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왕시를 제외하고 유명한 서예가는
왕시를 제외하고 유명한 서예가는
왕헌지의 초서' 오리두환 매듭' 은 부드럽고 아름답다. 29 첩' 은 행서이고, 중간에 초서자가 있다. 풍격이 우아하고 변화가 리듬감이 풍부하다. "12 월포스트" 스타일은 독특하고 선과 글자가 번갈아 나타난다. 필법' 비초 비선' 은 강한 풀뜻을 가지고 있다. 작은 해서체' 로신부 13 행' 도 있는데, 조각이 정교하고 거의 진적이다. 그 구조는 넓고 상쾌하며, 펜으로 힘이 있고, 글자 사이에 생기가 있다. 이는 왕헌지의 서예가 아버지의 스타일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지만 전반적으로 왕희지 수준에 이르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손: 초당초서 대사님, 생졸년은 알 수 없고, 무후년, 사람, 경건함. 그가 전해 내려오는 서예 작품' 서보 서문' 은 초서 잉크 자국이다. 서예 풍격은 이왕을 계승하고, 펜으로 유창하고 민첩하며, 초서를 배우는 전범이다. 서보서' 는 심오한 서예 이론 문장 한 편으로, 그의 서예관을 반영하여 초당서가의 이론적 업적을 대표한다.
초당 4 집: 구양문의, 여사남, 엄술량, 설기. 구양문의와 우세남은 스스로 당에 들어와 초당 서예 스타일의 통일과 해서체 규칙의 확립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구양문의는 나중에 해서체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구양문의 (기원 557-64 1), 담주 임향 (오늘 호남 창사) 사람. 그는 왕희지의 초보자로, 필로 호방하고, 구조가 치밀하고, 법도가 엄격하며, 격조가 높다. 초당에는 서예를 배우는 풍격이 되었다. 그는 황제의 명을 받아 홍문관에서 서예를 가르쳤다. 비문을 통해 그의 필적이 널리 퍼졌다. 전해 내려오는 책은 대부분 기념적인 작품이며, 또 몇 권의 행서는 잉크자국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비문에는 주로 화도사 선사 타명, 구성궁 예천명 등이 있고, 잉크에는 한스, 몬티철, 행서 천언 등이 있다.
구성궁 이전명비에서 유럽 서예의 예술 풍격을 똑똑히 볼 수 있고, 타이트하고 가파르며, 규범적인 획과 가는 획으로 유럽 서예의 예술 풍격을 드러낼 수 있다. 전해 내려오는' 맹전스티커' 는 구양문의 초서 스타일을 반영한다. 이 게시물은 구양문의 만년을 위해 쓴 것으로, 필법이 늙고 맵다. 기득권 왕희지' 란정 집서' 의 뜻은 또 유럽 서풍을 잃고 후세 사람들에게 유럽 제 1 행책으로 평가되었다.
여사남 (기원 558~638 년), 자부식, 월주 여요 (현재 저장) 사람. 젊은 시절에는 문명, 학식이 해박하고, 개방에 능하며, 초서를 잘하며, 당태종의 인정을 받았다. 그의 서예는 둥글고 유창하여 구도가 점잖고 화려하다. 그의 전세 저작은' 공묘비',' 여남공주 묘지명',' 난정서' 등이다. 공묘 기념비는 여사남의 서예 걸작이다. 기념비가 세워진 지 얼마 되지 않아 불타버렸다. 그래서 탁본은 매우 적다. 그 책은 대범하고, 청려하고, 찰랑찰랑하며, 필법이 윤택하고, 뼈 힘이 함축되어 있고, 함축적인 아름다움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남공주 묘지명' 은 수묵서예로 구조가 넓고 타이트하며 펜으로 차분하고 구도가 유창하다.
추 suiliang (기원 596~658 년) 인품이 좋고 전당 (현재 항주) 사람. 그는 이왕과 우세남의 서예를 융합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그의 필법은 가늘고 딱딱하며 태도가 아름답다. 전세에는' 기러기 탑 성훈서' 가 있다.
안고: 안진은 안진경의 서예 특색을 가리키고, 유고는 류공권의 서예 특색을 가리킨다.
안진경 (기원 709~785 년) 은 신하, 경조 만년 (현재 산시 Xi) 사람, 산둥 임황인이다. 일찍이 평원 순회를 맡았는데, 사람들은' 연평원' 이라고 불렀다. 안사의 난' 때, 공로가 육현 개국훈으로 봉쇄되어' 안' 이라고도 불렸다.
안진경은 초창기에 서호에서 우수한 서예가가 되었고, 후사는 장욱에서 나왔다. 그의 초기 서예 대표 작품으로는' 도탑 감응비',' 공묘전 잔비' 등이 있었는데, 필력은 힘차고 구조는 엄밀했다. 중년이 되자 서풍이 호쾌하고 청초하며 구조가 넓어 청아한 기운을 뿜어내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동방삭 초상화',' 중흥송' 등이 있다. 중흥송, 대당도 중흥송이라고 하는데 공덕을 위해 새겨졌다. "안사의 난" 을 가라앉히고 당나라 중흥의 기록을 찬양하는 것이다. 그 서풍은 웅장하여 전형적인 안체서풍의 완성이다. 만년 안진경의 서예 스타일은 훌륭하고 웅장하여, 그의 순박한 인격과 청원한 예술 풍격을 하나로 융합시켰다. 대표 작품으로는' 마고모선단',' 이비',' 안비',' 고백첩' 등이 있다. "마곡선담집" 은 안진경이 푸저우 도사를 맡았을 때 강서 () 성 난마 () 곡산 () 을 경유하여 지은 것이다. 그 구조는 기품이 넘치고, 글쓰기가 내성적이고, 형체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역대 서예가들의 추앙을 받는다. 이염금비' 는 안진경 7 1 세 때 증조할아버지를 위해 세운 묘비다. 연수의 만년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이 비석은 잘 보존되어 있어' 안서' 를 배우는 훌륭한 본보기이다. 그것의 매듭은 세로로 길고, 위로는 팽팽해 보인다. 만년필과 방원 조합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기념비 전체가 웅장하고 위엄 있고 기세가 웅장하다. 고백첩' 은 안수잉크 중 유일하게 전해 내려오는 해서체 작품이다. 너는 이 게시물을 통해 그의 펜 쓰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안진경 초서 대표작으로는' 제조카',' 쟁석',' 유충사' 등이 있다. 제조카' 는 그의 조카 기명의 기념원고로, 현재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제조카 원고" 는 잉크로 촉촉하고, 펜으로 생동감 있고 유창하며, 두터운 기운이 있다. 초안 작성 때의 집중력 때문에 목마른 펜과 노출된 얼굴이 많아 감정의 기복에 따라 풍격이 변하면서 고인에 대한 저자의 애도를 표현했다. 후세 사람들에게 세계 제 2 행 책으로 칭송되다. 광덕 2 년에 출판된' 쟁석' 이라는 책은 정향군 왕국이 권세 있는 사람을 기쁘게 하기 위해 조정 예절을 파괴하는 행위를 성토하는 정치 원고이다. 이 게시물의 편지는 곧고, 붓 밑에는 노여움이 있고, 쇠갈고리 은고리는 그의 정직한 정치적 정서를 완벽하게 반영한다. 미피는 그것을 "천하제일서" 라고 부른다. 왕희지 못지않은' 란정집서' 라는 시각도 있다. 안진경의 서예 작품은 성당 서예 예술의 걸출한 대표이다. 안체는 사회문화의 광범위한 추앙을 받아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류공권 (기원 778-865 년) 명신,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은 하동군 개국의 군소사를 태자로 봉하여 후세를' 육합동' 이라고 부른다. 유공권은 생전에 매우 높은 작위를 누렸고, 정부와 민중은 그의 서예를 위해 고가를 냈다. 그는 먼저 이왕을 배우고, 후에 안진경과 구양문의 서예를 배워서 자신의 서예 스타일을 창조하였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안진경을' 안구' 라고 부른다. 그의 전세 작품으로는' 금강경각석',' 신비탑비',' 신책군비' 등이 있다.
금강경' 을 새기고, 류공권이 중년에 한 것은 당토유고로 현재 파리 도서관을 소장하고 있다. 이 태블릿은 얇고, 단단하고 건강하며, 내성적이고 힘이 넘친다. 그것은 이미 초보적인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종, 왕, 유럽, 유, 슈의 흔적이 있다. 현탑비' 는 유공권이 만년에 지은 것으로 유서의 대표작이다. 그 펜은 견고하고, 기복이 뚜렷하며, 기상이 평화롭다. 유서의 펜은 골력, 필력, 가로세로가 모두 나뉘어지고, 통편은 태만함을 강조한다. 신책군비' 는 모두' 황제 순행 좌신책군 기성덕비' 로 불리며 회창 3 년간호에 새겨져 원비가 일찍 없어졌다. 이 비석은 신비한 탑비와 똑같다. 다만 펜이 더욱 견고하고 튼튼하며 날씨가 특히 엄격하다. 안수에 이어 류공권은 해서체에 새로운 심미적 요소를 주입해' 안금' 을' 류고' 로 바꿔 실력이 강한 또 다른 대표 해서체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영: (기원 678-747 년) 글자와 태화, 광릉강도 (오늘 장쑤 양주인) 사람. 개원년 동안, 어떤 북해 현 () 을' 이북해 ()' 라고 불렀다. 그는 설치에 이어 유연이 이전에 가장 성취한 서예가로 호매한 행서 스타일을 창조했다. 대표 작품으로는' 운휘 장군 이사훈비',' 여산사비' 등이 있다. 그의 서예는 완전무결하고 기발하며, 필동으로 창력을 발휘하여 호방하고 소탈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장욱: 생졸년은 알 수 없고, 글자, 오군 (오늘 장쑤 소주) 사람. 당개원 천보년 동안 활동하다. 증관은 좌측으로 영정장사를 불렀고, 후인은 그를' 장장장사' 라고 불렀고, 사람들은' 초성인' 이라고 불렀다. 현종 때 이백의 시, 배민의 무검, 장욱의 초서는 삼절이었다. 장욱이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해서 자주 술에 취해 술에 취해 악담을 퍼부었다. 세상 사람들은 그를 "장간질" 이라고 부른다. 장욱이는 이왕의 유풍을 계승하여 초서체를 창조했다. 후세 작품에는 초서' 복통첩',' 고시 4 곡', 해서체' 상서성 랑관석서' 가 있다. 복통스티커' 리듬감이 넘치고 수필, 누르기, 회전, 접어서 변한다. 고시 4 곡' 은 펜을 놀래켜 레이아웃 구조가 크게 변하고 기세가 이어져 장법에 따라 발전한다. 고시 4 곡' 에서 우리는 이런 잔디에서 광초로의 변화 과정을 볼 수 있다. 이왕을 대표하는 조금은 구조든 펜이든 비교적 안정적인 심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단어와 단어 사이에는 상호 관계가 아니라 그 의미와 관련이 있다. 펜과 펜은 정성을 다해 보살피고, 펜과 펜 사이의 연결은 왕왕 허보다 크다. 장욱의 초서는 구조부터 펜에 이르기까지 이런 심미 방법을 바꾸었다. 구조적으로, 글자의 획은 전방위적으로 전개될 수 있고, 글자와 글자는 깊이 연결될 수 있고, 심지어는 서로 침투할 수도 있다. 붓에 획을 그리는 운동 요인이 크게 풍부해지거나 빠르거나 느리거나 가볍거나 무겁거나, 질병이나 떫거나, 각종 변화가 뚜렷한 대비를 만들어 펜이 무엇이든 가리킬 수 있게 했다. 구도에서는 글자 속 행간의 리듬이 더 이상 선명하지 않고 격동적인 공간 변화로 가득 차 있는데, 이런 변화들은 장욱으로 인해 예측할 수 없다.
와이소: 글자는 진짜를 숨기고, 속성은 돈이다. 그는 호남 창사 사람이다. 안진경과 서예를 협의한 적이 있고, 스승이 장욱의 기초 위에서 자신의 가정을 세웠다. 전세 작품에는 자서전, 죽순첩, 초천자문, 논첩, 어첩 등이 있다. "읽어보기 게시물" 은 현재 타이베이 고궁을 소장하고 있으며, 그 서학 읽어보기 및 현대인의 서예 예술에 대한 평론을 담고 있으며, 통편은 필강강강강건하고 완곡하며, 문필의 풍부한 변화로 구조가 흔들리고, 필법이 비할 데 없이 정교하여 역대 광초작으로 추앙받고 있다. "죽순첩" 은 짧은 책으로, 필치가 교묘하고, 필법이 엄격하며, 획이 매우 정련되어 종이가 가득 차 있다. 책의 스타일은 생선 필레를 먹는 것과 비슷하며 노트 속의 걸작이다. , 돈, 리앙 슈밍 등. 그가 초서에서의 규칙적인 길을 대표하여 위진 () 의 운율을 계승하고, 필로 종횡으로 변화해도 범에서 벗어나지 않고, 스승법 이왕을 자연으로 변모시켜 초서의 신비에 대한 그의 파악 능력을 보여 주었다.
Huaisu 는 Zhang Xu 의 서예 스타일을 계승하고 변화 시켰습니다. 그는 장욱의 초서처럼 자연의 흐름을 중시하지 않았고, 글자의 구조도 장욱의 개편처럼 내성적이 되지 않았다. 그는 글에 자신의 열정을 수축시켜 펜으로 이왕과 풀로 돌아가게 했지만, 풀의 구도와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격정을 표현하면서 우아함을 잃지 않고 더 기억에 남는 초서를 창작했다.
양응식: (기원 873-954 년) 화인 (현재 산시) 사람. 살아남은 잉크 자국은 신선 활법봉, 하열봉, 구화봉이다. "장생법첩" 순진한 냉막, 쓸 때 캐주얼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자연을 풍부하게 한다. 쌀은 "횡풍사비, 종이 구름, 물방울이 빠른 눈" 이라고 평가했다. 여름열첩' 은 붓으로 씩씩하고, 표정이 태연하고, 구상이 참신하여 송대 서풍에 큰 영향을 미쳤다. 구화철의 풍격은 고풍스럽고 생동적이며, 고대인을 차용하면서 또 혁신이 있었다. 이 게시물의 구성은 비교적 독특하고 혁신적이다. 자간은 서예의 심미 공간을 더욱 느슨하게 하고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며, 특히 명대 동치창의 서예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
수시: (기원1037-1101년) 자경, 동파거사. 쓰촨 미산인. 그의 서예는 법도에 있어서 혁신적이고 호방함에 신경을 쓴다. 동파는 행서를 잘하지만, 기초는 해서체로 되어 있다. 나치사비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해서체는 안체에서 탈태되고, 좌우가 높고, 옆쪽에 차용하고, 수묵해서체' 천적벽부' 는 정방, 구조가 평평하고, 골력이 자연스럽고, 자태가 자연스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포의 행서는 이왕, 이영, 엄, 유 등에서 가져온 것이다. 에센스를 흡수하지만 한 집에 얽매이지 않고 단정하고 완곡한 소식 행서를 만들어 내고 대표작에는 한식시 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식시첩' 은 펜이 다양하고, 은봉이 턴 사이, 가로형 구조, 때로는 세로형 글씨체, 필법이 풍부하고, 풍격이 산만하며, 품상이 풍부하고, 근골이 충만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철포순면' 이라고 불린다.
황정견: (기원 1045- 1 105) 루직, 홍주 펜닝 (오늘 강서수) 부자. 그는 초서를 잘하는데 해서체는 그 자신의 것이다. 그는 비록 동포의 대가이지만, 곳곳에서 무거운 것을 피하면 가볍다. 동파는 여전히 기질이 있고 계곡은 우아하다. 동포는 펜으로 펼쳐지고 계곡은 펜으로 소장된다. 동쪽 경사면은 넓고 가로는 넓고, 계곡은 단단하고 세로는 단단하다. 황정견의 초서는 장욱 () 과 회소 () 덕분에 붓이 단단하고 험준하여 매우 얇고 창력이 있다. 그는 늘 진적의 펜으로 그것을 초서로 바꾸는데, 비교적 수수한 펜이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쌀: (기원1051-1107), 글자스탬프, 해월외사, 양양만사 등 , 연부터 유까지 먼저 배웠고, 유럽, 제나라 는 가장 많이 배웠고, 이후 법첩을 배워 웨이와 진 () 을 얻었다. 그 초서필법은 왕의 유풍을 잃지 않고, 글자는 연편이 아니다. 주위를 둘러보고, 펜으로 기세를 부리고, 광필로 먹재미를 가득 채우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후대에 벼를 배우는 사람이 많아 명청 서예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서예가일 뿐만 아니라 서예 평론가이기도 하다. 전세 명작으로는 수소철 등이 있다.
조맹홍: (기원 1254- 1322) 자앙, 송설인. 그는 서예에서 종 (), 슈 (), 지용 () 을 연구하여 이왕 () 을 깊이 연구했다. 중년 이후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조체' 라고 불린다. 그의 서예는 모든 유파 중에서 최고이며, 필용과 구조가 엄격하다. 필법이 완곡하고 유창하여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60 세 이후 서예의 풍격은 늙고 소탈해졌고, 필법은 더욱 깊어졌고, 구도도 점차 경지에 접어들어 결국 획기적인 인물이 되어 원대 이후의 중국 서화예술에 큰 영향을 미쳤다.
주윤명: (기원 1460- 1526) 상주시 (오늘 장쑤 소주) 산치인. 남경에서 응천부에 거주한 적이 있기 때문에' 주경조' 라고 불린다. 그의 서예 방법은 광범위하여 역대 명가 서예 게시물이 모두 연구되었다. 만년에 체질을 고치고, 한 세대의 위인에게 직서하다. 그는 각 방면에서 모두 괜찮다, 특히 초서이다. 그는 이왕의 구도와 들풀의 필법을 하나로 결합했다. 글자는 연결되어 있지 않지만 음준 사이에 크기 변화가 생겨 선이 용처럼 산재 되어 있고, 필력이 강하고, 함축적이고 참신하며, 학자로서의 그의 천재성을 반영한다.
문징명: (기원 1407- 1559) 서예로 유명하다. 당초 이응진 (주운명 시아버지) 에게 이왕 서예를 배웠는데, 만년에 서초를 좋아하여 혁신이 있었다. 그의 해서체 공력은 깊고, 풍격이 엄격하며, 작은 해서체는 이왕의 운율을 취하고, 구조는 자유로워지고, 밀도가 적당하며, 필치로 창쾌하고, 뛰어난 서예 기예를 드러낸다. 초서는 왕가전에서 나온 것으로 공력이 깊고 필력이 부드럽다. 만년초서와 황정견의 필법이 결합되어 우아하게 옛 뜻을 꿰뚫어, 필법이 종횡무진하고 온순한 뜻을 잃지 않았다.
동치창: (기원 1555- 1636), 자현야, 일명' 사백', 호' 상광거사'. 화정 (오늘 상해 송강) 은 서예의 대가로, 그의 서예는 고대인들의 깨우침을 받았다. 그의 작품 스타일은 풍부하고 다양하다. 그의 스승과 법고대인들은 내면정신의 구현이 중시되어 외적을 추구하지 않았다. 그는 구조, 필법, 구도를 연구하여 우아하고 정교한 서예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가 창작한 문인 서예는 청대 서예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위: (기원 152 1- 1599) 만년에는 천지산과 은산 (오늘 사오싱) 에서 태어났다. 그의 서예는 초창기에 황정견과 쌀가루의 유풍이 있었는데, 만년에는 호방하고 종이가 가득 찼다. 그는 초서를 잘 써서 펜으로 글씨를 쓴다. 격동 속에서 균형을 추구하는 잉크는 마치 그의 일생의 묘사와 같다.
왕탁: 명말청초에 그의 서예는 호방하고 침착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서예는 해서체, 행서, 초서, 예서와 같이 각 방면에서 매우 좋다. 예서는 고의가 완연하고, 서체는 차분하고, 그의 초서는 성취가 가장 높고, 그의 예술 풍격도 가장 잘 드러난다. 그는 2 왕 초학으로, 작은 해서체로 종추를 배우고, 이후 당송을 배운다. 그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워서 전체가 되었다. 그의 펜은 연속적이고 두껍고 구조가 밀집되어 있고 의미가 특이하다. 그는 자유자재로 마음껏 휘둘렀고, 그의 서풍은 후세, 특히 당대 중국과 일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대표작에는 행서 네 수, 두보 시집이 있다.
푸산: (기원 1606- 1685) 산서양곡 (오늘 태원) 사람. 서예는 진짜이고, 반노는 "서툴러도 교묘할 수 없고, 추함도 아첨할 수 없고, 단편적인 것이 순조로울 수 없고, 경솔하게 안배하지 않을 것" 이라고 주장한다. 그의 초서는 전형적으로 이 사상을 구현했다. 그는 각종 서예에 능통하고, 전서공력이 두터우며, 작은 해서가 왕종을 직접 쫓고, 진, 당, 송, 원, 명 많은 사람들을 연구하여' 책이 사람에게 무겁다' 는 미학사상 초서필이 높고, 봉이 휘젓고, 구조가 기복이 있다. 그는 종종 큰 리듬의 대비로 구도의 기세, 글자와 글자 사이의 밀도가 낮고 개폐적인 기복을 만들어 낸다. 문필이나 생경하거나 유창하여 바람이 때로는 시끌벅적하고 때로는 열정이 넘친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흩어진 종이를 통해 진지한 감정으로 가득 찬 내면 세계를 보여 주고, 감동적이며, 깊은 예술적 감화력을 준다.
유정: (기원 17 19- 1804) 산둥 여러 도시인. 그는 조맹과 동치창부터 진 (), 당 (), 송 () 모두의 정수를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만년 북비 () 에서 공부하여 뼈가 강하고 건장한 서예 풍격을 발전시켰다. 그는 양모지와 짙은 잉크로 획을 탁하고, 획이 힘차고, 잉크가 짙고, 구도가 선명하고, 기품이 우아하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팔대산인: (기원 1626- 1705) 성 주명전, 강서남창인. 서예를 처음 배우는 사람은 구양문의이고, 그 다음은 동치창과 총칭, 하명이다. 초기 서예는 붓이나 결체를 막론하고 항상 긴 것을 길고 짧은 것을 짧게 써야 한다. 책을 쓰는 것은 그림과 같고, 글자는 기이하고, 필치는 그래서 책을 그리는 선구자이다. 후기가 되자 서예는 점점 늙고 밋밋해졌고, 획의 끝부분이 점점 줄고, 초서의 인용도 점점 줄어들고, 더 날카롭지도 않고, 조용한 분위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분위기는 그의' 강화장권 자서' 와' 작은 해서심경' 에서 이해할 수 있다. 행서' 류령주덕송' 은 황정견, 잘못된 학명의 영향을 받아 기세가 길다.
석타오: (기원 1642- 1724), 법명 원길, 석타오, 일명 맹신, 디다자, 향청한 진임, 여주 등. 광시 취안저우 사람, 속명 주약기. 서예는 사대부터 시작하여 책, 개본, 행서, 초서를 잘 따른다. 특히 서로 이용할 수 있어 해서체, 개본, 행서, 초서, 간단하고 유치하며, 책과 그림처럼 의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의 그림에는 종종 많은 주제, 특히 긴 후기가 있다. 서예는 그가 그린 언어로서 매우 중요하며, 그 서예 스타일은 후세 화가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김농: (기원 1687- 1764) 자문지기, 호동심, 별칭 곡강외씨 등. 인과 (오늘 항주) 사람. 서예의 각 방면은 모두 괜찮다, 특히 직접 만든 칠서는 풍격이 독특하다. 책 한 권을 썼는데, 잉크가 칠처럼 짙고, 붓이 브러시와 같다. 한위는 육조비첩, 칼법 필법, 펜촉 칼날, 법체 서예의 두꺼운 구조에 영향을 받아 상폭이 좁고 가로굵고 가늘며 단정하고 고귀하며 생기가 넘치는 추세를 형성했다. 초서에는 해서체와 예서가 섞여 있어 색다른 정취가 있다.
정섭 (기원 1693- 1765) 은 원래 크로프트, 명판교였다. 장쑤 흥화. 서예는 각 파벌의 고학을 거쳐 마침내 필단에 참, 풀, 인도, 예서, 자명' 육서반' 을 섞었다. 그의 서예는 그림이 가득 찼다고 할 수 있고, 그의 그림도 책이 가득 찼다고 할 수 있다. 이런 문필은 필기, 펜, 구도에 이르기까지 모두 회화감으로 가득 차 있다. 필봉의 피치 사이에는 정태가 있는 것 같고, 필봉의 스트레칭 사이에는 멈춘 것 같다. 구도는 더욱 착실하고, 위치는 편안하고 안일하다. 크기에 상관없이' 석두 포장도로' 와 같이, 우아함이든 아니든, 나름대로의 한가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덩사루: (서기 1745- 1805), 안후이회닌 만백산인, 청대 유명 서예가, 인감가. 누구나 할 수 있다, 특히 리와 봉인. 해서체 () 는 위북 () 에서 따온 것이고, 예서 () 는 붓으로 인감 () 의 뜻을 가리키며, 구조가 촘촘하고, 한비 () 의 길이와 일체를 융해한다. 그 전서, 특히' 옥근인' 은 자태가 변하는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했다. 대표작은' 경신 4 짱' 이다.
호: (기원 1799- 1873) 자진, 호남도주 사람. 서예는 유럽과 중국에서 모두 초보자이다. 그는 왕 youjun 과 Yan Zhenqing 에서 스승으로, 방법이 광범위하고 공력이 깊다. 그는 작은 해서체를 써서 북비 덕을 보고, 결체는 안연 () 에서 나온 것으로, 보기 좋다. 늘그막에 해서체와 전서가 뒤섞여 있고, 중심용 펜은 넓고 대범하다. 특히 좋은 초서, 왕의 바람, 합북비의 필법, 필치로 자신을 편식하고, 근육이 튼튼하고, 뼈가 튼튼하다. 예서는 필이 무겁고, 서예 풍격이 고졸하고, 전서는 금문을 법으로 하고, 필로 함축하여 유행하는 전서와 구별되어 새로운 풍격을 창조했다.
오창석: (기원 1844- 1927) 저장안지인. 초기에 덩 등의 영향을 받아 진한비각을 연구하였다. 30 대 이후 석고문, 시, 책, 인을 전공하여 해파 화단의 리더이다. 서예는 각 방면, 특히 전서에 쓸 수 있다. 서릉인쇄사 설립 19 13 첫 사장. 서예 구조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들쭉날쭉하고, 붓으로 힘이 나고, 숨결이 깊다. 예서 구조가 길고, 붓으로 새를 가리킨다는 뜻으로 초서가 더욱 호쾌하다. 그의 서예는 호방하게 승리하여 청대 비학의 리더이다.
마일부: (기원 1882- 1967) 본명 전옹. 절강 사오싱 사람. 한비를 연구하는데, 예서는 파동을 강조하지 않고, 골력이 뚜렷하며, 구조가 넓고 엄격하며, 강건하고 고풍스러운 풍격이 있다. 특히 초서에 능하고, 펜으로 가라앉고, 자연스럽게 내향적으로 진인의 정취를 자아낸다.
홍이: (기원 1880- 1942) 속칭 이숙동이라고 합니다. 39 세에 그는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고, 그의 법명은 은연이었다. 본적은 저장평호, 본적은 천진이다. 초창기 서예는 비학의 영향이 비교적 깊어 위체서단에서 깨끗하고 건강하며 법도가 엄격하다. 출가 후 서풍이 평온하고 조용하며 구조가 자연히 안정되어 필로 날카롭고 은밀하며, 두껍고 소탈하다.
제백석: (서기 1863- 1957 그의 서예는 초학이고, 후학은 배우고, 후학은 김동신, 삼공산, 삼공산이다.
민혜림: (기원 1883- 197 1) 본명, 한자에는 추명, 체크라고 합니다. 절강 호주. 그의 서예는 위진 사이를 왔다갔다하며 송인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특히 제멋대로 행서를 하고, 구조가 강직하고, 붓으로 유창하고, 서풍이 온화하며, 유학자의 바람이 있다. 추명기' 와 심씨의' 논서 수필' 도 있다.
임산지: (기원 1898- 1989), 본명 번역림, 이름 삼지, 이름 삼지, 별호, 삼아, 귀머거리, 강상. 나의 본적은 안후이 오강으로 장쑤 강포에서 태어났다. 그의 서예 선후사는 범페카이, 사미사, 황에서 고대 서예비첩을 연구하여 결국 대가가 되었다. 그는 몸이 좋고, 특히 초서를 잘하며, 여유롭고 여유가 있어 어디든지 법도를 잃지 않는다. 그는 그의 펜으로 잠수했고, 그의 만년필은 종이로 가득 찼다. 책의 풍격은 자연스럽고 유치하며 오래되고 아름답다. 그는' 강의 시' 의 저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