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행서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스크립트 실행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서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스크립트 실행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서

서예명

이 단어는 다의어로 ***3 개의 의어가 있다.

시동을 걸다

행서는 통칭으로 행서와 행서로 나뉜다.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를 기초로 발전하고 기원한 것으로,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행" 은 "가" 라는 뜻이기 때문에 초서처럼 조잡하지도 않고 해서서처럼 곧지도 않다. 본질적으로 초서냐 초서냐. 꽃무늬가 풀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무늬' 라고 하고, 풀무늬가 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풀' 이라고 부른다. 행서는 실용성과 예술성을 겸비하고, 해서체는 문자기호, 실용성, 기교성을 겸비한다. 비교하면 초서의 예술성은 매우 높지만 실용성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중국어 이름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종류

한자

펜의 특징

정확하고, 매끄럽고, 기민하다

구조적 특징

크기 및 크기

우세

쓰기 속도가 빠르다

글쓰기의 기원

1. 장회용' 단서' 에 따르면 "서가는 후한영천 유덕성 () 이 창설한 책, 즉 책 소간으로 행서라고 불린다" 고 한다. 행서' 가' 관서' 에서 변환된 서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청대 조운은 "나그네라고 하면 진서가 적다" 고 말했다. 그 후 간단하고, 번갈아 걸으며, 예를 들면 구름이 흐르고, 섬유가 그 사이로 뚫고 나온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며 풀도 아닙니다. 이것은 리카이의 승리입니다. 반드시 작은 글자를 써야 하고, 우아함을 반영하고, 힘이 무궁무진하며, 격조가 있어야 한다. 인물은 기후와 관련이 없지만 잉크자국은 척박하고 여유가 있다. 천천히 가서 규칙을 정하다. 주위를 둘러보고, 프로그램을 잘 하지 마라. 사용하기에는 너무 늦으면 안 되고, 너무 늦으면 어리석고, 신이 적다. 너무 빨리 해서는 안 된다. 곧 기운이 없다. "

행서의 공력, 문필, 법칙의 가장 직관적인 구현.

둘째, 왕승경' 고에너지 책 제목 편' 에 따르면' 종추의 책에는 삼체가 있다: 금석의 책이 가장 좋다. 둘째, 헌법, 비서, 초등학교 교사; 셋째 날, 나는 책 한 권을 썼고, 들은 사람도 있었다. 하동위카이자는 장치발의 방법을 채택하여 케발의 방법에 참여했고, 더욱 초고였다. 초안도 한 권의 책이다. "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행서는 일명 행서라고도 하는데, 처음에는 선을 긋는 계약서에 의해 발전하였다. 상문자는 편지를 가리키며 믿는다.

행서가 나오는 시간은 8 주문과 비슷하며, 그 형식은 8 주문 및 이후 관서와 매우 가깝다. 이것은 (장) 초서를 예서에서-'해서체' 에서 다른 가지로 바꾸는 것과 같다. 예서 외에 환릉시대의' 해서체' 뒤에는' 팔주문' 이 뒤따르기 때문에 행서는' 팔주문' 의 또 다른 분기로 여겨진다. 사실 다른 서예 스타일과도 같다. 그것은 원래 일반 대중작가로 창립되었다. 다른 서예로 쓴 것이라면 관체를 잃으면 행서가 된다. 한말에서 출토된 죽간중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한말 행서는 아직 널리 사용되지 않았다. 진나라 왕희지의 출현이 비로소 유행하기 시작했다.

행서가 왕희의 손에 들어가다' 는 실용성과 예술성을 완벽하게 결합했다. 이로써 유광 넘치는 남파 서예 예술이 생겨 서예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유파가 되었다.

서예가는 청곡 3 인행에' 행서' 를 쓴다

남송 강원 () 은 "속서보 행서 ()" 라고 말했다. "이고시미 () 를 맛보고, 이 행서는 초서 () 와 다르다. 큰 비율이 진짜가 되어 쉽게 흔들린다. 풀이 장에서 나왔고,' 행은 도리에서 나왔다. 명행서에도 불구하고 각자 자신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진나라 성현을 복원해 고난에서 멀지 않았다. 란정 집서 [1]' 와 우군직 1 위, 셰안세와 대사직, 엄, 유, 수, 미터, 후세에서도 상당하다. 낡은 펜을 중시하는 것이 중요하고, 실수가 적으면 구현될 수 있다. 더 비싼 것은 식량섬유분리, 혈맥연결, 근골노건, 심봉산, 자세준비, 진태도, 일하는 태도, 풀태도 등이다. 반드시 광범위하게 공부해야 한다, 둘 다 배울 수 있다. ""

참고 스크립트 실행은 동적이어야 합니다. 방법 1: 가로와 세로의 기울기를 높여 전체 글자의 움직임을 높인다. 둘째, 사각형 문자를 비스듬한 모양으로 기울여 문자를 위험한 상황에서 움직이게 합니다. 셋째, 오른쪽 상호 의존, 그래서 글꼴 활기찬, 안정, 좋은 오픈; 넷째, 허실 대비를 채택하여 서체의 동적 균형을 맞추다. 또한 글자의 크기, 흰 천, 허실, 두께, 건습변화, 그리고 펜 특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렇게 쓴 행서는 당연히 기세가 있을 것이다. 동시에 행서의 리듬이 빠르기 때문에 문필의 침착함과 강경함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그림을 세우고, 잡고, 전개하고, 유지해야 한다. 미끄러지지 마라. 붓끝이 가늘어지도록 해라. 특히 긴 두루마리 바늘을 쓴 펜이다. 붓을 닫을 때는 뾰족하고 충만해야 하며, 힘과 여력이 충만해야 하며, 무궁무진하고, 앞뒤가 종이를 덮고, 허끝이 흩날리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글쓰기의 발전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예로 동한 말년에 나타났다. 행서의 명칭은 서진 위형의' 사서' 에 처음 등장한다., 종 (), 후 () 세 사람 모두 서예 당대의 장회용 () 의' 서단' 에 "서가는 유덕성 () 과 같다" 고 기록되어 있다. 즉, 책은 작고 가짜이며, 업무가 간단하고 통속적이어서, 따라서 유수장부라고 한다. " 장회영은' 서론' 에서도 "남편 서예는 풀이 아닌 것이 진실이 아니라, 당을 떠나 원을 피하고, 제철 맹자에 관심을 갖고, 진실인 자는 진실이고, 잔디를 가지고 있는 자는 풀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명대 풍방은 희숙에서 더욱 형상적인 묘사를 가지고 있다. "끊임없이 쓰고, 새기지 않고, 가볍게 돌리고, 다시 누르는 것, 흐르는 물처럼, 멈추지 않고, 상인을 위해 영원히 살아간다." 행서는 독특한 예술 표현 형식과 광범위한 실용성으로 탄생한 날부터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널리 퍼지고 있다. 위진 () 의 황금기와 당대의 발전기를 거쳐 행서는 송대 () 에서 새로운 정점에 도달하여 점차 각종 서예 스타일에서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서예의 역사를 살펴보면, 전서 예서 해서체의 발전은 기복이 있고, 행서는 불후하며, 줄곧 서예계의 현학이었다. 역대 대서예가는 휘황찬란한 행서 발전사를 썼다.

자오 멩 후아 의 \ "유휴 푸 \"

당대 서예예술이 왕성하게 발전함에 따라 행서 창작의 탐구와 혁신이 일파만파로 붐을 일으켜 다원화 번영의 정경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복잡하고 복잡한 서예 열풍 속에서 작가는 서예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집착으로 이성적인 탐구를 진행하며 다년간의 실천에서 초보적인 경험과 깨달음을 총결했다.

연기바다처럼 호연한 서예예술의 보고에서 행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현란하고 풍부한 보물이다. 그중 왕희지는 세계 제 1 행서라고 불리는' 난정서' 를 창작했다. Yan Zhenqing 은 세계에서 두 번째 행서와 "애도 조카" 원고를 만들었습니다. 수시는 천하의 세 번째 행서와 한식첩을 창조했다. 왕 Xun 은 yuan bo post 를 만들었습니다. 왕헌지는 오리두환 우편 등을 만들었다. 이 고전 작품들은 서예 예술의 별빛을 비추고 있으며, 오랜 세례를 거쳐 남겨진 예술의 정화이며, 중화민족이 인류미학 분야에 독특한 공헌을 하고 있다. [1]

배치도

분산 치수

방종' 으로 인해 행서자의 높이, 너비, 면적이 모두 다르고 심지어 차이가 크다. 그래서 행서는' 세로줄, 가로줄' 의 구도를 사용한다. 한 줄의 글자 수가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주 길게 쓸 수 있다. 수평 방향에는 일정한 확장 공간이 있기 때문에, 글쓰기가 매우 넓다. 이렇게 행서는 서체 구조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창작 공간을 갖게 되었다.

무게를 조정하다

거안사위' 는 조형예술미의 중요한 요소이며,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는 경중을 조절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방으로 흔들다

한자 [3] 획은 좌우로 나뉘어 좌우로 휘두르며 문자의 정신을 표현하고, 글자와 글자 사이에 쉽게 삽입될 수 있으며, 경중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따라서 "좌우 스윙" 은 스크립트 레이아웃을 실행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상하가 스며들다

행기는 행서 레이아웃에서 가장 중요한 기교이다.

화합을 쟁취하다

위의 네 가지 점은 행서 레이아웃의 구체적인 방법이고,' and' 는 레이아웃의 전반적인 요구 사항이다. 편폭의 크기든 글자 수의 양이든 모두 통일체이다. 조화는 주로 필법의 조화, 공백의 조화, 풍격의 조화, 글씨체의 조화와 같은 점을 포함한다.

글쓰기의 특징

펜의 특징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이다. 비교적 방종하고 유창하게 써서 초서에 가까운 것을 초서라고 한다. 글씨가 비교적 단정하고 안정적이어서 해서체의 기준에 가깝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붓의 획은 여러 형태의 점화에 뚜렷하게 나타난다. 이런 획은 왕왕 점화와 글자 사이에 섬세한 흔적을 남기는데, 이것이 바로 실크연결이다.

행서는 해서체의 빠른 쓰기로 해서체의 흐름이다. 해서체와 행서의 몇 글자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해서체와 행서로 쓸 때 점화한 필기법과 펜을 쓸 때 따라야 할 지침 (예: 중심, 포필, 추주, 장봉) 이 모두 일치하지만 행서는 상대적으로 펴지고 매끄럽다는 것을 발견했다.

***7 장

미피의 서예

행서필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점화는 종이에 정면으로 노출된 방식으로 많이 쓴다.

[2] 평탄도 대신 측면을 사용하십시오.

[3] 복잡한 점화를 간단한 획으로 대체한다.

[4] 후크, 선택, 강화 포인트 및 그림의 호응;

[5] 사각 할인 대신 원형 회전을 사용하십시오.

구조적 특징

크고 작은. 즉, 각 글자마다 크기가 다르고, 한 글자의 펜과 펜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단어와 단어 사이의 관계는 진실이기도 하고 의도적이기도 하며, 둘 사이에는 연관이 있다.

회수와 석방을 결합하다. 일반적으로 짧은 선 수신, 긴 선 배치; 전면 수신 후, 측면 전면 배치; 대부분 왼손, 오른손, 상오른손, 하왼손이지만 서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왼손잡이와 오른 손잡이, 오른 손잡이, 아포스트로피를 배제하지 않습니다.

밀집하고 품위가 있다. 일반적으로 상밀하 숙성, 좌밀우성, 내밀외 숙성. 중궁은 치밀하고, 틀 안은 가능한 작게, 동그라미로 그린 획은 가능한 작게 남겨두었다. 레이아웃에서 글자의 간격이 빡빡하고, 행간이 넓으며, 창력이 강하고, 색채가 산뜻하다.

빛과 그늘이 한데 어우러지다. 행서 글쓰기는 가볍고 활발하며 빠르며, 병과 정체,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을 파악해야 한다. 먹색 배열은 시작이 진하고 끝이 건조해야 한다. 선은 길고 가늘며, 짧고 굵고, 두께가 적당하며, 깊이가 번갈아 있다. 초서와 비슷하지만 그렇게 풀이 없다.

안진경 서첩 탁본.

학습 요점

행서를 배우려면 몇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해서체의 통치에서 벗어나라

해서체를 연습할 때, 내가 너에게 말한 것은 붓을 숨기고, 꺾은 곳을 눌러서, 먼저 체크한 획을 골라내는 것 등이다. 이런 요령들은 행서를 쓸 때 제거하고 잊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를테면 해서체를 무술 루틴에 비유하면 행서는 산다다. 매 수단마다 0 부터 시작할 수 없고, 유창함을 중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경필행서는 글쓰기가 유창하고 글씨체가 일반적으로 규범적이어서 좋은 행서라고 제창한다.

둘째, 심각한 표절

용정서

행서를 잘 배우려면 반드시 전문적인 훈련 기간을 거쳐 필법과 쓰기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 모사할 때는 자신에게 좋은 서첩을 한 권 찾아야 한다. 조맹의 단바베는 글씨를 연습하는 데 쓸 수 있는 좋은 서첩으로, 베끼를 줄여 경필 서예를 연습할 수도 있다. 노중남 정영강 오옥생 등 경필서예가는 임시로 서첩을 쓸 수 있다. 붓글씨도 연습하고, 경필자도 연습하면 서예를 배우는 데 매우 유익하며, 서로 보완할 수 있다. 붓글씨는 정교하게 조각하고, 경필서예는 크게, 작게, 다시 작게 다듬어 서예 학습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는 데 매우 유리하다.

셋째, 게시물을 보세요

글씨를 연습하는 방식은 두 가지 방법일 뿐이다: 임첩과 게시물읽기, 글연습서와 게시물읽기가 특히 중요하다. 우리 서화반의 간판 작가 전은 나의 좋은 친구이며 비슷한 취미를 가지고 있다. 그가 글씨를 연습하는 방법은 글을 보는 것인데, 거의 붙지 않고, 글씨가 흐물흐물하게 쓰여져 있다. 원래는 예서를 썼는데 행서도 아주 좋다. 해서체로 서예를 배우고, 예서에서 서예를 배우다. 예서를 쓰는 사람은 한 가지 잘못을 범하기 쉽다. 즉 행서는 왕왕 잘 쓰지 못하지만, 전 선생의 행서는 공력이 깊고 매너가 있다. 그 자신에 따르면, 그의 방법은 게시물을 보는 것이다.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넷째, 부지런히 실천한다

연습서는 처음부터 적응 단계가 있었다. 잘 못 쓰면 창피해, 괜찮아. 공책에서 연습할 수도 있고, 일기를 쓸 때 스스로 선으로 쓰는 연습을 할 수도 있다.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 한 글자에서 한 단락, 몇 글자에서 한 글자로, 점차 행서의 법칙을 익히고, 점차 자신의 행서 스타일을 형성하다. 유명 인사 비문, 기업 간판, 학교 교사, 심지어 급우들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영양을 잘 흡수해야 한다. 네가 자세히 관찰하기만 하면, 다른 사람이 쓴 좋은 글자를 발견할 수 있고, 배우면 너의 글자가 된다.

창조적 요구

우선 감상이나 창작의 요구 사항을 이해해야 한다. 좋은 서예 작품에는 세 가지 기준이 있다. 즉, 원리와 방법을 익히고, 필력이 힘차고, 몸매가 아름답다. 고대인 구름: "전통에서 혁신하고 법도에 묘하다. 클릭합니다 "운율이 가장 좋고, 그 다음은 형식과 품질이다. 클릭합니다 좋은 서예 작품은 선미, 구조미, 구도미, 필묵미를 위해 노력한다. 둘째, 열심히 모사하고, 펜을 올바르게 쓰는 법을 배우고, 과감히 돌파해야 한다. 모사는 유명인의 멋진 흔적을 골라야 하며, 비문을 읽으면서 고대인의 심법, 율동, 매력을 체득해야 한다. 당신의 마음에서 그것을 얻고 그것을 당신의 손에 넘겨주세요. 주첩은 반복해서 보고, 반복해서 보고, 주로 필법, 펜, 구조 등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상속은 혁신의 중요한 기초이며, 혁신은 상속의 필수 발전이다. "들어가다" 에서 "나오다" 에 이르기까지 스타일링에서 정신에 이르기까지 선명한 개인 스타일을 형성한다. 이른바' 백화를 따서 꿀을 빚다' 라고 한다.

당안진경 제조카 원고.

다시 한번 창작하기 전에 충분히 준비해야 한다. 참고는 한편으로, 더 중요한 것은 주제, 장르, 표현 방식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있다는 것이다. 각 단어의 구조를 진지하게 고려하고, 가능한 비슷한 글자나 획을 가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작문을 정성껏 안배하면 사전에 원고를 잘 만들 수 있지만, 글을 쓸 때는 그 속박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글쓰기는 리듬과 힘에 주의해야 한다. 선조들이 말한 "완곡한 말 중의 훈훈함, 완곡한 말 중의 훈함" 은 글쓰기 방법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이방명의 행서 작품

대표적 인물

가장 유명한 행서는 동진 서예가 왕희지의' 난정서' 이다. 선배들은 그것을' 용텐천천, 호랑이가 봉황에 누워 있다' 고 묘사하며' 천하 최고의 행서' 라고 칭찬했다.

***6 장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당대의 안진경의' 제조카' 필법은 호방했고, 고대인들은' 천하 제 2 행서' 라고 평가했다. 수시의 황주의 한식 스티커는' 천하 제 3 행서' 라고 불린다. 행서 중 유명한 대표작품은 당대 이영이 쓴' 여산사비' 로 부드럽고 풍부하다.

송대에는 수시 (), 황정견 (), 미진 (), 채향 (), 원대 () 에는 조맹기 (), 현옥서 (), 강 (), 명대 () 에는 주운명 (), 동치창 (), 이 (), 왕 () 이 있다

세계에는 세 가지 운영 스크립트가 있습니다. 많은 학자들의 칭찬으로, 세계는 한식 스티커, 동진 왕희지의' 란정서', 당대의 안진경의' 제조카' 를' 천하 3 대 행서' 라고 부르거나 아예 한식 스티커를' 천하 3 행서' 라고 부른다. 또' 천하 3 대 행서' 에 비해' 란정집서' 는 유학자의 풍격,' 제조카원고' 는 현자 현자의 풍격,' 한식첩' 은 학자의 풍격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양자는 이미 막상막하이고, 제각기 풍조를 이끌고 있어, 중국 서예사의 세 가지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