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광범위한 관점과 좋은 전략의 사전
광범위한 관점과 좋은 전략의 사전
첫째, 평범함은 문제를 피한다
Zhuangzi 에는 "악을 두려워하는 그림자"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람은 자신의 그림자를 두려워하고 자신의 발자국을 싫어한다.
그는 그림자와 발자국을 없애고 싶어서 빨리 달렸다.
하지만 빨리 달릴수록, 지상의 발자국이 많을수록, 뒤의 그림자가 더 빡빡해진다.
결국 그 사람은 자신에게 놀라 죽었다.
미지의 얼굴에 도피하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다.
속담에' 어려움이 샘솟는 것 같다' 는 말이 있다. 네가 약하면, 그것은 강하다. 클릭합니다
도피는 수치스러울 뿐만 아니라 무의미하다.
"생태" 는 생명과 환경 사이의 유기적 인 연결을 의미합니다. 생태 윤리는 생명의 존재와 생태 환경의 관계에 관한 도덕 관념, 기본 규범, 도덕 실천이다. 20 세기 이래 인류가 환경위기에 대한 광범위한 인식으로 생태의식이 갑자기 전문계에서 벗어나 대중무대에 진출해 인류 환경 실천에 영향을 미치고 글로벌 생태균형을 유지하는 중임으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학파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도교는 생태학은 아니지만, 그 생태 윤리 정신은 그 독특한 특징으로 인해 다른 학설과 종교로는 대체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쇠퇴하고 부흥할 수 없고, 지금까지 전해지고, 영향이 깊다. 윤리인식에서 도교의 특징은 생명의 기쁨, 평온함, 평온함, 소박함, 마음의 충실함과 확장을 중시하고, 자아와 자연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고, 사람 중심적이며, 내용이 소박하고 심오하며, 재미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이다. 윤리실천에서 도교는 수도의 형태상 수양에 힘쓰고, 도광은 모호하고, 담박한 명리는 감정, 행동, 자연, 인륜, 문화의 상호 작용에서 생명의 영원을 추구한다. 따라서 자연생태와 인류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생명활력을 발전시키는 자각 능동성, 자연물과의 동일성, 윤리적 이해의 전체적인 체계를 보여준다. 도가의 말로 말하면' 천도는 어길 수 없다' 1,' 그냥 내버려 두어라' 이다. 이 성질은 사물의 성격, 생활의 성격, 사회의 성격을 가리킨다. 사물, 생명, 사회의 본질을 이해하고 생명과 자연이 가져야 할 스타일, 태도, 분위기를 찾는 것은 도가 윤리가 추구하는 목표와 정신적 기둥이다. 도가 생태윤리의 정수는 정교하고 깊은 내용과 세인을 끌어들이는 내포에 반영되어 있으며, 이를 오래 지속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생명력에 함축되어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도가 생태 윤리 정신은 주로 여섯 가지 방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만물이 일체화되는 정신이다. 도교 숭배의 가장 높은 대상은' 도' 이다. 도교의 목적은 불로장생하여 깨달음을 통해 신선이 되는 것이다. 득도라는 것은 수도의 단결이다. 그래서 도교는 중국의 많은 종교 중에서 현실 생활을 가장 중시하는 종교이다. 그 관점에서 볼 때, 세상 만물은 일체이고, 자연사물의 존재는 합리적이다. 인간은 세상의 만물의 일부이며, 생을 낙으로 삼고, 생사를 악으로 하여, 생명을 끊임없이 승화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간도 평등한 의식으로 자연계 만물의 존재와 개성을 존중해야 한다. 초기 도교 고전 태평경 (태평경) 은 "하늘과 땅과 한마음, * * * 생만물" 2 이상적인 평화세계는 인간과 자연만물의 모든 층과 조화롭게 지내는 것, * * * * *. 도가 사상가 갈홍은 만물 일체에서 매우 명확하고 풍부한 평등의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사람이 수련을 통해' 장수 백세, 견식' 과' 신체불후의' 이상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거나 만물과 하나가 되는 경지라고 생각한다. 도가는 또한 "생명도가 하나가 되고, 사람을 중시하고, 목숨을 바친다" 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노자는 도가는 우주의 본원이며 도가는 하나, 하나, 둘, 둘, 셋, 삼생 만물을 낳는다고 지적했다. Zhuangzi 는 말했다: "하늘과 땅은 나와 공존하고, 모든 것은 나와 함께있다. 세상 만물, 나도 사물이다. " 도가는 우주의 높이에서 인간의 의지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만물 일체의 생태 윤리 정신은 사람들에게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며 조화로운 생태 문명 사회를 건설해야 한다고 말한다. 두 번째는 태어나지 않은 정신이다. 만물 일체의 정신과 연계하여 도가는 인생의 최고 경지와 준칙이 만물을 소유하지 않고 만물을 낳는 도덕이라고 생각한다. 도교는 사람의 신체수양과 정신이 완벽한 최고 경지가 도라고 생각한다. 도는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갈홍은 "길은 처음부터, 귀무부부, 각각 한 곳, 하늘, 땅, 사람, 그래서 삼위일체라고 부른다" 고 제안했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땅은 평평하며, 사람은 살고, 신은 신령이다. "그리고 나는 이것이 Lao Tzu smart avenue 의 발전이라고 생각한다. 노자는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라야 하고, 하늘은 도를 따라야 하고, 도는 자연스러워야 한다" 며, 자연의 본질은 "도의 존귀함, 남편의 생명은 항상 자연스럽다" 고 지적했다. 그래서 선덕도생, 가축은 덕양, 정자는 독으로 덮여 있다. 태어나서 의지하지 않고, 길고 도살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도법 자연' 만이 도덕사상에 부합할 수 있다. 고상한 도덕은 모든 일에 곱하고 자기 소유를 차지하지 않고, 모든 일에 남을 돕고 자립하지 않고, 모든 일을 인도하고 지배하지 않는 데 있다. 당대의 도가 학자, 의학가 손사우가 바로 이런 정신의 실천자이다. 그의 의학 이론은 천인합, 하늘은 4 시 5 행, 사람은 4 개의 오장, 양은 그 모양, 음용정, 천인상상, 양의가 맥반석, 구제, 주사제, 성자, 덕, 인사를 보좌하는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4 손사우 본인은 "숫자를 배웠고, 하나에 대해 이야기했다" 며 의술이 뛰어나고 품성이 고상하다. 이런 무물적인 도가정신은 상당한 현실적 의의와 보편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사물의 지속적인 균형 발전의 이념을 제시하여, 인류가 반드시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의 법칙을 모방하고, 강행하면 역효과를 내고 화합을 깨뜨리며 높은 수준에 이르지 못할 것이다. 세 번째는 만물의 영이다. 도교에 앞서' 주역전' 에는' 성인, 하늘과 땅, 해와 달, 사계절과 조화를 이룬다' 는 말이 있었다. "천지가 태이를 사랑한 후 부귀는 천지의 길이 되어 천지를 보조한다. "하늘과 터널은 대립적이고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그들의 조화는 인위적으로 중개된다. 노인은 사람을 중요한 위치에 두었다: "옛 길은 크고, 하늘은 크고, 땅은 크고, 사람은 크다. 역내 4, 사람이 1 에 산다. "'사람도 크다' 면 사람은 자연에 의존하고 복종할 뿐만 아니라 자연의 법칙을 통제하려고 한다. 사람은 자연생존에 의지하여 자연과 물질을 교환하기 때문이다. 도교는 한 걸음 더 나아가 다음과 같이 제안했다. 사람은 심사숙고하고, 시기적절한 형세를 살피고, 신선에게 질문하고, 경거망동해서는 안 된다. 만약 반대로' 경거망동' 을 행한다면, 그것은 반드시 너의 마음을 부식시키고 심지어 인류 자체를 위태롭게 할 것이다. 도가 수행자는 사람과 우주 만물이 서로 감지된다고 생각하는데, 감지의 기초는 사람과 만물의 영성에 있고, 사람과 사물 사이의 정보는 서로 통한다고 생각한다. 우주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무궁무진하다. 인류는 우주의 일원으로서 모든 종류의 자연물을 파괴하여 우주의 생명력을 억누르는 것이 아니라 우주 전체의 조화와 완벽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따라서 도교는 사람들에게 사상적인 신앙을 줄 뿐만 아니라, 안식처나 교리와 규칙의 완벽과 준수를 중시함으로써 제사와 기도에서 장엄함과 경건함을 얻을 뿐만 아니라, 신앙이나 교리와 규칙을 각종 도교공덕과 기예로 구체화하여 신도의 수행을 지도하는 운영 체제를 형성한다. 도교는 도술 예술 수행을 중시하는 종교라고 할 수 있다. 도교의 보급을 중시하고 무술과 수양을 적극 제창하다. 진정한 도교 스승의 도교의 참뜻에 대한 깨달음은 그 기본 취지를 이해하거나 경건한 신앙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교의 훈련, 도교공덕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끊임없이 진보하고, 신앙을 심화시키고 정화하는 데 있다. 이렇게 하면 인간 활동의 주관적 능동성과 사람과 자연의 적응성을 충분히 강조할 수 있다. 인간은 천지의 중개자이자 조정자로서 자연에 순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연의 변화를 제한하고, 자연의 변화를 인도하여 만물을 형성해야 한다. 네 번째는 화목하고 다른 정신이다. 도가의 화합과 다른 정신은 전통 윤리에서' 조화' 정신에 대한 계승이다. 도가' 태평경' 은' 화자, 만물의 주인도' 를 내세우며 자연계와 인류 사회 각 방면의 사물이 모두 음양과 조화의 세 가지 기본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한 가지를 형성하여' 삼동심' 이라고 부른다. 생명력에는 태양, 달, 중화의 세 가지 원천이 있다. 하늘, 땅, 사람의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늘에는 세 사람이 있다: 태양, 달, 별, 북극은 중국이다. 산천 평원이라는 세 곳이 있다. 아버지, 어머니, 아들 등 세 사람이 있습니다. 통치자는 세 가지가 있다: 군, 신하, 민. "5 ~ 3 명이 함께 일하는 것이 이상적인 평화 세계입니다. 음양의 길은 하늘의 뜻을 반영하므로, 사람은 음양의 이치를 따르고, 각 방면에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유지하여, 재난을 없애고, 세계 평화를 쟁취해야 한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도교는 신앙 체계, 연금술 기호, 의식 규범에서 조화로운 사상을 발전시켰다. 그리고 다른 생태 지혜는 사람들이 세계 다양성의 존재의 의미를 인식하도록 돕는다. 사물의 다양성을 보호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 다섯 번째는 재활용 정신입니다. 자연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에 있어서, 전통적인 중국인들은' 대' 와' 장' 의 목표를 설정했는데,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사람이 정덕을 가지고 천지를 본받아야 하며, 자연과 인류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상황에서 제도로 사람의 끝없는 욕망을 통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경은 두 가지 방법을 지적했다. 하나는' 구이정길, 중국과도 같다' 는 것이다. " 두 번째는' 중영 교류' 다. 천지의 절은 4 시에 완성하고, 절은 천하를 다스리고, 재물을 해치지 않고, 백성을 해치지 않는다. 도교도 비슷한 사상을 발전시켜 생명과 그 존재 조건에 대한 확인이 성인의 지혜, 덕행, 사업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인류의 이상적인 생활 세계는 내가 함께 있는 아름다운 사회이며, 이런 사회에서는 생명이 연속적이고, 무궁무진하고, 끝이 없을 수 있다. 초기 도교는 고대의 신선이 태어나서 날개가 있고, 변하면 날고, 눈에 띄고, 일반인의 본성에서 벗어나고, 심지어 외계인이 되는 것이 마치 새가 조개가 되고, 꿩이 바퀴벌레가 되는 것과 같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도교는 인륜과 일용 사상을 더 많이 흡수하여 수명 주기 재생의 관점에서' 늙고 시들지 않고 장수하며 마음대로 드나드는 것' 을 성선의 길로 삼았다. 5 대 도가학자 담조는 우주, 인생, 사회를' 화' 라는 시각으로 바라보며' 인생과 사회가 모두 변화하고 통일되는 과정' 을 제시하며, 인생과 사회가 모두 변화하고 통일되는 과정을 하고 있다. 도교는 재재의 관념에서 인류가 욕망을 절제하고 만물의 활력과 발전을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중국의 전통 관념과 상당히 일치한다. 예를 들면 계절에 따라 산에 들어가 삼림을 벌채하고, 여름 전에 땔나무를 줍는 것을 금지하고, 어린 짐승을 잡는 것을 금지하고, 물고기를 잡는 것을 금지하고, 게를 잡는 것을 금지하고, 낚시를 다하지 않고, 숲을 태우지 않고 사냥하는 것을 금지한다. 사람이 생물자원과 함께 지내려면 물질을 교환해야 한다. 물질 교환은 강제 소유가 아니라 자연에 대한 적응과 조정이다. 여섯째, 호환 가능하고 포장 된 정신. 도가 사상은 항상 자연을 생명으로 가득 찬 거대한 시스템으로 여겼는데, 이 시스템에서는 만물이 유기적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고, 우주는 그 궤도에서 운행하며, 시간 좌표와 공간 좌표의 교차점이다. 노장부터 그 신비를 탐구하여 자연계 속의 내적 전반적인 관계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노인은 말했다: "큰길은 전능하고 통제할 수 있다. 매사에 의리를 저버리지 않고 일생을 견지하면 성공은 유명하지 않다. 옷이 우선하지 않고 모든 것을 지탱하는 것은 왕왕 소욕이 없다. 모든 것이 주된 것은 아니지만, 큰 것이라고 부를 수 있다. 자급자족이 아니기 때문에 커질 수 있다. "즉, 길은 광대한 강처럼 만물을 자양하고, 이기적이지 않고 편파적이지 않고, 위대한 어머니처럼 모든 생명을 돌보며, 모든 생명은 도의 수련에 달려 있다. 자연을 잘 대하라, 왜냐하면 근본적으로 "사람과 자연은 조화롭다" 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생태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 Zhuangzi 는 말했다: "모든 것이 심어 져 있으며, 선 (禅) 은 다른 형태로 수리됩니다. 한 고리에서 죽기 시작하면 화합을 얻지 못하면 천도가 평등하다는 뜻이다. 보통 사람은 하늘에 있고, 니켈 밭도 있다. "10 은 모든 것이 특정 종에서 나온 것이지만, 서로 다른 물질의 종 간에도 연결과 전환이 있다는 뜻이다. 동그라미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를 구분할 수 없다. 이 자연스러운 연결을 "평균 일" 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도교는 도가 세계의 본원이며, 모든 생명창조의 총원천이며, 만물의 총동력이라고 생각한다. 당대의 도사 오윤은 말했다. "도는 통하고 태어났지만, 알 수 없다. 동물은 미덕이라고 불리지만 미덕은 아무것도 아니다. 시담, 천지인, 귀신은 길을 떠날 수 없고, 덕이 없으면 안 된다. 산 자는 시작을 모르고, 승자는 끝을 모른다. 오스트리아를 탐험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지, 그것을 엿보는 교파가 아니라, 그것이 사라지기 전에 조사하는 것이 아니라, 그 종파로 들어가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자연의 사람, 도덕은 정상이고, 천지의 강령도 있다. "165438+ 큰길은 우주의 본원이며, 세상의 만물을 관찰하는 출발점이다. 큰길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세상은 똑같다. 만물은 모두 함께 있다. 사물은 내가 가리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하늘과 땅의 만물은 서로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세상의 만물은 각기 다른 이치를 가지고 있지만, 근본적으로 말하면, 각자 자연에 순응하고, 각자 최선을 다하며, 각자 자연을 얻고, 각자 안전을 얻는다. 이것은 같은 가운데 차이가 있고, 다른 가운데 같은 것이 있고, 다른 가운데 같은 것이 있고, 다른 가운데 같은 것이 있어야 큰길에 녹아드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방면은 생물종을 유지하고 생활환경을 미화하기 위해 실천할 수 있으며, 이는 생태 균형을 유지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은 도교 생태 윤리가 근대성으로 바뀔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변화의 계기는 고상한 정신 경지를 지닌 현대 인격을 형성하는 데 있다. 도가의 관념에 따르면, 사람이 수련을 통해 달성한 숭고한 경지는 신비롭지 않고, 멀리 떨어져 있지 않으며, 최고무상의 신선도 세상에서 창조와 수행의 구현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나라 종교사 전문가 모선생은 도교의 신선인격적 특징을 요약하여, 하나는 깊은 생명력을 지녔기 때문에 건강하고 장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정신경지가 뛰어나' 소나' 에서 벗어나' 대나' 를 이루었기 때문에 정신은 죽을 수 없다. 셋째, 지혜가 출중하고, 통찰력이 높고, 선견지명을 추구하지만, 지혜의 어리석음은 먼지와 다를 바 없다. 넷째, 이득은 해롭지 않고, 열심히 쟁취해야 하며, 공덕에 의지해서 살아야 한다. 다섯째, 소탈하고, 활달하고, 고민을 잘 풀고, 항상 즐거운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이런 일을 할 수 있다면 살아있는 신선이라고 부를 수 있다. 신선경지란 즐거운 사람을 제외하고는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이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청산녹수, 새말 꽃향기, 사람들이 안주하고 즐겁게 일하며 화기애애하다. 이것은 인간 도화원 같은 아름다운 생활이다. 12 우리는 사람들이 열심히 건설하고, 중국 도교의 윤리정신, 즉 만물이 일체이고,
도피하기 때문에, 시간을 잠시 미룰 수밖에 없고,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오늘의 문제는 내일로 미루면 더 많은 문제가 생길 뿐이다.
도피할수록 매일 두려움 속에서 살아야 한다.
문제를 피하는 것은 성장을 거부하는 것이다.
용감히 맞서야만 자신을 이기고 꿋꿋하게 될 수 있다.
둘째, 능력 있는 사람이 문제를 해결한다
우리는 반드시 냉정하게 생활 속의 돌발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진정하세요.
절대 조급해하지 마라. 사람이 조급해하면 충동적이고 충동하면 일을 망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일은 내가 잠시 이해할 수 없으니 잠시 보류해도 무방하다.
속담에 "결국 길이 있을 거야, 다리를 건너면 찾을 수 있어." 라는 말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 앞에서 너를 불쾌하게 했으니, 차라리 그들을 놓아주는 것이 낫다.
"세상의 어떤 사람들은 나를 비방하고, 나를 괴롭히고, 나를 모욕하고, 나를 비웃고, 나를 경멸하고, 나를 얕잡아 보고, 나를 속인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그를 참고, 그를 피하고, 그를 참고, 그를 존중하고, 그를 무시하고, 몇 년 후에 보자."
악인은 스스로 악인의 수확을 가지고 있는데, 하필 그로 하여금 너의 생활을 방해하게 할 필요가 있는가.
강자이는 평생 현자 대사를 기다리고 있다. 80 세에 그는 강가에 앉아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오악으로 가득 찬 재능은 있지만 청빈함을 고수하는 것을 달가워한다.
아내는 그와 힘든 나날을 보내고 싶지 않아 강자이에게 자신을 거두라고 요구했다.
강자이는 급하게 쫓지 않고 "내가 중용되면 돌아오겠다" 고 말했다.
너의 환경이 너를 방해하지 않도록 해라.
네가 충분히 강해질 때, 온 세상이 너를 위해 길을 비켜줄 것이다.
셋째, 전문가들은 문제를 배제한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선견지명이 없는 자는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사람은 장기적인 계획이 없으니, 걱정은 지척에 있을 것이다.
Zuo zhuan 에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편작이가 환공을 처음 만났을 때, 그는 말했다. "당신의 피부에 문제가 있어요.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아마 심각해질 것이다. "
환공은 말했다: "나는 아프지 않다. 클릭합니다
열흘 후, 편까치가 환공에게 작별을 고하며 말했다. "당신의 병은 이미 내장에 깊숙이 들어갔다.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아마 심각해질 것이다. "
환공은 여전히 동의하지 않는다.
열흘 후 편까치가 환공을 마지막으로 만났다.
그러나 나는 오랫동안 보고 돌아서서 달렸다.
환공은 매우 화가 나서 사람들에게 편작에게 왜 도망가는지 물어보라고 명령했다.
조화는 사람들이 줄곧 추구해 온 것이다. 조화로운 사회는 모든 사람이 즐겁고, 따뜻하고, 화목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삶의 질과 업무 효율도 크게 향상되고, 사회 질서는 안정되고 조화롭다. 중국의 수천 년의 역사 교체에서 조화는 우리 조상들의 행동 방식과 치국 방식일 뿐만 아니라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정치적 이상이다. 조화도 중화민족의 인문 주제이다. 천지지리인과, 집과 만사흥 ... 모두 중국인들의 예로부터 공동의 꿈을 반영한 것이다. 평화, 안정, 조화로운 환경은 인류 사회 진보의 기초이자 인간 활동과 생활의 필수 조건이다. 조화가 없으면 사회가 발전할 수 없고 개인이 행복할 수 없다. 현재 중국의 발전은 황금기에 처해 있지만, 갈등의 두드러진 시기이기도 하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갈등을 잘 해결하고 조화로운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 발전은 강경한 이치이고, 조화는 배후의 강경한 도리이다. 사회 시스템 공사로서 화합사회를 구축하려면 가장 광범위한 사회 동원이 필요하다. 인심은 좋고, 사상은 조화롭고, 의견은 개방적이며, 현명하고, 다방면으로 발동하고,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것이다. 할 만한 큰일 중 하나는 중국의 풍부한 전통문화자원에서' 화화' 의 문화적 내포를 발굴하여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쓰는 것이다. 유교 도교 불교는 중국 문화의 세 가지 기둥이다. 모두 조화를 주장하지만 내포는 다르다. 유가는 사회질서를 중시하고, 주장과 차이를 주장하며,' 비희소성',' 비무질서',' 비균일' 을 전제로' 다원조화' 를 목표로 이상적인 조화의 경지를 추구한다고 주장한다. 불교는 종교와 사회의 관계를 매우 중시하며, 동거, 말을 망설이지 않는 것, 합희, 금욕과 동수, 이해력과 이해, 이익과 평등과 같은' 6 과 존중' 의 법칙을 강조한다. 중국에서 태어난 도교는 하늘, 땅, 사람의 전면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을 중시하고,' 도' 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하여, 사람들이 만물, 자연, 평화, 사심, 수동적, 다투지 않는 환경 서신도, 수도도, 처사를 포용하도록 제창한다. 도가의 합계는 가장 완전할 뿐만 아니라 사람에게 가장 가깝고 인간미가 가장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편까치가 말했다. "내가 너를 처음 만났을 때, 너는 피부병에 걸렸고, 외찜질로만 치료할 수 밖에 없었다.
안녕히 계세요, 당신은 내장이 아프니, 내복탕제가 있어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너를 보니 골수에 병이 들어 신선조차도 구하기 어려워 달아났다. ""
과연, 또 열흘이 지나서 환공이 병으로 죽었다.
고대인 구름: "병을 치료하려면 의사를 찾아야 한다. 클릭합니다
좋은 의사는 항상 질병이 발생하기 전에 아궁이를 발견할 수 있다.
질병이 발발할 때까지 기다리면 너무 늦다.
속담에 미리 쐐기를 박고 미리 대비하는 것이 미연에 방지된다는 말이 있다.
전문가가 문제를 해결할 때, 그는 종종 이 문제를 예견하고 그것이 발생하기 전에 그것을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