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고시의 평정과 운율
고시의 평정과 운율
"고시의 평정과 운율" 은 고시의 평정과 운율을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평정, 위, 가, 네 음을 가리는 글자, 평성자, 위, 가 시 쓰기: 율시 중 5 절절, 7 절절, 5 율, 7 법은 각각 4 가지 다른 평정을 가지고 있으며, 왕력의' 시격법' 에는 그를 모두 적어두고, 격법에 따라 시를 쓴다. 가사: 가사는 어보를 보고, 어보망에서 찾을 수 있고, 서점도 있고, 초보자는' 백향사보' 라는 스펙트럼을 비교적 느슨하게 추천한다. 。 스펙트럼 안에 측성이 필요한 글자는 측성자를 채우고, 스펙트럼 안에 평성이 필요한 글자는 평성자를 채우고, 편평하면 마음대로 채울 수 있다. 시의 질에 관해서는, 그것은 당신이 자신의 문화 내면을 축적해야 합니다.' 백향사 스펙트럼' 슈몽란은 시율을 선정하여 근체, 고체율시, 율시와 절구를 포함해 근체시 또는 현체시라고 불렀는데, 고대인들이 그렇게 불렀는데, 우리도 지금 이렇게 부르고 있습니다. 비록 그것은 사실 매우 오래되었지만 남북조의 지량시대에는 이미 발단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 이전의 시는 이른바' 제량체' 를 제외하고는 고체라고 불린다. 당 이후 근체에 맞지 않는 시는 고체라고도 한다. 고체와 근체는 구문, 운율, 평면에서 차이가 있다. 구문: 고체는 한 마디 한 마디, 네 단어, 다섯 단어, 여섯 단어, 일곱 단어, 심지어 잡문 (문장이 들쭉날쭉하다) 이 모두 있고, 각 곡의 문장 수도 정해지지 않고, 적으면 두 마디, 많으면 수십, 수백 문장이다 근체에는 오언, 칠언 두 가지밖에 없고, 율시는 여덟 문장으로 규정되어 있고, 절구는 네 문장으로 규정되어 있으며, 여덟 문장 이상인 것은 배율이며, 장법이라고도 한다. 운율 사용: 고체는 한 곡당 하나의 운율을 사용할 수 있고, 두 개 이상의 운율을 사용할 수도 있어, 운율을 바꿀 수 있다. 근체는 한 곡당 하나의 운만 쓸 수 있고, 수십 구절에 달하는 배율도 바꿀 수 없다. 고체는 짝수로 운을 맞추거나 홀수의 짝수로 운을 맞출 수 있다. 근체는 짝수의 운율에만 있다. 첫 번째 문장을 제외하고는 압압할 수 없다. (평평한 소리로 마무리하면 압운이 되고, 측성으로 마무리하면 운율이 맞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오언도 많고, 칠언도 많고), 나머지 홀수구는 운을 맞추지 못한다. 고체는 평성운도 사용할 수 있고, 측성운도 사용할 수 있다. 근체는 일반적으로 평성운만 사용한다. 평정: 고 () 근체 () 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고체 () 가 평정을 중시하지 않고 근체 () 가 평정을 중시하는 것이다. 당 이후, 고체도 평정을 중시하지만, 규율이 되지 않아 상관하지 않을 수 있다. 고체시는 기본적으로 격법이 없기 때문에 아래는 근체시만 이야기한다. 율문 중국어는 비록 네 소리가 있지만 근체시에서는, 단어, 곡처럼 네 소리를 구분할 필요가 없다. 굵기가 두 번 평평하게 나누어지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성조의 억양을 일으키려면 평성과 측성을 번갈아 사용해야 단조롭지 않다. 중국어는 기본적으로 두 음절을 하나의 리듬 단위로 하고, 악센트는 뒷음절에 떨어진다. 두 음절 단위로 평정을 엇갈리게 하면 근체시의 기본 문장형을 형성하는데, 이를 율문이라고 한다. 오언에 있어서, 그것의 기본 문장형은: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며, 앞뒤가 같은 두 문장형, 즉 이른바 평평하고 평평한 것으로, 평평한 것으로, 한쪽으로 접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가 점 변화를 만들어 앞뒤가 다른 것으로 바꾸고자 한다면, 마지막 글자를 앞으로 옮겨서, 뒤에서 이야기할 수 있는 특례를 제외하고는, 오언근체시가 아무리 변해도 이 네 가지 기본 문장형을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칠언시는 오언시 앞에 리듬 단위를 하나 더 추가할 뿐, 그것의 기본 문장형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며, 칠언근체시가 아무리 변해도 이 네 가지 기본 문장형은 나오지 않는다. 이 문장형에는 한 가지 법칙이 있는데, 바로 쌍필반이다. 네 번째 글자의 평평함과 두 번째 글자의 반대, 여섯 번째 글자는 또 네 번째 글자와 반대되는 것이다. 이렇게 반복하면 리듬감이 형성된다. 그러나 단수음절에 강세가 떨어지면 단수음절은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단수음절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단수음절, 단수음절, 단수음절, 단수음절, 단수음절) 우리가 시를 쓸 때, 모든 문장이 기본 문장형에 완전히 부합하기 어렵고, 절구를 쓸 때 할 수 있을 수도 있고, 여덟 마디 혹은 더 긴 율시를 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어떻게 융통성이 있습니까? 덜 중요한 단수를 희생하고, 더 중요한 쌍숫자와 가장 중요한 마지막 글자를 지켜내야 한다. 그래서 "하나, 셋, 다섯, 둘, 넷, 여섯" 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즉, 첫 번째, 세, 다섯 (일곱 단어만 참조) 의 평평한 면은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고, 두 번째, 네, 여섯, 그리고 마지막 단어의 평평함은 이 구결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어떤 경우에는 1, 3, 5 가 반드시 논해야 한다. 특정 문장형 중 2, 4, 6 도 분명하지 않을 수 있다. 뒤에서 우리는 이야기할 것이다. 그러나 다음에는 어떻게 이런 기본 문장형으로 완전한 시를 구성하는지 보자. 끈적이는 우리에게 근체시의 기본 문장형을 이미 알고 있는데, 어떻게 이 문장들로 시를 만들 수 있습니까? 근체시의 문장은 두 문장을 한 단위로 하고, 매 두 문장 (하나, 둘, 셋, 넷 등) 을 하나로 부르고, 같은 연결의 상하구를 대구라고 하며, 상련의 다음 문장과 하련의 상구를 이웃문이라고 한다. 근체시의 구성 규칙은 바로 대구가 상대적이고, 이웃문이 서로 붙는다는 것이다. 대문의 반대는 일련 중 상하 두 문장의 평평함이 정반대라는 것을 가리킨다. 위의 문장이 다음과 같은 경우::,,,,,,,,,,,,,,,,,,,,,,,,,,,,,,,,,,,,,,,,,,,,,,,,,,,,,, 。 칠언의 이와 비슷하다. 첫 번째 문장은 운율을 맞추지 않으면 다른 각 연합과 차이가 없다. 만약 위와 다음 두 문장이 모두 운율을 맞춰야 한다면, 모두 평성으로 마무리해야 한다. 이 첫 번째 연합은 완전히 상대적일 수 없고, 머리와 꼬리가 맞지 않을 뿐, 그 형식도 두 가지가 아니다. 평평함: 평평함: 평평함: 평평함 상착의 뜻은 원래 같지만, 측성으로 끝나는 홀수문장으로 평성으로 끝나는 짝수구를 붙이면 머리가 끈적하지 않을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이전 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평하고 평평합니다. 다음 연결의 마지막 문장은 이전 문장의 다음 문장과 달라붙어야 합니다. 또한 평평한 소리로 시작해야 하지만, 반드시 측성으로 마무리해야 합니다. 즉," 평평하고 평평한, 평평한, 평평한, 평평한, 평평한, 평평한, 평평한, 평평한, 평평한, 평평한, 평평한, 평평한, 평평한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문장 패턴을 바꾸기 위해서입니다. 단조롭지 않습니다. 만약 문장이 상대적이고, 인접한 문장도 상대적이라면, 즉, 한 쪽이 평평하고, 한 쪽이 평평하고, 두 번째 연합이 완전히 동일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당 이전의 소위 제량체율시는 상대만 말하고, 상착을 모르고, 처음부터 끝까지, 단지 두 문장형이 끊임없이 반복되는 것이다. 당나라 이후, 문장 상대와 인접한 문장이 서로 달라붙는 것을 모두 이야기하면, 절구 안에는 중복된 문장형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접착 규칙에 따르면, 우리는 다섯 마디 절문의 네 가지 형식을 추론할 수 있다: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첫 문장의 압운을 평평하게 하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고 평평하며 (운율) 오언율시는 이와 비슷하다. 단, 끈적임이 맞는 원칙에 따라 네 마디를 더하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윈윈,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예를 들어, 첫 구절의 압운을 맞추는 오언율시는: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 (운) (운)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 (운) (운) (운) (운) 끈끈한 쌍도 어느 정도 융통성이 있다. 기본적으로' 삼삼오오, 이사육이 분명하다' 는 구결을 따른다. 즉, 근체시가 점쌍을 따르는지 확인하는 것은 보통 짝수와 마지막 글자를 보면 된다. 만약 문장이 틀리면, 옳고 그름을 불러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만약 이웃 문장이 끈적하지 않으면, 끈적끈적하다고 한다. 옳고 그름은 모두 근체시의 금기이다. 대조적으로, 실쌍은 실점보다 더 심각하다. 끈적끈적한 규칙은 비교적 늦게 확정되었다. 초당 시인의 시에서도 종종 끈적끈적한 것을 볼 수 있었다. 두보의 시에도 가끔 끈적끈적한 것이 있었다. 예를 들면, 명시' 영회고적' 의 두 번째 곡인 송옥비, 풍류 유아도 우리 스승이라는 것을 흔들어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염없이 천추에 눈물을 흘리며, 불황과 이대가 다르다. 강산 고택 공문조류, 구름비 황무지가 어찌 꿈을 꾸겠는가. 가장 추 궁전 모든 말살, 보트 피플 은 지금까지 의심을 지적했다. 세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과 붙지 못했다. 어느새 제량 시인의 영향을 받아 잠시 소홀했던 것 같다. 올바른 규칙은 제량 때 확립되었기 때문에 당시에서는 옳지 않은 것을 거의 보지 못했다. 현존하는 두보 근체시 중' 왕 1 장군 승준에게 증정' 한 곡만 실연했다: 장군 담기웅, 팔 두 뿔 활. 청기마를 얽히고 금성에 드나들다. 위태로울 때 심벌즈를 수여하지 않으면, 세력이 굴복하여 공을 세우기 어렵다. 하객이 만원에 가득 찼는데, 누가 고의가 같은가. 첫 번째, 두 문장은 첫 글자를 제외하고, 다른 각 글자의 평평함은 완전히 동일하며, 옳고 그름을 위한 것이다. 이것은 시를 증여할 때 미처 자세히 가공하지 못하고 잠시 소홀한 것일 수 있다. 또 다른 경우는 표현의 필요성을 표현하기 위해 격법을 무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또 다른 시' 백제': 백제성 중운문, 백제성 비가 오면서 대야를 뒤집는다. 가오 지앙 긴급 협곡 천둥 싸움, 고대 나무 cangteng 태양과 달 희미한. 군마보다 말이 편한 것이 낫다. 천천금에는 백 개의 주식이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애도 과부 zhumiu, 애통해하는 가을 원래 어느 마을? 두 번째 문장의 두 번째 단어는 원래 평성을 사용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측성자' 디' 를 사용했는데, 첫 번째 문장과 맞기도 하고 세 번째 문장과도 달라붙었다. 그러나 이것은 의도적으로' 백제성' 을 재사용하여 비례를 초래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격법을 희생해야 했다. 고평과 삼평조 앞에서' 1, 3, 5, 3, 3, 3, 3, 3, 3, 3, 3, 3, 3, 예를 들어, 다섯 마디의 평평한 문장: 평평하고 평평한 문장의 세 번째 글자는 상관없다. 평성으로 해도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하지만 첫 글자가 측성으로 바뀌면, 운발을 제외하고는 단 하나의 평성자만 있는데, 이를' 고평' 이라고 하는데, 근체시의 금기로 당시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앞서 두시' 팔걸이 양각궁' 을 인용한 것은 고평을 범한 것으로, 이와 같은 비율적인 문장을' 한 마디' 라고 부른다. 노두는 일부러 많은 체근시를 썼는데, 이런 탐구는 별론이다. 만약 첫 글자가 비측성으로 되어 있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세 번째 글자를 동시에 평성으로 바꿀 수 있다: 평평하고 평평하여 고평을 피할 수 있다. 이런 방법을' 구원의 승리' 라고 부르는데, 이는 한 마디를 피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복잡한 걱정 12 곡" 중 3: 만국 상용마, 고향은 지금 어떠한가? 옛날에는 아는 사람이 적어서, 이미 전쟁터가 많았다. 두 번째 문장은 원래' 평평하고 평평하다' 였는데, 현재 첫 글자는 측성' 그래서' 를 사용했고, 세 번째 글자는 반드시 평성' 오늘' 으로 바꿔야 한다. 7 언시는 이와 비슷하다. 즉, 평절구' 평평' 의 세 번째 글자는 측성으로 바꿀 수 없다. 측성을 사용한다면, 다섯 번째 글자를 평성으로 바꿔야 고평을 피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절구 만흥 9 곡' 중 하나: 객걱정으로 깨어나지 않고, 무뢰한 봄빛이 강정으로 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즉시 꽃이 피면 심학을 하고, 꾀꼬리가 너무 정녕 () 하는 것을 가르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첫 번째 문장은 원래' 평평하고 평평한' 이었어야 했는데, 현재 세 번째 글자는 측성' 손님' 을 사용했고, 다섯 번째 글자는 평성' 걱정' 으로 바꿔 바로잡았다 ('깨우기' 는 평성). 이른바' 고평' 이란 평절문 (즉 압운문) 을 특별히 가리키는 말이다. 만약 측절구라면, 전체 문장에 단 하나의 평성자만 있어도 고평을 범하는 것은 아니다. 기껏해야 한 문장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평평한" 을 "평평한" 으로 바꾸는 것은 고평을 범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또 다른 경우는, 다섯 마디의 평평한 문장이다. 이 문장형에서는 첫 글자가 평평할 수 있지만, 세 번째 글자는 평성자를 사용할 수 없다. 만약 평성자를 사용한다면,' 삼평조' 라는 세 개의 평성이 문장 끝에 연이어 나타난다. 마찬가지로, 일곱 단어가 평평 하 고 평평한 문장 "평평", 첫 번째와 세 번째 단어를 평평 수 있지만, 다섯 번째 단어를 평평 하 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또한 3 평조가 되었다. 고평과 삼평조를 피할 수만 있다면,' 일삼불사' 는 완전히 옳다. 앞서 언급한 근체시의 몇 가지 기본 형식을 자세히 살펴보면, 한 연합에서 평성자와 측성자의 총수가 같다는 법칙을 발견할 수 있다. 우리가 "135" 와 같이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는 곳에서 평성 (또는 측성 () 으로 평성 () 을 사용해야 한다면, 이 문장이나 대구 () 의 적절한 곳에서 측성 () 을 평성 () 으로 바꿔 (또는 평성 () 을 측성 () 으로 바꿔 () 한 가운데 평평하고 측성 () 수의 균형을 유지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즉, 먼저 소극 (비법) 을 사용한 다음, 다시 한 번 구하면 합치면 구원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모 주석의' 장정' 시의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 즉 금사수가 구름절벽을 찍고, 대도교가 철삭한을 가로지른다. 이 두 구절의 평평함은 평평한 | 평평한 | 평평한 | 평평한, 평평한 | 평평한 | 평평한 | 평평한 | 평평한 | 평평한 것이다. 단어 주석은 평정 P NGZ [Level and Obliquetones] 평성과 측성으로 시문의 운율을 가리킨다. 평정을 구별하려면 먼저 네 소리를 알아야 한다. 네 소리는 고대 중국어의 네 가지 성조이다. 소위 성조는 음성의 높낮이, 상승, 길이를 가리킨다. 고대 중국어 중의 평정고대 중국어의 성조는 평평하고, 올라가고, 가고, 네 소리로 나뉜다. "평면" 은 음평 양평 () 을 포함한 4 성 중 평성 () 을 가리킨다. "측성" 은 위, 가, 입성을 포함한 네 소리 중 측성을 가리킨다. 전통적으로 평성은 평조, 상성은 상승조, 거성은 하강조, 입성은 단조, 명나라는 진공을 석방하는' 옥열쇠가전술' 이 말했다: 평성 평도 모저앙, 상성은 맹렬하게 외치고, 거음은 분명히 먼 길을 애도하고, 입성은 짧고 촉박하게 수집한다. 간단히 말해서, 평정을 구분하는 비결은' 불공평하면 측함' 이다. 현대 중국어의 평정은 현대 중국어 4 성 중에서 음평, 양평, 상성, 거성으로 나뉜다. 고대' 평성' 이라는 성조는 현대 중국어에서 음평과 양평, 즉 소위 제 1 성, 제 2 성으로 분화되었다. 고대' 상성' 이라는 성조는 현대 중국어의 일부분에서 거성으로 바뀌었고, 일부는 여전히 상성이었다. 상성은 현대 중국어 병음의 세 번째 소리이다. 고대' 거성' 이라는 성조는 현대 중국어에서 여전히 거성, 즉 네 번째 소리였다. 고대' 입성' 이라는 성조는 현대 중국어에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음평, 양평, 상성, 제성으로 변했다. 현대 중국어 사성조계는 음평 (제 1 성), 양평 (제 2 성), 상성 (제 3 성), 제성 (제 4 성) 이다. 예: 엄마 마마가 욕하다 (음평) (양평) (상성) (거성) 간단히 말하면 현대 중국어 4 성 중 첫 번째와 두 번째 소리는 평성이다. 세 번째, 네 번째 소리는 측성이다. 사성과 평정사성, 여기서 고대 중국어의 네 가지 성조를 가리킨다. 우리는 네 소리를 알아야 하고, 마음은 먼저 성조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야 한다. 그래서 여기서는 먼저 성조부터 시작한다. 성조, 이것은 중국어 (그리고 일부 다른 언어) 의 특징이다. 음성의 높낮이, 상승, 길이는 중국어의 성조를 구성하지만, 높낮이와 높낮이가 주요 요인이다. 표준어로 말하자면, * * * 네 가지 성조가 있다. 음평성은 고평조다. 양평성은 중간 상승조 (높지도 낮지도 않다) 이다. 상성은 저승조 (때로는 저평조) 이다. 거음은 높은 하강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