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중국어에서 죽음에 대한 완곡한 표현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어에서 죽음에 대한 완곡한 표현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도교는 중국의 본토 종교로, 노장의 도교 사상에서 기원했다. 도가는 선진도가의 이론 개념' 도' 를 근본신앙으로 신비화하고 득도를 추구하는 최고 경지로 삼았다. 도가는 세상 만물의 차이를 부인하고 생사에는 끝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성인의 생은 천계이고, 그 죽음은 물화이다' (장자) 라고 불리기 때문에 죽음은 미명에 의해 물화, 은닉, 도피라고 불린다. 도교에서 발전한 도교는 장생불로를 더욱 추구하며, 사람의 죽음을' 불멸' 이나' 유선' 도교라고 부르는데, 사람은 일정한' 수련' 을 거쳐 신선으로 태어날 수 있으며, 죽은 후에야 영혼을 초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도교에서 유래한 죽음의 완곡한 말은 대부분 성선과 관련이 있다. 도교는 사람이 죽어도 껍질을 벗기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를' 매미 허물' 또는' 탈바꿈' 이라고 부른다. 또는 새가 날개로 날아 가면 "페더링" 이라고합니다. 또는 전설이 신선할 때 두루미를 타고 간다고 해서' 기학' 또는' 화학' 이라고 부른다. 중국은 예로부터' 장생불로령' 이라는 사상과 귀신론을 가지고 있다. 도교가 불로장생의 신선사상을 추구한 후 역대 제왕과 많은 권세 있는 사람들의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도교의 장생불로마법은 진한제왕의 사랑을 받는다: 진시황이 군중을 동원하여 사람을 바다로 내려가 신선을 구하게 한다. 한무제는 신선방사가 주창한 성선술에 매료되어 믿어 의심치 않는다. 당대에는 이세민, 당태종에서 후세에 이르기까지 모두 신선방술을 신봉했다. 도교는 신선을' 3 종' 으로 나누었다. 구름을 타고 승천할 수 있는 신선, 명산대천에서 자유롭게 유유유할 수 있는 속세신선, 다음 종류는 신선으로 변한 시신이다. 성선이는 당 밖 천정에 가든지 봉래선도 등지에 가든지. 도교에서 유래한 죽음의 완곡한 말은 연년익수, 장생불로에 대한 열망, 그리고 자신의 노력을 통해 죽음을 초월하고 생명을 찾는 자강진취적인 태도를 반영한다. 불교의 최고 경지,' 열반' 은 영원하고 고요한 심경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하며, 그 근본 목적은 사람을 미로로 인도하고 고통의 근원을 제거하여 근심 걱정 없이 자유롭게 살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불교가 인도에서 중국으로 들어온 후 오랜 전파와 침투를 거쳐 중국의 전통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오늘 중국어의 많은 단어들은 모두 불교 어휘에서 유래했다. 그러나 불교에서 유래한' 죽음' 의 완곡한 말은 대부분 불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예를 들면 죽음, 죽음, 색조 등이다. "너바나" 는 산스크리트어 virvna 의 음역입니다. 불교는 수행을 숭상한데, 최고경지는' 덕이 원만하고 만악이 전멸한다' 는 것이었기 때문에 빌프너에 의해' 소멸',' 침묵',' 침묵',' 소멸' 으로 번역되었다. 불교도의 공덕이 원만하여' 사방이 텅 비어 있다' 는 목표를 달성했다. 그들은 죽을 때 매우 평온하고, 무릎을 감고 인생처럼 앉아, "앉아" 라고 말한다. 이후 반드시' 연꽃계' 에 올라야 한다. 불교가' 죽음' 에 대한 최고 표상이다. 덕이 원만하고 만악무음' 은 불교가 달성할 수 있는 최고 경지, 불가사의한 해탈의 경지, 인간이 달성할 수 없는 경지이다. 그래서 위에서 언급한 불교에서 사용된' 죽음' 의 완곡한 표현은 승니의 죽음을 지칭하는 데만 사용되었습니다. 만약 불교 신자가 열반을 할 수 있다면, 그것은 그가 붉은 먼지와 성불을 초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스님들이 죽을 때가 되면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얕은 접시에 앉아 생각으로 몸을 통제하고,' 나를 잊는다' 는 경지에 이르며, 평화롭게 죽고, 고통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것은 "앉아" 입니다. 불교는 인과응보로 사람의 생사를 설명하지만, 사실 영과 고기로 사람의 생사를 설명하는 것과 같다. 결국 죽음을 초월하여 영생의 본성에 이르게 한다. 종교 신앙 문제에 있어서 중화민족은 줄곧 관용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다신교에 대해. 종교마다 각자의 종교적 관점에서 죽음이라는 자연현상에 대해 자연히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물론,' 죽음' 에 대한 여러 종교의 해석에도 유사점이 있다. 예를 들어 도가는 사람이 죽으면 자연으로 돌아가 본진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귀진' 이나' 구진' 이라고 부른다. 불교도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이 귀진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귀진' 이라고 부른다. 동시에, 이슬람교는 또한' 죽음' 을' 귀환 진실' 이라고 부른다. 주목할 만하게도, 중국어의 완곡한 말은 영어보다 훨씬 적다. 그리고 종교의 다양성 때문에 중국어에서' 죽음' 에 대한 완곡한 말들은 대부분 국어로 현대 중국어 사전에 들어가지 못했다. 도교의' 죽음' 과' 물화', 불교의' 귀서' 등 소수의 진입자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뚜렷한 어역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예를 들면' 귀본' 은 불교를 나타내고 이슬람은 죽음을 나타낸다. "페더" 는 도교 신자가 사람을 죽게 하는 것이다. "죽음" 은 불교 용어로, 이 등록마크의 부가적인 주석들은 일반적으로 종교계에서만 사용되며 무신론이 주도하는 현대 중국에서는 받아들여지고 사용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보충: 예를 들어 사람들은 관을' 수목',' 수목',' 수복' 이라고 부르고, 죽은 사람이 입는 옷은' 수복',' 수복' 이라고 부른다. 병원에서는 시체를 주차한 방을' 영안실' 이라고 부른다. 중국은 예로부터 여러 가지 장례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민간 토장이 주요 방식이다. 이 가운데 사후에 직접 매장하는 것을' 매장' 이라고 하고 관을' 죽음' 이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백성들이 죽은 후 시체가 도랑 사이에 채워져 있었기 때문에' 도랑을 메우다' 라는 단어는 흔히' 죽음' 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중국 고대에는' 속' 이라는 풍습이 있었는데, 바로 새 솜을 죽은 사람의 입코에 올려놓고 죽었는지 알아보는 것이었다. 이런 풍습은 소수의 곳에서만 유행하고 있지만, 지금은 이미 역사 유적이 되었지만,' 속속' 이라는 단어는 지금까지 전해지면서' 죽을 것' 의 대명사가 되었다. 물론 죽음과 관련된 무덤과 묘지도 금기시되고, 이들의 완곡어법에도 비슷한 등급 차이가 있다. 제왕의 능은 영묘, 능묘, 백성, 궁현, 정호라고 불리며, 일반인의 능은 이호, 쑥산, 정호로만 불릴 수 있다. 중국어에는 많은 음성 금기가 있다. 우리 국민들은 유아 사망이' 성인 없음' 이라고 말한다. 유아의 죽음을 "조기 사망", "조기 사망", "짧은 할인" 이라고 말한다. 소년의 죽음을 "시들다" 라고 부른다. 아내의 죽음은' 단현' 이라고 불린다. 정조를 위해 죽는 것을' 부축침몰' 이라고 부른다. 사람들은' 뒷모습을 본다',' 지나가다',' 지나가다',' 지나가다',' 지나가다',' 지나가다',' 지나가다',' 지나가다',' 죽어가다',' 죽어가다',' 죽어가다' 등의 단어를 사용한다 고대에 노인은 노령이나 장수로 집에서 조용히 세상을 떠났는데, 이를' 중간고사 종료',' 장수종료',' 장수종료' 라고 불렀는데, 사후생자의 뜻을 표현하려면 중국어에서 흔히' 직언',' 천년후',' 백년 후' 로 쓰인다 마르크스-레닌주의를 믿는 사람들은 종종 "마르크스를 만나러 간다"; 전쟁의 죽음은 "영광" 이라고합니다. 공무 집행 사망은' 실직' 이라고 불린다. "신 보기" 를 그리스도인의 죽음으로 삼다. 유신론자의 사법은 왕왕' 죽음',' 서양에서 죽다',' 천국에서 죽다' 이다. 예를 들어, "죽어 가고있다", "죽어 가고있다" 가 죽을 것이다. 그리고' 백년 후' 와' 천년후' 는 사후입니다. 다른 사망 방식은' 자연죽음' 이 정상적인 죽음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산과 물이 낮다' 와' 삼장양단' 은 모두 뜻밖의 사망이다. "아플 수 없다" 는 것은 죽음이다. 그리고 "마르코 슈라우드" 가 사망했습니다. "어복에 묻히다" 는 것은 물에 빠지는 것이다. 자살은 자살입니다. "천년 만세", "버스 안가" 는 황제가 쓰는 것이다. "죽음" 과 "죽음" 은 일반인을 위한 것입니다. "향소옥락", "진주심석분쇄", "옥매향", "옥낙향분쇄", "미인이혼" 은 미인에 쓰인다. "장렬한 희생"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다" 는 것은 영웅에게 쓰인다. 철학자는 연약하다',' 블루검 우철' 은 성현에게 쓰인다. "루우가 부르러 가다", "루우 수희", "지하서 쓰기", "소년사" 는 문인들이 사용한다. 종실의 재앙' 은 주인공이 죽임을 당하는 것을 가리킨다. 질문자 소감: 당신의 대답은 매우 상세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