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삼국을 작문하다

삼국을 작문하다

삼국연의' 는 전쟁에 대한 묘사가 매우 심오한데, 주로 양군 대루, 양군 대루, 양장 대루의 양식화, 단순화의 묘사에 머물지 않았다. 여러 가지 복잡한 갈등과 투쟁에서 전쟁의 발전 과정을 보여주고 군사투쟁, 정치투쟁, 심지어 외교투쟁을 함께 묘사한 것이다. 삼국연의 중의 전쟁은 완전히 군사력의 대결이 아니다 (예: 병력, 사료 등). ), 그러나 지휘관의 전략 전술지도 사상이 정확한지, 전쟁에서의 주체적 역할을 강조하고, 지혜와 용기로 전쟁과 전쟁을 결합하는 데 더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투지, 즉 전략의 운용은 전쟁의 승부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특히 관도전, 적벽전, 이릉전 등 대형 전투에 대해 작가는 항상 각 전쟁의 구체적인 환경과 조건, 쌍방의 전략 배치, 전술 운용, 병력 대비, 갈등 전환 등에 대해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묘사를 해 전쟁 중 갈등 전환의 과정과 승부 원인을 깊이 드러내고 있다. 따라서 저자가 최종 결과를 쓸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독자들은 소설에서 전쟁 과정에 대한 진정한 묘사에서 누가 이기고 누가 지고 있는지, 왜 이겼는지, 왜 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명청시대 농민 봉기의 지도자 (예: 장, 이자성, 홍수전 등) 는 모두 삼국연의 () 에서 전쟁의 계략을 배웠다고 한다. 삼국연의' 에 대한 전쟁의 묘사가 전쟁의 객관적 법칙을 반영한 것으로 볼 때 이런 소문은 믿을 만하다.

관도 전쟁을 봅시다. 당시 상황은 유비의 힘이 아직 작아서 아직 발붙일 곳을 찾지 못했다는 것이다. 강동에서 손책은 중화살로 죽고, 동생 손권에 권력을 넘겨주고, 동생 손권은 노숙과 제갈근 등 모사의 의견을 흡수하고, 발전을 위해 조조를 따르는 전략을 채택했다. 조조는 원래 손책의 새로운 죽음을 빌려 강남을 공격하려고 했다. 나중에 그는 장홍의 건의를 들었다. 그는 손권을 벌하지 않고 오히려 손권을 장군으로 삼았고, 회지 현 자리에 앉혔다. 이것이 바로 당시의 정치와 군사 형세였고, 두 강대한 가문이 실제로 연맹을 결성한 것이다. 이 대국은 원소 () 에게 매우 불리하다. 소소는 조조와 손권이 수리한 위험한 국면을 관찰하지 못하고 자신을 안정시키고 발전시키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조조와 손권이 수리되었다는 말을 듣자마자 벌컥 화를 내며 조조를 토벌하기로 했다. 이 전략적 의사 결정 자체는 큰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당시 표면적으로 볼 때, 원소 () 는 확실히 우세했다. 그는 북방에 창주 (오늘 허베이), 청주 (오늘 산둥), 유주 (현재 허베이, 랴오닝), 그리고 주 (오늘 산서) 등 넓은 토지를 소유하고 있어 식량과 풀이 충분하다. * * * 70 여만 대군을 동원해 조조를 공격하며 관도를 기대했지만 조조는 7 만 대군만 만났고 식량도 부족했다. 쌍방의 군력 차이는 10 배이다. 당시 조조가 직면한 형세는, 그의 모사 중 한 명인 우신이 말했듯이, "약에서 강대해졌다" 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전쟁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주목할 만하게도, 소설에는 쌍방의 모사가 이 전쟁의 특징과 취해야 할 전략 전술에 대해 기본적으로 일치된 정확한 분석을 했다고 쓰여 있다. 조조의 또 다른 모사 () 는 "소병이 많지만 두려워할 것은 없다" 고 말했다. 아군의 모든 엘리트는 10 이다. 그러나 리는 매우 급하다. 연년, 식량 부족, 일이 걱정이다. 클릭합니다 원소 모사의 장수 분석은 "아군은 비록 대중이지만, 그 군의 용맹에 미치지 못한다. 그의 군대는 비록 좋지만, 곡초는 우리만큼 좋지 않다. 그 군대는 식량이 없고, 급전은 유리하다. 아군은 식량이 있으니 속도를 줄여야 한다. 일월이 보이지 않으면 아군은 싸우지 않고 패한다. " 입장은 다르지만, 적과 우리 쌍방의 특징에 대한 분석, 직면한 정세, 그리고 취해야 할 전략 전술은 영웅의 견해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이다: yuanshao 비록 군인 더 많은 음식 발, 하지만 전투 효과는 카오 천 만큼 좋지 않다; 조조는 정병이지만 수량은 원준보다 훨씬 못하며, 더욱 중요한 것은 식량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양측의 모사들은 이 전쟁이 조조조에게 유리하다고 생각하고 속전속결을 해야 한다. 원소에게 우세는 군사를 늦추는 계책이니 지연 전술을 채택해야 한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조준은 식량을 잃고 싸우지 않고 졌다. 이 전쟁에서 음식은 주요 모순이다.

또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양측의 코치들이 전쟁에 대한 태도가 그들의 상담사가 한 정확한 분석과 크게 다르다는 것이다. 사오가 군대를 보내기 전에 이미 투옥된 전풍은 감옥에서 "이제 날씨를 기다려야 한다. 크게 놀라지 말고 병사들을 어지럽히지 마라. 좋지 않을 수도 있다" 고 썼다. 이것은 원래 정세에 대한 충성과 정확한 분석에서 나온 것이었지만, 원소 () 는 비방 () 을 듣고, 전풍 () 의 말이 불길한 징조가 있다고 생각하여, 그의' 인의의 사단' 에 불리하여 그를 참수하려고 했다. 백관의 권유로 그는 잠시 내려놓으며 말했다. "내가 조조를 깨뜨렸을 때, 나는 그의 죄를 분명히 알 것이다!" " 허리를 굽혀 수비한 정확한 분석과 건의에 대해 원소 () 는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의 말이 전풍처럼' 느림보' 라고 생각하고, 허리를 굽혀 군대에 가두며 "내가 조조를 깨뜨리면 전풍과 함께 벌을 받는다" 고 말했다.

전쟁 과정에서 곡초 문제의 중요성이 점차 드러나고 있다. 원소 장군 한모태가 식량을 운반했지만 그의 군용기가 식량을 누설했다. 길에서 그는 조준에게 가로막혀 식량을 태웠다. 이때 소하의 또 다른 모사 심페이는 제때에 그에게 "행군은 식량과 사료에 주의해야 한다. 반드시 조심해야 한다" 고 조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행군, 행군, 행군, 행군) 오초는 식량을 저장하는 곳이기 때문에 우리는 중병으로 그것을 지켜야 한다. " 원소 () 는 이 중요한 의견을 듣지 않고, 사람을 잘 쓰지 못한다. 그는 단지' 술만 마시는' 봄비경을 보내 보금자리를 지켰다. 이 사람은 "하루 종일 장군들과 함께 모인다" 며 큰 실수를 저질렀다. 한편, 조조의 군곡이 전쟁에서 고갈되자, 그는 허창에 사람을 보내 편지를 보내며, 재빠르게 조치를 취해 곡식초를 경영하도록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곡, 군곡, 군곡, 군곡, 군곡, 군곡) 길에서 그는 원소 () 의 또 다른 모사 () 에게 강탈당했다. 허는 제때에 원소 () 에게 보고하고, 이 기회를 빌어 허전한 허창 () 을 습격하여 조조 () 를 물리칠 것을 건의했다. 이것은 원래 아주 좋은 기회였다. 그러나 소소는 제 고집대로 고집을 부렸다. "조조의 계략이 많고, 이 책은 적을 유인하는 계책이다." 그는 받아들이기는커녕 오히려 헛소문을 들었다. 쑤 는 조조 의 친구 이기 때문에, 그는 조조 의 스파이 라고 의심, 그를 죽이고 싶어. 결국 조조 () 에 투항하도록 강요당하고, 오조 () 가 식량을 거두는 군사기밀이 유출되어 오조 () 가 불타고 참패하게 되었다.

원소 () 와는 달리 조조 () 의 표현은 완전히 다르다. 그 본인은 전쟁 쌍방의 특징, 전체 정세, 취해야 할 전략 전술에 대해 모두 정확한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마음속으로는 헤아릴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방심하고 맹목적으로 낙관하지 않았다. 모든 상담사를 진지하게 소집해 그와 함께 토론하고 겸허하게 모두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이다. 모사 () 가 소우 () 의 입장에 서서 후아 () 와 같은 의견을 발표했을 때 조조 () 는 매우 기뻐하며 말했다. "네 말이 내 마음에 꼭 들어맞는다."

전쟁이 조성과 원원의 패전으로 끝난 후 소설에는 "연약함은 승리가 많기 때문이고 병사의 강대함은 소수를 위한 것" 이라는 시적인 논평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제갈량은 산을 나왔을 때' 융중 대책' 에서도 분명히 지적했다. "조조는 원소보다 강하지는 않지만 소금을 이길 수 있다. 천시지리인뿐만 아니라 자제할 때도 소금을 이길 수 있다." 이것은 전쟁에서 전략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관도 전쟁에 대한 저자의 묘사는 누가 이기고 누가 지는 표면에 머물지 않고, 전쟁의 전략, 즉 지휘관의 주관적인 지도가 옳은지, 전쟁의 객관적인 법칙에 부합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관도 전쟁에 대한 예술적 묘사는 최소한 세 가지 사상 계시를 줄 수 있다. 첫째, 큰 전투를 벌이는 것은 자신의 부대가 강한지 아닌지를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넓은 시야와 장기적인 전략적 안목을 가지고 대국에서 상황을 분석하고, 장단점을 따져봐야 정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쌍방의 조건과 특징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각자의 장점과 열세를 이해하며, 이를 바탕으로 그 강점으로 약점을 공격하는 올바른 전술을 확정한다. 셋째, 전쟁에서 군사 민주주의를 발양하고, 다른 의견을 듣고, 브레인스토밍을 한다. 원소 () 는 매우 멍청하지만, 만약 그가 겸손하게 모사들의 의견을 듣는다면, 적어도 약간의 민주적 작풍이 있다면 참패하지 않을 것이다.

이릉의 전쟁과 관도의 전쟁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이릉의 전쟁은 시간순으로 적벽전의 뒤처져 있지만 유비의 실패는 원소 () 와 비슷하다.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나는 이전 것을 언급했다. 이 전례도 약하고 강했고, 최종 결과도 약하고 강했다. 이번 전쟁에서 유비는 강세에 처해 있고 손오우는 약세에 처해 있다. 관우가 죽임을 당했기 때문에 유비는 관우의 복수를 서두르기 때문에, 그는 절박하게 군대를 일으켜 오를 공격했다. 이 전략적 의사 결정 자체가 잘못되었습니다. 제갈량은 초당을 참관할 때 유비 () 를 위한 기본 노선을 마련했다. 즉 경주와 익주 () 를 근거지로 삼아 오항조 () 와 연합하여 천하를 통일할 기회를 엿보았다. 이후의 투쟁 실천은 이 노선이 완전히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실시하면 발전하기 시작했지만 (아래 분석해야 할 적벽전이 가장 생동감 있는 예이다), 위반하면 좌절에 실패했다. 그래서 유비가' 오 탓' 을 결정했을 때 제갈량은 "안 돼, 오늘 오께서 내가 위위를 공격하라고 하셨고, 위도 나에게 오를 공격하라고 했다. 각자 그림이 있으니 틈을 타서 행했다" 고 충고했다. 주님은 병대로 움직이지 않고 관우와 함께 조문하셔야 합니다. 오위가 불화할 때, 제때에 공격할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조운도 항의를 제기했고, 심지어 날카롭게 지적했다. "한적은 공 (조조) 을 미워하고, 형제는 사사 (손무) 를 미워한다. 나는 세상을 먼저하고 싶다. 클릭합니다 여기에 전시된 것은 전반 및 장기 이익에서 출발하는 전략적 안목이다. 그러나 유비는 듣지 않고, 오 () 를 공격하여 관우 () 를 위해 복수를 하겠다고 고집했다. 이것은 먼저 전략적 의사 결정의 실수를 저질렀다. 그는 심지어 같은 정확한 의견을 제시한 독신 복금에 대해 벌컥 화를 내며' 무사들의 참수' 를 요구했다. 모든 사람의 권유로 그는 잠시 감금되어 오동이를 물리친 후 이 일을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표현은 관도 전쟁에서 강직한 소와도 견줄 만하다. 이것은 이릉의 전쟁 실패의 근본 원인이다.

그리고 그는 구체적인 작전 계획에서 실수를 저질렀다. 당시 유비는 75 만 대군을 거느리고, 손오군은 10 만 대군만이 저항하고, 심지어 약한 대강까지 거느리고 있었다. 유비는 복수심이 절실하고, 병사에 의지하고, 급전의 법을 취하여, 처음 전승을 거두었다. 손오씨는 겁이 났지만 유비가 거절했기 때문에 반드시 오씨를 없애야 한다. 그 결과, 손권은 젊은 유교 장군 노신을 사령관으로 삼도록 강요당했다. 이 사람은 매우 젊어서, 동우의 많은 사람들이 그를 업신여겼지만, 그는 매우 총명하고 지혜가 많다. 그가 취한 전술은 그 정신을 피하고, 견지하지 않고, 앉아서 일을 기다리는 것이다. 그 결과, 기세가 무지개였던 촉군은' 기진맥진' 하게 끌려갔고, 날씨가 더워서 식수가 어려웠다. 결국 유비는 어쩔 수 없이 700 리의 밀림 속에서 야영을 명령했다. 제갈량은 유비가 보낸 중대 진영도를 보고 즉시 불평했다. "한나라의 운이 다 떨어졌어요!" " 결국 촉군은 점점 더 이른 오군에 의해 순풍에 불을 지르고 700 리 중대의 진영을 불태워 참패했다.

3 대 전투에서 적벽전은 가장 복잡하고 풍부하며 묘사가 가장 멋진 경기였다. 이 소설은 이 전쟁을 묘사하기 위해 꼬박 여덟 권의 책을 썼다. 우선, 손유결맹의 체결에 관한 두 권의 책, 즉 제 43 회' 제갈량의 말, 유변으로, 육자경 제견' 과 제 44 회' 제갈량은 지격주유, 손권이 조조를 깨기로 결심했다' 는 책을 썼다. 이것은 사실 중대한 군사 투쟁 이전의 외교 투쟁이다. 당시 조조가 북방을 평정한 뒤 군대를 보내 남하하고 군사력이 강했기 때문이다. 동오와 유비는 모두 단독으로 조에게 대항할 힘이 없고, 연합해야만 승리할 수 있다. 이 두 번은 날카롭고 긴장된 외교투쟁을 적었다. 외교투쟁은 군사투쟁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고, 손유가 이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제조건이기 때문에 이 위대한 전투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작가는 필묵을 아끼지 않고 묘사를 전개하여 매우 식견이 있다.

제갈량은 직접 강을 건너 두려움 없는 용기와 슈퍼맨의 지혜로 손유연맹을 체결하는 임무를 완수했다. 이 두 권의 책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제갈량이 정치가로서의 높은 비전을 가지고 있고, 손권과 주유 격려에 대한 그의 고도의 지혜이다. 소설은 한 글자 "지혜" 를 부각시켰다. 당시 조조 대군의 압경 상황에서 손오 내부에는 주전 (노숙을 대표로 함) 과 주화 (장조를 대표로 함) 두 파가 나타나 의견이 서로 버티지 못했고, 감독 손권 감독은 망설였다. 제갈량이 강을 건너는 목적은 손권이 조에게 저항하기로 결심하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가 채택한 방법은 남달랐고, 완전히 뜻밖이었다. 손씨와 유가 동맹을 맺는 과정에서 제갈량은 비범한 지혜와 용기를 보였다. 강을 건너자 오동 주전파의 주요 인물인 노숙이 그에게 말했다. "선생님, 장군을 만나셨으니 조조조병이 더 넓다고 해서는 안 됩니다." 같은 뜻이 나중에 또 몇 번 충전되었다. 제갈량의 대답은: "네가 나에게 일깨워주지 않아도 돼, 빔 자신이 답을 가지고 있어." 그러나 손권 을 만날 때, 노숙의 몇 가지 권고를 완전히 무시하고, 일부러 조조의 강대함과 무적을 과장하였다. 그는 손권에 조조가 150 만마보수군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조조의 목적은 "강동을 도모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에 기초하여, 그는 또 손권에게' 힘을 다해 행동하라' 고 일부러 권했다. 전쟁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일찌감치 마음을 정하라. 그렇지 않으면' 모든 모사의 이론을 본받아 북쪽에서 일하는 게 어때?' " 그것은 손권이 조조조에게 항복하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손권은 "노여움을 억제하지 못하고 옷을 털어 뒷마당으로 물러났다" 고 말했다. " 루 스와 모두 충격과 의아해, 들었다. 왜 노숙은 제갈량에게 손권조조가 대단하다고 말하지 말라고 거듭 당부하고, 제갈량은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자신의 힘을 과장하는가? 이는 노숙이 손권의 조조에 대한 두려움만 이해하고, 제갈량은 손권의 조조에 대한 두려움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조조의 다른 쪽에 항복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제갈량의 손권에 대한 인식은 손권의 모사인 노숙보다 그의 스승에 대한 인식이 더 깊고 포괄적이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제갈량은 손권의 길을 결정하였다. "흥분만 할 뿐, 말하지 마라." 그는 일부러 조조의 실제 군사력을 과장하는 방법으로 조조가 남하 오동을 멸망시키는 목적을 강조하여, 손권이 조조조에게 항복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일깨워주었다. 손권이 기본적으로 항조를 결심한 후에야 그는 원정군의 피로, 북군의 수상 전투력 부족, 경주인의 지지를 얻을 수 없는 등 중대한 약점을 구체적으로 분석했다. 그가 상황을 정확히 인식하도록 도와주고, 항조의 결심과 자신감을 더욱 굳혔다.

나중에 손권의 결심이 또 흔들리면서 적벽전의 또 다른 중요한 인물인 주유가 이어졌다. 손권의 형 손책이 죽기 전에 유언을 남겼기 때문이다. "내정은 장소에게, 외교는 주유에게 물어본다." 그래서 손권이 결국 조에게 저항하기로 결심할 수 있을지는 주유의 태도가 중요하다. 제갈량은 주유가 군사적 재능은 크지만 마음이 좁아서 개인의 이익을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도' 지격' 의 방법을 취하여 조에게 항복을 권하려 하였으나 구체적인 내용은 그의 특징에 따라 다르다. 그는 주유에게 조조조에게 항복하면 주유에게' 아내 보호',' 부귀' 를 할 수 있고, 조조가 주유의 아내라는 것을 모르는 척한다고 말했다. 그는 일부러 조조가 남하를 출병한 목적은 강동의 이조 (대조는 손책의 아내) 를 얻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고, 주유에게 조조 항복의 선물로 이조를 바치라고 권했다. 주유는 듣고 벌컥 화를 내며 욕설을 퍼부었다. "노적이 나를 너무 괴롭혔어!" " 그는 조조에 저항하기로 결심했다. 제갈량의 지혜는 사람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는 손권과 주유에게 지능 자극 방법을 사용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당시 전쟁에 직면했을 때의 사상적 성격과 심리에 따라 크게 달랐다.

이러한 묘사는 적벽전의 준비 단계일 뿐, 전쟁 전반에는 중요한 의미가 있으며, 전체 전투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작가는 이 첨예하고 복잡하며 짜릿한 외교투쟁을 생동감 있게 써서,' 삼국연의' 작가가 전쟁을 묘사할 때 시야가 넓어 구체적인 전투 자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쟁의 과정과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전면적인 파악과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제갈량이 손유연맹을 촉진하고 반조통일전선을 결성한 후 소설은 전쟁 자체를 묘사하기 시작했다. 삼국연의' 가 쓴 전쟁은 군사적 대항뿐만 아니라 투지투용의 과정이다. 이 특징은' 적벽전' 에서 매우 뚜렷하게 표현되었다. 이번 전투에서 쌍방의 투지, 즉 전쟁 전략의 운용, 즉 지휘관의 주관적인 지도 사상이 정확하고 의의가 크다. 적벽전 전체가 지혜의 대결이라고 할 수 있다. 조조는 간사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매우 총명하다. 그러나 이 전투에서, 젊은 동오 총수 주유는 그보다 더 똑똑하다. 무대 뒤에서만 살고, 프런트에서 지휘하지 않고, 전반 국면을 관찰할 수 있고,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제갈량은 조조, 주유 위에서 지혜의 화신이 되었다.

이번 운동도 약대 강했다. 북방을 통일한 후 조조는 군대를 파견하여 남쪽으로 내려갔고, 경주는 싸우지 않고 내려갔고, 다시 마보수군 83 만 명을 세고, 백만 척, 수륙 양용, 강릉에 접근하여 파죽지세를 보였다. 그 당시 유비 는 혼자, 강하 를 격파했다; 동우는 조조의 적수가 아니다. 두 집이 연합하더라도 군력은 조조조만큼 좋지 않다. 전쟁의 과정도 강자와 약자의 전환이다. 그 결과 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것이지만, 기본 갈등은 관도의 전쟁과 이릉의 전쟁과는 다르다. 이것은 식량초의 문제도 아니고, 군대의 휴식의 문제도 아니라, 조준이 북방에서 온 것으로, 수중작전을 배우지 못한 문제이다. 그래서 쌍방의 투지투용은 모두 이 기본적인 갈등을 둘러싸고 전개된다.

영리한 조조는 처음부터 자신의 군대의 약점을 발견하고 과감한 조치를 취하여 보완했다. 이것은 대담하게 경주장군 채영, 장영을 수군 통수로 동원하여 수군 훈련을 강화하는 것이다. 조조는 줄곧 의심이 많다. 일반적으로 그는 강을 군대에 임명하여 중요한 직무를 맡지 않을 것이다. 이는 그가 이 문제에 대한 중시를 표명한 것이다. 주유는 전선에서 시찰할 때 조준의 수채가 수군에 깊이 빠져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상황을 이해한 후, 그는 채영과 장천을 제거해 조조가 수군을 훈련시키는 계획을 파괴하기로 결정했다. 이로 인해' 이중 스파이' 가 생겨났다. 제 45 회' 영웅의 장간중수' 를 다시 썼다. 소설은 여유로운 한가한 펜으로 쓰여졌지만, 내용도 옛 친구들이 다시 만났을 때의 잔치와 단잠에 불과했지만, 조조조 수군 훈련의 성공을 배경으로 읽음에는 짜릿한 느낌이 들었다. 그 결과 장간 중계, 조조 는 채영과 장천 통적, 새로 임명된 훈련수군의 유능한 지휘관 두 명을 오살해 군사적으로 큰 손실을 입었다 고 생각했다. 조조조의 경우, 막 수동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한 전쟁이 갑자기 극심한 수동에 빠졌다. 계책' 은 두지투용이다. 조조는 그중에서 중요한 바둑을 졌다.

그런 다음 제 46 장 전반부에 제갈량의 초선을 빌려 화살을 쏘는 묘사를 삽입했다. 이것은 제갈량과 주유의 모순에 관한 것이다. 주유가 제갈량이 자신보다 더 똑똑하고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는 전쟁의 승부를 고려하지 않고 제갈량을 제거해 열흘 만에 10 만 개의 화살을 만들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만약 그가 임무를 완성하지 못한다면, 그는 군법에 의해 처분될 것이다. 영리한 제갈량은 주유의 음모를 간파하고, 그래서 계략을 세고, 임무를 받아들였을 뿐만 아니라, 화살을 내는 시간을 3 일로 앞당기고, 군령서를 내렸다. "3 일은 하지 않고, 엄벌은 하지 않는다." " 제갈량은 그의 천문 지식으로 셋째 날까지 안개가 끼리라고 예측했는데, 이것은 놀라운 행동이다. 주유가 자신을 죽이려는 음모에 대응하기 위해서였다. 결국 조조는 수백 개의 화살을 잃었다. 이는 물전에서 매우 중요하며 그를 더욱 수동적인 위치에 처하게 했다. 이 묘사는 작가가 전쟁 묘사에서 주요 모순과 부차적인 갈등의 관계를 잘 파악하고, 주요 모순을 파악하면서 부차적인 갈등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부차적인 갈등을 쓰는 것은 주요 모순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전개되는 것이며, 결코 불필요하고 조잡해 보이지 않는다. 그 결과, 주요 갈등이 상승하여 전쟁의 발전 과정이 농축되고 다채로워졌다.

그리고 주유와 제갈량은 조준에 대한 화공 계획을 썼다 (두 사람은 동시에 손바닥에' 불' 이라는 글자를 썼다). 불타는 전선은 적벽전의 중심 전략으로, 조준의 최종 실패는 적벽 아래 연결된 전선이 연합군에 의해 소실되었다는 데 있다. 화공 계획을 실시하기 위해 주유타황개, 지택서 등 일련의 투지투용, 스릴 넘치는 줄거리도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방통은 카오 카오 (Cao Cao) 에게 일련의 계략을 주었고, 쇠사슬로 그의 전선을 연결시켜 오동 (Wu Dong) 이 그들을 불태울 수 있게 했다. 이 과정에서 조조의 기지를 써내는데, 예컨대 처음부터 군대가 제때에 수전을 배우지 않는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고 수군 훈련을 중시하는 것과 같다. 전택은 책을 쓸 때 갑자기 투항하는 척하는 수법을 간파하고, 호택에게 큰 압력을 가하는 등.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그는 또한 두 번 강을 건너 평범하고 무능한 지앙 간 (Jiang Gan) 을 보내는 것과 같은 일련의 실수를 썼다. 상대방의 이중 간첩과 반지의 실현에 기여했다. 채중, 채화, 사기 항복을 보내 상대방의 위험 실현을 촉진하는 등.

이 밖에 저자는 조조와 주유를 비교해서 결전 직전 두 지휘관의 서로 다른 정신적 면모를 묘사했다. 방통은 연환계의 성공을 선고했고, 조조가 위급한 것은 조석에 있었지만, 전혀 알아차리지 못했다. 반대로, 그는 적을 과소평가하고 맹목적으로 교만했다. 이것은 48 번째입니다. 산우가 바람이 만루에 오려는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작가는 태연자약하게 펜으로' 장강잔치, 조조가 시를 짓는다' 는 줄거리를 삽입했다. 삼국연의' 는 풍경을 거의 쓰지 않지만, 장강 아래 풍경을 묘사한 장면이 있어 매우 훌륭하다. "황혼, 동산 달이 대낮처럼 밝다. 강을 따라 횡훈 같다. " 산수를 보고 조조는 "마음이 즐겁다" 고 했지만 사업에 도취되었다. 그는 부하들에게 "봉기군 이래 ... 나는 천하를 휩쓸고, 천하를 평평하게 하고, 미수자도 강남에 있을 것을 맹세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는 수백만 명의 영웅이 있는데, 더 많은 것은 대중의 생활을 보는 것이다. 왜 성공하지 못했습니까? 강남을 정복한 후, 천하에는 물건이 없고, 제후와 부귀를 누리고, 화해를 귀하게 여긴다. " 그리고 먼 남쪽 해안을 가리키며 승리를 앞둔 상대를 비웃으며 말했다. "주유와 노숙은 하늘과 땅이 두껍다는 것을 모른다. 다행히도 오늘도 항복하는 사람이 있다. (지택이 쓴 것, 그리고 황게의 가짜 항복), 이날도 나를 돕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는 또 하구를 가리키며 말했다. "유비와 제갈량: 개미의 힘이 태산을 뒤흔들 줄은 몰랐어, 어찌 옥이냐!" 그리고 그는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시를 쓰고, 그에게 아이디어를 낸 유복을 찔러 죽였다. 이 줄거리는 잘 쓰여져 있어 옆으로 서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주요 모순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주요 모순의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한가해 보이지만 한가해 보이지 않고 느슨해 보이며 느긋하게 줄거리를 클라이맥스로 밀어 넣었다. 경적의 마비와 오만함은 조조가 강함에서 약함으로, 주동에서 수동적으로, 최후의 참패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다.

반대로 주유는 필승했지만, 그는 조심스럽고 무자비했다. 결전을 앞두고 그는 친히 산꼭대기에 올라가 적정을 시찰했다. 바람의 돌풍이 군기를 휘감고 그의 얼굴을 닦았기 때문에, 그는 갑자기 전쟁이 시작될 때 동풍이 없다면 화공 계획은 실패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태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긴박한 울음소리, "피를 토하다", "인사불성" 을 냈다. 독자의 정서가 다시 긴장될 때, 이것은 제갈량의 동풍을 빌려 주는 줄거리를 불러일으켰다. 삼국연의' 는 상세하게 묘사하지는 않지만, 이 세부 사항은 매우 훌륭하다. 이 에피소드는 단순히 줄거리의 우여곡절을 추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조조가 시에서 경적마비의 사상과 대조하기 위해 주유가 승리가 눈앞에 있는 좋은 상황에서도 여전히 그렇게 신중하고 세심하며, 심지어 이렇게 쉽게 간과되기 쉬운 문제에 대해서도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봐라, 일종의 맹목적인 교만, 부주의함; 신중함, 싸움터에서 움츠러들다. 쌍방의 정신 상태를 비교해 보면 누가 이기고 누가 지는 결말이 분명하다.

위의 3% 할인된 묘사를 거쳐 쌍방의 우열 전환 과정은 이미 다방면으로 다층적으로 쓰여졌다. 그래서' 삼강구 주유 방화' 에 이르러 전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을 때 전쟁은 이미 거의 다 썼고, 저자도 필묵을 많이 쓸 필요가 없었다.

위의 분석에서, 적어도 두 가지 점을 알 수 있다: 첫째, 3 대 전투에는 유사점이 있는가?

참고 자료:

참고 자료:

중국 현대문학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