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심리묘사가 많은 책 제목은 저자, 심리묘사가 있는 단락을 표시해야 한다.
심리묘사가 많은 책 제목은 저자, 심리묘사가 있는 단락을 표시해야 한다.
전문은 작은 공무원의 심리활동을 중점적으로 묘사하여 매우 훌륭하다.
작은 공무원의 죽음
체호프
어느 맑은 밤, 즐거운 서민인 이반 드미트리 체르비아코프가 극장 두 번째 줄에 앉아 망원경으로 경오페라' 코그네트 윌리의 종소리' 를 관람했다. 그는 공연을 보고 매우 기뻤다. 그런데 갑자기 ... 이런' 하지만 갑자기' 가 소설에 자주 등장한다. 작가는 옳다: 생활은 확실히 사고로 가득 차 있다. 그런데 갑자기 얼굴이 구겨지고, 눈이 뒤집히고, 호흡도 멈췄어요. 그는 망원경을 내려놓고 고개를 숙인 다음. 에취! ! ! 그는 재채기를 했다. 보세요. 언제 어디서나 재채기를 멈출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농부 는 재채기, 군 장 재채기, 때로는 고위 인사 도 피할 수 없다. 모든 사람이 재채기를 한다. 체르비아코프는 당황하지 않고 손수건을 꺼내 얼굴을 닦고 예의 바른 사람처럼 주위를 둘러보았다. 그는 누구에게 재채기를 했는가? 그러나 나중에 그는 당황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는 한 노인이 그의 앞 좌석의 첫 줄에 앉아 장갑으로 그의 대머리와 목을 닦고, 입으로는 아직도 무언가를 중얼거리는 것을 보았다. 체르비아코프는 이 사람을 교조를 가진 민간인, 브리자 로프 장군, 그는 교통부에서 일한다.
"내 재채기가 그에게 튀었다!" 체르비아코프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는 내 상사가 아니라 다른 부서에 속해 있지만, 항상 적합하지 않습니다. 너는 그에게 사과해야 한다. "
체르비아코프는 기침을 하고 몸을 숙이고 장군의 귓가에 낮은 소리로 말했다.
"용서해 주세요. 제 숨결이 당신에게 튀었습니다. 고의는 아니었어요."
"아무것도, 아무것도 ..."
"맙소사, 용서해 주세요. 날 알잖아 ... 고의는 아니었어 ... "
"아, 앉으세요! 사람들에게 들려주세요! "
체르비아코프는 당황했다. 그는 바보처럼 웃으며 무대를 보기 시작했다. 그는 공연을 보았지만, 그는 더 이상 행복하지 않았다. 그는 불안함을 느끼기 시작했다. 막간에 쉬자 그는 브리자로프에 접근하여 그의 곁을 왔다갔다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자신의 소심함을 억제하고 중얼 혼잣말을 했다.
"온몸에 튀었어요, 어른. 용서해 주세요. 날 알잖아. 고의는 아니었어요."
\ "아, 충분하다! ...... 나는 잊었다, 당신은 어떻게 항상 언급! 클릭합니다 장군은 참지 못하고 그의 입술을 떠났다고 말했다.
① 프랑스 작곡가 프루니 (1847-1903) 의 경오페라.
\ "그는 잊었다 고 말했지만, 그의 눈빛은 얼마나 사나운가! 클릭합니다 체르비아코프는 수시로 의심스럽게 그를 바라보고 있다고 생각했다. \ "심지어 단어를 말하고 싶지 않아. 내가 그런 뜻이 전혀 없다는 것을 그에게 설명해야 한다 ...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 그렇지 않으면, 그는 내가 고의로 그에게 침을 뱉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는 지금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앞으로도 꼭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 "
집에 돌아온 후 체르비아코프는 아내에게 자신의 실태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아내가 발생한 일에 대해 너무 경솔하다고 느꼈다. 그녀는 처음에는 깜짝 놀랐지만, 브리자로프가' 다른 부서' 라는 말을 듣고 안심했다.
하지만 사과하러 가는 게 좋을 것 같아. "라고 그녀가 말했다. "그는 네가 공공장소에서 부적절하게 행동했다고 생각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 "이것은 옳다! 방금 사과했는데 좀 이상한데 ... 그는 그가 들은 한 글자를 말하지 않았다. 그리고 자세히 말할 시간도 없다. "
다음날 체르비아코프는 새 유니폼을 입고 면도를 하고 브리자로프에 가서 설명했다 ... 그가 장군의 접수실로 들어갔을 때, 그는 많은 사람들이 그를 만나자고 요구한 것을 보았다. 장군도 그 안에 있었고, 이미 응대하기 시작했다. 몇 명에게 물어본 후 장군은 첼비아코프를 올려다보았다.
어제 알카지아 ① 극장에서 어른이 기억하면 총무관이 보고를 시작했다. "나는 재채기를 해서 실수로 쏟았다. 제발."
\ "말도 안돼! 하나님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계십니다! " 장군은 얼굴을 돌려 다음 방문자에게 말했다. "내가 너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 "그는 말하고 싶지 않아! 클릭합니다 체르비아코프는 얼굴이 하얗게 질려서 생각했다. "그가 화가 난 것 같은데. 안 돼, 이렇게 내려놓으면 안 돼. 나는 그에게 설명하고 싶다."
장군이 마지막 방문객을 접대하고 안방으로 돌아오려고 할 때, 체르비아코프는 따라오며 중얼거리기 시작했다.
\ "성인! 만약 내가 감히 당신의 명예를 방해한다면, 이것은 단지 후회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고의가 아닙니다. 용서해 주십시오, 판사님! "
장군은 찡그린 표정을 짓고 손을 흔들었다.
\ "당신은 농담, 선생님! 클릭합니다 장군은 문이 없어졌다고 말했다.
"이게 왜 농담이지?" 체르비아코프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이건 농담이 아니야! 장군으로서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이왕이면, 나는 다시는 이 허세 부리는 사람에게 사과하지 않을 것이다! 빌어먹을! 나는 그에게 편지를 한 통 쓸 것이다,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다! 정말, 다시는 오지 마! 클릭합니다
체르비아코프는 그렇게 생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는 쓰지 않았다. 심사숙고한 끝에 나는 이 편지를 어떻게 써야 할지 생각이 나지 않았다. 다음날 나는 어쩔 수 없이 장군 본인에게 설명해야 했다.
① 고대 그리스의 한 대륙은 주민들이 양을 기르는 것을 업으로 삼고 있다. 여: 안일한 곳.
나는 어제 너의 명예를 방해하러 왔다. "장군이 그의 의문의 눈을 들어 그를 향했을 때, 그는 중얼중얼 혼잣말을 하기 시작했다." 나는 네가 말한 것처럼 농담을 한 것이 아니다. 재채기를 할 때 온몸에 튀었기 때문에 사과하러 왔어요, 어른 ... 농담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한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다음에 너는 감히 농담을 할 수 있니? 만약 우리가 정말 농담을 한다면, 그런 상황에서는 성인에 대한 존중이 없다. 말할 것도 없고. "
"여기서 나가! ! 갑자기 장군은 얼굴이 파랗게 질려서 온몸을 떨며 소리쳤다.
"뭐, 어른? 클릭합니다 체르비아코프가 낮은 목소리로 묻자 그는 깜짝 놀랐다.
"여기서 나가! ! 장군은 발을 동동 구르며 또 소리쳤다.
체르비아코프는 위에 무엇이 깨졌다고 느꼈다. 그는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아무것도 듣지 못하고, 한 걸음 한 걸음 문 앞으로 물러났다. 그는 거리에 와서 걸음걸이가 힘들었다 ... 그는 어리둥절하게 집에 돌아왔고, 제복을 벗지 않고 소파에 쓰러졌고, 그리고 ... 돌아가셨습니다.
Qiong Yao 의 "꿈의 커튼"
영호충은 천천히 몸을 돌려 악령산의 날씬한 그림자가 왼쪽에 있는 것을 보았고, 임평의 큰 그림자가 오른쪽에 나란히 걷고 있었다. 악령산은 호수 녹색 셔츠와 녹색 치마를 입고 있다. 임평지는 연한 노란색 가운을 입고 있다. 그들은 싱그러운 옷과 신발을 신고 뒷모습만 보면 미인 한 쌍이다. 영호충의 가슴이 무언가에 막혀서 그는 거의 숨을 쉴 수가 없었다. 그와 악령산은 몇 달 동안 헤어졌는데, 서로 그리웠지만 오늘에야 비로소 자신이 그녀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는 손을 칼자루에 올려놓고 그것을 뽑으려다가 자신의 목을 잘랐다. 갑자기 눈앞이 캄캄해지자 하늘이 빙빙 도는 것을 느끼고 넘어졌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잠시 멈추자 그는 천천히 일어나 현기증이 나서 생각했다. "나는 다시는 그들을 볼 수 없다." " 자신의 고민에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오늘 밤, 나는 몰래 사모님을 만나러 갔고, 내가 다시 강호를 나서서 화산파와 싸워야 한다는 편지를 한 통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사람은 무공이 절정이라, 나는 그의 두 어르신이 조심하길 바란다. 이름을 남길 필요 없이, 나는 이국 타향에 가서 다시는 중원에 발을 들여놓지 않을 것이다. ""
김용의 웃음과 강호
글을 쓰는 과정에서 모든 사람의 경험과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심리와 심리를 표현하는 방식도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런' 차이' 를 보여줘야 사람들의 풍부하고 복잡한 내면세계를 보여줄 수 있어야 멋진 중국 세계를 구성할 수 있다. 심리 묘사는 인물을 묘사하는 기본기로, 내심 독백, 표정 묘사, 연상 등 다양한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다. 심리 묘사는 종종 동작 묘사와 결합되어 감정과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설계되었지만, 어떤 표현이든 합리적이어야 한다.
그녀는 이미 기쁨에 도취되어 흥분되고 미친 듯이 춤을 추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았다. 그녀의 아름다움은 모든 것을 이겨냈고, 그녀의 성공은 광채로 가득 찼다. 이 모든 사람들은 자신에게 정성을 다하고 아첨하며 군침을 흘리고 있다. 여자는 가장 달콤한 승리가 자신의 손에 완전히 있다고 생각했고, 그녀는 이 행복한 구름 속에서 춤을 추었다.
--모포산 (법) "목걸이"
하지만 한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지는 것은 아니다. "라고 그가 말했다. "너는 네가 할 수 있는 한 그를 파괴할 수 있지만, 너는 그를 이길 수 없다." 그는 생각했지만, 나는 이 물고기가 나에게 죽임을 당해서 미안하다. 지금 재수 없을 때가 와서 작살을 잃어버렸어요. "데투소" 는 잔인하고, 유능하며, 강하고, 총명하다. 하지만 나는 그것보다 더 똑똑하다. 아마 아닐 것이다, 그는 생각했다. 어쩌면 나는 그것보다 더 많은 무기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헤밍웨이 (미국) "노인과 바다"
임대옥 들은 늘 어머니의 말을 듣고 외할머니 집은 다른 집과 다르다고 한다. 그가 최근에 본 이 삼류 하인들은 음식과 의복이 모두 보통이 아닌데, 하물며 그들의 오늘 집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차근차근 주의를 기울이고, 항상 관심을 가지고, 쉽게 한 마디 더 말하지 않고, 한 걸음 더 걸으며, 다른 사람에게 우스갯소리를 받을까 봐 두려워한다.
--카오 Xueqin "붉은 저택의 꿈"
그녀의 자태는 줄곧 나를 따라다녔고, 나는 잠에서 깼고, 그녀는 모두 내 영혼으로 가득 찼다! 이 순간, 나는 눈을 감고, 머리 속에, 내 마음과 생각이 응집되어, 그녀의 검은 눈은 존재하는 것 같다. 내가 다시 눈을 떴을 때, 그녀는 여기, 바다처럼, 선전처럼 있었다. 그녀가 내 앞에 있을 때, 내 몸은 내 머리 느낌으로 가득 찼다.
--괴테 (독일) "청소년 위트"
"나는 어디에서 그를 만났습니까!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이런 생각으로 가슴속의 은은한 불쾌감을 억누르고 싶었고, 다른 단어로 이런 느리고 힘차게 그녀의 마음을 차갑게 하는 느낌을 표현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이런 느낌은 자라서 목구멍까지 올라와서 입이 메말랐다. 어머니는 참지 못하고 또 돌아보고 싶어 하셨다. 그녀가 이렇게 하자 그 사람은 제자리에 서서, 두 발을 번갈아 조심스럽게 밟았는데, 마치 무엇을 하고 싶어도 결심이 없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의 오른손은 외투의 단추 사이에 끼우고 왼손은 주머니에 꽂혔기 때문에 그의 오른쪽 어깨는 왼쪽 어깨보다 높은 것 같다.
-골키 (수) "어머니"
심리적 묘사는 다음 세 가지 원칙을 파악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첫째, 인물의 심리활동을 쓰려면 특정 인물이 특정 환경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심리활동을 써야 하며, 심리묘사를 위해 묘사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눈이 오는 추운 날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위를 몰아내고 따뜻하게 지내는 것을 생각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어떤 상황에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둘째, 심리활동을 쓸 때, 하나의 심리활동이 좌측이고, 하나의 심리활동이 우측인 것을 방지해야 한다. 관건적인 줄거리, 동작, 공연이 나타날 때만 심리적 묘사를 할 수 있다.
셋째, 심리활동을 쓰려면 인물의 미묘한 감정 변동과 복잡한 심리적 변화를 최대한 써야 한다. 예를 들어 골키의' 어머니' 의 마지막 장에서 나일프나는 정탐할 때의 흔들림, 두려움, 내적 충돌의 순간을 찾아 확고하고 냉정해질 때까지 찾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