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오문혜카이' 사후심휴란 무엇인가' 불교선시 감상
오문혜카이' 사후심휴란 무엇인가' 불교선시 감상
문을 열 수 없습니다.
몸에서 멀어질 때 마음이 쉬는 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만약 네가 몸과 마음이 모두 있다면, 왜 또 신을 봉해야 하는가!
"성문을 닫지 않는다", 대정장 48 집 294 면.
백화신창법
수행이 신체의 해방에 집중한다면
중심을 해방시키는 것보다 못하다.
안심만 하면 자연히 몸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만약 당신이 계단을 한 층 더 올라갈 수 있다면.
몸과 마음이 모두 해방되었다.
근심 걱정 없는 선녀이다.
더구나 부처님의 무의미한 칭호와 출신권도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분석과 감상
이것은 5 개 관관문인 대동지승불안 제 9 송입니다. 묘법련화경' 의' 자작나무 옥품' 은 "대동지두불, 열강도 도장" 이라고 말했다. 불교가 나타날 때까지 그는 부처가 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왜 대동은 지혜로 부처를 이기고 부처가 될 수 없는가? 이 말은 많은 선사들의 화제가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흥양청이 선사에게 이 문제를 물어보라고 하자 그는 "내가 부처가 될 수 없는 것은 이라크 때문이다" 고 대답했다. 대동지승불은 수도에만 전념하고 성불할 생각은 없다는 뜻이다. 안전한 건 없어!
이 시, 저자는 오읍선생이' 공안선' 이라는 책에서 아주 좋은 해석을 썼다고 생각하여, 나는 다음과 같이 베껴 썼다.
"이 시의 중점은 자연을 인식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자연을 의식할 수 있다면, 우리의 정신과 몸은 모두 해방되고, 모든 것이 편안해질 것이다. 이것은 살아있는 부처의 경지이다. 불호 우리는 또 무엇이 필요합니까?
"여기서 신선이란 편안한 현실, 혹은 본색을 가리킨다. 표면적으로는 세속적 입장을 가리키지만 실제로는 일반인의 마음 속에 불호에 대한 은유다. 성불의 생각 때문에 부처는 세속화되었다. 서민들이 왕후를 부러워할 만한 목표로 삼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이 사례는 선종의 기본적인 태도 중 하나를 썼는데, 바로 체심견성에만 중점을 두고 외불을 구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제 의견으로는, 이 시는 또 다른 몇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수행의 중점은 마음의 소질이며, 몸이 도시에 살든 산림에 살든 중요하지 않다.
둘째, 몸은 마음의 도구이다. 생명이 불가피하게 죽을 때 몸은 파괴된다. 그러므로 멸망할 운명에 놓인 것에 너무 많은 힘을 쏟는 것은 모래사장에 성을 짓는 것과 같다. 그래서 선종의 일관된 취지는 마음의 해방이 신체의 해방보다 우선이라는 것이다.
심신의 해방에 관해서는, 사상 해방 후에 겪게 될 더 높은 수준의 문제여야 한다. 여기서 말하지 말고 미래를 위해 남겨 두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