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역사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역사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어떤 사람들은 과거의 사실이 역사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진정 역사가 될 수 있을지는 미래 세대가 어떻게 기록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오늘날 우리가 보는 모든 역사는 사람에 의해 기록되었기 때문에 그 자체의 주관성을 갖고 있습니다. 사람이 녹음하는 것이기 때문에 녹음하는 사람의 생각과 느낌, 방식에 따라 필연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역사적 사실은 변하지 않았지만 그것을 기록하는 사람이 바뀌고, 기록의 개념이 바뀌고, 기록의 수단이 바뀌어 역사의 초점이 바뀌게 됩니다. 그러나 어찌됐든 과거의 모든 사실이 역사가 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사람들은 모두 시간 터널을 통과해 과거로 돌아가기를 희망하지만, 아직까지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주로 역사 문헌을 읽고 이 방법을 통해 과거를 이해하는 것뿐이다. 그러므로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역사적 사실은 역대 역사가나 역사 기록자들에 의해 선택되고 가공된 것이다.
'역사'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역사의 정의는 함축적으로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넓은 의미의 "역사과학"은 다음을 포함하여 "역사"의 동시 훈련에서 비롯된 "역사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는 통일체입니다. (1) 사람들의 의식으로부터 완전히 독립된 인간 과거, 사회의 객관적 존재와 그 사회 개발 과정, 그리고 (2) 이 객관적인 존재와 과정 및 그 법칙을 설명하고 탐구하기 위해 역사가들이 만든 영적 생산 관행과 제품. 좁은 의미의 역사학은 전자를 포함하지 않고, 구체적으로 후자를 지칭한다. 좁은 의미의 역사서술은 정신적인 생산 실천과 그것이 창조하는 이념적 형식에 속하는 것들의 통일체이다. 그 성격상 역사가들이 탐구하는 각도와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활동' 이론, '지식' 또는 '학술' 이론, '지식체계' 이론, '과학' 이론, '예술' 이론이 있다. '반은 과학, 반은 예술' 이론, '통합' 이론 등과 다른 정의 마르크스주의 역사가 탄생하기 이전에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역사를 넓은 의미로 정의했다. 즉, 역사의 정의와 역사의 정의가 동일한 경우가 많았고, 둘 사이에 엄격한 개념적 구별을 두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영어에서 "history"와 "history"는 같은 단어입니다: History. 옥스포드 고급 학습자 사전(Oxford Advanced Learner's Dictionary) 제4판에 따르면, 역사의 첫 번째 의미는 "역사"를 의미합니다. 두 번째 의미는 "역사"입니다. 특히 전반적인 관점에서 볼 때 말입니다. 의미는 실제로 첫 번째 의미, 즉 과거 사건에 대한 체계적인 서술에서 파생됩니다. '역사'와 '역사'가 본래의 의미임을 알 수 있다. 서양 역사가들이 역사를 정의하거나 설명할 때, 역사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지칭하는지는 일반적으로 특정 텍스트 맥락에 따라 다릅니다. 중국과 서양의 역사를 이해하는 과정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다. 고대 중국의 '역사학' 개념도 '역사'에 대한 이해에서 발전했거나 원래 '역사'에 포함되어 있었다. 취린동 선생의 연구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에서 '역사'의 의미는 역사가, 역사서, 역사적 사건, 역사서술의 발전 과정을 거쳤습니다. 역사의 개념은 서진 16국 시대 후 조실락이 왕이 된 서기 319년(동진 태흥 2년)부터 시작되었을 것이다. 그 당시와 다음 세기 반 동안 사람들은 그 의미에 대해 명확한 설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역사학은 유교경전에 대한 의존성을 없애고 전통적인 유교경전 및 법학과 나란히 서서 공식 학문에 있어서 완전히 독립된 학과가 된 것은 고대 중국 역사학의 발전에 있어서 큰 의미를 갖는다. 이후에는 편찬과 문헌학의 내용을 가지게 되었고, 청나라 건가시대에는 역사서술에도 역사서술기법, 역사이해방법 등의 내용을 부여하게 되었다. [2] 간단히 말해서, 고대 중국에서 역사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사람들이 도달한 가장 높은 이해 수준은 역사란 과거의 사건을 이해하고, 서술하고, 정리하는 방법에 대한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지식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해는 현대 서양 역사가들이 말하는 '역사는 예술이다'라는 정의와 유사하다.
고대 중국 역사학의 발전사에서 과거 인류 사회의 객관적 존재로서의 '역사'와 그 활동과 결과를 사람들이 이해하고 기술하는 전문 지식으로서의 '역사학'은 마침내 예비적인 분리를 이루었다. 이는 고대 역사가들이 수천 년에 걸쳐 탐구한 결과이자, 역사 이해에 있어 그들의 가장 큰 성취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정확하게는 "역사학"이 "역사"의 단단한 껍질에서 출현했기 때문에 현대 역사가의 눈에는 "역사"와 "역사학"이 서로 다른 의미와 본질을 가진 두 가지 개념이지만 각각에 대해 어떤 대답이 다른 존재 론적 범주에 속합니까? , 그러나 사람들이 정의할 때 그들은 양면의 괴물과 같습니다. 그 둘은 같은 의미로 사용되며 서로 얽혀 있습니다. "Yi"가 "하나의 이름에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처럼 분리 훈련, 병행 훈련, 동시 결합 훈련을 기억하기 때문이다. 한 단어가 여러 의미를 갖고 동시에 사용되기 때문에 항상 두 가지 의미를 갖게 되는 상황은 현대에도 여전히 고집스럽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대인의 역사에 대한 정의는 고대인의 그것보다 별로 나을 것이 없으며, 클레오 여신의 양면을 완전히 분리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그들이 "역사가는 누구인가" 또는 "역사란 무엇인가?"를 정의할 때, 그들은 실제로 "역사"의 정의를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역사학"의 정의를 정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역사적 존재론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면,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그들의 정의를 '역사' 개념을 이념적 관점에서 정의하는 것으로 간주할 것이며, 따라서 그들의 역사관은 본질적으로 이상주의적 역사관이라고 결론을 내릴 것이다. 이들의 실제 설명 내용과 본문의 전체적인 맥락을 분석해 보면, 이들이 좁은 의미에서 역사학의 의미를 결정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현대 중국학의 대가이자 '신역사학' 혁명의 창시자인 량치차오는 자신의 저서 '중국사 연구 방법'의 서두에 다음과 같이 분명하게 썼습니다. 인류사회의 업적을 요약하고, 그 인과관계를 찾아 현대 민중의 활동에 참고한다.” 『역사연구방법』은 역사란 무엇인가에 대한 문제라기보다 역사를 어떻게 연구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이기도 하다. 물론 대부분의 역사가들은 전통적인 동시 훈련 방법을 채택합니다. 예를 들어, 두웨이윈(Du Weiyun)은 “일반적으로 말하면, 소위 역사란 과거에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간략히 과거 사건), 또는 과거에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의 기록(과거 사건의 기록)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