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눈썹 소개 및 상세 정보

눈썹 소개 및 상세 정보

요약: 노신 선생이 편찬한' 오월 춘추',' 수색희신',' 열전' 에 대한 고증을 통해 주검 이야기가 삼국 시대의 오월 초국에서 발생했음을 증명했다. 호수에는 칼이 하나 있는데, 한 간부가 주조한 것이다. 사기' 유송배 yιn②' 집해' 와 장석.

고대에는 생김새가 이상한 아이가 있었다. 그의 눈썹 사이의 거리는 1 피트 폭이 있어서 사람들은 그를 눈썹척이라고 부른다.

눈썹은 고수 검객의 아들이다. 그의 아버지는 3 년 동안 초왕을 위해 날카로운 검을 만들었다. 부장은 잔인한 초왕이 또 다른 왕을 위해 칼을 주조할까 봐, 반드시 그를 죽일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죽기 전에, 그는 또 한 자루의 칼을 남기고, 아내에게 앞으로 태어나지 않은 아이를 위해 복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위가 죽은 후, 그의 아내 모사는 남자 아이, 눈썹 통치자를 낳았다. 눈썹이 좀 컸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의 아버지가 죽임을 당한 일을 알려주었다. 눈썹 통치자는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아버지가 남긴 보검을 찾아 어머니에게 작별을 고하고 경성으로 성큼성큼 걸어갔다.

초왕은 마음속에 귀신이 있어, 미군이 와서 그를 죽일 꿈을 꾸었다. 그는 급히 눈썹 한 폭의 초상화를 그리게 하고, 여기저기 붙이고, 많은 돈을 현상하여 이 이상한 아이를 잡았다.

눈썹이 이것들을 알게 된 후, 재빨리 깊은 산속으로 달려가 숨었다. 아버지의 원한이 보답되지 않았다는 것을 생각하니, 그는 깊은 슬픔을 느꼈다. 이때 갑자기 검은 옷을 입은 한 사람이 다가와 눈썹 통치자에게 말했다. "네 머리와 칼을 가져오너라, 내가 너에게 복수할게." 눈썹 통치자는 그래야만 아버지를 위해 복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즉시 칼을 뽑아 그의 머리를 베었다. 그는 양손으로 머리와 검을 들고 검은 옷꾼에게 건네주었다. 검은 옷을 입은 남자가 말했다. "안심해, 내가 너를 실망시키지 않을게." 미간 자의 몸이 쓰러지다.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이 눈썹을 가지고 초왕을 만나러 갔는데, 초왕은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검은 옷을 입은 남자는 이 머리를 국솥에 넣고 삶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속임수를 쓸 것이다. 초왕은 눈썹의 머리를 국솥에 넣고 3 일 3 박 동안 끓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은 초왕이 직접 솥에 가서 그의 위망을 빌려 악귀를 진압하고 그의 머리를 썩게 할 것을 건의했다. 초왕이 솥 가장자리에 왔을 때,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이 갑자기 칼을 뽑았다. 갑자기 초왕의 머리가 국솥에 빠졌다.

미간자 머리는 즉시 초왕의 귀를 물어서 잠시 승부를 가리기 어려웠다. 이때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이 그의 머리를 베어 미간자를 도와 초왕을 때렸다. 7 일 7 박 후, 눈썹이 마침내 이겼다. 세 머리를 삶아서 풀을 만들었는데, 너와 나는 갈라놓을 수 없다. 사람들은 주전자의 물건을 세 부분으로 나누어 세 곳에 묻고 무덤을 지어야 하는데, 흔히' 삼왕묘' 라고 불린다.

노신 소설의 관련 기록은 초명' 눈썹자' 로 이름을 바꾼 후' 주검' 으로 개명되어' 이야기 신편' 에 수록되어 내용이 전설보다 약간 바뀌었다.

관련 자료

눈썹의 이야기는 많은 고서에서 찾을 수 있지만 내용은 대동소이하다. 다음은 스토리 텍스트 및 정렬과 관련된 몇 가지 질문입니다.

리에전은 1 입니다. 이전' 은 위문제' 수서경본지' 에 따라 3 권으로 기록되어 있다. 나중에 이 책은 죽었다. 노신의' 고대 소설 포심' 시리즈, 주검의 이야기, 이것은' 태평목란' 제 343 권에서 기재한 것이다. 그러나 \ "태평목련 \" 제 343 권 \ "병부 칠사검 \" 에서 편찬된 문장, 조씨가 쓴 \ "열사전 \" 이 아니라 한, 유향이 쓴 \ "열사전 \" 이다. 그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자' 열사전' 은 건장과 모도 김군을 위해 칼을 주조하는 데 3 년이 걸린다고 말했다. 검에는 공유모가 있고, 또한 천하를 널리 알린다. 군주녀검을 주고 남검을 남기는 사람입니다. 그의 아내가 말했다. "나는 남산의 그림자와 북산의 태양 속에 칼을 숨겼다. 송석에서 칼은 안에 있다. "만약 네가 그렇게 생각한다면, 나를 죽이면, 내가 남자아이를 낳아 알려줄게. "당신이 느낄 때, 지도자를 죽여라. 제 아내는 빨간 코를 가진 남자를 낳았습니다. 나는 그에게 말해야합니다. 붉은 코는 남산의 소나무로 검을 쓸 수 없고, 집의 기둥에서 생각하고 얻을 수 있다. 김 혼자 눈썹이 넓어서 복수를 갈망한다. 나는 급히 사려고 했지만, 나는 축성산으로 도망갔다. 손님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 보답해야 한다. 이것이 첫 번째 일이니, 너는 김군을 시중들고, 손님은 가마솥을 시켜 끓여 3 일 동안 뛰어올라 썩지 않았다. 봐라, 손님은 남자 칼로 선생님께 비스듬히 기대고, 선생은 쇠솥에 빠지고, 손님은 자살한다. 세 머리가 썩어 갈라질 수 없어 따로 묻혀서' 삼왕묘' 라고 부른다.

이 글의 마지막에,' 열전' 은 초왕을 위해 칼을 만들어 그의 영웅들을 숨겼다고 한다. 신을 찾는 것도 초왕을 위해 칼을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 나도 같은 일을 알고 있다. "이 논문과 그 교정은 매우 중요하다. 첫째,' 미군 이야기' 를 설명하는 본지는' 열전' 이 아니라' 열전' 도' 오월 춘추' 도 아니다. 둘째, 교주는 눈썹 이야기의 다른 버전을 지적했다. 이 교주가 지적한 버전에 따르면 노신은' 열사전' 의 눈썹자 이야기를 몇 글자로 수정해 조식의' 열사전' 에 직접 통합했다. 여기서 먼저 판단한 것은 노신이 바로잡은 것이다. 이 문제는 나중에 분석된다. 노신이' 열전' 에서 편집한 글은' 진군을 위해 칼을 만들다' 에서' 왕추를 위해 칼을 만들다' 로 바뀌었다. 남성 유지' 를' 남성 숨기기' 로 바꿨다. "통지" 라는 단어는 "통지" 로 바뀌어 집 안의 "변화" 를 생각하며 갑자기 집 안의 ";"를 얻었다 진 () 이 바뀐 맹자 () 는' 진 () 왕을 섬기겠다' 를' 초왕 ()' 으로 바꾸었다. 3 일 3 박 점프' 를' 3 일 3 박 점프' ('3 일 3 박' 은 실수) 로 바꿨다. "군 주관" 을 "독고관" 으로 바꾸다. 객은 공검으로 군에게 기대고, 군머리는 떨어지며, "객용검으로 군에 기대고, 군머리는 떨어지게 한다." 로 바뀐다. 노신의 본문에 대해서는 "노신고적 정리집" 제 1 권과 "노신전집 이야기 신편 주검" 제 2 권의 주석을 참조하십시오. 노신이 줄곧' 열사전' 을 정정한 것은' 월절서' 와' 오월 춘추' 의 기록이 주검의 이야기가 진국에서 발생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했기 때문이다. 이 두 권의 책은 모두 오월 역사를 기록하며 장군과 모예도 오인으로 전해졌다. 노신은' 리에전' 을 편찬할 때' 목련' 에서 영감을 주는 교주를 찾았다. 설령 글의 근거를 찾았다고 해도. 그러나' 목련' 의 이 교주는 조비의' 열사전' 이' 열사전' 을' 김군에게 주는 검' 이라는 말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라가 바뀌고 주인공도 변했다. 둘 사이의 문자가 어떻게 충분히 비슷할 수 있습니까? 학교 언어에서 이른바' 유 Xi 통' 이란 내용이 동일하다는 의미여야 하며, 문장 전체가 그대로 옮겨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단어가 대체로 비슷하다는 뜻이다. "열전" 은 모도 초왕에게 검을 배합했다고 하지만 노신의 편찬은 베끼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책을 참고하여' 모도' 를' 건장군 모도' 로 쓸 수 밖에 없다. 이는 문제를 잘 설명할 수 있다. 그리고 교정은' 열전' 뿐만 아니라' 검색' 을 뜻하며,' 검색' 은 내용이' 열전' 과 같지만 문자는 완전히 다르다. 분명히, 단지 몇 글자만 바로잡는 것은 수 희신에 대한 도피라고 할 수 없다. 따라서 고대 소설' 전신 열전' 에서 편찬한 눈썹 이야기가 조비의 손에서 나온 것인지 의심스럽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노신의' 고대 소설 체포 심' 이 최종 원고가 아니며 생전에도 출판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인민문학출판사 1999 년 출판된' 노신고적정리집' 제 1 권은' 고대소설 포심' 으로 편성돼' 원고와 원어록에 따라 초보적으로 정리' 했다. 열전' 은 원래' 태평목란' 에서 인용됐고,' 총편' 은 송정본에서 교정됐기 때문에 저자도 송정본을 근거로 했다 (중화서국이 축소한 송정본, 1935 판, 1960 판) 물론 교정을 하지 않으면 아무런 문제도 발견되지 않을 것이다.' 노신전집' 제 8 권 (1938 판) 이 그렇다. 그러나 정렬 이후, 그리고 원래 책의 편집자도 이러한 편리함을 제공하고, 인용된 모든 책은 제목과 권번호를 명시하고 있으며, 특히 책 제목과 저자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유향' 열씨전' 이 조비' 열의전' 이 된 경우), 원래 책의 편집자가 또 수정을 했다. 게다가, 만약 가시송본만 사용하여 교정한다면, 송본이 각종 필각본보다 우월하지만, 노신은 사오싱고적을 정리할 때 송본을 사용할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그가 경편' 기' 에 왔을 때 청대 포각본' 태평목란' 과 비교될 수밖에 없었다. 1927 년 노신이 광저우에서 리의' 남해청본' 을 샀는데, 아마도 방금 가방을 베껴 쓴 각본일 것이다. 노신은 1935 가 끝날 때까지' 경송본' 을 한 벌 사기로 약속했고, 상무인서관은 방금 출판되었다. 하지만 루쉰 (Lu Xun) 의 삶의 마지막 해였습니다. 그는 정송본 (Jing Songben) 이 체포 한 고대 소설을 재구성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태평어람' 이 유포된 지 오래되고 버전이 많아 버전마다 인물 이미지가 다르다. 노신이 명청판에 따라 편찬한 글자는 송대에서 출판한 것과 다른가요? 이것은 근거 없이 추론할 수 없고, 분명히 대비가 필요하다. 따라서 인민문학출판사는' 노신고적 총서' 를 편집 출판할 때 선본만 구하거나 송본으로만' 열전' 을 교정해서는 안 된다. 노신이 사용한 버전도 교정하고, 그것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연구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다른 언어를 만나면 버전인지 교정인지 알 수 있다. 교정이 판본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면,' 열씨전' 을' 리에전' 으로 바꾸는 책임은 노신이 아니라 명청시대의 문안이다.

주검 이야기는 눈썹 2 공연에서의 자리입니다. 오월 춘추',' 수색신기',' 노신이 편찬한' 열이전' 은 모두 주검 이야기가 초삼국에서 발생했다고 인정했지만, 더 많은 정보를 찾으면 이 이야기의 발생 장소가 초삼국에 국한되지 않고 조삼국에 전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 \ "북벌 \" 은 "위혜왕 이주는 모두 여기에 있다 (고대 송성현, 지금은 하남), 메즈, 살해를 위해 있다" 고 말했다. 세 사람이 합장하여, 옛 이름인 삼릉이다. "삼왕령은 (송성) 현성에서 북서쪽으로 45 리 떨어진 곳에 있다. 또한' 현지' 는 "린펀현 서남에는 큰 연못이 있는데, 한 사람이 솥 풀, 즉 끓는 미간 적점이 있다" 고 말했다. "프라이팬을 뒤집어도 수면에 기름때가 있어요. 싱크대가 있으니까요." ("중국 신화 전설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1985 판) 이 민간 일화들은 유향열사전과 일치한다. 위진 시대 유향의 이론도 예증으로 삼을 수 있다. 한대 사마상이 쓴' 자허푸' 에서 "명조의 구슬기를 끌고 간부의 공창을 만들어야 한다" 며 "한서" 에서 위주는 "간부도 주인이다" 고 말했다. "수염에 @ ① 의 남성창이 있어 장군을 위해 만들어졌다." "사기" 유송페이 Y N @ ② 길걸과 장석. 열사전' 은' 오월 춘추' 보다 일찍, 유향은 조엽보다 일찍 기록되었다. 유향, 초원 왕유 () 의 넷째 손자는 서기 77 년 (조한원풍 4 년) 에서 태어나 서기 6 년 (한애제 건평 원년) 에서 죽었다. 그는 조정에서 수십 년을 살았고, 이후의 일은 고서를 교정하는 것이다. 그의 일생의 업적은 바로 교서였으며, 그로 하여금 중국 서지학의 원조가 되게 하였다. "오월 춘추" 작가 조예, 은산혜제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동한 초년생으로 일찍이 현관으로 일했다. 관직에 싫증이 나서 피천을 수도로 삼다 (오늘 쓰촨 지양). 그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은' 오월 춘추' 이다. 그는 유향보다 고대로부터 더 멀리 떨어져 있고, 유향보다 100 여 년 늦었고, 또 외진 곳에 살았기 때문에, 고사의 직접적인 원시 자료에 접근할 기회가 현저히 적었다. 따라서' 열씨전' 은 잡사료로서의 가치가' 오월 춘추' 보다 낮지 않고, 그 안에 기재된 이야기도 연구와 중시를 받을 만하며, 나중에 등장하는' 열이전' 으로 대체되어서는 안 된다.

효도하는 이야기로, 나중에는 효성의 본보기로 바뀌었다. 343 권' 태평목란' 시리즈에 실린' 효자전 문이' 도 "왕을 위해 칼을 만들고, 남자를 숨기고 여자를 배웅한다" 고 말했다. "한 자 부러진 기둥은 칼을 얻고, 진군에게 보답하려 한다." "통치자에게 주두검을 보아라." " 이것은' 열전',' 수색희신' 과는 달리 주검 이야기가 강남 오월 대신 북방 진국에서 발생했다는 것을 인정한다. 효자전' 은' 수서경본지' 에 실려 있다. 김장군 소광제' 효자전' 15 권, 남송원외랑 정계서' 효자전' 10 권, 남송석각수 그러나 유 lanqing 시리즈에는 표시가 없습니다. 유향에는 효자전이 한 권 더 있는데, 수나라는 실전되었다. 노신이' 설문해자' 에서 언급한' 곽거매자' 의 이야기는 사실 유향의' 효자도' 에서 찾은 것이지' 효자전' 이 아니라 통속적인 독서인 것 같다. 분명히' 목련' 시리즈 소설' 효자전' 속 문이는' 열사전' 이 아니라' 열사전' 의 말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하지만 눈썹 통치자를 효자로 등재하는 것은 웃긴다. 눈썹 통치자의 복수는 폭력에 반항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효도를 위해 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충효는 둘 다 할 수 없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왕을 죽여야 하기 때문에 종군은 효자가 될 수 없다. 하지만 유교는 "살부는 들어보지 못했고, 군왕은 들어 본 적이 없다" 는 좋은 해석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이것은 맹자가 위위를 로비할 때 양에게 한 말이다. 맹자는 일찌감치 예견한 것 같은데, 나중에는 한 눈썹 통치자에게 들보가 살해되었다고 한다. 그러므로 미간 통치자를 찬양하는 것은 의인이며 효자이지 문제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