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고시의 로맨스문과 그 감상 분석.
고시의 로맨스문과 그 감상 분석.
작년 오늘, 이 문에서,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려 붉어졌다.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릅니다.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웃고 있다.
출처:
중국시-당 5 대-청호
참고 사항:
이것은 감정이 진지한 서정시이다. 청호진사 말년에 청명절은 장안 교외의 남장을 혼자 여행하며 복숭아꽃이 만발한 농가 문 앞으로 걸어갔다. 아름다운 소녀가 나와 열정적으로 그를 접대하여 상대방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이듬해 청명절에 돌아와 대문을 굳게 닫았는데, 아가씨는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복숭아꽃만 봄바람을 배경으로 여전히 활짝 피어서 우울함을 느끼게 한다.
이시에는 전설적인 기술이 있습니다: "Cuihu ... 학자를 다음 위치로 끌어 올렸습니다. 청명절, 그는 혼자 성남을 유람하고, 한 집 사람을 얻어 1 무 () 의 궁을 얻었고, 꽃과 나무는 붐비고, 외로움은 참기 어려웠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여자가 문틈에서 훔쳐보고 물었다. "누구세요? "] 성에 따라, 나는 말했다.] 봄을 찾아 혼자 가고, 술은 마시고 싶다." 여자는 물 한 잔을 들고 와서 문을 열고 침대를 세우고 앉아 모셰에 기대어 혼자 서 있었지만, 뜻은 매우 짙고 요염한 자태로 마음이 여의고 힘이 부족했다. 최는 글로 골라서 틀렸다. 알아차리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최사가 사임하고 문을 보냈다. 만약 그가 어찌할 바를 모른다면, 최도 돌아오기를 바란다. 앞으로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내년의 청명은 갑자기 생각나고, 또 참지 못하고 찾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벽은 같지만, 나는 이미 그것을 잠갔다. 왜냐하면 시는 왼쪽 문에 쓰여 있기 때문이다 ... ""탕맹방 "기교시 감정".
네가 정말 이런' 능력' 을 가지고 있는지 의심스럽다. 아마도 먼저 시 한 수를 가지고 나서 상술한' 기교' 에 적용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두 가지가 확실할 것 같습니다. 첫째, 이 시에는 줄거리가 있습니다. 둘째, 위의 "기교" 는 이 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네 편의 시 중 두 장면이 같고 서로 잘 어울리는 장면이 있다. 제 1 막: 봄을 찾아 아름다움을 만나다-"작년의 오늘, 이 문에서 인면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만약 정말 이런 일이 있다고 믿는다면 시인이 확실히' 춘유미' 과정 전체에서 가장 아름다운' 복숭아꽃' 을 잡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복숭아꽃' 의 얼굴에 아름다운 배경을 설정하고 소녀의 환한 얼굴을 돋보이게 하며 시인의 미련과 감정, 그리고 쌍방이 다정하고 교류하지 않는 상황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 가장 감동적인 장면을 통해 독자들이 전후의 많은 아름다운 일들을 상상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다. 이 시점에서, 백몽의' 시예' 는 바로 그가 한 짓일 수도 있고, 이후의 희문 (예:' 도화운' 은 더욱 그렇다).
두 번째 장면: 다시 찾으십시오. 역시 봄따뜻하고 꽃이 피는 계절이기도 하고 꽃나무가 활짝 피고 복숭아꽃이 비치는 관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빛나게 하는' 인면' 은 어디로 갔는지 몰라도 문 앞의 복숭아꽃 한 송이만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봄바람 복숭아꽃 웃음의 연상은 처음에' 복숭아꽃과 사람의 얼굴이 붉게 물들었다' 에서 유래했다. 작년의 오늘, 타우크 밑에서 우연히 만난 처녀는 틀림없이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고 다정한 돈이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날의 복숭아꽃은 수심에 찬 얼굴로 여전한 미소를 지으며 과거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과 아름다운 시절을 자주 겪지 않는 느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밖의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아직도" 라는 단어는 무한한 실망을 담고 있다.
사실, 시 전체가' 인면' 과' 복숭아꽃' 을 주선으로 하여' 작년' 과' 오늘' 의 대비를 통해 시인들이 이 두 가지 다른 처지로 인해 야기한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대조와 사고는 이 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나간 아름다움이 기억에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기억은 특히 소중하고, 아름답고,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복숭아꽃이 서로 어우러지는' 생생한 묘사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추억이 있어야 아름다운 것을 잃는 것에 특히 실망할 수 있기 때문에'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복숭아꽃이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는 느낌이 든다
이 시는 줄거리, 전설의 기교, 심지어 연극까지 있지만, 서사작은 시가 아니라 서정시이다. 기교' 는 널리 퍼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 전형적인 의미는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이야기가 아니라 어떤 삶의 경험을 묘사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독자들은 비슷한 기교시에 포함된 만남 이야기를 해본 적이 없을지 모르지만, 우연히 우연히 우연히 아름다운 것을 만났지만, 일부러 추구했을 때 다시는 찾지 못하는 인생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아마도 이 시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예술적 생명력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봄을 찾아 아름다움을 만나다", "다시 없음" 은 서사시로 쓸 수 있다. 작가는 이렇게 쓰지 않았다. 다만 당인은 서정 시인의 안목과 감정으로 생활 속 사건을 느끼는 데 더 익숙하다는 것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