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오늘날 인격은 이미 새로운 인류의 대변인이다. (계속)
오늘날 인격은 이미 새로운 인류의 대변인이다. (계속)
이런 현상의 원인은 성격이 작용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뚜렷하고 독특한 개성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쉬우나, 밋밋한 개성은 사람들에게 어떤 인상을 주기 어렵다.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은 종종 인격에 대해 오해를 하고, 흔히' 고집',' 강함',' 솔직함',' 고집' 을 가진 사람이 인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부드러움", "평화", "부드러움", "연약함" 은 개성이 없습니다. 이런 관점은 틀렸다, 적어도 포괄적이지 않다. 고집이 세다',' 강인하다',' 솔직하다',' 고집이 세다' 는 사람들이 생활과 실천에서 자주 가지고 있는 개성심리적 특징이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정신적 면모나 심리적 특징이다. 이런 경향은 뚜렷하고 독특하기 때문에, 왕왕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 쉽다. 그리고' 부드러움',' 평화',' 부드러움',' 연약함' 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기를 원하는 경향적인 개인의 심리적 특징, 그리고 다른 사람과는 다른 정신적 면모나 심리적 특징이다. 다만 이런 경향의 성격 특징은 비교적 밋밋하고 명확하지 않아, 종종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 쉽지 않다.
어떤 경향성 인격 특징이든, 이런 특징이 선명하든 밋밋하든, 일종의 인격을 드러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마다 심리적 특징이 있어 정신적인 면모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이런 의미에서 세상에 개성이 없는 사람은 없다.
인격은 한 사람이 생활과 실천 활동에서 자주 나타내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일정한 성향을 가진 개인의 심리적 특징의 합으로,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다른 독특한 정신적 면모와 심리적 특징을 가리킨다. 성격은 한 사람의 활동과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한 사람의 운명과 미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인격의 내포와 외연은 매우 풍부하다. 우리가 말하는' 강인함',' 고집이 세다',' 솔직함' 또는' 온화함',' 평화',' 연약함' 등의 단어는 인격의 구체적인 표현일 뿐 인격의 전체 내용이 아니다.
인격은 사실 구조나 시스템이다.
인격 구조를 논의하는 목적은 인격의 다양한 특징과 표현을 찾아내 개성의 본질적 특징을 드러내는 것이다.
인격의 구조 개념은 좁고 넓은 의미의 구분이 있다.
좁은 구조의 구성 요소는 인격 성향, 즉 사회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와 행동의 긍정적인 특징 (필요, 동기, 이상, 신념, 세계관 포함) 입니다. 인격심리적 특징-사람의 각종 심리적 특징의 독특한 조합을 가리킨다. 여기에는 활동을 완성할 수 있는 잠재적 가능성, 즉 흥미와 능력이 포함됩니다. 심리적 활동의 동적 특징, 즉 기질; 성격은 현실 환경을 대하고 활동을 완성하는 태도의 특징이다.
넓은 의미에서, 위에서 언급한 비교적 안정적이고 좁은 일관성을 가진 두 가지 구조성분 외에도 인지, 감정, 의지 등의 심리 과정과 심리 상태를 포함해야 한다. 심리 상태에는 감정의 격정과 감정, 주의력의 집중과 분산, 의지의 자신감, 불신 등이 포함된다. 넓은 의미의 인격 구조는 사실 사람의 전체 심리 구조를 가리키며, 인격과 사람을 같은 언어로 이해하는 것을 가리킨다.
인격 구조의 이러한 성분이나 원소는 사람, 시간, 지구, 환경에 따라 서로 조합되어 각기 다른 인격적 특징을 가진 사람과 한 사람이 서로 다른 시간, 지구 환경에서의 인격적 특징을 변화시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이상, 우리는 단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인격의 일반적인 정의를 초보적으로 검토했을 뿐이다. 다음으로, 우리는 이론적으로 인격의 개념을 더 연구하고, 현재 심리학자들이 인격에 대한 개념을 어떻게 해석하고 정의하는지 볼 필요가 있다.
사람의 심리활동은 풍부하고 복잡하며, 주로 심리과정과 인격을 포함한다.
인격' 이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라틴어' 개인' 에서 유래했고, 처음에는 배우가 쓴 가면을 가리켰고, 나중에는 배우-특별한 인격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성격은 한 사람의 외적 표현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진실한 자아를 가리킨다.
인간의 개성 연구는 반드시 마르크스주의 인성론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마르크스는 이렇게 지적했다. "인간의 본질은 개인의 고유한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사실 모든 사회적 관계의 합이다. "
따라서 실제로 인간관계에서 사회적 요인이 사람의 인격형성에 미치는 결정적인 작용을 고찰함으로써 비로소 과학적으로 인격을 이해할 수 있다. 인격은 복잡한 심리 현상이며, 인격심리학이 학과로서의 역사가 짧기 때문에 모든 연구자들이 받아들이는 통일되고 명확한 정의는 없다. 현재 서구 심리학 연구의 경우, 그 내용과 형식 분류에 대한 다섯 가지 정의가 있습니다.
먼저 개성이 지혜, 기질, 기술, 덕행과 같은 개인적 성격의 모든 측면이라고 생각하는 개인적 특징의 정의를 열거한다.
둘째, 인격전체성의 정의를 강조하며 인격을' 특별한 개인이 하는 일의 합계' 로 해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셋째, 사회적응과 균형의 정의를 강조하며 인격을' 개인과 환경이 관계될 때 신체와 정신속성의 긴급한 종합' 이라고 생각한다
넷째, 인격을' 한 개인을 다른 사람과 구별시키는 행위' 라고 생각하는 개인의 유일성의 정의를 강조한다.
다섯째, 개인행동시리즈의 전체 기능에 대한 정의는 미국의 저명한 인격심리학자 G.W.Allport 가 제시한 것으로, "인격은 사람의 독특한 행동과 사상을 결정하는 내면의 심신 시스템을 결정하는 동적 조직이다" 고 주장했다. 현재 심리학자들은 Ahlport 의 인격 정의가 인격 연구의 모든 측면을 종합적으로 요약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우선, 그는 인격을 심신 성향, 특징, 반응의 통일로 본다. 둘째, 인격을 제기하는 것은 고정불변이 아니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인격은 행동과 이상일 뿐만 아니라 각종 활동 경향을 제한하는 동적 시스템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알포터의 인격에 대한 정의는 아직도 서구의 많은 심리학 교과서에서 사용되고 있다.
구소련의 심리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인간의 정신적 면모로 인격을 정의한다. 이런 점에서 인격을 이해하는 심리학자는 두 가지가 있다. 한 심리학자가 인격을 일정한 성향을 가진 다양한 심리적 자질의 합계로 이해하는 것이다. 현재 국내 일부 심리학 교재도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또 다른 심리학자들은 심리적 차이 방면에서 개인의 심리적 특징을 인격으로 해석했을 뿐이다.
이전 관점이 더 적합하다고 말해야 한다. 그들은 인간의 능력, 기질, 인격이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필요, 동기, 관심, 신념, 세계관 등 인격 경향의 제약 하에 전체라고 생각한다. 후자의 관점은 너무 편협하여 인격적 성향이 인격에서의 역할을 보지 못하고 인격의 모든 특징에 대한 유기적 전체관이 부족하여 인격의 본질을 드러내지 못한 것이 분명하다.
인격의 복잡성으로 인해 중국 심리학계는 인격의 개념과 정의에 대해 줄곧 공감하지 못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대형 심리학사전' 심리학대사전' 의 인격에 대한 정의는 대부분의 학자들의 관점을 반영한다. 즉' 인격은 인격으로도 불릴 수 있다. 한 사람의 전체 정신적 면모, 즉 일정한 경향성을 지닌 심리적 특징의 합계를 가리킨다. 인격 구조는 다층적이고 다방면이며 복잡한 심리적 특징의 독특한 조합으로 구성된 전체이다. 이러한 수준은: 첫째, 활동을 완성할 수 있는 잠재적 가능성의 특징, 즉 능력입니다. 둘째, 심리적 활동의 동적 특징, 즉 기질; 셋째, 활동과 임무를 완수하는 태도와 행동 특징, 즉 인격이다. 넷째, 활동 성향의 특징 (예: 동기, 관심, 이상, 신념 등). 이러한 특징들은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복잡하게 얽혀 있고 유기적으로 통합된 전체로, 인간의 행동을 조절하고 통제한다. "
개성이 개성이라고 생각하는' 개성' 과' 인격' 을 구분하는 학자도 몇 명 있다. 인격은 인간의 사상, 태도, 관심, 기질, 잠재력, 인생철학, 체질, 생리학 등을 포함한 복잡한 내부 조직이다.
결론적으로, 심리학자들은 인격의 개념과 정의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그러나 기본 정신은 일치한다:' 인격' 의 내포는 매우 광범위하고 풍부하며, 인간의 심리적 경향, 심리적 과정, 심리적 특징, 심리적 상태의 종합 심리 구조이다.
인격성향이란 한 사람의 태도, 행동, 열정을 결정하는 선별적인 동력 시스템을 말한다.
인격 경향은 사람의 인격 구조에서 가장 활발한 요소이며, 한 사람이 활동을 하는 기본 동기이다. 인격 경향은 현실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를 결정하고 인지활동 대상에 대한 사람들의 성향과 선택을 결정한다.
인격 경향은 주로 필요, 동기, 관심, 이상, 신념, 세계관을 포함한다. 생리, 유전 등 선천적 요인의 영향이 적고 주로 배양과 사회화 과정에서 형성된다. 인격 경향의 각 구성 요소는 고립되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연결, 상호 영향, 상호 제약이다. 그 중에서도 인격 성향과 전체 인격 열정의 원천이 필요하다. 필요한 추진 하에서만 인격이 형성되고 발전할 수 있다. 동기, 관심, 신념은 모두 필요한 표현이다. 세계관은 최고 지도적 지위에 속하며, 사람들의 사상적 성향과 전체 심리적 면모를 지도하고 제약하며, 사람들의 언행의 총동력이자 총동력이다. 인격 경향은 인간의 필요를 바탕으로 세계관을 지향하는 동적 시스템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의 본질은 한 사람 고유의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사실, 모든 사회적 관계의 합계입니다. 마르크스
인격은 환경에 대한 그의 독특한 적응을 결정하는 한 사람의 두뇌 시스템의 동적 조직이다. -공항
인격을 연구하는 것은 사람과 인생을 연구하는 것이다. 인격 이론은 사람에 관한 이론이자 인생에 관한 이론이다. 사람마다 성격이 있고,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다. 바로 이런 각기 다른 성격의 사람들이 우리의 생동감 있고 다채로운 세계와 서로 연결되어 서로 제약하는 인류 집단을 형성하여 역사의 진보와 시대의 변천을 추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인격은 많은 심리적 현상으로 이루어져 있고, 어떤 것은 명백하고, 어떤 것은 똑똑히 볼 수 있고, 자기도 알고 있다. 예를 들면 열정, 입담, 솔직함, 조급함 등이다. 어떤 사람들은 잘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흐릿하게 느껴진다.
(a) 성격 경향
인격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개체는 항상 외부 사물에 대한 독특한 동기, 소원, 고정관념, 친화력을 보여 자신의 태도 체계와 내면환경으로 발전하여 자신에 대한 사람, 사물, 자신에 대한 독특한 행동 패턴, 인격 경향을 형성한다.
(b) 성격의 복잡성
인격은 많은 심리적 현상으로 이루어져 있고, 어떤 것은 명백하고, 어떤 것은 똑똑히 볼 수 있고, 자기도 알고 있다. 예를 들면 열정, 입담, 솔직함, 조급함 등이다. 어떤 사람들은 잘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흐릿하게 느껴진다.
(c) 개성의 독창성
모든 사람의 성격은 모두 자신의 독특성을 가지고 있다. 일란성 쌍둥이, 심지어 샴쌍둥이가 자란 후에도 나름대로의 독특함이 있다.
(d) 성격의 안정성
사람의 성격은 점차 형성되는 것이다. 어떤 인격이 형성되면, 그 구성 성분을 포함해서 모두 비교적 안정적이다.
(e) 성격 완전성
앞서 언급했듯이 인격은 완전한 통일체이다. 한 사람의 각종 인격적 성향, 심리적 과정, 인격심리적 특징은 비교적 일관된 기준에 근거하여 유기적으로 결합된 것이지 결코 우연적이고 무작위가 아니다. 사람들은 전반적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개조한다.
(6) 열정적인 성격
인격은 동적 성향 시스템의 구조이지 객관적인 환경의 지배를 받는 부정적인 개인이 아니다. 인격은 적극성과 주동성을 가지고 객관적인 세계와 주관적인 세계를 개조하는 모든 심리활동을 지휘하고 있다.
인격매력
참고 자료:
인격의 개념
첫째, 인격이란 무엇인가
서양에서 인격이라는 단어는 라틴어 페소나에서 유래한 것으로,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한편으로는 배우가 무대에서 착용한 가면을 원래 가리키며, 나중에는 한 사람이 인생 무대에서 연기하는 역할로 이어진다. 다른 한편으로는 독립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독특한 행동 특징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성격은 서양에서도 인격이라고 합니다. 인격 구조의 복잡성으로 인해 많은 심리학자들이 자신의 연구 관점에서 인격의 정의를 제시했고, 서구 인격 심리학자 G.W. 올포터는 수십 가지의 다른 정의를 요약했다. 예를 들어, 미국 심리학자 R.S. 우드워스는 "인격은 자영업의 모든 자질이다" 고 생각한다. 미국 인격심리학자 R.B.Cattell 은 "인격은 주어진 환경에서 한 사람의 행동을 예측하는 경향이다" 고 말했다. 개인의 명시 적 및 암묵적 행동과 관련이 있다. 클릭합니다
현대 심리학은 일반적으로 인격을 한 사람의 전체 정신적 면모, 즉 한 사람이 특정 사회 조건 하에서 형성하는 일정한 경향성과 안정성을 지닌 심리적 특징의 합계로 정의한다.
아기가 태어난 후 개인일 뿐 아직 자신의 인격을 형성하지 못하고 사회인으로 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미성년자' 라고 불린다. 그의 성장과 함께, 그의 내면 세계는 끊임없이 풍부하고, 발전하고, 완벽해지고, 결국 사회 실천에 종사하는 독립된 개체, 완전하고, 현실적이며, 구체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여 포괄적이고, 완전한 개인과 지속적이고, 통일된 자아를 형성하고 있다. 이때 그는 자신의 개성을 가지게 되었다.
사람의 인격심리를 연구하고 장악하는 목적 중 하나는 교육 실천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각 학생의 인격심리는 교육의 결과이자 교육의 전제이기 때문이다. 학생의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교육 조치를 취해야 좋은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국 고대의 유명한 교육자 공자가 제창한 인재에 따라 가르치는 것은 지금까지 사람들의 중시를 받아 교육 교수가 따라야 할 중요한 원칙 중 하나가 되었다. 여기서' 재료' 는 학생의 성격 특성을 가리킨다. 학생의 개성적 특징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은 학생에게 효과적인 교육교육을 하는 주요 근거이다. 많은 우수 교사의 성공은 교육 대상의 인격적 특징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인격적 특징에 따라 교육 교육 조치를 취할 수 있어 좋은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둘째, 성격 특성
인격을 연구하려면 그 특징과 표현 형식을 탐구하여 인격심리학을 다른 심리현상과 구분해야 한다. 성격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자연과 사회성
인간의 개성은 선천적인 자연의 자질을 바탕으로 후천적인 학습, 교육, 환경의 역할을 통해 점차 형성된다. 따라서 인격은 먼저 자연스럽고, 타고난 감각기관, 운동기관, 신경계, 뇌 등 일련의 구조와 기능적 특징은 인격이 형성하는 물질적 기초와 전제조건이다. 그러나 사람의 성격은 순자연의 산물이 아니다. 항상 사회에 낙인이 찍힌다. 자연실체로서 신생아는 인격이 전혀 없다.
인격은 개인 생활 과정에서 점진적으로 형성되며, 그는 주로 사회문화, 교육 내용, 방법에 의해 형성된다. 모든 사람의 성격은 그가 있는 사회에 낙인 찍혔다고 할 수 있다. 바로 개인 사회화의 결과다.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특수인격' 의 본질은 인간의 수염, 혈액, 추상적인 물리적 본질이 아니라 인간의 사회적 특징이다. " "인간의 본질은 한 사람 고유의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사실 모든 사회적 관계의 합이다. " 그래서 인격은 자연성과 사회성의 통일이다.
2. 안정성과 가소성
인격의 안정성은 개인의 인격적 특징이 시간과 공간상의 일관성을 가리킨다. 개인 생활에서 일시적이고 우연한 심리적 특징은 한 사람의 인격적 특징으로 볼 수 없다. 예를 들어, 어떤 상황에서 때때로 다른 사람에 대한 냉막 및 무관심을 보여주는 사람은 이기적이고 냉혹한 것으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표현할 수 있는 일관된 심리현상만이 인격의 반영이다.
학교 교육에서, 우리는 종종 각 학생이 서로 다른 심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어떤 학생들은 집단에 관심을 갖고, 학생들을 열심히 돕고, 활발하고 명랑하다. 일부 학우들도 집단사무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말을 잘 하지 못하고, 듬직하고 착실하며, 근로를 견디고 있다. 이런 다른 행동은 반 집단뿐만 아니라 다른 자리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그래야만 정신적인 면모에서 한 학생과 다른 학생을 구별할 수 있고, 한 학생이 특정 상황에서 어떤 행동을 할 것인지 예측할 수 있다. 요컨대, 한 사람의 성격과 특징이 형성되면, 우리는 그의 어린 시절의 성격에서 그의 성인 성격을 추론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격이나 개성은 결코 고정불변한 것이 아니다. 현실생활이 복잡하기 때문에 사회현실, 생활조건, 교육조건의 변화에 따라 나이 증가와 주관적 노력으로 성격도 어느 정도 변할 수 있다. 특히 인생의 중대한 사건이나 좌절 이후 인격에 깊은 낙인을 남기며 인격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것이 인격의 가소성이다. 물론, 성격은 천천히 바뀌기 때문에 즉각적일 수는 없다.
이로써 인격은 상대적 안정성과 어느 정도의 가소성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교육자들은 이 점을 충분히 인식해야 하며, 교육의무를 이행할 때 인내와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3. 독창성과 동성애
인격의 독특성은 사람의 심리와 행동이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격을 구성하는 각종 요인의 강조와 조합이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해, 감정, 의지, 능력, 기질 등 성격 등은 모든 사람의 독특한 면을 반영하고, 어떤 사람들은 사물이 섬세하고 포괄적이며 분석에 능하다는 것을 인식한다. 어떤 사람들은 사물이 비교적 거칠고 개괄에 능하다는 것을 인식한다. 어떤 사람은 풍부하고 섬세하며, 어떤 사람은 냉막 무감각하다. 세상에서 똑같은 나뭇잎 두 개를 찾기가 어렵고, 똑같은 사람 두 명을 찾기도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인격의 독특성을 강조하는 것은 인격의 동성을 배제하지 않는다. 인격동성은 일정한 집단환경, 생활환경, 자연환경에서 형성된 집단, 계급 또는 민족의 전형적인 심리적 특징을 가리킨다. 개성의 독특성과 동성이 한 사람의 복잡한 심리관을 구성한다는 것이다.
셋째, 인격의 심리적 구조
인격심리는 하나의 전체적인 구조로서 연결성과 차이가 있는 두 시스템, 즉 인격경향 (동력 구조) 과 인격심리적 특징 (특징 구조) 으로 나눌 수 있다.
1 .. 개성적 성향
인격 경향은 인격 중 동력 구조이며, 인격 구조에서 가장 활발한 요소이며, 사회 개인의 발전 방향을 결정하는 잠재적 힘이며, 사람들의 활동의 기본 동기이며, 인격 구조의 핵심 요소이다. 주로 수요, 동기, 관심, 이상, 신념과 세계관, 자의식 등 심리적 성분을 포함한다. 인격의 심리적 성향에서 필요성은 긍정적인 인격의 원천이다. 신앙과 세계관은 최고 수준에 있으며, 한 사람의 전반적인 사상 경향을 결정한다. 자의식은 사람의 개성 발전에 중요한 조절 작용을 한다.
2. 성격 심리적 특성
인격심리특징은 인격의 특징구조이며, 개인의 심리적 차이의 집중적인 표현으로, 능력, 기질, 성격을 포함한 한 사람의 전형적인 심리활동과 행동으로 표현된다.
인격 경향과 인격 심리적 특징은 서로 연결되어 서로 제약하여 유기적 전체를 형성한다. 인격은 심리활동에 긍정적인 유도작용을 하여 심리활동이 목적이 있고 선별적으로 객관적인 현실을 반영할 수 있게 한다. 인격차이는 보통 인격적 성향과 심리적 특징상의 차이를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