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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화 문어문을 쓰다

1.' 왕희지 학필' 문어문 번역

번역:

진대 왕희지, 글자는 적고, 왕창씨의 아들이다. 일곱 살 때 서예를 잘하는데, 열두 살 때 아버지의 베개에서 고대의' 필설' 을 보고 훔쳐서 읽었다. 아버지 (발견 후): "왜 내 비밀을 훔쳤어요?" 왕희지는 웃으면서 대답하지 않았다. 어머니는 말했다: "당신은" 펜 이론 "을 봅니다. 클릭합니다 아버지는 그를 어려서 비밀을 지킬 수 없을까 봐 걱정하셨다. 왕희지에게 말했다. "네가 어른이 되면 내가 전수할게." 왕 Xizhi 진심으로 아버지에게 물었다: "지금 나를 위해 그것을 사용하십시오. 내가 어른이 될 때까지 기다리면 어린 시절의 재능을 묻을 것 같다. " 아버지는 기뻐하셔서 그에게 주셨다. 한 달도 안 되어 서예가 크게 진보했다. 위부인이 만난 후 태상관으로 재직한 왕책에 대해 "희지는 필설을 본 게 틀림없다" 고 말했다. 최근 그의 서예를 보니 기성지혜가 생겼다. " 눈물을 글썽이며 말했다. "이 아이는 분명 나보다 이름이 있을 거야." 황제 진, 법원은 북부 교외 축제 를 개최, 축배 판 을 교체 할 때, 노동자 는 판자 삼분 에 침투, 그의 단어를 잘라. 2. 7 자 안팎의 고문을 구하며 서예작품을 쓸 때

7 자 안팎의 고문을 많이 쓰는데, 아래는' 세승학' [북송] 설거정 () 을 참고할 뿐, 사람을 생각하지 않는다.

기세는 쉽게 깨닫지 못하고 반드시 패배한다. 그 지혜를 살피는 것이 그 기세를 보는 것보다 낫다.

그 말을 믿으니, 그 마음을 심사하는 것이 낫다. 사람은 지식이 없고, 이해하기 어렵다.

군자의 기세는 떨어지지 않고 정체되어 있다. 소인의 기세는 강하지만 반드시 쇠약해질 것이다.

마음은 악을 낳지 않고, 도는 끝이 없다. 미명한 기세는 억측해서는 안 된다.

눈에 띄는 기세는 귀에 거슬려서는 안 된다. 세력이 없으면 존경하지 않고, 지혜가 없으면 다다하지 않는다.

남에게 비력을 강요하고,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은 필곡이다. 하늘의 영향을 받아, 사람이 따라올 수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현자를 구하면 중상하기 어렵다. 몸에 수리하면, 사람은 미혹하기 어렵다.

는 기세를 따르지 않는다. 대중을 이끌고 자비를 베풀지 마라.

진심으로 용서하지 마십시오. 친히 말하지 않고, 연 () 을 참다.

스파 스 프로, 쉔 얀. 귀천의 차이는 형세도 마찬가지다.

용세는 비싸고 간통자는 비천하다. 기세가 백성을 괴롭히지 않고, 백성은 그 염렴을 두려워한다.

기세가 느리지 않고, 선비는 성실함을 두려워한다. 세력이 친구를 저버리지 않고, 친구가 그 감정을 두려워한다.

아래는 존경하지 않고, 위에서는 반드시 결석한다. 위로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아래로는 개신해야 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는 세력이 아니라, 세력도 있다. 무형에 실수가 없고, 형세의 극도 있다.

무덕 무명, 사람 초창기에도. 부족한 사람은 고치기 어렵다.

현명한 사람, 사람은 포기하기 어렵다. 목숨이 달린 자는 외우기 어렵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강하기 때문에 아첨하는 것이 지칠 수 없다. 약함에 의하여 인색해서는 안 된다.

사람이 충분히 자족하는 연. 군자는 연민이 약하여, 그 덕을 감소시키지 않는다.

소인은 강한 의지로 그 성황을 늘리지 않는다. 쉬운 상황은 바꿀 수 없고, 경경은 마음을 바꿀 수 없고,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타고난 기세, 기세가 뛰어나다. 사람이 일을 성사시키면 일이 유명해진다.

간교한 불주세, 그 죄를 논의하다. 비겁함은 세력이 되지 않고, 그 약함을 공격한다.

악이 길지 않아 그 공격수를 피하다. 선한 자는 형세가 나쁘다고 원망하지 않고, 성의를 다한다.

가난한 사람은 선행이 없고, 애력도 있다. 사람을 살피고 기세를 분명히 하다.

한쪽 끝을 집행하지 않으면 그 위험을 피할 수 있다. 원한을 따지지 않고 그 일을 도모할 만하다.

세력자, 이익도. 사람, 풍속도.

세상은 불공평하고 사람은 붙어 있다. 더 많은 의사 에, 아래 는 메이 입니다.

의리가 장황하지 않고, 정은 비천하다. 겸손 친자 존중, 모 및 그 기계.

원망하는 자는 위험을 감수하고, 어진 사람은 피한다. 한 사람을 붙이지 않으면, 그 화는 적다.

군자는 자강하지만, 환난은 설 수 없다. 소인은 스스로 비천하지만, 고통만 있으면 의지할 데가 없다.

무심코 얻은 것도 없다. 모략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오랫동안 졸린 생한 증오, 그 정은 진동이다. 어도생지, 그 성은 화목하다.

졸음도 없고, 뒤이어 반드시 곤궁할 것이다. 비천한 자는 무력하니, 반드시 비싼 것에 의지해야 한다.

학자는 손색이 없고, 반드시 풍속을 따를 것이다.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으면 반드시 정을 억제할 것이다.

예의를 지키며 기세를 추구하지 말고, 예의를 지키십시오. 조급하고 조급하지 말고 조급하고 마음이 어지럽다.

덕은 뒤처지고 뒤처지는 것도 없다. 마음이 쉬워도 뒤이어 선을 행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선한 사람은 선하고, 악인은 악합니다. 선념은 선하고, 악운은 악운이다.

악적 선선으로 망연. 사람이 비천해도 가벼워서는 안 된다.

너무 비싸서 무거워서는 안 된다. 신은 멀어도 소홀히 할 수 없다.

기세가 끝이 있어 일찍 준비한다. 사람은 어려움이 있고, 무너지지 않는다.

\ "주자 가훈 \" [청] 주용 순수 여명 즉 시작, 소탕정 제거, 안팎이 깔끔해야 한다. 모두 기절하고 쉬니, 포털을 닫으면 반드시 직접 점검해야 한다. 죽 한 끼 밥, 사처가 쉽지 않을 때; 반가닥 반가닥, 항념물력이 어렵다.

비가 오지 않고 미리 대비해야지, 갈증을 무릅쓰고 우물을 파지 마라. 자봉은 반드시 검소하게 약속해야 하고, 잔치객은 절대 유연해서는 안 된다.

기구 품질과 청결, 기와가 김옥보다 낫다. 음식은 약속하고 정밀하며, 원채는 더욱 진귀하다. 화옥을 영영하지 말고 옥토를 도모하지 마라.

sangu 여섯 여자, 실제 변태 해적 미디어; 여비미첩은 응석받이로, 규실의 복이 아니다. 동복은 준미를 사용하지 말고, 처첩은 화려한 화장을 삼가야 한다.

조상은 멀지만 제사는 성실하지 않다. 자손은 비록 어리석지만 경서는 읽지 않으면 안 된다. 생활 기간이 소박하다. 가르치는 사람은 의리가 있어야 한다.

의외의 재물을 탐내지 말고 과음한 술을 마시지 마라. 어깨 선택 무역, 활용 하지 마십시오; 궁핍한 이웃을 보면 반드시 온정을 가해야 한다.

가혹한 가족, 오랜 시간 동안 즐길 이유가 없습니다; 렌은 늘 얌전하여, 즉각 소멸을 보았다. 형제 숙조카, 더 많은 윤과점, 장유내외, 법숙사가 엄해야 한다.

여자의 말, 착한 골육, 어찌 남편, 무거운 재물 재능, 얇은 부모, 사람의 아들이 아닌가. 결혼 여성 가후, 케이블 재고용 없음; 며느리와 결혼하여 숙녀를 구하니, 두꺼운 지참금을 계산하지 마라.

부귀와 아첨을 하는 사람을 보면 가장 수치스럽다. 가난을 만나 교만한 자태를 부리는 자는 천모도 심할 수 없다. (서양속담, 돈속담) 집에서 소송을 끊고, 소송은 결국 흉악하다. 처세계는 말이 많고, 말이 많으면 반드시 잃는다.

세력에 의지하지 말고 고독한 과부를 윽박지르지 마라. 입과 배를 탐내지 말고 함부로 날짐승을 죽이지 마라. 괴팍한 자연, 후회 실수는 더 많을 것이다; 퇴폐적인 자간은 가문이 이루기 어렵다.

닉네임은 적고, 오래도록 피곤할 것이다. 굴지는 늙어서 급하면 의지할 수 있다. 발언 을 가볍게 듣고, 비인간적인 비방을 알고, 인내심을 가지고 심사숙고할 때; 일이 서로 다투기 때문에, 내가 아닌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깊이 생각해야 한다.

은혜를 베풀지 않고 은혜를 받는 것을 잊지 마라. 매사에 여지를 남겨야지, 득의양양하여 다시 가서는 안 된다.

사람은 희경이 있으니 질투심을 품어서는 안 된다. 사람은 화환이 있으니, 기쁨에 찬 마음을 가져서는 안 된다. 선욕은 사람이 보는 것을 좋아하고, 정말 선하지 않다. 악은 사람이 아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바로 대악이다.

색상 하늘 변태 마음 을 보고, 아내와 딸 에 보고했다. 원한을 감추고 암화살로, 화를 내고 자손을 연연하다. 가문과 순순은, 비록 끼니를 잇지 못하더라도, 여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국과가 일찍 끝나니, 즉 낭자한 것이 여전하지 않아 스스로 즐거움을 얻는다.

독서지는 성현에서 관심을 위해 군국을 존속한다. 분수를 지키며 안명을 지키며, 제때에 하늘에 귀를 기울이다.

이 경우, 슈 거의 연. \ "솔루션 어학 \" [노래] 연 슈 티베트어 펭 롤 에어 사람, 사람 도.

공격수, 어여리도. 어욕이 줄어들어야 비로소 드러나지 않는다.

상현을 구하고, 그 공로를 다하여 뜻을 이루다. 영광을 구하고, 그 일을 하고 만족해하다.

경계할 줄 모르고 상하도 용납하기 어렵다. 어진 사람은 그 이름으로 따지지 않고, 인귀연 () 이다.

밝은 사람은 그 자리를 사랑하지 않고, 분명히 방황한다. 용감한 자는 그 정면을 다투지 않고, 용감히 응석받이를 한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인생의 유일한 어려움, 무슨 충분한 도야? 은지권 2 는 현자의 이익을 이용하여 현자의 폐단을 이용한다. 은밀히 무적으로 무공을 과시하다.

자신을 위해 추구하지 않고 군자의 지혜도 있다. 자신을 잃지 마라, 소인의 간통도.

지과부를 원망하지 않고 충절을 잃지 않는다. 상부에 충성하면, 그 뒤를 이을 수 있다. (서양속담, 충성속담)

아래는 실재하고, 술은 그다음이다. 그 마음을 알 수 없고, 재난을 막을 수 없다.

어리석은 자는 지혜롭고 우둔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말과 지혜가 있고, 화도 있다.

계욕권 삼욕은 뿌리가 없고, 마음은 넓고 증오는 없다. 좋은 것은 극단적이고, 강한 것은 책임이 있다. < P > 군자는 수양을 하고, 재앙을 피한다. 소인은 거리낌이 없고, 수도도 수여한다.

일념의 손실, 사생의 차이도 있다. 탐욕을 엄하게 다스리고, 너그럽게 다스려서는 안 된다.

음행을 징벌하여 모욕해야지 은둔해서는 안 된다. 악을 자애롭게 벌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제욕은 덕에 있고, 반드시 계명에 두어야 한다. 깨달은 자는 창달하고, 미혹자는 졸린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몸을 아껴 네 자가 난처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세상 사람을 아는 자는 바라는 바가 없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사람은 다르고, 생명은 다르다. 사물이 다르니, 애통해하는 것이 어렴풋하다.

자신을 사람처럼 대하면 큰 계획을 잃지 않는다. 지혜는 일에 미치지 못하고, 비차모중은 아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인심이 얼마나 쉬운지, 사고난이도가 아니다. 속으로는 친분을 감당할 수 없고, 비례는 남지 않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몸을 걱정하는 자는 순진무구하다. 근심하는 자는 죄책감이 없고, 차라리 길연 () 이다.

실제권 5 치원, 근리자는 허무하다. 뭇 동향하는 자는 신중하고, 자기가 기뻐하는 자는 들어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책에 구애받지 않고 본전을 잃지 않는다. 완벽을 추구하지 않으면, 현실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

사람은 비천한 사람이 없지만, 자포자기한다. 대지는 사기가 없어 하늘에 순응한다.

작은 지혜는 덕이 없고, 감정도 등지고 있다. 아는 것은 근심하지 말고, 근심은 배워라. (서양속담, 공부속담)

고된 노동으로 적은 것을 얻는 것은 비현실적인 잘못이다. 한가하고 많은 것을 얻는 것은 실재의 목적이다. (서양속담, 일속담)

우열을 막론하고 6 언의 화를 신중히 말하다. 말의 폐단은 사람에 의해서도 취사한다. < P > 군자는 허언을 하지 않지만 실제로는 귀에 거슬린다. 소인은 진심을 나타내지 않고, 위선은 눈을 막는다.

언견지를 보면 그 행도 끊어진다. 귀인은 겸손해야지 교만해서는 안 된다.

겸손한 자는 공손하게 놓아서는 안 된다. 사람이 믿음이 없으면 말을 듣지 마라.

기계를 모르고 누설하지 않는다. 3.' 왕희지 학필' 문어문 번역

왕희지의 글씨가 적고 사도가 지도하는 것도 하위이다. 희의 어린 나이에 어눌하고, 사람은 기이하지 않다. 그리고 긴, 토론 나이 지원, 뼈 상어 로 말했다. 유선예서 () 는 고금의 왕관으로, 논자는 그 필세를 가리켜 뜬구름처럼 떠있고, 날뛰며, 경룡처럼, 보돈에서, 도처를 중시하고 있다고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첸 루안 유우 중복 이름 이 있을 때, 유 는 또한 왕 쳉, 왕 왕위 왕 의 세 가지 로 눈을 떴다. 치우 용 캄 제자 가 가이드 에서 사위 를 추구 할 때, 가이드 는 동쪽 방 전체 보기 어린이 에 지시 했다. 제자 반환, 그 캄 은 말했다: "왕 의 모든 작은 좋은, 다음 편지 를 듣고, 짠 자기 소유. 유일한 사람은 동침상에서 탄식하며, 혼자 듣지 않는 것 같다. 클릭합니다 캄은 말했다: "이 가후 악! 클릭합니다 기억하십시오, 그것은 또한 사이, 다음 여성 아내 입니다.

사이 야 좋은 음식 양성, 수도에서 행복하지 않다, 절강 을 처음 건너면 yanzhong 야망이 있다. Hueiji 좋은 풍경, 유명 인사 가 많이 살고, 시에 안 시 시 도 연의 에 살고 있다. 손주오, 이충 등은 문의관세로 시작하며, 방 동토와 희를 함께 쌓는 것이 좋다. 맛을 보고 동지잔치와 회지 산음의 란정에 모이고, 스스로 순서를 정하여 그 뜻을 신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지명언)

성 좋은 거위, hueiji 는 고독한 외할머니 거위 한 마리, 좋은 명나라, 도시를 얻지 못한 채 새 친구를 데리고 운전한다. 외할머니 문희가 다가온다는 소식을 듣고, 요리해서 기다리고, 희의 탄식하고 미일을 아끼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또 산음에는 도사가 하나 있는데, 거위를 잘 기르고, 관연 () 으로 가는 것은 매우 기쁘고, 고구 () 를 뜻한다. 도사 구름: "'도덕경' 을 쓰기 위해, 무리를 들어 서로 귀를 보낼 때." 희희는 흔쾌히 글을 다 썼고, 거위를 감고 돌아오니, 매우 즐거워했다. 제자 의 집 에 맛, 책, 진짜 잔디 상 반 때문에, 페니 몇 미끄러운 그물 을 참조하십시오. 그의 아버지 의 실수로 긁어 후, 학생들은 피곤 일 동안 좌절 을 놀라게 했다. 희의 책은 세상에 중중하고, 모두 이런 것들이다. 자칭: "내 책은 종보다 낫다, 항행할 때; 장지초보다 여전히 기러기 행이다. " 일찍이 사람과 서운한 적이 있다. "장지 임지학서, 연못의 물이 검게 되어, 사람을 지체하게 하는 것이 반드시 뒤가 아닐 수도 있다." < P > 때 기마 장군 왕은 명예가 적고, 희와 이름이 같고, 희가 매우 가벼웠는데, 정이 좋든 나쁘든 간에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첫 번째 hueiji, 어머니 장례식 카운티 환경, 사이 세대 는 말했다, 매달려 중지, 다음 이순신 을 중시하지 않는다. 각 냄새 각도 소리, 그 때 허우 시 자신, 노아 는 쓸어 버리고 그것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 P > 이런 사람은 여러 해 동안 지냈지만, 비는 뜻밖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깊은 원한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4. 서예 창작에 적합한 2 자 문어문 < P >' 계자손' [송] 소옹상품을 찾는 사람은 가르치지 않고 선하다. 중품 사람, 가르치고 나서 선하다. 하품하는 사람은 가르치는 것도 좋지 않다.

가르치지 않고 선하다, 거룩하지 않다. 가르치는 후 좋은, 비 음과 무엇? 가르치는 것도 선하지 않고, 우둔하지 않고 어찌 하겠는가? (공자, 논어, 공부명언) 선을 아는 사람, 길도 그것이다. 부실한 자도 흉악하다는 말도 있다. 길도, 눈은 무례한 색을 보지 않고, 귀는 무례한 소리를 듣지 않고, 입도 무례한 말을 듣지 않고, 불합리한 곳을 짓밟지 않고, 사람은 선하지 않고, 사물은 의롭지 않고, 친현은 지란처럼, 뱀전갈을 두려워하는 것처럼 악을 피한다.

또는 "좋은 사람" 이라고 하지 않으면 나도 믿지 않는다. 흉악한 사람, 언어 궤간, 음험한 중지, 좋은 이익 장식 비, 욕심 황 악화, 병선 () 이 빈 틈 () 처럼 좋고, 형헌 () 을 범하는 것은 음식, 작은 것은 몸 소멸성을 없애고, 큰 것은 절대 후계자를 덮어씌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흉인이라고 할 수 없다면, 나는 믿지 않는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길인은 선하지만, 날은 부족하다. 흉악한 사람은 선하지 않지만, 다만 날이 부족하다.

ru 등 요기 사람 다운? 흉악한 사람을 위해? \ "학습 \" 동한 쑤 용인 득실권 큰 손실 모 이상 죽음 도, 신체 존재는 무실연 이다. 너무 커서 생도 할 수 없고, 해로운 목숨은 건성으로 얻을 수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득실 환자는 아쉬워하지 않는다. 마음에 들지 않고 우념에 흥하다.

사람은 모두 그림이 있고, 먼저 후취를 하고, 사람의 소원을 따르고, 지혜로운 사람의 지혜의 귀를 따른다. 강자는 안 하고, 득실하면 다시 잃는다.

약자는 거절하지 않고, 잃어버린 것은 예측하기 어렵다. 옳고 그름을 잃지 않으면, 존귀하다. (서양속담, 돈속담)

기쁘지 마라, 잃거나 운이 좋다, 공로는 이것에도 상관없다. 모집 원한을 빼앗고, 생경하고, 여기에 이름을 붙였다.

순역권 2 는 죽은 자의 치매를 앓고, 생자의 지혜를 앓고 있다. 안순자는 용인하고, 안역자는 태이다.

많이 주면 죽지 않고, 적게 하면 반드시 화를 낸다. 남에게 은혜를 베풀고, 하늘은 흉악을 축복하지 않는다.

순순히 태어나고 자학하기 시작하다. 군자는 작은 과오를 책임지지 않고, 애통해하는 사람은 덕을 잃는다.

소인은 큰 말을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을 미워한다. 군자는 역행하고 위험하지 않고, 소인은 순순히 멀리 떨어져 있다.

복화는 침범하지 않고, 마음은 고요하다. 고락은 원망하지 않고, 비오모는 늦지 않다.

존비권 3 존자도 주고, 잃어버리면 겸손하다. 비천한 자는 자강하지만, 믿는 자는 존귀하다.

김시작으로 불길한 것을 얻었다. 기세로 사람을 위압하고 위세를 부리며 위험이 있다.

금은 남용할 수 없고, 권리는 종잡을 수 없고, 매우 쉽다. 가난한 사람은 가벼워서는 안 되고, 그 충성도 비싸다.

비천한 자는 버리지 말고, 그 의의도 두껍다. 명주 () 에게 충성하고, 의시 군자 () 에게 충성하면, 반드시 보고 연 () 이 있을 것이다.

명예는 반드시 가져가지 말고, 얻은 비명예도 취하라. (서양속담, 명예속담) 공로가 다투지 않으면 얻는 것이고, 얻는 것은 공로이다.

xiuqi 볼륨 네 가지 다른 것도, 자기 통연. 목숨도 다르고, 감정도 스스로 연 () 하다.

는 사람을 기쁘게 하고, 애통해하며, 슬픔도 줄 만하다. 복은 이어갈 수 없고, 화는 키울 수 없고, 복화는 받을 수 없다.

저장하지 않는 사람은 일이 헛수고이다. 동환자는 적고, 비싸고 멀리 떨어져 있다.

*** 어려운 사람들, 겸손하고 원활한. 고락은 사람이 하고, 비고락도 있다.

에서 낙나유 () 까지, 생의 숭연 () 이 있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고생에 이르면 손해를 보고, 죽음의 황연 () 이다.

영욕권 5 명은 강하고도 굴욕도 없고, 오만하고 영광도 없다. 영욕은 고치지 않고, 그 사람은 현자뿐이다.

사람을 영광스럽게 하는 자, 자영도. 남에게 모욕을 주는 자는 스스로 모욕을 당한다. < P > 군자는 오래 쇠퇴하지 않고 소인은 오래 운이 없다. 그래서 도 마찬가지다. 배고픔을 먹고, 졸음을 넘어 동정을 베풀지 마라.

추위는 따뜻하지만, 어에는 계명이 없다. 사람을 부족하게 하면, 그 역시 설 수 있다.

영광은 극도로 모욕이지만, 덕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치욕은 지극히 영광스럽지만, 선함은 결석하지 마라. (서양속담, 명예속담) < P > 성패권 6% 무정식, 이기리인은 성연이다. 패에는 정법이 있고, 사람을 해치면 자신을 해치는 것은 패연이다.

군자의 이름은 소인의 실제보다 낫다. 소인의 화는 군자의 어려움보다 강하다.

그 사람을 보면 성패를 알 수 있다. 적자는 그것을 제압할 수 있다.

친구, 오래 줄 수 있다. 친척, 또한 안전 할 수 있습니다.

공로는 이루 다 말할 수 없고, 공로는 이기지 못한다. 사람이 어리석으면 말로 패할 수 없고, 우둔하면 패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흥망권 7 명 모두 망한 몸, 불멸의 이치. 춘추는 쉽게 사라지고, 홍업은 남길 수 있다.

얇은 수렴 * * * 부자, 흥연. 정치 가혹한 * * * 원망, 망연.

주인이 흥망하여 하늘을 위해서가 아니다. 군자가 집안을 일으키니, 기묘한 계책을 쓸 필요가 없다.

소인이 패업하여 간모보다 나쁘다. 뇌물을 주지 않고, 악이 구제되지 않고, 잘못을 살피는 것도 틀림없다. (서양속담, 돈속담)

하늘이 내리는 기쁨, 길을 택하지 마라. 예측할 수 없는 재해는 서로 속이지 마라. < P > \ "계명서 2 편 \" [삼국촉] 제갈량 제갈량 문제 해결 제갈량 (181-234), 자공명명, 삼국랑양도 (현재 산둥 이수현 남) 사람, 관지촉국승상. 그는 편지에서 아들에게 어떻게 학문을 세우고 입립해야 하는지를 가르쳤다. < P > 그 중' 계파밍지',' 고요한 치원' 은 후세 사람들에게 낭송된다. 원문 남편 군자의 여행 ①, 조용히 자기 재배 ②, 검소 덕덕 ③, 비 계류 없음 명지 ④, 비 고요함 없음, 원거리 ⑤.

남편도 조용해야 배우고, 배워야 하고, 배우지 않으면 넓은 재능이 없다 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