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한자에 대한 지식은 내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한자에 대한 지식은 내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갑골문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3 대 한자 체계 중 하나이다. 그중 두 강 유역의 고대 이집트 신성한 문자와 수메르인의 설형 문자는 이미 실전되었으며, 중국의 한자만 아직도 사용되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자는 창호 () 에서 유래하였다. 황제의 역사학자 창호는 태양과 달의 모양과 새와 동물의 발자국에 근거하여 한자를 만들었다. 그가 인물을 창조했을 때, 세상은 충격을 받았다. "비가 올 때 귀신이 밤에 울고 있다." 역사적 관점에서 보면 복잡한 한자 시스템은 한 사람이 발명한 것이 될 수 없다. 더 가능성있는 것은 창호가 한자의 수집, 정리 및 통일에 탁월한 공헌을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순자 해모' 에는' 좋은 책은 많지만 한 권은 창호 독전' 이라고 적혀 있다.
주역' 가십이 한자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지지자는 매우 적다.
2. 원본 스크립트
글이 발명되기 전에 구두 지식은 전파와 축적에 뚜렷한 결점이 있다. 원시인들은 노트 기록, 조각, 그리기 방법을 사용했고, 나중에는 특징적인 도형으로 그림을 단순화하고 대체했다. 그래픽 기호가 어느 정도 단순화되어 언어와 특정 대응 관계를 형성하면 원문이 형성된다.
1994 년 후베이 양가만 대계문화유적지에서 대량의 도자기가 출토되었다. 170 개 이상의 기호 중 일부는 갑골문과 매우 유사합니다. 이 발견은 원시 한자의 형성 과정을 6000 년 전으로 추정한다. 또한 산둥 대모르구에서 출토된 도기의 상형 기호, Xi 반파색 도자기의 기하학적 기호 등이 있다. , 원래 문자 형성 과정 (또는 형성 전) 의 여러 단계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대 이후 한자와 이 기하학적 부호들이 일맥상통이었나요? 이 문제는 여전히 논란이 있다. 많은 학자들은 이 기호들이 반드시 한자의 전신이 아닐 수도 있고, 심지어 필기 기호라고 절대적으로 확신할 수도 없다고 주장한다.
상형문자에서 표의문자까지
태산석각' 은 리스가 쓴 것이라고 한다. 갑골문에서 소전까지 한자는 상형부터 표의까지 발전하는 과정을 거쳤고, 자형은 점차 사물의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났다. 이 시기의 한자를 고서라고 한다.
상주시대의 갑골문은 비교적 완전한 문자 체계이다. 발견된 4500 여 개의 갑골문 글자 중 현재 인식할 수 있는 것은 거의 2000 개다. 갑골문이 나타나면서 청동기에 주조한 문자를 김문 또는 종정문이라고 한다. 서주 시대의 판과 털은 높은 사료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리스는 대천과 6 개국 고문에 대해 규범적으로 정리하여, 진나라의 표준 필기체로 작은 인감을 제정하여 중국의 문자를 통일하였다. 전서는 직사각형이고 획은 둥글고 매끄럽다.
소전은 각국 언어 간의 대량의 이체자 문제를 해결했고,' 동서' 의 역사는 이것으로 시작되었다. 문자의 통일은 민족 간 문화의 전파를 강력하게 촉진시켜 중화민족의 정체성과 중국의 통일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이는 세계 문자사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한자의 발전은 많은 다른 진화를 겪었다. 초기 한자 시스템은 글자 수가 부족하고 대량의 사물이 통가사로 표현되어 문자 표현이 모호하게 되었다. 표현의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한자는 점점 복잡해지고 글자 수가 크게 증가하는 단계를 거쳤다. 그러나 일이 너무 많아서 한자로 표현할 수 없다. 한자 수의 과도한 증가로 한자 자체의 학습이 어려워졌고, 중국어도 점차 자표의에서 자표의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사조어와 작문
진시황이 한자를 통일한 후 한자의 수도 끊임없이 증가하여 많은 신조어가 끊임없이 등장한다.
수문제는 원래 제후였지만' 수' 라는 글자가 불안정함을 의미하기 때문에' 수' 라는 글자를 없애고' 수' 라는 글자를 국호로 만들었다.
당나라 때 무측천은' 해와 달이 하늘에 있다' 는 뜻에 따라' 제나라' ('조' 와 동일) 라는 단어를 자신의 이름으로 만들었다.
5 대 때' 비룡이 하늘에 있다' 는 뜻을 취하여 그 이름에' 진' 이라는 단어를 만들었다.
근대에 이르러 서구 지식의 유입으로 많은 어휘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맥주" 가 중국에 들어오면 한자로 표현하는 방법이 문제다. 처음엔 피주로 번역했는데 나중에는 맞지 않았다. 약 19 10 년 동안' 맥주' 라는 단어를 만들어' 맥주' 로 번역했다. 영어 단위를 나타내기 위해 리 (바다), 유 (갤런), 유 (킬로와트), 자 (피트) 등과 같은 몇 가지 복음어도 만들어졌다. 그러나 이들 복음자는 중국 문자개혁위원회와 국가표준계량국이 6 월 20 일 1977 에 발표한' 일부 측정단위명 사용 통일에 관한 통지' 에서 탈락해 중국 대륙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지만 대만성 등에서 볼 수 있다.
현재 한자의 정보화와 규범화로 한자는 더 이상 임의로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지 않는다. 유일한 예외는 주기율표의 다양한 요소 (예: 헬륨, 염소, 라돈, 게르마늄, 크롬, 우라늄) 입니다. 이런 조자법은 여전히 새 요소의 이름을 지정하는 데 사용된다. 화학 원소의 구사 법칙은' 원소' 에서 찾을 수 있다.
유수는 한자를 분석하는 구성이다. Li Zhou 는 Liu Shu 를 언급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육서' 의 한자 구조 규칙 (상형, 지사, 뜻, 모양, 음역, 차용) 을 상세히 설명했다. 그 중에서도 상형자, 지법, 이해자, 형성자는 조자의 원칙이며, 이것이 바로' 조자법' 이다. 조주와 대출은 단어의 규칙이며,' 단어를 쓰는 방법' 이다. 그러나' 육서' 는 한자의 정리와 분류이지, 조자 규칙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현대 한자의 형성
작은 인감의 획은 호를 위주로 한 다음 점점 더 직선적이고 쓰기 쉬워진다. 한대에 이르러 예서가 작은 인감을 대신하여 주요 글이 되었다. 예서의 출현은 현대 한자 글리프 구조의 기초를 다지고 고금 문자의 분수령이 되었다.
한대 이후 한자의 쓰기 방식은 점차 목제인 죽간에서 붓으로 실크종이에 쓰는 것으로 바뀌었다. 초서, 해서체, 행서 등의 서체가 빠르게 등장하면서 공문과 일상의 필요를 만족시키고 동양적인 특색을 지닌 서예 예술이 형성되었다. 고대 인쇄술이 발명된 후, 인쇄에 쓰이는 송체라는 새로운 서체가 생겨났고, 근대에 이르러 흑체, 모조송 등의 서체가 잇따라 나타났다.
한자의 중국어 지식
"항상" 의 8 가지 방법 [편집]
한자의 형식
한자는 네모난 글자로, 각 글자가 차지하는 공간은 모두 같다. 한자는 문자조합어와 조합자를 포함하며, 문자조합자는 분리할 수 없다. 예를 들면' 문',' 중' 이다. 조합한자는 기본 부품으로 구성되어 한자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일반적인 합성어 조합은 "펜", "먼지" 와 같은 상하 구조입니다. "engage", "Liu" 와 같은 왼쪽 및 오른쪽 구조 "유사", "경향" 과 같은 반 폐쇄 구조; "그룹" 과 같은 완전히 밀폐된 구조 "승리" 및 "점" 과 같은 복합 구조 한자의 기본 부품은 단어, 편변 및 기타 비구사 부품을 포함한다.
한자의 최소 구성 단위는 획이다.
한자를 쓸 때 획의 방향과 나타나는 순서, 즉 획의 순서는 상대적으로 고정적이다. 기본 규칙은 먼저 가로로 세로로, 먼저 왼쪽에서 아래로,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먼저 안팎으로, 먼저 안팎으로, 그 다음에 봉인하고, 먼저 중간과 양쪽을 가리는 것이다. 쓰기 스타일에 따라 한자 필순이 다를 수 있습니다.
7 가지 발음
한자는 많은 방언의 같은 쓰기 체계로, 각 글자는 한 음절을 나타낸다. 현재 표준어는 중국의 표준 발음으로 사용되고 있다. 표준어의 음절은 성모, 운모, 성조에 의해 결정되며, 실제로 사용되는 음절은 65,438+0,300 개가 넘는다. 한자의 수가 방대하기 때문에, 뚜렷한 동음자가 있다. 동시에 같은 한자에 여러 개의 발음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다음자라고 한다. 이런 상황은 방언마다 다르지만 중국어에서는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한자는 표의를 위주로 하지만 표음 성분이 없는 것도 아니다. 가장 흔한 것은 인명과 지명이고, 그 다음은 외래어의 음역이다. 예를 들면 소파이다. 게다가,' 소방',' 죽음' 과 같은 원음어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표의 요소, 특히 중국의 지명이 있다. 외국의 이름과 지명조차도' 부시' 와 같은 표의제한이 낮은 것도 있다. 예를 들어' 불후의' 으로 음역해서는 안 된다.
한자는 한나라에서 20 세기까지 크게 변하지 않는 것 같아서 한자는 중국어 음성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못했다. 고한어와 중고중국어에서의 발음을 추론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일부 학자들은 한대 이전에는 한자가 두 음절, 작은 음절, 큰 음절을 대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대 중국어를 참조하십시오.
일본어에서 한자의 독음은' 음독' 과' 훈독' 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한 글자는 왕왕 여러 가지 독법이 있다.
한국어라면 대략 한 글자 한 음, 훈련이 없다.
일본의 영향으로 한자를 사용하는 다른 나라들은 나중에 이 (바다), 갤런 (갤런), 킬로와트 (킬로와트) 와 같은 복음자를 사용했다. 그러나 공식 폐지로 중국 대륙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고 대만성에서는 여전히 가끔씩 사용되고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의미를 이해하고 있다.
여덟 음표
가장 초기의 발음 방법은 if 법과 직접 주입법을 읽는 것이다. 독법은 발음이 비슷한 글자로 발음을 하는데, 이것은 허신이 한자를 해석할 때 쓰는 것이다. 예를 들면' 사격, 사격, 읽기가 정확하다' 이다. 직접주법은 다른 한자로 이 한자의 발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 여자가 자신을 위해 말한다' 는 말을 하는 사람은' 기쁨' 이 발음에 사용된다고 말한다.
두 방법 모두 고유의 결함이 있다. 어떤 글자는 동음자가 없거나 동음자가 너무 생소하여' 양말' 과 같은 주음 역할을 하기 어렵다.
반절법은 위진 시대에 발전한 것으로 산스크리트어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는데 산스크리트어는 병음 문자를 사용한다. 한자의 독음은 반절법으로 표기할 수 있다. 즉, 첫 번째 글자의 성모와 두 번째 글자의 운모, 성조를 결합하여 음을 만들어 모든 한자 독음을 결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련' 의 발음은' 랑' 의 성모와' 점' 의 운모, 성조의 조합이다.
근대 이래 중국어 음표 (속칭) 와 많은 라틴 글자의 주음 방법이 개발되었다. 대만성에서는 음표가 여전히 교육의 일부이지만, 현재 한어병음은 중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자는 주로 표의이기 때문에 발음이 약하다. 이 특징은 최근 천 년 동안의 문헌을 병음을 사용하는 서구 세계와 마찬가지로 어휘에 큰 차이가 없지만, 사람들이 고대의 음운을 추측하기 어렵게 한다. 예를 들어,' 팡' 의 발음은' 용' 에서 나왔지만, 오늘날 전자는 북경어에서' 팡' 으로 읽혀지고, 후자는' 용' 으로 읽혀진다. 이런 차이를 어떻게 해석하느냐가 음운학의 과제다.
9 개의 한자와 단어
한자는 중국어 형체의 가장 작은 단위로 영어의' 글자' 와 비슷하다. 하지만 글자와는 달리 한자에도 표의성분이 있어 영어어구의 단어와 비슷하다. 따라서 한자는 영어가' 글자' 와' 단어' 사이에 중개되는 성분이며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단어는 중국어에서 가장 작은 표의 단위로, 영어 단어와 구와 비슷하다. 대부분의 한자는 "나" 와 같이 독립적으로 단어를 만들 수 있으며, "나" 와 같이 영어의 단일 글자로 구성된 단어를 비유할 수 있다. 대부분의 단어는 두 개 이상의 한자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영어에서' 단어' 와' 글자' 의 관계와는 달리 단어의 의미는 종종 각 한자가 독립할 때의 의미와 관련이 있어 기억을 상당히 단순화합니다.
한자의 고효율은 수천 개의 상용어에 반영되어 있으며, 수십만 개의 단어를 쉽게 조합할 수 있다. 그러나, 반면에, 이 수십만 단어의 배합형태와 용법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도 부담이 되었다. 중국어 상용어는 약 수만 개, 총 어휘량은 약 백만 개이다. 수량적으로는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 같지만 (4 급은 4000 자), 대부분의 중국어 구사법의 표의성 때문에 기본 장악도 그리 멀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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