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영웅의 이야기
영웅의 이야기
성어' 천의가 매끄럽다' 는 말은 선녀가 입은 옷에 솔기가 하나도 없다는 뜻이다. "전촉우교" 에서 신괴에 관한 기록에서: 직녀는 "천의비 바느질이다." 라고 말했다.
당나라 구오 한 (Guo Han) 이라는 흠차 장관이 있었는데, 분석 문제를 잘 관찰하고 분석하는 데 능숙하다. 많은 관리들이 뇌물을 받고 법을 어기는 일이 모두 그의 손에 드러났다.
한여름의 어느 날 밤, 날씨가 무더워서 곽한이 대나무 침대를 옮겨 마당에서 잤다. 그는 대나무 침대에 등을 대고 누워 밝은 달을 바라보며 하늘 가득한 별들을 식별했지만, 흥미진진했다.
갑자기 그는 하늘에서 한 여자가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떠내려오는 것을 발견했다. 곽한은 자신의 눈을 거의 믿을 수 없었다. 그는 손을 비벼서 눈을 더 크게 뜨고 더 똑똑히 보았다.
확실히, 그것은 한 여자가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은은한 향기를 풍기며 곽한 앞에 쓰러졌다. 그 여자를 보면서 곽한은 매년 7 월 7 일 견우직녀가 까치교에서 만난다는 전설을 떠올려 "너는 하늘의 직녀야!" 라고 입을 열었다.
아름다운 직녀가 대답했다. "저는 하늘의 직녀입니다." 곽한은 직녀를 응시하며 바람에 날리는 드레스를 바라보았다. 갑자기 그는 직녀의 옷에 바느질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상하다. 그가 물었습니다. "왜 당신의 옷은 바느질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직녀는 "나는 하늘의 신선이다. 신선이 천의를 입다. 천의는 바느질로 바느질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바느질한 흔적이 없다. " 그러고 나서 직녀는 가볍게 지면을 떠나 공중으로 올라갔다. 곽한은 직녀를 보고 중얼거렸다. "아이고, 원래 천의가 매끄럽구나!" " ""
중국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역사가 유구하다. 그것은 신이 사람들에게 물려준 것이다. 우리가 평소에 자주 말하는 일부 성어나 전고는 풍부한 내포와 운율을 가지고 있다. 다만 사람들이 점점 자아를 갖게 되면서 광대한 하늘에 수많은 신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고 자신의 진정한 집을 잊게 되면서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도 점점 얕아지고 있다.
현대인들은 사물을 완전하고 완벽하게 묘사하기 위해 "흠 없는" 을 사용합니다. 사실 그 본의는 선녀가 입은 옷이 일반인과 달리 이음새 흔적이 없어 매우 아름답다는 것이다.
자만을 느끼다
위허우 떠영은 한경제의 어머니 떠우태후의 아들이다. 그는 매우 후대를 잘한다. 한경제가 막 왕위에 올랐을 때 제임스 관직을 맡았다.
한경제의 동생 양효왕은 떠우태후의 총애를 받았다. 어느 날 양효왕이 궁전에 들어갔을 때, 한정 황제는 그의 형의 이름으로 연회를 열었다. 이때 한정 황제는 아직 왕자를 세우지 않았다. 술을 즐기면서 한경제는 아무렇게나 말했다. "만약 내가 죽으면, 나는 황위를 양왕에게 물려주겠다." 떠우태후는 듣고 매우 기뻤다. 이때 떠우영은 술 한 잔을 들어 경제에게 바쳤다. "한나라 천하는 한고조가 건립한 것이니 황위는 대대로 전해야 한다. 이것은 한나라가 제정한 법규 제도이다. 황제는 어떻게 제멋대로 양왕에게 물려줄 수 있습니까! " 떠우태후는 그러므로 떠우영을 매우 싫어한다. 나중에 떠영은 제임스의 직위가 너무 작다고 생각하여 병이 나서 사직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떠우태후는 그를 궁궐에서 쫓아내고, 그를 다시 만나지 못하게 했다.
한경제는 3 년, 오 추 등 7 개국이 반란을 일으켰다. 경제는 고찰을 거쳐 종실과 떠우씨 외척 중 어느 누구도 더 재능이 없는 것을 발견하고 금 1000 근을 수여하여 오추 칠국의 반란을 평정하도록 임명했다. 떠우잉 칠국의 혼란 이후, 경제는 그를 중용하여 위계후로 봉하였다. 한 경제 4 년, 태자 리 () 를 세우고 태자푸 () 를 세우다.
한경제는 7 년, 태자 리는 폐지되었다. 태자 이 씨를 여러 차례 변호했지만 효과가 없었다. 위계후는 그가 병이 나서 사직했다고 말했다. 그는 남산현 남산산에서 몇 달 동안 은거했고, 모든 손님과 변론자들은 로비를 하러 왔지만 그를 설득할 수 없었다. 나중에 양제의 고수가 와서 그에게 충고했다. "당신을 부자로 만들 수 있는 것은 황제이고, 당신을 조정의 심복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태후입니다. 당신이 태자의 선생님이기 때문에 태자가 폐지되면 쟁취할 수는 없지만 입양되지 않고 죽을 수 없습니다. 너는 병으로 퇴직했지만 미녀를 껴안고 퇴직하면 국사에 참여하지 않는다. 너의 상황을 한데 모아 서로 비교하니, 네가 황제의 잘못을 선포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만약 황제와 태후가 이로 인해 너를 해친다면, 너의 가족은 모두 죽임을 당할 것이다. " 웨이 카이 후, 이치에 맞는 느낌, 북한 으로 돌아가 벼슬을 했다.
나중에, 유사면이 도후의 재상 직무를 면직했을 때, 떠우태후는 여러 차례 위계후계승을 추천했다. 한경제는 이렇게 말했다. "태후는 내가 인색하다고 생각하지 않아, 위계후를 승상으로 삼지 못하게 하는 거야? 위계후는 오만하고 무모하여, 그는 정말 승상의 직무를 감당하기가 매우 어렵다. " 그래서 그를 임용하지 않고, 능후위완을 승상으로 개조하였다.
우쭐대다' 라는 성어는 바로 이 이야기에서 진화한 것으로, 우쭐대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세 사람이 호랑이 한 마리를 퍼뜨렸다는 소식은 네가 주위에 호랑이 한 마리가 있다는 것을 믿게 했다.
전국시대에 방규 위국대신은 태자 위국을 인질로 삼아 조국으로 동행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왕비에게 말했다. "지금 한 사람이 시장에 사람을 먹는 호랑이 한 마리가 있다고 합니다. 폐하께서 믿으실까요? " 왕위가 대답했다. "아니야." "그럼, 두 번째 사람이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면 믿을 수 있겠니?" " "아니요. 팡 콩 (Pong Cong) 은 "세 번째 사람이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고 말하면 정말로 믿을 것인가? 왕 웨이가 대답했다. "나는 그것을 믿을 것이다. 팡 콩 (Pong Cong) 은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다. "분명히 호랑이는 원래 거리에 나타나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루머 전파 () 을 해서 사람들이 진짜라고 믿게 했다. "이번에 내가 조씨에게 가면 많은 사람들이 내가 없을 때 대왕 앞에서 나의 잘못을 비판할 것이다. 반드시 진상을 똑똑히 보고 소문에 현혹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 왕 웨이 팡 cong 약속 했다.
방규가 위국을 떠난 후, 많은 사람들이 위왕 앞에서 방규의 험담을 했다. 태자와 방규가 귀국한 후, 위왕은 정말 방규를 멀리하고 더 이상 그를 사용하지 않았다.
이 이야기는 반복되는 소문을 묘사하는 데 쓰이며, 사람들이 진짜라고 믿게 한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삼인성호' 라는 성어를 써서 헛소문이 진상을 가릴 수 있다고 묘사했다.
상인도 없고 악도 없다
85 세의 성세영 아저씨는 중서에 정통하다. 정년퇴직 전에는 상해 포도당 공장의 수석 엔지니어로 상해 의약계의 유명 전문가였지만 현대의 일화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다.
그날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을 때, 그는' 장사도 간통도 없다' 는 말이 후세 사람들이 발명한 것으로, 원래 뜻은' 장사도 없고 예도 없다' 였다. "무상불간" 이라는 말의 절정기에 국민혁명 시기, 특히 군벌 혼전 시기, 불법간상들을 엄벌하고 점포를 폐쇄하는 것을 곳곳에서 들을 수 있어야 하며, 민간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설법은' 무상불예' 여야 한다.
나의 삼촌은 역사학자가 아니다. 그가 한 말은 학술적 근거가 없다. 우리는 야사에서 듣고, 독자가 식후에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상인이 없으면 날카롭지 않다", 또 구시대에 쌀을 사서 도를 봐서 "싸움이 작다" 고 한다. 쌀을 측정할 때, 판매자는 마호가니 자 같은 물건으로 양동이에서 들어 올린 쌀을 평평하게 눌러 무게가 정확하다는 것을 보증한다. 표준중량, 은화물 양대출이 팔리면 상인들은 쌀광주리의 쌀통에 쌀을 넣어 평평하게 닦은 쌀면을 한 줌의' 뾰족한' 으로 부풀릴 것이다. 미도가를 조금 재는 것은 이미 풍습이 되었다. 즉, 장사를 할 때마다 항상 손님에게 조금 더하는 것이다. 이것은 구식 상인의 상업 특수 효과입니다. 우리는 양털이 양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사람들은 항상 욕심이 있습니다. 우리는 가격 흥정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심리에서 나온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토핑' 은 손님에게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무상불예' 라는 말이 있다.
"무상불예" 는 쌀을 사는 것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구사회도 부장라부에 가서, "족족 3 피트", "족족 3 피트" 를 넣어야 한다. 기름을 베끼고 술을 베끼는 것은 약간 머리가 아프다. 십리양장의 상하이 상인들도' 무상불예' 의 황금률을 지켰다. 왕가사는 만두를 먹고 카이양 맑은 국물 소름이 돋는다.' 맏이' 는 사탕이 두 브랜드의 삼색 사탕을 준다고 한다. 삼촌은 세인트 존 대학의 뒷문이 로젠 레스토랑, 손님 50 센트로 가득 찼다고 회상했다. 정통 쇠고기 수프는 작은 강철 냄비로 담았는데, 빵은 움직이지 않는다. 역시 사장이 대학생의 입맛을 배려하는 것이 좋다. 이' 힌트' 는 장사를 불러일으켰다.
현대 비즈니스 방법과 전통적인 관리 방법의 결합은 성공의 길이다. 나중에 전화 주문, 택배, 무료 수리, 가방 교환 ... 모두' 무상불예' 에서 유래한 것이다.
오늘날, 개혁 개방과 함께,' 백상불예' 가 다시 돌아왔다. 택시조차도 차에 오르자마자 서둘러 미터기를 운전하는 것이 아니라 한 야드를 준다. 과일 디저트, 음료 및 아이스크림을 배달합니다. 지붕을 사서 다락방을 보내고, 건물을 사서 자리를 보내다. 물론,' 무상불예',' 예' 는 성실하고 질이 좋아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식당에서는 구름빵보다 더 얇은 찌꺼기로 수박을 만들어 주는데, 이는 고객을 홀랑거리고, 자멸하고, 자멸하는 것이다.
나는 또한' 무상불간' 이 신화 혹은 이후의 신조어라고 믿는다. 전통적으로 중국의 장사는 모두 방방식의 가정경영으로, 줄곧' 선을 재물로 삼는다',' 아들을 업신여기지 않는다' 를 신봉해 왔으며, 하는 것은 모두 인근 동네 숙객의 사업이다. 고대에는 언론 광고가 없었고, 상가의 인품은 모두 손님의 입에 있었기 때문에 상가의 이미지는 손님의 입에 서 있었다. 이른바' 모든 사람이 다 안다' 고 했다. 게다가 가게를 여는 것도 쉽지 않아 모두들 장기간 장사를 하고 싶어 한다. 이전에 구법으로 보증을 했는데, 반드시 점포가 담보를 해야 하는데, 이것은 신용보증이니, 갑자기 오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당신이 일부러 장사를 하고 싶지 않다면, 왜 차차 충전하고, 짧고, 다른 사람을 속이고, 자신을 속이는가? 그것은 분명히' 죽음' 이기 때문에' 부정직한 장사 없음' 이라고 말하는 것은 매우 비과학적이다. 인육만터우를 팔아서 가짜 약을 만들어 가짜 술을 만들었는데, 강호에는 있을 수도 있지만, 몽둥이 한 척으로 배 한 척을 때려죽이지는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상불예' 는 매우 과학적이며 역사적 사실의 근거가 있다. 역사 고증을 제쳐두고, 나는 개인적으로 성세라고 희망하고,' 상인도 간통도 없다' 는 것이 우리 사전에서 사라지고,' 상인도 예리하지 않다' 는 웃음과 상업계를 자랑한다.
뜻밖의 불행
중국의 많은 성어는 역사적 사실이나 우화에서 비롯되며, 생활 풍습에서도 기원한다. 이 성어들은 대부분 출처를 찾기 쉬우며, 연대가 오래되어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는 거의 없다. 며칠 전 한 세미나에서 한 학자를 만나' 삼장양단' 이라는 단어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관이 단지 세 개의 장판과 두 개의 짧은 판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뚜껑이 없는 관을 가리킨다고 생각했다. 관은 시체를 담는 데 쓰이는 것으로,' 삼장양단' 은 구어에서 돌발적인 재난과 생명을 위협하는 사고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으며, 이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이 학자는 화장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앞으로 관을 볼 수 없다면' 삼장양단' 의 출처가 혼란스러울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3, 2, 2, 2, 2, 2, 2, 2, 2, 2, 2, 2, 2, 2, 2, 2, 2 관은 말할 것도 없고, 관이 없으면 어떻게 묻힐까? 하지만 덮으면' 3, 2, 2, 2, 2, 2, 2, 2, 2, 2, 2, 2. 다른 해결책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의문을 가지고' 사원',' 중국어 사전',' 성어 사전' 등의 책을 열람했다. 그리고 모두 설명과 예문만 있을 뿐 출처는 없다. 이전 예는 명조 () 였다. 예를 들면 범의 원앙 () 보보 () 와 같다. "나는 박정한 연인이 내 딸을 끊을까 봐, 나는 계속 찾아갈 것이다. 만약 무슨 일이 있다면, 나는 반드시 분명히 해야 한다. " 나중에 풍몽룡의' 깨우기 조씨 현 격격' 도 말했다. "일이 있어, 너는 옷을 꺼내고 입었지만, 다시 걸어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당신을 살아있게 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3, 2, 2 짧은" 을 해결하여 잠시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갔다.
찾을 곳을 찾을 수 없다는 말이 있어 힘들이지 않고 얻을 수 있다. 갑자기 어느 날 책을 뒤졌는데, 담활에서' 예기' 에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는 것을 보았다. "관 묶음 2, 비늘 3; 이봐, 한 묶음당 하나. " 기록이 너무 간단해서 나는 구멍 노트를 자세히 읽어야 했다. "관을 묶은 사람들, 고대 관은 못이 없어서 가죽으로 묶었다. 둘 다 수축하고 수직으로 수축합니다. 대들보도 두 줄이다. 세 가지 균형, 대들보 세 줄. 한 묶음씩. 작고 중요하며, 모양은 양끝이 넓고 중간이 작다. 관을 못 박는 대신, 먼저 관 가장자리와 양끝의 연결부를 능선 모양으로 깎은 다음 작은 고정으로 각 대들보와 일렬로 잇는다. 대들보가 수직이면 관 뚜껑과 관 밑을 수직으로 연결하는 나무가 관 머리와 꼬리의 재료와 함께 고정됩니다. 한나라에서 나는 그것을 작은 일이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현대의 말로 간단히 복창하라: 고대 관은 못이 없는 바닥과 덮개로 묶여 있었다. 수평으로 세 개, 수직으로 두 개 칩니다. 가로 판자 길이, 세로 판자 짧음, 이것이 바로' 3, 2, 2, 2, 2, 2, 2, 2, 2, 2, 2. 원래 옷의 바느질처를 가리키며, 관뚜껑과 관밑을 연결하는 나무 쐐기를 가리킨다. 두 끝은 폭이 좁고, 관구 양쪽의 척추에 삽입되어 관뚜껑이 관체와 밀접하게 결합되도록 한다. 포주와 포주의 조합은 관을 단단히 잠그는 것이다. 나중에 관을 박는 것이 편리하고 빠르기 때문에 조개도 점차 소멸되었다. 관 포주 세 묶음도 사라졌지만, 이 단어는 계속 전해져 현대 중국어에서 자주 사용된다.
흥미롭게도,' 세 가지 길이와 두 가지 짧은 것' 은 때때로' 길이' 로 축약되는데, 의미는 같다. "홍루몽" 의 열한 번째 시간을 보세요. "하지만! 착한 아이. 길이가 있으면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는다! "
이렇게 많은 글자를 쳐서 하마터면 지쳐 죽을 뻔했는데, 채택을 구하겠다!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