티베트족 창족 자치주 북부에 있습니다. 아니마칭 산, 민산, 바옌카라 사이의 고원입니다. 평균 해발 3000 미터 정도입니다. 많은 초원과 늪. 쓰촨 성의 주요 축산업 기지입니다. 1935 중국공농홍군 장정이 이곳을 지나갔다. "풀" 이라는 제목으로 이야기의 배경을 설명하고 소설의 단서를 암시하며 사상의 불꽃을 불러일으켰다. 본문 앞에는 어록이 있는데, 그 중' 단' 자는 말장난으로' 당' 의 뜻과' 단' 의 의미도 있고, 더 중요한 것은 오늘날 사람들이 홍군 장정의 혁명 전통을 이어받아 이 거대한 정신적 부로 더 나은 삶을 창조했다는 것이다.
1, 쓴맛을 회상하며 우량한 혁명 전통을 계승하여 발양하다.
2. 주 부주석의 고귀한 인격, 두려움 없는 영웅주의, 혁명의 낙관주의, 반짝이는 변증사상을 배우다.
3. 식물학에 관한 지식을 이해하고, 독이 없고 독이 있는 나물을 감별하여 자신을 보호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법을 배웁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하고, 잘 사는 생활을 하고, 나물을 먹기 시작하는데, 이것은 물질적 생활수준이 더욱 향상되는 표현으로, 개혁개방의 장점을 보여준다.
5. 노신 선생은 "나는 소 한 마리 같다. 풀을 뜯는 것은 젖이지 피가 아니다" 고 말했다. 나도 나 자신을 인민의' 달갑다' 로 여긴다. 소로부터 노신 선생이 제창한 헌신정신을 느끼다.
이 소설은 장정이 잔디를 넘었을 때 중병에 걸린 주 부주석이 홍군 전사들이 유독나물 중독을 잘못 먹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독초를 꼼꼼히 식별할 뿐만 아니라 직접 씹고, 결단력 있고 현명한 결정을 내리고, 홍군 전사들을 인도하여 어려움을 올바르게 처리하고, 주 부주석이 대표하는 구세대 무산계급 혁명가의 높은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하였다.
작은 곳에서 붓을 내리고, 큰 곳에서 사랑을 고백하다.
--"잔디" 의 예술적 특성 분석
왕소원견의' 풀' 은 홍군 장정을 배경으로 한 소설로 홍군 장정의 고된 생활을 반영하고 있다. 잡초는 일상생활에서 매우 흔하고, 매우 평범하며, 중요하지 않다. 그러나 일은 작지만 의미가 크다. 이 소설의 줄거리는' 풀' 부터 시작하여' 풀' 을 단서로 줄거리를 안배하고, 그 주위를 서술하며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다음은 세 가지 측면에서 텍스트를 구체적으로 분석하는 예술 수법이다.
1, 작은 견해로 명확하고 구체적인 단서를 제공한다.
저자가 선택한 주제는 눈에 띄지 않는 들풀이다. 병사들이 독초 중독을 잘못 먹고 치료가 필요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 부원장은 전사들에게 중독의 원인을 묻고, 독나물을 자세히 관찰하고 직접 씹으며, 치료 건의를 하고, 풀을 뜯는 의미를 논평했다. 일은 간단하고 장면은 작지만, 주 부주석을 대표하는 구세대 무산계급 혁명가의 높은 이미지를 보여준다. 이것은 작가의' 소견대대' 의 창작 사상을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일은' 풀' 부터 문장' 풀' 을 둘러싸고 네 가지를 썼다. (1) 병사들이 독초 중독을 잘못 먹었고, 양광은 어둠 속에서 일부 부위를 찾아 상급자에게 보고했다. ② 양광은 방목 중독으로 인한 병사들을 치료해 달라고 의사에게 간청했다. (3) 주 부원장은 전사들에게 중독 원인을 묻고 독초를 자세히 관찰하고 직접 씹어 치료 건의를 했다. (4) 주 부위원장이 풀을 뜯는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다. 보시다시피, 문장 들은' 풀' 을 단서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2, 다양한 기법의 사용, 캐릭터 이미지의 전시.
이 글은 인물의 구체적 전시에서 다양한 표현 수법을 유연하게 활용했는데, 여기서는 문장과 결합하여 분석한다. "나는 즉시 충격을 받았다." 그리고 "어찌할 바를 몰랐다" 고 느꼈다. 저우 부주석의 손을 흔들며 "불안" 을 깊이 느꼈다. 주부주석이 중병에 걸린 것을 보았을 때, "충격적이다", "마음이 칼로 베였다" 고 느꼈다. 심리적 활동을 묘사한 이 글들은 중병에 걸린 주 부주석을 만났을 때 복잡한 감정 변화 과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결국 주 부주석의 병세에 대한 관심과 불안으로 결집되어 홍군 전사들의 주 부주석에 대한 사랑과 존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 논문에서 주 부원장은 독초를 직접 맛볼 때' 들기',' 보기',' 놓기',' 물어뜯기',' 갈라진 입술을 꼭 다물고, 숱이 많은 수염이 끊임없이 흔들리고, 짙은 눈썹이 점점 팽팽해졌다',' 찌꺼기를 토해냈다' 를 사용했다 이 말과 문장은 주 부주석이 중병에 걸린 상황에서도 여전히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홍군 전사에 관심을 갖고 있음을 충분히 설명한다.
3, 위대한 지도자의 풍격, 무산계급의 이미지.
이 소설은 장정이 잔디를 넘었을 때 중병에 걸린 주 부주석이 홍군 전사들이 독초 중독을 잘못 먹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독초를 자세히 식별하고 직접 씹으며 결단력 있게 영명한 결정을 내리며 홍군 전사들이 어려움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이야기는 간단명료하지만, 주 부회장의 두려움 없는 영웅주의, 혁명 낙관주의, 유물 변증법을 뚜렷하게 표현했다. 주부주석을 대표하는 구세대 무산계급 혁명가의 높은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요약하면, 위의 텍스트에 대한 분석은 소설의 줄거리, 인물, 작문 특징을 파악하기 위해서이다. 잔디' 라는 글은' 풀' 중독을 먹는 것으로 시작해 병사들이 풀을 뜯는 의미와 깨달음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끝났다. 이렇게 쓰면 구조가 치밀하고 맥락이 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