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어떻게 해야 진정한 신사가 될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진정한 신사가 될 수 있을까?

1 좋은 말솜씨

말솜씨는 군자의 중요성에 자명하다. 신사가 독특한 언어를 사용하도록 키워야 하는데, 사람들에게 쾌감을 주고 영어를 받게 한다. 이는 19 세기에 출판된 일부 신사훈련 매뉴얼에서 이미 강조된 바 있다. 예를 들면 1802 년 해밀턴 무어의' 신사숙녀 및 영어 교사 보조안내서': "신사는 한두 가지 조건만 갖추어야 한다. 신사가 되려면 동시에 많은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그중 우아한 말투가 가장 중요한 방면으로 우아한 개인 이미지와 같다. "

해밀턴 무어의 관점에서 볼 때, 학습의 목적은 단순히 직업을 찾는 것이 아니라 "인기 있는 사람이 되고 사회적으로 유용한 자료가 되기 위한 것" 입니다. 고독을 즐겁게 마주하고 각종 잡념과 유혹을 참다. " 그래서 수백 년 전 카스티 그레나와 클랜튼 경처럼 그는 말솜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양자의 주된 차이점은 소수의 귀족들이 가지고 있는 오래된 가치관이 지금은 더 광범위하고 활기찬 중산층으로 전파되었다는 것이다. 사실 해밀턴 무어는 영어 글쓰기와 회화의 중요성을 강조할 때 상하원의 정치가, 기소와 변호에 참여한 변호사, 설교하는 성직자, 상업 서신을 쓰는 상인 등 신흥 중산층 전문가를 겨냥한 것이 분명하다. 그러나 그는 언어능력 배양을 강조하면서 시간 엄수, 겸손, 동정, 신중함, 비밀 유지 등 좋은 예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덕의 목숨이 있으면 낙의 목숨보다 낫다" 고 주장했다. 이러한 가치는 신사 개념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오늘, 클럽과 컨트리 호텔에서 영국 신사의 행동을 보면 이런 특징을 느낄 수 있다. 한 회사에서 너는 낯선 사람을 만났다. 너는 그가 귀머거리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그의 눈은 여태껏 앞에 있는 책상과 신문을 떠난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는 자신의 호기심을 드러내지 않았고, 신분에 맞지 않는 감정도 표현하지 않았다. 누군가가 당신을 그에게 소개하지 않는 한, 그는 결코 당신의 눈을 보지 않습니다; 그는 매우 조용하여 쉽게 이름을 남기고 싶지 않다. 호텔에서 그는 자신의 이름을 프런트의 종업원에게 조용히 알리고 싶지 않았다. 만약 그가 너에게 그의 집 주소가 있는 카드를 부친다면, 너는 그가 너를 그의 친구로 여길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그가 자신을 소개할 때, 당신을 알고 싶거나 무엇을 하려고 해도 항상 차가운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소개, 자기소개, 자기소개, 자기소개, 자기소개, 자기소개, 자기소개)

이런 언행을 중국인의 비슷한 자리에서의 언행과 비교해 보면 전통 신사들의 눈에는 중국 신부들이 어떤 모습일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2 행동거지가 제격이다

옛날 옛적에, 대화의 예의는 좋은 행동거지의 한 측면일 뿐, 좋은 행동거지가 신사가 되는 열쇠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위컴 (William Wickham) 의' 예의는 사람을 만든다' 는 말이 널리 퍼지고 있으며, 그가 설립한 두 학교인 윈체스터 대학과 옥스퍼드 새 대학의 교훈이 되었다. 실제로 행동이 신사층에게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관련 서적도 인기를 끌고 있다. 최초의 위대한 영국 시인 제프리 초서가 좋은 예를 제공했다. 캔터베리 이야기집 서문에서 그는 식탁 예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예의는 당시 얼마나 예사롭지 않았는지를 알 수 있다.

입술은 음식물 부스러기를 누설하지 않습니다.

손가락이 수프에 담그지 않습니다.

그는 음식을 부드럽게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조금도 너의 가슴에 떨어지지 않도록 해라.

기원 1460 년경, 윌리엄 웨엄 이후, 알려지지 않은 작가가 젊은 승려들을 위해' 행동수첩' 을 썼다. 이 책의 서문은 사람들이 주를 만났을 때 해야 할 일을 상세히 소개했다.

제가 귀족을 만났을 때,

모자나 스카프를 벗으세요.

오른쪽 무릎 위치에 두 번 놓습니다.

허가를 받기 전에

너는 모자나 두건을 쓸 수 있다. ""

턱을 조여주세요.

주님의 얼굴을 응시하다.

손과 발을 움직이지 마세요.

침을 뱉지도 않고, 콧물도 흘리지도 않고,

큰 소리로 방귀를 뀌지 마라.

로비와 강당에 들어갔을 때,

너무 긴장하지 마세요.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그가 말한 것은 윌리엄 웨엄의 것과 똑같다. "언제 어디서나 좋은 행동이 사람을 만든다." 연설의 표현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말은 한 사람을 성취할 수도 있고 한 사람을 파괴할 수도 있다." 보시다시피, 500 년 전부터 사람들은 침을 뱉고, 콧물을 흘리고, 방귀를 뀌는 세 가지 문명화되지 않은 행위를 분명히 비판했습니다. 이러한 행위들은 오늘날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눈을 멀게 한다. 영국 신사의 눈에는, 이것은 세 가지 가장 역겨운 행동이며, 신사적인 태도를 갈망하는 사람들은 그것들을 완전히 버려야 한다.

물론, 풍부한 지식과 좋은 습관은 오랜 경험과 실천에서 비롯되며, 그 결과 그들이 죽을 때까지 어린 시절부터 그들을 지배해 온 안정된 사회 행위가 형성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들이 일하지 않아도 돈을 벌 필요가 없고, 여가 시간에 이러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때, 이 사회계층의 안정성은 어느 정도 보장된다. 사회이론가 Thorstein veblen 은' 여가계층' 에 대한 그의 연구에서 이를 증명했다. 이 글은 19 말 당시 미국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나라로 부상하고 있었다. 그는 정교한 말투, 행동거지, 생활습관이 모두 우아한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교육은 시간, 실천,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모든 시간과 정력을 일에 쏟는 사람은 좋은 교육을 받기 어렵다.

따라서 좋은 지식과 소양은 부유하고 건강한 생활의 주요 상징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감독하에 일할 필요도 없고, 자신에게 큰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을 얻기 위해 일할 필요도 없다. Thorstein veblen 의 관점에서 볼 때, 적절한 예의의 진정한 의미는 그들이 여가 생활의 증거라는 것이다. 하루 종일 생계를 위해 열심히 일하면 좋은 교육을 추구할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군자풍은 군자의 행동에 미묘한 영향을 미치며, 오늘날의 공립학교에서도 이미 잘 배양되었다.

3 규칙 준수

부유한 신흥 실업가와 전문가의 자녀, 부유하고 유력한 귀족 가정의 자녀와 함께 공부하고 노는 것은 이미 부분적으로 기존의 사회적 장벽을 돌파했다. 공립학교 밖의 칭호와 지위가 어떻든 학교의 규칙과 질서를 준수해야 한다. 학교의 이념은' 열심히 게임을 하는 것' 이다. 너는 최선을 다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지만, 너는 반드시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규칙을 엄격히 준수한다는 이런 관념은 중산층 문화에 깊이 뿌리박혀 있어 때로 비극을 초래하기도 한다.

그중 1825 에서 불행한 사건이 발생했다. 샤프츠베리 경의 아들 13 세, 이튼 공립학교에서 공부하다가 한 번의 싸움에서 맞아 죽었다. 주목할 만하게도, 훈경은 학교나 그의 아들의 상대에 대해 어떠한 법적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 그는 이 불행한 싸움이 당시의 격투 규칙에 따라 진행되었다고 생각한다. 이 규칙들에 따르면, 어느 한 쪽이 포기할 때까지 전투는 계속되어야 한다. 사실, 그날 모두가 브랜디를 마셨는데, 이것이 주님의 아들이 사망한 주된 원인이기도 했습니다. 개인의 명예를 위해 영주의 아들은 그보다 나이가 많고 키가 큰 상대를 대할 때 큰 용기를 보였다. 용기는 그 시대 남자의 미덕 중 하나였다. 운동장에서는 생활 속에서 용기와 정의의 결합이야말로 군자가 가져야 할 품격이다.

4 도덕적 차원

따라서 군자의 개념은 사회와 계급뿐만 아니라 도덕적 요소도 가리킨다. 이것은 또한 신사라는 개념을 정의하려는 빅토리아 시대의 사람들을 곤혹스럽게 한다. 비록 수많은 사람들이 시도해 보았지만. 신사의 개념은 19 세기 기사정신의 부흥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다. 19 세기 고딕 건축물과 중세 장식 패턴의 부흥과 같다.

정규교육과 신사적 가치의 도덕적 내포 사이의 관계는 지금까지 가장 정확한 영국 신사의 정의에서 분명히 볼 수 있다. 이 정의는 존 헨리 뉴먼 1852 가 출판한' 대학의 이념' 이라는 책에 나온다. 그중 군자의 정의는 길지만, 표현이 분명하여 인용할 만하다.

신사의 정의는 그가 다른 사람에게 고통과 번거로움을 가져다 주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위의 묘사는 간결하면서도 상당히 정확하다. 그의 주요 업무는 개인의 자유에 영향을 미치는 장애물을 제거하는 것이다. 그는 다른 사람의 행동에 동의하며 자신을 과시하고 싶지 않다. 그는 안락한 의자, 장작 더미와 같은 편안하고 편리한 것을 좋아하며, 창조주께서 인간의 휴식을 위해 다양한 도구와 열을 제공하셨지만 추위와 피로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진정한 신사는 항상 조심스럽고, 행동거지가 적당하며, 가능한 충돌과 불쾌함을 피하고, 모든 의견이나 감정의 충돌을 피하고, 모든 의혹, 슬픔, 원한을 피한다. 그의 가장 큰 관심사는 모두를 편안하게 하고 소탈하게 하는 것이다. 그는 모든 동료들을 주시하고, 수줍음, 낯선 사람, 우스꽝스러운 사람들을 대하며, 그는 그와 이야기를 나눈 사람을 기억하고 부적절한 암시나 격노할 수 있는 화제를 피한다. 그는 사람들과 거의 이야기하지 않고 자랑하지도 않고, 결코 지루하지도 않다. 그는 다른 사람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에게도 사랑받고, 바칠 때 많은 것을 얻는다. 그는 자신에 대해 이야기한 적도 없고, 다른 사람을 반박하기 위해 자신을 변호하지도 않는다. 그는 여태껏 유언비어를 듣고 싶지 않았다. 그는 자신을 방해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목표를 조심스럽게 말했다. 그는 주위의 모든 것이 전적으로 선의에서 나온 것임을 이해했다. 논쟁할 때, 그는 결코 비열하고 저속한 수단을 사용하지 않는다. 절대 의리를 믿고 말을 집행하지 말고, 사람을 모욕하거나 격렬한 언사를 사용하지 말고, 영원히 모멸적으로 다른 사람을 공격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장기적으로 볼 때, 그는 구테사의 격언을 따랐다. 즉, 우리가 우리의 적을 포옹해야 한다는 것이다. 마치 그들이 언젠가 우리의 친구가 될 것 같다. 그는 어떤 범죄나 모욕에도 직면할 수 없다는 것을 경계했다. 그는 공무에 바빠서 자신에게 어떤 상처가 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는 너무 게을러서 각종 고의적인 상처를 감당할 수 없다. 그는 철학적 법칙에 근거한 인내, 관용, 순종이다. 그는 고통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고통스러웠다. 그는 모든 것이 돌이킬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사별의 고통을 겪었다. 그는 조용히 죽음에 직면했다, 왜냐하면 그는 이것이 그의 운명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만약 그가 각종 논쟁에 참여한다면, 그의 지식 훈련은 그가 큰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보장하기에 충분하다.

이것은 아마도 군자의 기본 도덕 품질에 대한 가장 명확하고 세심한 요약일 것이며, 중국 고대 유가의 이상과 매우 가깝고, 진정한 군자가 견지해야 할 딱딱한 기준일 것이다.

그러므로 진정한 군자의 자질은 겉으로 보이는 패션이나 예의에 달려 있지 않고 도덕적 가치에 달려 있다. 개인의 재산이 아니라 개인의 자질에 달려 있다. 1900 정도 우아하고 품위 있는 말투, 행동, 영원한 겸손, 중대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의 냉정과 용기를 포함한 다양한 행동과 자질이 결국 공립학교를 통해 모였다. 대영제국이 급속히 확장됨에 따라 영국 신사의 개념은 점차 분명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