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훈고 시험 문제의 답안을 구하다

훈고 시험 문제의 답안을 구하다

올해도 훈고학을 시험했다. 저는 운남 경제관리학원 수험생입니다. 이것은 내가 받아들일 작은 사본이다. 내일 복사해 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1 .. 1 으로 빈 칸을 채웁니다. 좌회전, 소공 원년: "우웬, 혈충이 이상하다." 이런 대범한 해석은 훈고 방법의 형식 해석에 속한다. 2.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희소의와 집해라는 두 가지 훈고체례가 있었다. 중국 최초의 문법 전문 저서는 마건충의' 마스문통' 이다. 4. 고대와 현대 중국어는 모두' 난란' 이라는 글자를 가지고 있는데, 당대단 성식 석양잡조는' 늑대' 와' 난처함' 을 동시대의 다른 책에 넣는 데 끝이 없는 상황이 있어 이 글자의 뜻을 어겼다. 이 단어의 의미는 시대에 따라 다릅니다. 7. 훈고학의 체례로 볼 때 고서 본문의 주석을 전문적으로 해석하여 고서 본문과 선인의 통칭을 모두 해석하였다. 8. 원명 시대에는 백화문으로 고전을 주석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이런 훈고 스타일을 9 라고 합니다. 음훈의 역할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원어 찾기, 10 의 어원 연기, 현대의 소위 구두점, 고대 1 1 의 문장 읽기, 관문책: "뜻이 곳곳에 적당하다." 이 훈고는 12 와 한대의 음향훈 방법에 속한다. 명대의 두 사전인' 자사전',' 정자통' 13' 수필주의의해석' 과' 강희사전' 의 두 가지 기본적인 훈고체례를 세웠다. 이는 명대의 두 사전인' 자사전',' 정자통' 14,. 안씨. 표면의 의미를 해석하는 것은 옛 훈고학의 폐단에 속한다. 30. 의미의 사회성에 따르면 한 단어의 어휘 의미는 누구에게나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대중이 확립하고 사회의 제약을 받는 것이다. 3 1,' 좌전' 윤원궁: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죽음을' 멸종' 으로 해석하는데, 이것은 시대의 의미에 어긋난다. 둘째, 명사 해석은 1, 글쓰기의 의미 (원래 문장의 의도를 반영하는 글리프) 입니다. 둘째, 의미의 축소 (단어는 첫 번째 의미의 확장에서 첫 번째 의미의 의미에 포함될 수 있으며, 단어의 본의를 보존할 수 있음). 셋째, 단어에 충분한 의미를 더합니다 (해석된 단어는 해석된 위치에 놓고 하나 더 추가됨). 또는 고아어, 당시 중국어에 남아 있던 한정된 고어 또는 고대 방언어 사용) 5. 클래스를 계승하다 ("칼" 부분: 부, 절, 판정, 열, 각 부수의 글자는 기본적으로 클래스를 계승한다. 예를 들어 나무 섹션에서 먼저 나무 이름을 나열한 다음 루트, 꽃 등과 같은 나무 부분을 나열합니다. ) 6. 동원어 (같은 단어에서 파생된 단어, 음의가 비슷하거나 음의가 비슷하다) 7. 의훈 (직설적 의미라고도 함) 은 글리프와 자음을 이용하지 않고 같은 글자나 일련의 횟수를 직접 사용하는 것이다. 장구는 한대 유행의 주석 형식이다. 그 특징은 주로 문장의 뜻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문장의 의미에 초점을 맞춘 분석과 만담으로 편장 의의가 있다는 것이다. 9. 복합어는 편향되어 있다. 10, 고금어 (같은 단어가 고서에서 서로 다른 경우)/Kloc-0 즉, 고대의는 오늘의 의미에 포함됨) 14, 반대쪽에서 오른쪽 (반의어와 부정어로 의미를 명확히 함) 15, 형별 연결 (모양이 비슷하고, 관련 열 3, 간단한 답변 1 이 예에서 문장의 뜻을 표현하는 수사 방법의 이름과 특징을 해석하다. A: 인터텍스트 B 특징: 정장공이 터널에 들어가 만나 시련을 주는 모습을 묘사한다. 문자 그대로 설명하면 터널에 들어간 후 장공은 "큰 터널에서 아름다운 음악도 조화를 이루고 있는가?" 라고 외쳤다. "나중에, 지하도에서 장개석 나온 후, 연달아 말했다."

큰 터널 밖에서 이상한 음악도 끌고 있나요? 사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출' 과' 입' 이라는 두 글자가 서로 보완해야 하는 상호문 수사이다. 그 두 사람은 구멍이 나면 중얼거리며 갈라놓을 수 없었다. 봄과 가을 5 년 숨겨진 공: "나방. 클릭합니다 공영다는 "묘목을 먹는 사람은 모두 좀충이라 그들이 말하는 것을 알기가 어렵다" 고 셰인의 말을 인용했다. 이에 따라' 나방' 과' 귀신' 자의 관계를 설명했다. A Li Xun 은 말했다: "나방으로 풀을 먹는 것은 귀신을 알기가 어렵습니다. 클릭합니다 어두울 때 이해하기 어렵다. B. 나방은 어린 애벌레로 길이가 0.5 인치밖에 안 되고 곡식과 같은 색으로 어린 묘목의 마음속에 숨어 있다. C' 나방' 이' 귀신' 의 음침하고 난해한 의미를 따서 붙여진 것을 발견하기 어렵다. 이 단어도' 귀신' 으로 발음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erya" 가 중국 최초의 동의어 사전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erya" 가 중국 최초의 백과 사전이라고 말합니다. 이 두 가지 설법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답:' 아야' 19 편은 각각 처음 세 편: 판매, 단어, 훈련, 방친, 방궁, 방기, 방락, 방천, 방토, 방구, 방산, 물, 방초, 방목 예컨대' 혼사' 와' 결혼' 자를 예로 들어' 고금의 글자' 의 의미를 설명한다. 답:' 혼미' 의 본의는 해가 지는 것이고, 결혼식은 고대에 열렸기 때문에 결혼은' 혼미' 라고 불린다. "담담한 연기" 는 확장 된 의미입니다. 이를 구별하기 위해' 담담한 연기' 라는 뜻은 나중에' 결혼' 5 로 쓰여졌다. 시, 펭 이순신, 화이트 보트; "어머니는 단지 하루일 뿐, 냉혹한 사람은 아니다." 마오 전: "하늘은 아버지입니다. 클릭합니다 이 시에서' 아버지' 대신' 하늘' 을 사용하는 수사 수법과 특징을 설명하다. A: a 는 "변형 운율" 의 수사 기법을 사용합니다. B 특징 마오 전: "천국 즉 텍스트". 시적: "엄마, 아빠, 저를 이해하지 마세요! 클릭합니다 "'아버지' 대신' 전' 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여기서' 전' 과' 아버지' 는 동의어다. 6.' 동의어 훈련' 과' 동훈' 이 통일된 개념인가요? 왜요 A: a 는 개념이 아닙니다. B 는 훈련의 대명사이다. 이것은 동의어로 단어의 의미를 해석하는 일반적인 방법이다. 그중 공훈, 호훈, 합숙훈련으로 나뉜다. C 는 다른 동의어를 사용하여 한 단어를 설명하거나 합의된 몇 개의 품사를 수집한 다음, 한 개의 상용어로 해석한다. 이것이 바로 합훈 D 가 상호 합훈에 동의하는 것으로, 일정한 한계가 있다. 7. "이름과 궁실 해석": "방, 그 옆, 방 옆. 이 글은' 명석' 의 성질과 해석 방법의 두 방면에서' 명석' 의' 측' 과' 변' 의 관계를 설명한다. 답: 스명은 사물의 이름을 추론하는 기원이기 때문에' 스명' 은 어원 훈고서이다. 스명이 수집한 명사는 고서뿐 아니라 일상적인 구어에서도 따온 것이다. 그 훈고 방법은 전체 문장 C 스명과 건전한 훈련을 관철하는 것이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8. "예기": "위험하지만, 나는 내 목숨을 믿는다. 클릭합니다 이 글은 이 문장의' 편지' 자를 예로 들어 차용어와 원어 사이의 음의관계를 설명한다. A: A 는 차용어의 두 가지 다른 상황 중 두 번째에 속하며, 자신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일시적으로 B 의' 예기' 를 대신한다. "위험하지만, 내 목숨을 믿어라." " 여기서' 편지' 의 본의는' 신' c' 편지' 가' 믿음' 이고' 신' 의 본의는' 심도' 이다. 신 () 과 신고 () 는 동음 () 으로' 신 ()' 이라는 글자를 사용한다. "편지" 의 본의에 따라 해석하면 스타일을 이해하기 어렵다. 9. 청대 훈고학의 특징 A: 청대 훈고학자들은 증거를 중시하고 억측을 반대한다. 이론이 있으면 반드시 증거가 있어야 하고 증거의 시대성을 강조해야 한다. 고립된 사건의 저자는 B 가 고음학의 연구 성과를 잘 이용하여 훈고학의 문제를 해결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없다. 청대 학자 다이진 등 음의관계를 중시하는 연구는 차용어, 연어, 어원 탐구 등을 해석하는 방면에서 만족스러운 성적을 거두었다. C 는 역사 변화의 개념을 확립하고, 고대와 현대 언어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초점을 맞추고, 고대와 현대, 고대와 현대의 의미를 구별합니다. 이것은 이전 세대의 학자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입니다. D 는 문법적 관점에서 작품 속의 언어를 분석한다. 예를 들면 왕염손의' 독서잡지' 와 같이 중국어의 품사성과 구문구조를 볼 수 있다. 10 본문의 의미를 설명하는 것은 주로 무엇을 포함합니까? 답: A 꼬치, B 분석문 읽기, C 서술문법, D 전시 수사, E 고소편, F 고증명물, 규제제도, G 인용 서사시와 이야기, H 평론 원문, 1 1, 설명 답: 문헌을 보는 공부는 한 단어의 문자적 의미를 해석하는 것인데, 실제로는 원문과 일치하지 않는다. B 주요 원인. 예를 들어, 고대의 병사, 창 한 개와 활 한 개로 충분하다. "병사" 라는 글자는 무기를 의미하며, 이것은 "병" 자의 본의이다. 예를 들어, "주전 XI 공 24 년" "사민 관명, 신하가 주는 말 모호함." " "양보" 는 가장 먼저 사직, 책망 등의 의미가 있다. 이 문장에서' 양보' 는 책망의 뜻이지만, 나중에' 책망' 의 뜻은 점차 이 의미 범위에서 사라졌다. 둘째, 의미의 확대와 축소. 예를 들어 A 의 확장과 의지의 차이는 미묘하다. 예를 들어' 붉은 얼굴 복숭아색, 손님은 눈썹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라는 글의' 얼굴' 은' 뺨' 을 뜻하는데, 이것이 본의다. 나중에 얼굴 전체를 가리키게 되었다. 예를 들어,' 신재 무음 무취' 의' 냄새' 라는 단어는 냄새의 총칭, 한대부터 의미가 축소되어 고약한 냄새를 가리킨다. 숫돌을 갈다. Zhuangzi 만물론: "리, 사람들은 비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항목 수리 참고 사항: "리, 거짓말. 클릭합니다 폭력입니다. 이름 및식이 해석: "케이크, 또한, 얼굴. 클릭합니다 이 글은' 장자 자수주' 와' 명해' 를 예로 들어 이런 훈고 방법의 이름, 정의, 작용을 설명했다. 답: A 훈고법은 음훈 B 음훈, 음훈이라고도 하며, 음계라고도 하며, 동음이나 비슷한 음의 글자로 글자 (단어) 의 의미를 해석하는 것이다. C 음 훈련은 주로 두 가지 작용을 하는데, 하나는 원자를 구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어원을 추론하는 것이다. 단어 "D" 는 단어를 빌리는데 쓰인다. 서씨의 "설문" 은 6 권의 책에 대해 "이 책은 글자가 없고, 소리로 일을 구하고, 통솔자도 있다" 고 말했다. 장자 오기론:' 리, 열야' 는 이씨, 옛날의 예다. E 어원학은 어근사의 관계를 말하는데,' 명석' 과' 음식' 의' 합' 과' 합' 어원의 의미는 동일하며, 동원어 그룹이다. 2.' 체력훈련' 의 이론적 근거는 무엇인가? 그 한계는 무엇입니까? A: 공식 훈련은 모양 추구라고도합니다. 이런 훈고 방법은 한자의 특징에 근거하여 세워진 것이다. 고대 중국어 문어 중의 단어는 의미 두 가지 요소 외에 또 다른' 형식' 요소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형식 훈련론이다. B 정규훈련의 한계에 따르면 A 는 긴 역사에서 A, 김, 획의 의미부터 손짓까지 여러 가지 큰 변화를 겪었다. 형식과 의미의 관계가 점차 단절되다. B 한자는 일종의 자형에 속하며, 한 글자의 본의는 왕왕 그 앞에 쓴 그 글자의 본의이다. 그러나 한자의 장기 발전에서 단어의 의미의 확장으로 인해 단어의 차용에 복잡한 상황이 나타났다. 따라서, 단어의 본의를 결정할 때, 글리프 분석은 참조로만 사용할 수 있고, 유일한 C 자형 성자에 기반한 기호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그 의류만 제시할 수 있고, 그 본의를 나타낼 수는 없다. 3. 답: 편성체례상' 엘야' 는 중국 고대 언어학의 첫 번째 훈고 전문이자 중국 최초의 편전, 총 19 편이다. 어휘 분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명석 * * *' 8 권 27 조는 편성에서' 엘야' 의 분류 방법을 물려받았다. 의미별로 분류하면' 엘야' 라는 단어보다 범위가 더 넓고, 분류가 더 가늘고 합리적이다. 해석 방법의 관점에서 볼 때, B:' 엘야' 의 해석 방법은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A 는 음의가 같거나 비슷하거나 관련이 있는 단어 세트를 모아 비교적 흔한 단어로 * 로 B 를 해석한다. 명석' 이 수집한 명사는 고전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구어에서도 따온 것이다. 그 훈고 방법은 성훈으로 전편을 관철하는 것이다. 석명의 소리 훈련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동음자를 기초로 하고, 하나는 근음자를 기초로 한다. 책의 성격으로 볼 때,' 엘야' 는 하속언이라고 할 수 있고, 두 번째는 경전의 말, 세 번째는 훈고의 말이다. 명석' 은 어원학의 성격을 지닌 훈고학 전문서이다. 가치상으로 볼 때,' 엘야' 의 가치는 그것이 중국 훈고학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는 데 있다. 둘째,' 엘야' 는 아주 일찍 써서 고대 문헌에 가깝기 때문에 옛 뜻을 간직하고 있다. 명훈의 가치는 갑서가 성훈을 대량으로 사용하는 데 반영되어 있고, 을서에는 많은 명물이 수록되어 있으며, 병서에는 훈고가 있어 고전 주석의 해석을 증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결함으로 볼 때,' 엘야' 는 분류가 비과학적이고, 둘째, 해석에 명의를 자주 사용하면 의미가 명확하지 않다. 특히 의미가 다른 단어에서는 같은 단어를 조합하기 어렵다. 하나는 음훈을 단독으로 채택하는 방법이고, 엄격한 기준이 없고, 어원해석이 추측에 가깝다. 둘째, 복음어의 무결성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종종 훈련으로 분리되어 서로 의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