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세속적인 욕망은 어떻게 설명합니까? 칠정육욕은 무엇입니까?
세속적인 욕망은 어떻게 설명합니까? 칠정육욕은 무엇입니까?
육욕: 눈 귀 코 혀 몸 의미.
부처는 눈, 귀, 코, 혀, 몸, 머리 등 여섯 가지를 알고 있다고 말했다.
육진색, 음, 맛, 맛, 터치, 법을 만들어 내다.
그래서 기쁨, 분노, 슬픔, 음악, 사랑, 악, 욕망이라는 일곱 가지 정이 있습니다.
불교의 한 사전에서 7 정은 일반인이 모두 가지고 있는 7 정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 욕망) 을 가리킨다. 대지혜론' 권 2 에 기재된 육욕은 일반인이 이성에 대해 갖고 있는 육욕을 가리킨다. 색욕, 용모, 존엄성, 말소리, 매끄러움, 인간성; 또는 눈, 귀, 코, 혀, 몸, 의육욕을 가리킨다. 오늘날 사용되는 "세속적인 욕망" 이라는 단어는 인간의 감정, 욕망 등을 가리킨다. 불경의' 육욕' 을 적용함으로써.
칠정이 뭐예요? 예기? 이운은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 욕망은 모두 배울 수 있다" 고 말했다. 감정은 감정의 일종의 감정 표현이나 심리적 활동이며, 욕망은 칠정 중의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상하게도 불교의' 칠정' 은 유교와 거의 마찬가지로' 기쁨, 분노, 걱정, 두려움, 사랑, 증오, 욕망' 을 뜻하며, 욕망을 칠정 끝에 놓는다. 한의학 이론에 약간의 변화가 있다. 칠정은 "기쁨, 분노, 걱정, 생각, 슬픔, 두려움, 놀라움" 의 7 가지 감정을 가리킨다. 이 칠정이 지나치게 흥분하면 음양 불균형과 기혈이 응고되어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생각을 자극하는 것은 한의사가' 욕망' 을 칠정에 포함시키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럼, 육욕은 뭘까요? \ "루 춘추? 계생은 최초로 육욕의 개념을 제시했다. "이른바 일생 1 세, 육욕은 모두 적합하다. "그럼 육욕은 도대체 뭐야? 동한 철학자 고유인은 이에 대해 "육욕, 생, 죽음, 귀, 눈, 입, 코" 라고 평가했다. "육욕은 인간의 생리적 필요나 욕망을 가리킨다. 사람은 살아서야 하고, 죽음을 두려워하고, 맛과 색채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입으로 먹고, 혀로 맛보고,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코로 냄새를 맡아야 한다. 이런 욕망은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가르치지 않아도 배울 수 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관욕, 귀욕, 향욕, 맛욕, 촉욕, 욕망" 으로 요약했다. 그러나 불교의 위대한 지혜 이론은 그렇지 않다. 육욕은 색욕, 용모, 존엄성, 체태, 말과 목소리, 유창함, 인욕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육욕은 속인의 이성에 대한 여섯 가지 자연욕구로 정의됩니다. 현대인들이 흔히 말하는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세속적인 욕망을 구체적으로 구별하지 않고' 세속적인 욕망' 을 개괄적으로 언급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 것 같다. 한 유행가의 이름은' 세속적인 욕망' 이다. 가사는 잘 기억나지 않지만, 몇 마디 말이 인상적이다. 그들은 "나는 취했지만 깨어있을 때 더 아프다" 고 말했다. "나는 네가 세속적인 욕망에 시달리는 날을 함께 보낼 때 울음을 그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나는 네가 멈추길 바라지 않는다/세속적인 욕망이 엎어지거나 웃으며 울며 너의 모습을 생각하고 있다."' 세속적인 욕망' 의 가수는 분명히 말하지 않았지만, 그는 사실 현대 청년이 되었다.
말하자면, 사랑과 욕망은 이미 통일된 것 같다. 즉, 사랑과 욕망은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사랑이 없으면 어디에 욕망이 있을까? 욕심이 없으면 어디서 사랑을 얻을 수 있을까? 사랑도 없고, 욕망도 없고, 육순도, 사방도 텅 비어 있고, 인간간의 불꽃도 없고, 자식도 없고, 사랑도 없고, 희로애락도 없다. 이런 사람은 비구니, 스님, 신선, 귀신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세속적인 욕망은 인간의 기본적인 생리적 요구와 심리적 동력이며, 인간성의 기초이며, 모든 사람의 천성이며, 인간 생활의 가장 기본적인 색채이다. 하지만 사람은 다르다. 세속적인 욕망의 표현은 다양하다. 속담에 세속적인 욕망은 사람마다 있고 차이가 크다는 말이 있다. 이 때문에 인간의 세속적 욕망을 어떻게 표현하느냐가 문예창작의 끝없는 원천이자 다채로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러나 감정은 결국 욕망과 같지 않다. 현대 중국인의 개념에서 감정과 욕망이 완전히 같은 것은 아니다.
감정은 주로 사람의 감정 표현을 가리키며, 사람의 심리 활동 범주에 속한다. 욕망은 주로 인간의 생존과 즐거움의 필요성을 가리키며 생리활동의 범주에 속한다. 사랑이 너무 슬프고, 욕망이 너무 강렬해서 몸을 해친다는 속담이 있다. 사랑과 욕망은 각각 두 가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다른 영역, 즉 마음과 몸에 속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감정과 욕망은 상호 작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감정은 욕망을 낳을 수 있고, 욕망은 감정을 낳을 수 있다. 욕망의 만족은 감정의 투입을 필요로 하고, 감정의 즐거움도 욕망의 만족에 의존한다. 하지만 감정과 욕망을 순서대로 정리해야 한다면, 논쟁을 벌일 수 있습니다. 그럼 찬반 양측이 모두 기운을 북돋울 수 있을 것 같고, 토론하면 닭이 먼저 있는지 알이 먼저 있는 것처럼 생동적이고 재미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애 중인 젊은 남녀에게 묻다. 비록 그것들이 거기에 있지만, 사랑과 욕망의 관계가 무엇인지 말하기는 어렵다. 만약 문예 작품이 무정하다면, 아마 문예가 아닐 것이다. 그러나 문예 작품에서 답을 찾고자 한다면 더욱 혼란스러울 것이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이미 분명히 표명했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모든 것은 광물, 식물, 동물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미네랄은 생명이 없습니다. 식물에는 생명이 있지만 욕망은 없고, 받아들이는 것만은 감각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동물은 생명과 욕망이 있고, 그들은 느낄 줄 안다. 인간은 동물이다. 물론 기본적인 생존 욕망이 있기 때문에 맹자는 "인간은 동물과 다르다" 고 말했다. 하지만 인간은 동물이 아니라 더 높은 수준의 동물이며, "만물의 영" 이며, 물론 동물의 욕망보다 훨씬 더 고급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즉, 인간은 정보를 받고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를 주고 받아 감동, 흥분, 충동을 일으키고 이성적인 통제나 처리를 함으로써 동물의 욕망을 감정과 이성의 높이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반면, 일반 동물의 욕망과 감정은 본능의 수준에 머물러 있다는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문예는 세속적인 욕망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문학 작품의 섬세함, 우아함, 통속을 보면 작품이 세속적인 욕망을 표현할 때 감정과 이성이 시대와 어울리는 정도나 높이를 보는 중요한 상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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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은 오색찬란하고 사람은 세속적인 욕망이 있다는 속담이 있다.
칠정이 뭐예요? 예기 이운은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 욕망은 모두 배울 수 있다" 고 말했다 감정은 감정의 일종의 감정 표현이나 심리적 활동이며, 욕망은 칠정 중의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상하게도 불교의' 칠정' 은 유교와 거의 마찬가지로' 기쁨, 분노, 걱정, 두려움, 사랑, 증오, 욕망' 을 뜻하며, 욕망을 칠정 끝에 놓는다. 한의학 이론에 약간의 변화가 있다. 칠정은 "기쁨, 분노, 걱정, 생각, 슬픔, 두려움, 놀라움" 의 7 가지 감정을 가리킨다. 이 칠정이 지나치게 흥분하면 음양 불균형과 기혈이 응고되어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생각을 자극하는 것은 한의사가' 욕망' 을 칠정에 포함시키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럼, 육욕은 뭘까요? 루춘추-귀생' 은 처음으로 육욕의 개념을 제시했다.' 전생이라고 하면 육욕이 모두 적합하다.' " 그렇다면 육욕은 도대체 무엇일까? 동한 철학자 고유인은 이에 대해 "육욕, 생, 죽음, 귀, 눈, 입, 코" 라고 평가했다. 육욕은 인간의 생리적 필요나 욕망을 가리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은 살아서야 하고, 죽음을 두려워하고, 맛과 색채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입으로 먹고, 혀로 맛보고,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코로 냄새를 맡아야 한다. 이런 욕망은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가르치지 않아도 배울 수 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관욕, 귀욕, 향욕, 맛욕, 촉욕, 욕망" 으로 요약했다. 그러나 불교의 위대한 지혜 이론은 그렇지 않다. 육욕은 색욕, 용모, 존엄성, 체태, 말과 목소리, 유창함, 인욕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육욕은 속인의 이성에 대한 여섯 가지 자연욕구로 정의됩니다. 현대인들이 흔히 말하는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세속적인 욕망을 구체적으로 구별하지 않고' 세속적인 욕망' 을 개괄적으로 언급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 것 같다. "세속적인 욕망" 이라는 유행가가 있습니다. 가사는 잘 기억나지 않지만, 몇 마디 말이 인상적이다. 그들은 "나는 취했지만 어차피 깨어있을 때 더 아프다" 고 말했다. "나는 너와 함께 세속적인 욕망을 겪으면서 너의 고난을 맛보거나 사랑할 때 눈물을 흘리게 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세속적인 욕망이 엎질러졌다/울면서 웃으며 너의 모습을 보고 싶다. 구체적인 세속적 욕망가수는 분명히 말하지 못했지만, 그는 현대 청년들의 실연극과 죽음에서 살아온 마음과 느낌을 노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말하자면, 사랑과 욕망은 이미 통일된 것 같다. 즉, 사랑과 욕망은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사랑이 없으면 어디에 욕망이 있을까? 욕심이 없으면 어디서 사랑을 얻을 수 있을까? 사랑도 없고, 욕망도 없고, 육순도, 사방도 텅 비어 있고, 인간간의 불꽃도 없고, 자식도 없고, 사랑도 없고, 희로애락도 없다. 이런 사람은 비구니, 스님, 신선, 귀신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세속적인 욕망은 인간의 기본적인 생리적 요구와 심리적 동력이며, 인간성의 기초이며, 모든 사람의 천성이며, 인간 생활의 가장 기본적인 색채이다. 하지만 사람은 다르다. 세속적인 욕망의 표현은 다양하다. 속담에 세속적인 욕망은 사람마다 있고 차이가 크다는 말이 있다. 이 때문에 인간의 세속적 욕망을 어떻게 표현하느냐가 문예창작의 끝없는 원천이자 다채로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러나 감정은 결국 욕망과 같지 않다. 현대 중국인의 개념에서 감정과 욕망이 완전히 같은 것은 아니다. 감정은 주로 사람의 감정 표현을 가리키며, 사람의 심리 활동 범주에 속한다. 욕망은 주로 인간의 생존과 즐거움의 필요성을 가리키며 생리활동의 범주에 속한다. 사랑이 너무 슬프고, 욕망이 너무 강렬해서 몸을 해친다는 속담이 있다. 사랑과 욕망은 각각 두 가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다른 영역, 즉 마음과 몸에 속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감정과 욕망은 상호 작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감정은 욕망을 낳을 수 있고, 욕망은 감정을 낳을 수 있다. 욕망의 만족은 감정의 투입을 필요로 하고, 감정의 즐거움도 욕망의 만족에 의존한다. 하지만 감정과 욕망을 순서대로 정리해야 한다면, 논쟁을 벌일 수 있습니다. 그럼 찬반 양측이 모두 기운을 북돋울 수 있을 것 같고, 토론하면 닭이 먼저 있는지 알이 먼저 있는 것처럼 생동적이고 재미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애 중인 젊은 남녀에게 묻다. 비록 그것들이 거기에 있지만, 사랑과 욕망의 관계가 무엇인지 말하기는 어렵다. 만약 문예 작품이 무정하다면, 아마 문예가 아닐 것이다. 그러나 문예 작품에서 답을 찾고자 한다면 더욱 혼란스러울 것이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이미 분명히 표명했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모든 것은 광물, 식물, 동물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미네랄은 생명이 없습니다. 식물은 생명이 있지만 욕망은 없고, 수용만 하면 감각이 없다. 동물은 생명과 욕망이 있고, 그들은 느낄 줄 안다. 인간은 동물이다. 물론 기본적인 생존 욕망이 있기 때문에 맹자는 "인간은 동물과 다르다" 고 말했다. 하지만 인간은 동물이 아니라 더 높은 수준의 동물이며, "만물의 영" 이며, 물론 동물의 욕망보다 훨씬 더 고급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즉, 인간은 정보를 받고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를 주고 받아 감동, 흥분, 충동을 일으키고 이성적인 통제나 처리를 함으로써 동물의 욕망을 감정과 이성의 높이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반면, 일반 동물의 욕망과 감정은 본능의 수준에 머물러 있다는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문예는 세속적인 욕망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문학 작품의 섬세함, 우아함, 통속을 보면 작품이 세속적인 욕망을 표현할 때 감정과 이성이 시대와 어울리는 정도나 높이를 보는 중요한 상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