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빙신 동화 산문의 언어적 특성에 관한 논문
빙신 동화 산문의 언어적 특성에 관한 논문
평범한 공부, 일, 생활 속에서 누구나 산문을 접해봤을 텐데요. 산문은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산문을 쓸 때 대부분의 경우 사건은 사건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다음은 산문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가 편찬한 빙신 동화의 언어특성 논문입니다.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항상 Bing Xin의 글을 좋아했고 학생들에게 진지하게 추천했습니다. 그녀의 산문은 언제나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며, 특히 어린이의 산문은 늘 사랑으로 마음을 따뜻하게 해준다. 독서 범위가 계속 확대되고 연구도 심화되면서 빙신 산문의 언어적 특성에 대해 많은 것을 얻었고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1. 언어는 활기차고 명확하며 성급하지 않습니다
Bing Xin은 '귀국 후'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저는 항상 아이들을 좋아했고 행복한 것을 묘사했으며 밝고 신선한 언어를 사용했습니다. .”
Bing Xin은 말을 다듬는 데 능숙하며 이를 문학적 언어로 바꾸는 데 능숙합니다. Bing Xin의 어린이 산문 곳곳에서 밝고 신선한 문장을 볼 수 있습니다. 『이삭줍기』에는 다음과 같은 설명이 있습니다. “며칠 전 잠에서 깨어 처마 앞에 눈부신 빛을 보고 급히 올라가서 창밖을 내다보니 눈이 많이 내렸습니다. 어젯밤 집 위 땅에는 두껍고 부드러운 흰색 층이 있었고 끝없이 펼쳐진 하늘에는 눈이 쌓여 학교에 가는 몇 마리의 죽은 나뭇가지 위에서 차가운 참새 몇 마리가 지저귀고 있었습니다. 붉고 푸른 목화원숭이가 새로 휩쓸린 길 위에 눈덩이를 손에 쥐고 함성과 웃음소리로 달리고 쫓는다." 이 문장들은 밝은 색으로 칠해지고 신선한 음악으로 대체되어 독자들이 언어를 추억하고 마치 그들은 훌륭한 "소리, 색깔, 맛"을 지닌 촛불 저녁 식사를 즐기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오직 아이들을 선택하고 여러 곳을 여행한다"라는 기사의 세 번째 자연스러운 단락입니다. 저자는 밝고 신선하며 명확하고 깨끗한 언어를 사용하여 Zhichun Pavilion 근처에서 활동하는 아이들을 부드럽고 꼼꼼하게 묘사합니다. . 첫째,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아이들의 수에 대해 쓰고 있고, 그들이 앉을 수 있는 곳은 어디든 아이들로 붐비고, 둘째는 “아이들의 기쁨”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지저귀고, 삐걱거리고, 말하고, 웃고." 뭐야, 배가 파도에 흔들리고, 새빨간 팀 깃발이 흔들리는 동풍에 바스락거려요." 소리가 있는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입니다. '다수'와 '환'에 대한 설명에서 저자는 '동쪽의 무리, 서쪽의 무리, 지저귀고, 뭐라고 말하고, 웃고' 등과 같은 순수 구어체 단어를 사용한다. 작품의 언어를 희석시키거나 저속하게 만든다. 그 우아한 아름다움은 화려함과 성급함이 아니라 오히려 언어의 친밀감과 자연스러운 부드러움을 높여주며, 산문의 언어를 소리와 영상으로 가득 차게 만든다. , 독자들이 시각적, 청각적 아름다움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마치 아이가 바로 눈앞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그녀의 작품은 일관되게 신선하고 우아한 예술적 스타일을 유지하지만 과거의 혼란과 우울함은 결여되어 있고 대신 삶의 다채로운 그림을 보여주며 밝고 낙관적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2. 아동 산문의 어법은 세련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세련됩니다
Ye Shengtao의 아동 작품이 단순하고 소박한 어법을 가지고 있다면 Bing Xin의 아동 산문은 생동감 넘치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심하게 제작되었으며, 문구적으로 겹겹이 쌓이지 않았습니다. Bing Xin은 작가가 강렬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그녀는 "산문에 대하여"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글이 스타일 있게 쓰여지려면 작가 자신이 자신이 묘사하는 사람, 사물, 감정, 풍경에 대해 강한 감정을 갖고 있어야 하며, 불쑥 말하는 것을 억제할 수 없어야 합니다. 남의 것을 베끼는 언어가 아니라 그 자신의 감정을 대변하는 독특한 언어입니다." 그녀가 추구하는 것처럼, 빙신은 '오직 아이들'에서 줄거리의 우여곡절을 추구하거나 기괴한 것들을 묘사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그녀는 아이들의 삶의 세세한 부분을 포착하고 묘사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세련되고 정확한 언어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독자들에게 마치 실제로 그곳에 있는 듯한 설렘과 무한한 몽상을 선사합니다.
"오직 아이를 골라 여러 곳을 여행한다"의 첫 번째 단락에서 빙신은 아이의 수에 대해 쓸 때 '수만'을 사용하지 않고 대신 '수만'을 사용하여 대체했습니다. "up"이라는 단어가 "ying"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왜 잉(ying)이라고 합니까? 중국어 사전에서 "잉(ying)"은 "가득하다, 넘치다"로 해석됩니다. 빙신(Bing Xin)은 여기서 "잉(ying)"을 사용하는데, 단순화된 숫자는 "잉(ying)"과 결합되어 역동적인 그림이 됩니다. "시끄러운 것과 급증하는 것"은 함께 연결되어 있습니다. 글 전체를 보면 Bing Xin이 아이들의 열정에 감동을 받았다는 의미가 아닙니까? 봄의 무한한 생명력을 찬양하고 있으며, "잉"을 사용하여 본문 후반부에 "봄의 기쁨과 강인한 생명력"을 표현하는 길을 열었습니다. 이 에세이의 세 번째 단락에서 그녀는 아이들의 코끝에 '번쩍이는' 땀방울을 조심스럽게 포착했습니다. 나는 땀방울이 수정처럼 맑고 번쩍이는 생명력을 느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의 몸에서 분출한다." "숨결", 그녀는 심지어 "태양의 향기" 냄새까지 맡았다. Bing Xin은 "플래시"와 "분출"이라는 동사를 교묘하게 사용했습니다. "플래시"와 "분출"의 사용은 작가의 세련된 단어와 문장을 반영하여 글의 생동감 있고 경쾌한 어조를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태양의 숨결을 강조하여 봄의 생명력을 더욱 표현합니다. 아이들이 보여주는 생명력은 숨길 수 없으며, 이 생명력은 매우 강하고 강력하며 밖으로 발산되고 표현됩니다. 게다가 여기서 '분출'은 빙신의 독창성을 보여주는데, '분출'은 '냄새', '태양의 향기'를 의미하기도 한다. 사랑이 만들어내는 상상 - 8시나 9시의 태양, 사람들은 왜 '향기 내뿜는다'고 느끼지 않는가? 기사에서는 '웃음', '환영합니다', '짜내다' 등을 사용합니다 ., 하나의 "웃음"과 하나의 "환영합니다" "는 Bing Xin 할머니의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보여줍니다. "squeeze"라는 단어는 Bing Xin 할머니의 시대를 초월한 어린애 같은 순수함을 보여주며 그들과 섞이기를 희망합니다. 그들은 사랑스럽습니다. 그 장면에서 그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 큰 기쁨을 느꼈습니다.
이 간결하고 정확한 말 속에는 인위적이거나 겹겹이 쌓인 느낌이 전혀 없이 작가 내면의 감정적 리듬이 고스란히 재현되어 있고, 언어가 지닌 음운적 아름다움도 가득 담겨 있어 독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시각적, 청각적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이러한 세심한 조각을 통해 우리는 단어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고 흐르는 산문에서 Bing Xin 단어의 세련미와 표현력을 느끼며 Bing Xin의 독특한 독창성을 볼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독자들은 읽고 나서 칭찬을 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3. 동화 산문의 수사법은 풍부하고 유연하다.
"뱃속에 시와 서예가 있다"는 빙신의 글은 독자들에게 사랑과 아름다움에 대한 교육을 가능하게 한다. 여성 작가로서 Bing Xin의 부드럽고 섬세한 성격은 서정적이고 완곡하며 온화하며 신선하고 밝은 문체와 심오하고 시적인 상상력으로 그녀의 기사에 반영됩니다. 그녀는 유연하고 다양한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문학적 언어를 다듬고 여성의 섬세함, 우아함,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작품을 밝고 우아한 톤으로 채우는 데 능숙합니다.
1. 고대 시를 자신의 말로 표현해 보세요. Bing Xin 자신도 1963년에 "읽기와 쓰기의 기쁨과 시도에 대해 이야기"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현대인의 어휘는 대부분 고전서에서 나온다. "빙신은 고대문학에 능통하여 많은 고대시를 낭송할 수 있고, 앞의 풍경과 사람을 자주 생각하는 습관도 길러준다. 그녀는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고대 시의 특정 문장을 퉁명스럽게 읊조리곤 했습니다.
Bing Xin은 고대 시인의 구절을 자주 인용하는 것 외에도 고대 구절을 자주 변경하고 맞춤화하여 표현을 전달하는 어휘로 사용함으로써 자신의 언어의 색상을 풍부하게 만듭니다. 빙신(Bing Xin)의 산문에는 '구름이 태양을 가리다', '산비가 곧 온다',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 '비와 눈이 내린다' 등이 자주 사용된다. 고대 시를 자신만의 용어로 변형한 것입니다. "젊은 독자들에게 보내는 소식지 제16호" Bing Xin은 얼음과 눈 속을 걷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건물의 커튼이 희미하게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곳은 춥지만 이 아름다운 건물은 실제로는 하늘이 아닌 인간 세상에 있습니다.
"이 말은 분명히 소동파의 "수조거두"에서 나온 것입니다. "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높은 곳에 있는 아름다운 건물과 옥 건물이 너무 추울까 두렵습니다. "그림자를 없애기 위해 춤을 추는 것, 인간 세상에서는 어떻게 진화한 것 같나요?"
"오직 선택된 아이들만 여러 곳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에는 또 다른 예가 나와 있습니다. "이 장면은 정말 흥미롭습니다! '아이들은 봄이 있는 곳을 모르기 때문에 관광객이 가는 곳으로만 간다'라는 시가 생각난다. 아이들이 가는 곳." "이 문장은 분명 리상인(Li Shangyin)의 시 "만추곡강에서 나홀로 방랑(Wandering Alone in Late 산문
2. 텍스트를 더욱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만들기 위해 산문 작성에 많은 은유가 사용되어 사람들에게 명확하고 깊은 인상을 주고, "Only Select"와 같이 기사가 생동감 있는 리듬을 형성하도록 합니다. 아이들과 많은 대사' 시의 시작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향산에서 돌아온 후 이화원을 지나갈 때 수백 명의 아이들이 시끄럽게 문 밖으로 비집고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커다란 마술 상자에서 날아오는 작은 천사들의 무리와 같았습니다. "이것은 생생한 비유입니다. 이화원을 비교하기 위해 "마법의 상자"를 사용하면 이화원의 풍부한 의미를 강조하고 사람들에게 상상의 거대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어린이를 비교하기 위해 "작은 천사"를 사용하면 "천사"는 원래 천사를 의미합니다. 서양 문학과 예술에서 천사의 이미지는 대부분 소녀와 날개를 가진 어린이입니다. Bing Xin은 어린이가 "큰 마술 상자에서 날아가는 작은 천사"라고 말했습니다. 이화원, 그들은 천사로 변신합니다. 작가가 좋아하는 수많은 놀라움이 있습니다. 아름답고 귀엽고 활기찬 아이들입니다! "날다"라는 단어는 천사의 날개를 연상시킬 뿐만 아니라 그 장면이 다시 우리 마음 속에 재현되어 독자들은 아이들의 풍요로움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율란당 마당에 들어서자 갑자기 눈이 번쩍 뜨였다. 저 커다란 게사과나무에 꽃이 무성했다. "연한 붉은 꽃, 이 꽃들은 가지에서 나무 꼭대기까지 틈 없이 피어납니다. 마치 여러 개의 날아다니는 샘이 햇빛에 꽃을 뿌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Bing Xin은 베고니아 꽃의 촘촘한 층을 비교하기 위해 "살포하는 샘"을 사용했습니다. 꽃의 풍성함과 촘촘함, 아름다움은 사람들에게 게사과 꽃의 생기 넘치는 생명력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봄의 풍성함과 화려함을 느끼게 합니다.
Bing Xin 그녀의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들에게 일관성과 강한 리듬적 표현 효과를 주고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형용사, 병행법 등 수사법의 사용에 주의하세요.
한마디로 빙신의 산문은 짧고 짧습니다. 그녀의 언어는 생생하고 명확하며, 그녀의 말은 간결하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Bing Xin의 서정적 산문의 가장 귀중한 이념적 의미와 미적 가치.
Bing Xin의 시
Bing Xin의 이 네 시는 시집 "별이 있는 샘물"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인도의 위대한 작가 라빈드라나트 타고르(Rabindranath Tagore)의 '새'를 모방하여 짧고 간결하게 자신의 감정과 추억을 표현합니다.
첫 번째 곡 'Mother'는 어린 시절 모성애를 지켜내겠다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모성애에 대한 헌신에 초점을 맞춰 모성애의 위대함과 헌신을 보여준다.
세 번째 곡 'Successful'은 꽃을 사람에 대한 비유로 풀어내며 어렵게 얻은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눈물과 피의 결정체, 투쟁과 희생으로 키운 새싹.
네 번째 노래 '녹색 새싹'은 젊음과 활동적인 삶을 노래하며 젊은이들이 조국을 위해 충성하고 봉사하도록 격려합니다. /p>
1 "종이배"
저는 종이 한 장도 버리지 않습니다.
p>
항상 보관하세요.
작은 배로 접어서
바다에 던져버리세요
몇몇은 바람에 의해 배 창문으로 날아갔습니다.
파도에 젖어 배의 뱃머리에 달라붙었습니다.
아직도 낙심하지 않고 매일 계속 접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내가 원하는 곳으로 흘러가길 늘 바라요.
어머니, 꿈에서 아주 작은 배를 본다면
아무 이유 없이 꿈에 빠졌다고 놀라지 마세요
이거 사랑하는 딸입니다.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수천 개의 강과 산을 여행하며 사랑과 슬픔을 집으로 가져가달라고 간청했습니다.
어머니, 저는 오랫동안 당신을 위해 시를 쓰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번 썼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어머니, 제가 당신을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끝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p>
나도 모르겠다 뭐라고 써야 하나?
마치 어렸을 때 뺨을 때린 것 같은
받아들여야 할지 모르겠다. 용감하게
아니면 탈출을 선택하세요
어머니, 오늘 밤에도 어머니 생각이 나네요
어머니를 위해 시를 쓰기로 했습니다
심지어 글이 좋지 않으면
멀리 떨어져 있어도 내 고향에서
절대 읽을 수 없을 거예요...
어머니, 만약 꿈에서 작은 하얀 배를 본다,
아무 이유 없이 꿈을 꾸지 마세요.
사랑하는 딸이 눈물을 글썽이며 수천 개의 강과 산을 넘어 자신의 사랑과 슬픔을 집으로 가져가달라고 애원하면서 쓴 글입니다.
2 '성공의 꽃'
사람들은 지금의 미모에만 감탄한다
하지만 당시 그녀의 새싹은
투쟁의 눈물에 젖고,
희생의 피를 뿌렸다
3 "어머니"
어머니!
하늘의 폭풍이 온다
새가 둥지에 숨는다
마음의 폭풍이 온다
나는 단지 당신의 품에 숨어 있습니다.
4 "The Green Buds"
The Green Buds
청년에게 말하세요:
자신을 발전시키세요!
연한 흰색 꽃
청소년에게 전하세요:
스스로 기여하세요!
진홍의 열매
청소년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세요.
자신을 희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