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중국어의 이미지는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그게 무슨 뜻인가요?

중국어의 이미지는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그게 무슨 뜻인가요?

이미지와 의경은 시 감상의 두 가지 중요한 개념이지만, 많은 학생들이 종종 그들의 의미를 혼동한다. "현대한어사전" 은 구분하지 않고, 이미지는 단순히 의경으로 해석된다. 그 의미와 관계를 정확하게 정의하는 것은 시가 읽기와 쓰기에 모두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문예 이론의 대가인 동경병선생은 그의 저서' 문예 이론 자습서' 에서 문예작품이 이미지 묘사를 통해 표현한 경지와 의경, 서정적 작품에서 정경이 융합되고 허실이 공존하는 이미지, 그리고 이로 인해 유발되고 발전된 심미상상공간을 정의했다. 이미지는 철학적 개념을 표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징적이거나 황당무계한 것을 기본 특징으로 인류의 이상 경지에 도달하는 표의상이며, 전형적인 예술이다. 이 정의에 따르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점을 도출할 수 있다. 첫째, 의경은 일종의 경지와 의경이며,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거나 감지된다. 이해하고 추상해야 한다. 둘째, 이미지나 이미지의 조합은 의경을 구성하는 수단이나 방식이다. 그것들을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상상력이 필요하다.

하나의 이미지가 하나의 경지를 구성하는 데는 주로 두 가지 상황이 있다. 첫째, 이미지는 예술적 개념을 구성합니다. 예를 들어 왕관의' 묵매': "서연호 우리 집 근처에 나무가 있고, 꽃이 피고, 옅은 먹자국이 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조로 가득 차게 해라. 클릭합니다 시에는 단 하나의 이미지인 묵매가 있다. 그러나 이 매실은 자연계의 매실이 아니라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매이, 먹빛 개성이 있는 나무 한 그루이다. 이 매실나무를 통해 형성된 적응의 예술 경지는 이 시의 독특한 경지이다. 보통 영물시는 다 이렇다. 둘째, 이미지 조합이 의경을 형성하는데, 즉 여러 개의 이미지로 한 폭의 생활화면을 형성하여 전체적인 의경을 형성한다. 이백이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고 말했다. "고인은 서황학루를 사임하고,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를 내린다. 외로운 돛과 먼 곳의 그림자는 모두 파란색이다. 하늘에는 장강만 흐른다. " 이 시는 황학루, 불꽃놀이, 고독한 돛, 창장 등 일련의 개인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다. 풍경에서 감정을 숨기는 현실주의 화면이 되었습니다. 감상적이지는 않지만 풍경에서 더욱 다정하다. 시에서는 친구에게 아쉬워하는 그리움을 직접 표현하지 않고 고독한 돛의 실종, 장하, 강가에 주둔하는 것을 통해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사실, 모든 문장은 서정적이며, 독자들의 끝없는 심미 상상을 불러일으키며, 의미심장한 시의 정취를 형성한다. 위의 두 가지 예시에서 알 수 있듯이,' 매' 는 시 전체의 경지를 떠나면 시에서 그 독특한 의미를 잃어버리고,' 고돛' 은 원시의 경지에서 벗어나며, 가능한 한 빨리 사랑을 떠나는 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물론 모든 이미지 조합이 예술적 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백박의' 추사':' 고촌 석양, 늙은 나무 가벼운 연기, 서양 까마귀, 작은 갈매기 그림자, 청산녹수, 백초 푸른 잎 노란 꽃. " * * * 12 장의 이미지를 열거한 것도 현란한 가을색을 생동감 있게 보여줬지만, 다정하지 않고' 정과 경' 과' 정과 재미' 가 부족했다

관련 연습:

다음시의 이미지와 예술적 개념을 분석하십시오.

(1) 결석한 자도에 대한 메시지

내가 소나무 밑에서 너의 학생에게 물었을 때, "나의 선생님," 그가 대답했다. "약초를 따러 갔어요."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2) 강설유종원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하나,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참고 답변:

(1) 이 시에는 소나무, 산, 구름의 세 가지 이미지가 있다. 세 가지 이미지가 깊은 경지를 이루었다: 노송은 우뚝 솟아 있고, 산에는 운무가 감돌고 있다. 나는 은둔자를 찾아 그가 산속에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나는 그를 찾을 수 없었다. 이 이미지들은 우리의 은둔자들이 범속을 초월하고, 행방을 찾기 어렵고, 작가의 동경과 서글픔을 품고 있음을 암시한다. 심지어 생활 속의 많은 것들이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이라고 느끼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이 시에는 강설, 강설, 강설, 아무도 새의 흔적도 없다. 시 속 인물과 모자를 쓴 노인이 이 시의 심원한 경지를 구성한다. 환경과 사람, 작가가 외롭고 깨끗한 개성이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