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주유 부활 사전

주유 부활 사전

양실추 (1903- 1987) 는 저장성 항현에서 태어나 유명한 문학평론가, 산문가, 번역가로 태어났다. Liang Shiqiu 는 Xu Zhimo, Wenyiduo 등과 함께 초승달 서점을 설립했으며, 신월파의 유명한 인물 "초승달 월간" 의 편집장입니다. 대표작품으로는' 야사수필',' 야사담밥',' 모임 보기',' 편견집',' 추실 수필' 등이 있다. 장편 산문집' 원몽의 추억' 등. 셰익스피어 전집 등으로 번역하다. 편집장은 극동영한사전이다.

양실추는 20 세기 중국 문단의 산문 대가이다. 그는 지난 세기에 문단에 2 천만 자 이상의 영어 번역을 남겼다. 양실추의 산문은 자연스럽고 진실하며 활달하며 소탈하다. Yizhuang 또한 조화로 운, "화려한 경향이 무딘"; 그 특징은 광범위하게 도입되어 중서원이 일치하는 것이다. 유명한 작가 빙심은 이렇게 그를 칭찬했다. "석구는 말뿐만 아니라 글이나 번역도 할 수 있고, 천 자를 쓸 수 있어 조화롭고 속되지 않다."

양실추의' 기보' 는 매우 재미있는 문장 한 편이다. 자세히 읽을 때, 사람들은 웃음을 참을 수 없다. 다 보고 나면 내 생각을 숨길 수 있지만 다른 삶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바둑의 시작은 의외였다. "내가 그와 바둑을 두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너무 교양이 있는 사람이다." 그런 다음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왜냐하면 이' 너무 교양이 있는 사람들' 은 바둑길에서 논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를 많이 죽이거나 차 한 대를 주면, 그는 쿨해 보이고, 불을 붙이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마치 상관이 없는 것 같아서, 당신을 재미없게 만듭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기면 재미없고, 져도 재미없어, 왁스를 씹어 재미없게 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기명언) 사실 이것은 양실추의 인생 태도를 보여준다: 양실추는 진실한 인생 태도를 숭상한다. 그래서 게임은 작지만 큰길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이 문장 는 바둑 을 말하고 있지만, 사실 인생 을 말하고 있다.

문장 (WHO) 는 이어 "상대방에게 심각한 위협을 줄 때, 그들의 머리에 핏줄이 드러나고 이마에 콩 같은 땀방울이 하나씩 드러난다" 며 "또는" 라는 글자를 써서 현재 상황을 위협하는 여러 가지 상황을 묘사한다 "고 썼다. 여기에는 여전히 인생의 이치가 적혀 있다. "다른 사람과 바둑을 둘 때, 상대를 난처하게 할 기회가 있다면, 당연히 보고하지 않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상대방에 의해 매우 난감하게 된다면, 당신이 개의치 않는 성명을 만들어 보십시오. 주동적으로 상대방에게 고통을 줄 수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수동적으로 상대방의 즐거움을 줄여야 했다. " 진실한 마음가짐, 도약지.

만약 이것이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면, 다음은 총결산이다. 첫째, 만성인은 상대방이 포기하기를 갈망하는데, 이런 승리는 기쁨이 아니라 어쩔 수 없다. 두 번째는 성질이 급한 사람이다. 바둑을 두는 것은 달리기, 균열, 대강대강 하는 것과 같다. 하루 종일 밥을 먹고 헤벌쭉한 일관적인 작풍이다. 이기면 무력이 없으면 이길 수 없다. 만약 세 번째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바둑을 두면서 욕하는 사람이다. 싸움의 범위가 바둑판을 넘어 바둑의 의미를 완전히 무시했다.

따로 말하면 게임 속 사람도 있고 구경꾼도 있다. 관람자는 득실이 없고, 바둑을 보는 것은 재미있고 슬프다. 상황에 대한 묘사는 사람을 참지 못하게 한다. "뺨을 한 대 맞았는데, 나는 뜨거운 입을 가리고' 차 가져와, 차 가져와!' 라고 외쳐야 한다. ♫ "이것이 바둑의 즐거움이자 인생의 상태이다.

바둑은 바둑이라기보다는 저자 자신의 추구와 인생 경지의 품위와 반영을 표현하는 것이 낫다.

양실추가 지향하는 것은 논쟁할 수 없고 바둑판을 넘을 수 없는' 중화도' 이다. 그러나' 도' 의 파악은 고의적이거나 강압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일종의 사람의 수양, 투입, 진정한' 진실한' 느낌이 필요하다. 하지만 모두가 진정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바둑을 두는 것은 성품을 도야시키는 역할을 하지만, 쿵푸는 바둑 밖에 있어서 성품이 진정한 정도까지 도야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중화의 정도에 이르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바둑계에 들어가기가 어렵고, 바둑계에서도 수련할 수 없다. 진실된 중립을 이루고, 일종의' 도' 의 초탈을 달성하는 것은 사람이 갖추어야 할 경지이다.

중국 산문사에서 양실추는 후기의 쇼로, 그의 진정한 성공은 중년 이후였다. 그는 중서부를 관통하고, 지식면이 넓고, 기억력이 강하며, 고금을 통관하고, 병행하며, 세상사에 대해 상당히 관심을 가지고, 독특한 혜안을 갖고, 다른 사람을 성취할 수 있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고, 외건조내열, 외냉내열, 물이 젖지 않고 뜨겁지 않은 경지를 추구할 수 있다. Liang Shiqiu 는 한 번 말했다: "정통 중국 사람, 아마도 유교, 불교, 도교의 합류의 산물." 이로부터 양실추가 추구하는 중화의' 도' 는 삼교의 재건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그가 자신의 고아함, 소박함, 마음대로 하고, 내면의 풍요와 안일을 인생의 정취로 묘사한 것이다. 그래서 그가' 바둑' 이라는 글에서 쓴 유머는 사람들로 하여금 똑똑히 볼 수 있게 했다. 반대로 양실추는 철학적 사고와 삶의 지혜로 가득 차 있어, 세상을 경고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며 세상을 깨우는 데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의 바둑은 자연스럽고, 유머러스하고, 풍자하며, 풍자에는 부드러움을 띠고, 평실속에는 부드러운 깊이를 띠고 있다. 바둑에서 그는 승리를 추구하는 모든 사람을 미워하고, 글에서 이긴 사람과 이기지 못한 사람의 중국 심리를 표현하고, 솔직하고 활달하며, 소탈하면서도 부드러운 진실과 관용을 잃지 않는다. 그의 문학적 재능의 유머와 재치가 이 문장 () 를 산문 중의 선두주자로 만들었다.

문장 속의 많은 생활 세부 사항은 사실 그에게서 나온 것이다. 생활 속에서 양실추는 장기에 극도로 빠져 있다. 바둑이 바둑을 두는 길을 설명하니, 확실히 그는 체감했다. Liang Shiqiu 의 딸 Liang 에 따르면, 그녀의 아버지의 두 가지 주요 취미는 먹고 체스를하는 것입니다. Liang Shiqiu 는 wenyuduo 가 암살 당했을 때 친구와 체스를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분노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그는 체스판을 한 대 때렸고, 체스 하나가 깨진 바닥의 틈에 떨어져 더 이상 뽑을 수 없었다. 문말 소위' 이 군은 바둑을 얻는다' 는 것은 대사의 길이다. 왜냐하면 이 세부 사항은 양실추와 부인의 실제 생활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또한 우리에게 산문을 잘 쓰려면 생활에 대한 심도 있는 관찰과 경험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1949 부터 양실추는 사실 대부분 오해를 받았다. 노신 선생이 잡문에서 양실추를' 가족을 잃은 자본가의 앞잡이' 라고 비난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먼지가 가라앉을 때, 우리는 중서 문화의 대가인 양실추에게 적절한 평가를 해야 한다. 양실추는 산문과 문학 비평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번역사에서 넘을 수 없는 고봉을 이루었다. 그가 혼자 셰익스피어 전집을 37 년 동안 번역하는 것은 문학사의 기적이다. 이런 문화의 대가는 바둑 탁자를 마주하면 당연히 글쓰기에 흥미를 가질 수 있고, 이치에 맞고, 경중이 적당하며, 때로는 신의 붓을 들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내가 그와 바둑을 두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너무 교양이 있는 사람이다. 그를 크게 죽이거나 차 한 대를 주면, 그는 매우 교양이 있어 보이고,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전혀 상관없는 것 같아, 너를 재미없게 한다. 군자는 다투지 않고 바둑은 다투다. 당신이 상대방에게 심각한 위협을 줄 때, 그의 머리에 핏줄이 드러나고 이마에 콩 같은 땀방울이 드러나거나, 얼굴에 수심에 찬 미소를 짓거나, 입을 삐죽거리거나, 귀를 긁거나, 비명을 지르거나, 신음하거나, 중얼거리거나, 끝없이 딸꾹질을 하거나, 얼굴이 붉어지거나, 얼굴이 관공처럼 빨개진다 나는 사냥꾼이 산토끼를 쫓을 때 쾌감도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과 바둑을 둘 때 상대를 난처하게 할 기회가 있다면 당연히 온갖 수단을 다 쓴다는 것을 깨달았다. 만약 내가 상대방에게 난처해진다면, 나는 가능한 한 개의치 않는 성명을 할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자발적으로 상대방에게 고통을 줄 수 없다면, 나는 수동적으로 상대방의 즐거움을 줄여야 하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게임은 도박이라고 불렸으며, 모두 도박의 범주에 속하며, 단지 "배불리 먹고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는 것보다 약간 낫다. 하지만 게임은 작지만 사람을 볼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만성인이 있다고 한다. 상대방이 앞장서는 것을 보고 생각해 보세요. 왼쪽 말을 뛰는지 오른쪽 말을 뛰는지 모르겠다. 30 분을 생각해서 그들은 결정할 수 없어서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만성인이 있어서 매번 시도할 때마다 고려해야 하고, 천천히 고려해야 한다. 나는 이런 사람이 거북토끼 경주에 참가하면 반드시 이길 것이라고 늘 생각했다. 조급한 사람도 있고, 바둑을 두는 것은 달리기 같고, 쪼개고, 대강대강대강 일을 한다. 이것은 하루 종일 밥을 먹고 헤벌쭉한 일관적인 작풍이다. 바둑은 경쟁도 없고, 크고 작은 것도 있고, 시시콜콜콜한 것도 있고, 소소한 것에 구애받지 않고 대국을 보는 것도 있고, 육박도 있고, 생사쟁탈도 있고, 서로 양보하지 않는 것도 있고, 용맹하고 무정한 것도 있고, 바둑을 두면서 상대방을 욕하는 것도 있을 수 없지만, 가장 불행한 것은 경쟁의 범위가 바둑판을 넘어 주먹이 충분하다는 것이다. 기사가 오랫동안 침묵을 지켰고, 그들을 무시했지만, 아무도 만나지 못했다. 알고 보니 그들은 문 뒷구석에서 비틀거리고,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타고, 입으로 차를 파고 있었다. 파낸 사람은 감히 소리를 내지 못한다. 만약 그들이 어떤 소리를 내면, 그들은 입을 벌릴 것이다. 그들이 입을 열자마자 차가 파헤쳐졌다. 만약 그들이 다시 파고, 그들은 체스를 후회 할 것 이다. 만약 그들이 바둑을 두는 것을 후회한다면, 그들은 이기지 못할 것이다. 이런 진지한 태도는 매우 귀엽다. 나는 두 사람이 손을 잡고 말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처음에 그들은 앉아서 태도가 소탈하여 마치 신선 중의 사람 같았다. 갑자기 바둑이 빡빡해서 두 사람 모두 메추라기처럼 싸우기 시작했다. 결국, 그들은 성공하지 못하면 성인이 되어 책상 위로 뛰어올랐다!

이옹의' 수필' 은 바둑이 바둑을 보는 것보다 못하다고 말했다. 관람자는 득실이 없기 때문이다. 장기를 보는 것은 재미있다. 예를 들면 투우, 닭 싸움, 귀뚜라미를 보는 것과 같지만, 슬픔도 있다. 무자관기는 일종의 고통이다. 목이 의외로 간지러워서 생각만 해도 빠르다. 한 사람이 한 마디도 하지 않고 함정에 들어가는 것을 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만약 급소를 찌르면, 그 중 하나가 너를 미워하고 몰래 너를 "수다스러운 당나귀!" 라고 욕할 것이다. " 상대방도 감사하지 않고 생각했다. "나는 이 방법을 알고 있잖아!" "만약 급소를 찌르는 것이 아니라면, 그들 둘 다 이것에 대해 비웃어야 한다." "무지한 노예!" " \ "당신이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마음 속에 답답하고 구역질이 난다. 그래서 누군가가 뺨을 한 대 맞은 후, 그는 심지어 뜨거운 입을 어루만지며 소리쳤다. "차 가져와, 차 가져와! ""

바둑을 두는 것은 단지 재미를 위해서일 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빠져들게 하는 이유는 인간의 공격적인 본능에 상당히 부합하기 때문이다. 힘을 쓰지 않고 지혜만 쓰는 게임이다. 그래서, 과막두틀 아래, 세상과 다투지 않는 마을 사람들은 도울 수 없지만 서로 쳐다보며 영원히 사라졌다. 번화가의 찻집에서 한가한 계층이 있는 사람들은 늘 바둑을 두어 소일거리를 한다. \ "흰색 이 아닌 경우, 왜 이 삶을 제한 보낼 필요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관해에서 판을 뒤집고, 결국 동산에서 은퇴한 어른 선생은 모두 회생하여, 영웅은 바둑을 둘 수 없었다. 이 인생 이후 바둑을 두는 것은 모두' 잔여 에너지' 의 일종의 발설이다. 사람은 항상 싸워야 하고, 항상 서로 싸워야 한다. 다른 사람과 권력을 다투는 대신 바둑판에 차를 한 대 그리는 것이 낫다. 송인 노트에는 "리네는 하인이고, 급하고, 시원하고, 바둑을 잘 둔다" 는 이야기가 있다. 매번 평소와는 달리, 그는 매우 넓고 느리며, 늘 일을 경솔하게 하고 화를 낸다. 그의 가족은 바둑을 두는 것에 대해 금기가 깊지 않고, 내기도 게을러서, 갑자기 얼굴이 바뀌어 아들의 싸구려를 차지하자 이 일을 잊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남방의 새 책). 바둑을 두는 것이 이렇게 성격을 키울 수 있을지는 말할 수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바둑을 두는 것은 정말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 나는 바둑을 두는 친구가 두 명 있는데, 경고, 조용히, 갑자기 튀어나왔고, 바둑말이 진동하여 접시에 뛰어들어 기와 조각이 사방으로 마구 날렸다. 그중에서 바둑에 덜 빠져 있는 그 변색은 상대에게 끌려갔다. "가! 그럼 지는 셈이지. " 이 공은 바둑의 정취를 깊이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