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고전 문어문으로 고전 문장을 해석할 필요가 없다.
고전 문어문으로 고전 문장을 해석할 필요가 없다.
("시경 펑웨이 삿포로") 2. 말하는 사람은 무고하고 말하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서") 3.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4. 나에게 복숭아 하나를 던지고, 나에게 이 하나를 돌려주다. ("시경 야진") 5.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야 스윙") 6. (굴원) 7. 길은 길지만, 이것은 수리이기 때문에, 나는 위아래로 갈 것이다.
(굴원) 8. 마음을 돌릴 수 없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 없다면, 그룹은 결국 빈곤에 빠질 것이다. (굴원 "섭하") 9. 발이 짧고 길이가 길다.
("초사보거") 10.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초사 (이소소) 1 1. 그 곡은 높고 과부적이다.
송옥 (초왕에게 질문하다)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상서) 13.
("주전 Xi 공 10 년") 14.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15. 보조차는 서로 의지하고 입술은 죽고 이빨은 춥다.
('주전 Xi 공 5 년') 16. 무부는 원에서 체포되었고, 여자는 잠시 각국을 면했다. ("주전 Xi 공 32 ~ 33 년") 17. 전일을 잊지 않으면, 후사의 스승이 된다.
('전국책 조책') 18. 소 잃고 외양간 잡아도 늦지 않다. ('전국책 초책') 19. 지기가 서로를 알다.
("손자병법") 20.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제 64 장)) 2 1.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있다.
("노자 제 58 장") 22.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하지 않습니다. ("노자" 제 73 장) 23.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24. 사람은 군분 (<역경>) 25 이다.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26.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지만,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논어) 2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28.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29.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정치") 30.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3 1. 정직한 사람은 마음이 넓고 태연자약하다. 작은 사람은 왕왕 운명이 같다.
(논어) 32. ("논어 위령공") 33.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루즈") 34.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논어 학습") 35.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36. 참을 수 있다면 누가 참을 수 없겠는가. ("논어 8 주문") 37.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38.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양생대사") 39.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파이프 쇼") 4O. 화남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고, 북방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다. 4 1. 최고를 추구하는 것은 세계에 도움이 될 것이고, 가난은 그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맹자 헌신") 42. 노인은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혜량 왕하") 43.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공손추") 44.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맹자 헌신") 45.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공손추상") 46. 지선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고발") 47.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텐문공 상") 48.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 헌신") 49.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내가 원하는 맹자어") 50. 일정한 유지, 썩은 나무 는 조각 할 수 없습니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개 설득") 5l. 펭 모리 mazhong, 직접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백사가 들추는데, 그것과 검다.
("견자 설득") 52.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한비자여로") 53.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어색하지 않고 감동하지 않는다.
("루씨 춘추") 54.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예기 잡주) 55. 긴장을 풀자 문무의 도리.
(예기 잡주) 56. 옥은 다듬지 않고, 그릇이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57.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중용") 58. 그물을 뜨는 것보다 그물을 내리는 것이 낫다. ("한서동 중서전") 59.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인간 훈련") 60.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한이 되다. ("사기 태사공열전") 6 1. 복숭아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사기 리 장군 열전") 62. 현명한 긴 생각, 손실 이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사기 회음후열전") 63.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함에 이롭다.
("사기") 64. 항장무검의 뜻은 다른 데 있다. ("사기 항우본기") 65. 큰 은행은 세부 사항을 무시하고 주저하지 않고 큰절을 보냈다.
("사기 항우본기") 66. 사람은 칼이고, 나는 물고기다. ("사기 항우본기") 67. 말하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기 익살스러운 열전") 68. 왕 웬은 체포되어 "변화의 책" 을 연주했다.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숨어 원 망명 은 푸 (리 사오) 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 "전쟁의 예술 \" 발 은 개정 된다;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 \ "진 \", \ "어려움 \" 및 \ "고독한 분노 \"; 시 300 수는 일반적으로 성현의 성난 행동에 귀속된다. (시마 키안 "바오 렌 슈안") 69.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고, 물방울은 돌을 꿰고 있다.
("반 구한서") 70.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집에 도착하면 제자가 없다. ("한동 방석전", 반고)
2. 문어문 중 번역이 필요하지 않은 단어는 무엇입니까? 문어문의 번역 기준은 편지, 다, 아이다.
문어문 번역의 원칙-직역 위주, 의역 보역.
고전 중국어 번역 방법-유지, 변경, 보충, 삭제, 조정, 일관성
문어문의 단어는 번역할 필요가 없다. 문어문 번역 방법의 단어는' 왼쪽' 과' 생략' 이다.
남아 있는 것은 문어문의 기본 어휘와 고유 명사를 보존하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고유 명사는 인명, 지명, 민족명, 시호, 절, 전용 호칭, 전용 학술이나 전문 용어, 현재 사라진 사물, 관명, 연명, 물명 등이다.
약자-문어문의 일부 단어를 축약한 것이다. 문어문의 일부 허사들은 문장에서만 문법적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복',' 덮개',' 비교 보조어',' 도',' 티턴 어조어',' 서',' 아',' 하나' 와 같은 접속사가 있다
우정에 관한 고문서. 설명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문장, 말 한마디 없음) 보아구금이 지음을 만나다.
박아는 북을 치고, 종자기는 경청한다. 보아 구금, 산을 겨냥하다. 종자기가 말했다. "좋아! 태산처럼 웅장하다! " 물이 흐르기로 결심하자 종자기는 "좋아, 강처럼!" 라고 말했다. 보아가 한 말은 종자기가 이해할 것이다.
종자기가 죽은 후, 보아는 피아노를 망가뜨렸고, 그 후로는 다시는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았고, 세상에는 드러머가 될 돈이 더 이상 없다고 생각했다.
이것은 설명이 아니다. 문장 수업은 간단해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느 날 밤 보아에서 배를 저었다. 청풍명월을 맞으며,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한 번 거문고를 연주했고, 거문고 소리가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가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배에서 나와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매우 흥분하여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 은 종기 입니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두 사람은 내년 이맘때 여기서 만나기로 약속했다. 이듬해에 보아는 예정대로 회의에 참석했지만, 그녀는 너무 오래 기다릴 수 없었다. 그래서 보아는 종자기의 지난번 귀가하는 길을 따라 그것을 찾았다. 가는 길에 그는 한 노인을 만나 아들의 집에 대해 물었다. 이번 문의를 통해 나는 이 노인이 하마 요리사의 아버지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노인은 보야에게 그가 어렸을 때 나무를 베어 책을 읽겠다고 말했고, 집은 가난해서 보야에게 보름전에 세상을 떠났다고 말했다. 내가 죽었을 때, 나는 보아가 여기서 오래 기다릴까 봐 걱정했고, 노인에게 이 날 보아에게 통지한다고 말했다. 이 소식을 듣고 나는 가슴이 찢어졌다. 그는 노인을 따라 자기의 무덤에 와서 비파를 연주하여 그의 절친한 친구를 애도했다. 노래의 끝에서 그는 하마 요리사의 무덤 앞에서 피아노를 깨뜨리고 평생 다시는 건드리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이때부터 보아가 지음을 만났고, 그의 피아노 연주에 대한 전고에 감사했다. 나중에 이곳에 거문대라는 기념관이 세워졌다. 현재 금대 동림계산, 서림월호는 우한 유명한 역사 고적이다.
다음은 이것이 우정입니까? 아니면 내 문제가 너무 경솔한가?
이곳의 우정은 철자이다. 형제. .....
생활이 아니라 누군가와 그들의 어른이다. 어떤 사람과 어떤 사람이 친구가 되었다.
틀린 것은 건물 주인의 문제이다. 네가 묻는 것은 우정이 아니라 우정이다.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벽돌을 베끼면 되고, 갱단 스타일이다.
네가 원하는 것은 고문인데, 고대인들은 그것을 중시하지 않았다.
고대에는 친구를 사귀는 것이 심중에 있었고,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했다.
1 층과 나의 대답은 모두 우정의 좋은 예이며 천고에 전해진다.
4.' 나를 아는 사람은 설명할 필요가 없고, 모르는 사람은 내가 왜 설명해야 하는가' 에 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출처:
이 시는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에서 나온 것으로 왕봉에서' 기장이별' 이라고 불린다.
"나를 아는 것은 나를 걱정하게 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는 뜻은 내 심정을 아는 것이 내가 실망한 줄 알았다는 것이다. 내 심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내가 여기에 머무를 때 무슨 요구가 있다고 생각하니!
\ "기장 이별 \" 시 전체 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는 샤오미와 분리되어 있는데, 그는 샤오미의 어린 묘목이다. 실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늘이여, 이게 누구냐!
좁쌀은 분리되어 있고, 좁미의 이삭은 분리되어 있다. 길을 걸으면 퇴폐적이고, 센터는 취했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늘이여, 이게 누구냐!
샤오미의 분리는 샤오미의 현실이다. 걸음걸이가 퇴폐적이고 중심이 질식하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늘이여, 이게 누구냐!
5. 소인의 말의 문언 문장을 듣지 마세요.
쌍방의 의견을 들으면, 너는 깨달을 것이다. 한쪽에만 주의를 기울이면, 너는 무지함을 유지할 것이다
친현자, 원소인, 이 선한은 그래서 성대하다. 신사 악당, 멀리 비 현신, 그 이후로 한나라가 이렇게 불황이다.
"이소" 에서 발췌:
비록 나는 머리를 잘 고쳤지만, 나는 그것 때문에 매우 난감해서, 나는 그것을 바꾸길 갈망한다.
이것은 나머지에 대한 안타까움이자 그에 대한 청원이다.
내 마음 속에 소중히 여기는 이상을 위해, 나는 죽어도 천 번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수행의 원망은 호탕하여 절대 대중에게 보이지 않을 것이다.
많은 여성들이 나머지의 나방눈썹을 질투하는데, 그들은 나머지가 매춘에 능하다고 말한다.
관례를 고수하는 것은 총명하지만, 규칙에 따라 잘못을 바로잡는다.
밧줄과 잉크를 읊고 노래를 쫓으며 주용과 겨루다.
이때 나는 너무 우울하고 가난하다.
나는 차라리 유배지에서 죽을지언정, 나는 차마 이렇게 할 수 없다.
맹금은 결코 붐비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의 전생은.
어떻게 하면 행복할 수 있고, 어떻게 하면 남편을 편안하게 살 수 있을까?
나는 수습을 좋아하고 자신에게 엄격함을 요구하지만 아침에 일어나 항의하고 밤에는 직장을 잃었다. 그들은 나를 공격하여 풀을 입고, 내가 푸른 빛을 따는 것을 비난했다. 이것은 내 마음속에서 추구하는 것이니, 여러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초왕이 이렇게 흐리멍덩한 탓이다. 그는 여태껏 나의 심정을 관찰한 적이 없다. 그 평범한 사람들은 나의 매력을 질투하고, 헛소문을 퍼뜨려 나를 호색하게 한다. 평범한 사람은 투기에 능하고, 규칙을 깨고, 정책을 바꾸는 데 능하다. 악곡을 추구하는 것은 옳고 그름에 어긋나고 쾌락을 법으로 삼는다. 나는 매우 우울하고 불안하다. 지금은 외롭고 외롭다. 나는 차라리 곧 죽을지언정, 혼이 다 흩어져, 단호히 하지 않겠다. 독수리와 그 네슬류는 한 집단이 아니라 예로부터 그랬다. 네모와 원은 어떻게 서로 협력하고, 야망이 다르면 어떻게 평화롭게 지낼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