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3 개의 성어와 그 설명을 급히 구하다! 만족스러운 추가 현상금

3 개의 성어와 그 설명을 급히 구하다! 만족스러운 추가 현상금

물고기 득수 (1) 가 원래 군신이 대했던 것처럼, 지금은 친구나 부부의 정서가 조화를 이루는 것을 많이 묘사한다. (2) 처한 환경을 비유하면 만족할 수 있다.

연못 물고기의 재앙은 이유 없이 화를 당하는 것을 비유한다.

재앙은 연못 물고기에게 공연히 연루되었다.

어수 상봉 (1) 은 부부와 즐거움을 비유한다. (2) 군신이 얻은 것을 비유하다.

물고기 쉔 얀 미아오 은유 뉴스 없음.

어목 혼주는 가짜로 진품을 충전하는 것을 비유한다. < P > 어미의 고장은 물가에 가까운 비옥한 곳을 가리킨다. < P > 어육향민 토호열신은 세력을 믿고 자신의 향인을 업신여겼다.

물고기 침몰기러기는 여자의 용모가 아름답다는 것을 비유한다.

물고기가 줄지어 순서대로 전진하다.

기러기 왕복은 편지 왕복을 가리킨다.

루어하이는 모양이 가까워서 문자를 잘못 썼다. < P > 혼수 어획은 혼란스러운 정세 속에서 싸구려를 얻는다.

그물을 놓친 물고기는 범인이 체포되어 재판에 회부되지 않았다는 것을 비유한다. < P > 연목으로 물고기를 구하면 공로가 없고, 절대 얻을 수 없다.

보위집은 열악한 환경이나 소인들이 모이는 곳을 비유한다. < P > 임연부선어는 허망한 것을 비유하고 실제 행동은 하지 않는다.

물고기가 끓어오르는 것은 정세의 위급함을 비유한다.

' 새' 에 관한 성어

일석이조 비유는 한 가지를 비유해 두 가지 효과를 얻는다. < P > 새는 여자나 아이의 비겁한 모습을 사람에 따라 묘사해 애틋함을 자아낸다. < P > 지칠 줄 아는 새가 돌아오는 것은 나그네가 지칠 줄 모르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묘사한다. 아니면 직장을 너무 오래 떠나서 외식에 지쳐서 자기 자리로 돌아가는 것을 비유할 수도 있다. < P > 지칠 줄 모르는 새가 둥지로 돌아오는 것은 나그네가 지칠 줄 모르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묘사한다. 아니면 직장을 너무 오래 떠나서 외식에 지쳐서 자기 자리로 돌아가는 것을 비유할 수도 있다. < P > 어리석은 새가 먼저 날아가는 것 (1) 은 어리석은 사람을 묘사하며, 사전에 고려하지 않고 늘 무모하게 행동한다. (2) 혹은 우둔한 사람이 남보다 일찍 행동하여 허둥지둥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P > 새가 활을 다 숨긴 것은 천하가 이미 정해져 있고 공신이 버림받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토끼 죽은 개 요리" 와 동의하다. 그러나' 새가 활을 다 숨긴다' 는 뜻은 비교적 가볍다.

새말 꽃향기가 봄의 경치를 묘사한다. < P > 새얼굴 () 은 오랫동안 배고픔과 수척함을 묘사하는 데 쓰이며, 또' 비둘기형 () 면' 으로도 쓰인다.

새가 먹는 것을 비유하는 사람은 재물을 탐하여 죽는다. < P > 새와 짐승은 같은 무리와 함께 사람을 가리켜서는 안 된다. 결국 여전히 군중 사회에서 살아야 하며 은거해서는 안 된다. < P > 새의 죽음은 죽을 것이고, 그 울음소리도 사람이 곧 죽을 때 양심이 발견되어 착한 말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활을 놀라게 한 새의 비유는 재난을 당한 적이 있어, 두려움을 품고 있는 자를 비유한다.

' 학' 에 관한 성어

가 황학의 비유 인물처럼 사라졌다. < P > 소문학 저작권은 인심이 흉흉하고 자기 스스로 놀라는 것을 묘사한다. < P > 불타는 거문고는 풍야를 이해하지 못하고 풍경을 크게 죽이는 행위를 가리킨다. < P > 한가운 두루미는 초연한 탈속을 묘사하며 세상과 다투지 않고 은둔자나 정년퇴직으로 집에서 한가롭게 사는 사람을 묘사한다. < P > 닭가죽학발 굵은 피부와 흰머리, 노인이 백발이 성성하고 얼굴 주름이 가득한 것을 묘사한다.

닭떼의 비유를 눈에 띄어야 출중하다. 또는 사람의 몸집이 특히 크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학발 동안이는 늙고 건강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학장은 이질적인 난조를 짧게 묘사한다.

' 기러기, 거위' 에 관한 성어

침어낙기러기는 여자의 미모를 묘사한다.

물고기 심낙기러기는 여자의 미모를 묘사한다.

기러기 발 전서 비유는 서로 연락하고 소식이 끊이지 않는다.

기러기 행행은 형제의 상을 애도했다.

기러기가 날개를 접고 형제를 잃었다.

기러기 왕복은 편지 왕복을 가리킨다. < P > 천리 거위털은 멀리서 선물을 주며, 예의는 가볍고 정이 깊다. < P >' 나머지 새' 에 관한 성어 < P > 는 까치 둥지를 차지하며 다른 사람의 소유를 강점하는 것을 비유한다.

메추라기 백결은 옷이 낡고 보못으로 가득 차 있음을 비유한다. < P > 지렁이 한 가지 (1) 는 과욕을 권하는데, 지금은 "지렁이 둥지 숲, 단 한 가지" 라고 많이 말한다. (2) 또는 피난처를 비유하며, 구직을 부탁할 때 많이 사용한다.

루안 Xiang fengji 는 현재의 모임을 비유한다.

희귀한 기린각은 세상에 드물다고 묘사한다.

피닉스 유 페이 비유 부부 노래와 상악; 결혼식의 축사로 많이 쓰다.

아이리스 점프 비유는 자연의 즐거움에 방임한다. < P > 까마귀는 원래 시끄럽게 떠들던 사람들이 조용해졌다는 것을 소리 없이 비유했다. < P > 홍지의 뜻은 야망이 원대한 것으로,' 청운의 뜻' 과 동일하다. < P > 붕정만리는 다른 사람의 앞날이 원대한 것을 축복하는데, 붕비만리처럼.

오리올스 제비어는 새소리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또는 여성의 목소리가 유창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꾀꼬리 제비는 여자가 많다는 것을 비유한다. < P > 애틋함은 부부의 애정이 영원을 넘나들며' 애정이 깊다' 는 의미와 같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도요새는 서로 다투고, 어부리는 서로 다투고, 제 3 자는 이익을 얻는다.

' 십이지띠' 에 관한 성어에는

1,' 쥐' 에 관한 성어

투마우스 금기가 쥐를 때려서 기구를 다칠까 봐 걱정되는 것을 비유한다.

포두쥐가 낭패한 도피 상황을 묘사하다.

wumu 기술 가난한 은유 기술은 많지만 단일 지향 일 수는 없습니다.

마우스 치작각 비유가 사람들과 다투다.

쥐 간충팔은 매우 비천하고 작은 것을 가리킨다.

두더지 음료 강 은유 소량, 많이 가져 가지 않음; 또는 별로 대단하지 않습니다. < P > 노두쥐목은 한 사람의 생김새가 간사함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예를 들면 노루의 머리, 쥐의 눈이다. 뾰족한 입원숭이 뺨에 가깝지만,' 뾰족한 입원숭이 뺨' 은 용모가 추하고,' 노두쥐목' 은 그 사람의 간악함과 교활함을 더욱 강조한다.

둘째,' 소' 에 관한 성어

구우일모비유가치는 극히 미미하다.

9 소 2 호유는 큰 힘을 비유한다.

소칼 소시험은 재능이 있는 사람을 묘사하고, 재능을 약간 보여 준다.

소의 귀 동맹은 고대 피를 동맹으로 삼았다.

우의가 우는 것은 빈천한 부부의 생활이 곤궁한 상황을 비유한다.

우산영 (1) 은 산간 숲이 벌목된 것을 묘사한다. (2) 그 의미를 바꾸어 한 사람의 정수리가 맨손인 모습을 묘사한다.

뿔 매달리는 책은 근면한 배움을 묘사한다. 현량가시주',' 반딧불 야간독서',' 착벽차용' 과 동의한다.

황소뱀신 (1) 은 한 사람의 모습이 추악하고 무섭다고 묘사한다. (2) 행동이 황당무계하고 흉악한 사람을 비유한다.

소두마면 (1) 은 한 사람의 모습이 추악하고 무섭다고 묘사한다. (2) 행동이 황당무계하고 흉악한 사람을 비유한다. < P > 우마풍진은 사람들이 길을 뛰어다니는 것을 묘사하고, 풍진복은 매우 피곤하다.

우마보는 비천한 사람이나 물건을 비유한다.

우딩요리 닭은 대재 소용을 비유한다. < P > 소머리는 말부리에 비유하지 않는다. 두 가지 일을 전혀 한데 모을 수 없다. 보통 한 사람이 대답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한우충동 비유책이 많아요. < P > 진흙소가 바다에 들어가는 비유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흔적도 없다. < P > 흉터 정해소 비유는 사물에 대한 이해가 투명하고, 일을 잘 할 수 있고, 운용이 자유롭다는 것을 비유한다.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은 정취를 이해하지 못한다.

우각뾰족한 비유 사상이 고집스러워 절망에 빠져 있다. < P > 초생의 송아지는 갓 태어난 송아지를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여 사회에 처음 나온 사람을 비유하고, 일에 부딪치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악세력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송아지 사랑은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정을 깊이 묘사한다.

리소의 아들은 아버지 악자현을 비유한다.

풍마소가 비유와 전혀 상관이 없다.

셋,' 호랑이' 에 관한 성어

구우두호유 큰 힘.

세 사람은 성호에 비유하는 사람이 많아 소문이 틀려도 진짜라고 믿는다.

생기발랄하고 용맹한 자태. < P > 강자가 힘을 더 많이 주고 더 강하고 더 무섭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양이 호랑이 입에 들어가면 위험하다는 것을 비유하면 죽음을 피할 수 없다. < P > 호랑이가 산으로 돌아가 악인을 묵인하고, 자신의 세력 범위나 구역으로 돌아가 다시 다른 사람을 해치게 한다.

호가호위 비유는 허세를 빌려 다른 사람을 놀라게 한다.

침호장용유 인재가 많고 뛰어나다. < P > 호랑이가 양떼에 입성하는 것은 기세가 매우 세서 상대방이 전혀 저항할 힘이 없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 P > 호구 여생은 큰 위험을 겪으며 요행으로 보존된 생명을 비유한다. < P > 호시탐탐 탐욕스럽게 응시하며 시기가 무르익어 손을 댈 때까지 기다리고 있다. < P > 호두사미유 일은 시작과 끝이 없고 항심이 없다.

호랑이를 비유하여 나쁜 일을 하는 공범자. < P > 게걸스럽게 먹는 것이 맹렬하고 급하며 무례하고 못생겼다고 묘사했다. < P > 한 사람이 어떤 일을 한 후 손을 떼려고 해도 늦었다는 것을 승승장구하며 난처한 뜻을 가지고 있다.

호랑이를 타는 것은 대세에 얽매여 중단할 수 없다는 비유를 하기 어렵다.

호랑이와 가죽을 찾는 것은 성공할 수 없는 일을 비유한다. < P > 폭호풍하 맨주먹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배를 이용하지 않고 강을 건너는 것은 용기가 있는 필부의 용기를 비유한다. < P > 호색변화의 원래 의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반드시 직접 겪어야 참된 지식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뒤이어 어떤 일을 두려워하는 것으로 미루어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면 당황하고 안색이 변한다. < P > 호랑이가 산을 떠나 사람을 속여 근거지를 떠나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계책. < P > 양호홍환은 적이나 악인을 용인하고 자신에게 후환을 가져오는 것을 비유한다.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펄럭이는 것은 매우 욕심이 많다는 것을 비유한다. < P > 용음호우는 용호의 울음소리를 가리키며, 사람의 음음 소리가 매우 크고 우렁찬 것을 묘사한다. < P > 용쟁호투는 양강 싸움을 막상막하이다.

용담호혈이 험난한 곳을 비유한다. < P > 용패는 형세가 웅장하고 험난한 곳을 묘사하고 있다. < P > 종호귀산유는 악인을 놓아주어 다시 사회에 해를 끼치게 한다. < P > 4,' 토끼' 에 관한 성어 < P > 옥토끼 동승은 시간이 이미 밤이 되었다고 밝혔다.

shouzhu 는 토끼가 완고한 편견을 표명하고 융통성을 모른다고 말했다.

토끼털 큰아버지 송원시 노인을 통칭했다. < P > 토끼죽은 개는 일이 있을 때 중용되고, 일이 성사되면 바로 파괴된다. < P > 토끼 사호슬픔은 동류의 사패를 비유하며 자신도 슬퍼하기 시작했다.

토끼가 까마귀를 걷는 것은 일월 운행을 비유하며,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 것을 비유한다.

토끼 착륙 (1) 은 동작이 민첩함을 묘사한다. (2) 서예가 웅장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5.' 용' 에 관한 성어

생룡이 활기차고 용감한 자세. < P > 차수마론은 번화하고 시끌벅적한 것을 묘사한다.

용맥은 일의 모든 과정을 비유한다.

침호장용유 인재가 많고 뛰어나다. < P > 활룡은 그림, 조각 또는 문자의 서술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 P > 승룡속사위는 만족스러운 사위를 묘사했다. < P > 망자 재키 찬 (Whangzi University) 는 자신의 아들이 앞으로 큰 인물이 되기를 바란다. < P > 화룡점안비유적 그림은 중요한 곳에 한 획을 더해 작품을 더욱 깊이 움직이게 한다.

용득수유 인재가 인정받고 중용된다. < P > 군룡의 비유가 없는 군중이 지도자를 잃었다. < P > 엽공호룡은 겉으로는 어떤 것을 좋아하지만, 진정한 취미는 아니다. 겉만 번지르르하게 인용하다. < P > 용생 9 자 고대 전설에 따르면 용생의 9 마리의 용은 외모가 모두 다르다. 사람은 제각기 좋은 점이 있고, 완전히 같지 않다는 것을 비유한다. < P > 용음호우는 용호의 울음소리를 가리키며, 사람의 음음 소리가 매우 크고 우렁찬 것을 묘사한다. < P > 용쟁호투는 양강 싸움을 형용하여 막상막하이다.

용간 봉수는 진미의 요리를 비유한다. < P > 용비봉춤은 기세가 분방하고 웅장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용마 정신은 활기차고 활기찬 정신을 묘사한다. < P > 용뱀 잡처는 여러 가지 좋고 나쁨이 다른 사람들을 비유하며 함께 섞여 있다. < P > 용봉은 상부귀상서로운 징조로 결혼증명서나 희첩에 많이 쓰인다.

용담호혈이 험난한 곳을 비유한다. < P > 용패는 형세가 웅장하고 험난한 곳을 묘사하고 있다. < P > 용행호보 () 는 위의가 점잖고, 일반인이 아니며, 제왕을 묘사하는 데 많이 쓰인다.

용화는 위풍당당한 기개를 비유한다.

Longhua 호랑이 눈은 규모가 웅장하다고 묘사한다. < P > 용에 오르면 봉황유에 아부하고, 권세가 있는 사람에게 의지하여 진영을 뚫는다. < P > 용은 얕은 물을 헤엄쳐 새우놀이를 당하고, 호랑이는 평양에 떨어지고, 개는 영웅의 말로, 혹은 무용지물을 비유한다. 6.' 뱀' 에 관한 성어

는 경솔하게 뱀을 놀래키는 비유가 치밀하지 않아 상대에게 대비할 수 있게 했다. < P > 활 뱀 그림자 의혹이 너무 무거워 허황된 일을 사실로 여긴다. < P > 호두사미유 일은 시작과 끝이 없고 항심이 없다. < P > 뱀은 머리가 없으면 오합지졸과 화를 내는 도둑이 지도자 없이는 행동할 수 없다는 것을 가리킬 수 없다.

뱀을 그려서 발을 더하는 비유는 아무것도 없다.

허위와 위사가 가까스로 응대하다. < P > 용뱀 잡처는 여러 가지 좋고 나쁨이 다른 사람들을 비유하며 함께 섞여 있다. < P > 7,' 말' 에 관한 성어: < P > 일마가 먼저 싸우거나 일을 할 때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다른 사람 앞에서 걷는다. < P > 천군만마는 병사들이 많고 기세가 크다고 묘사했다.

천마행공 비유는 사호방하고 우아하다. < P > 심원의마는 마음 생각이 떠다니는 것을 묘사한다. < P > 견마의 노겸은 자신의 빈약한 서비스가 견마처럼 보잘것없다고 말했다.

칸마 공로는 징전으로 뛰어다니는 공로다.

노마는 경험이 풍부한 사람을 잘 알고 있다. < P > 병황마란은 전란의 파괴가 심각하고 질서의 난동을 묘사한다.

빠른 말 채찍은 속도를 높이는 것을 비유한다.

구마당방당방: 빈 장터. 청하는 방법의 경로가 틀리면, 반드시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취임 후 추가 예정.

마평천을 타고 앞으로 보충해 드리겠습니다. < P > 말을 타고 꽃을 보면 사무외상을 대충 볼 수 있어, 그 내막을 자세히 조사할 겨를이 없다. < P > 차수마론은 번화하고 시끌벅적한 것을 묘사한다.

모집 병사 모집, 말 구입; 무력을 모아 작전을 계획하는 것을 가리킨다. < P > 김고철마는 군대가 장비가 좋고 작전력이 매우 강하다고 말했다. 전쟁을 비유할 수도 있습니다.

청매죽마는 어린 시절 게임의 반려자를 가리킨다.

비 당나귀 비 말은 불륜을 묘사한다.

는 사슴이 말을 위해 사실을 왜곡하고 옳고 그름을 뒤바꾸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무리를 해치는 말은 모두를 해치는 사람을 비유한다. < P > 마려병을 열어 무기를 갈고, 전마를 배불리 먹이고, 전투를 준비하다. 사전 적극적인 준비도 가리킨다. < P > 군마가 빠른 무기를 연마하고, 전마를 배불리 먹이고, 전투를 준비한다. 사전 적극적인 준비도 가리킨다.

말은 쉬지 않고 머물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 P > 말동풍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말에 무관심하다는 것을 묘사하고, 들으면 잊는다. < P > 말이 성공하는 것은 사람의 성공을 축하하는 데 빠르고 쉽다. < P > 마그리의 시신은 군인이 용감하게 전쟁터에서 전사했다고 묘사했다. < P > 마수는 지도자의 지휘에 전적으로 복종하여 행동하는 것을 가리킨다. < P > 말의 이빨도 긴 비유는 단지 나이가 헛되이 증가했을 뿐, 큰 행동은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혼자서 위험을 무릅쓰고 직진하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는다. < P > 실마리는 작고 눈에 띄지 않는 조짐을 비유하여 진상을 추론할 수 있다.

새옹지마 (1) 는 화복으로 사람을 비유한다. (2) 화복이 무상하다고 묘사해서 갑자기 결론을 내릴 수 없다.

만마가 앞으로 보충될 때까지 펜티엄 (r) 을 기다리고 있다. < P > 말은 말을 쫓기 어려워, 회수하기 어렵다. 말조심을 경고하고 약속을 지켜야 한다.

용마 정신은 활기차고 활기찬 정신을 묘사한다.

관능적인 견마는 생활이 매우 침식되었다고 묘사한다. < P > 낭떠러지 레마는 위험한 변두리에 이르러 제때에 정신을 차리고 돌아섰다.

마각을 드러내는 비유가 진실을 드러낸다. < P > 는 상마준마가 겉모습을 중시하지 않고, 겉모습의 차이를 따지지 않고, 내면의 본질을 중시해야 한다는 뜻이다.

8,' 양' 에 관한 성어:

망양은 비유 후의 구제를 보완한다.

희생양은 다른 사람의 잘못을 대신하는 책임을 비유한다.

양이 호랑이 입에 들어가면 위험하다는 것을 비유하면 죽음을 피할 수 없다.

양장 오솔길 산속 구불구불한 오솔길. < P > 양질호피는 겉모습이 웅장하고 위풍당당하며 마음이 비겁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양 터치 팬 비유는 처지가 난처하여 진퇴할 수 없다. < P > 양모는 양에서 나온 양모가 양에게 소장되어 있는 것으로, 얻은 이익을 비유하는데, 실제로는 자신의 소유주이다. < P > 갈림길이 망한 것은 본말이 똑같다는 것을 비유하여 학자를 구하는 것은 길을 잃기 쉽다. < P > 호랑이가 양떼에 입성하는 것은 기세가 매우 세서 상대방이 전혀 저항할 힘이 없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 P > 영양의 뿔은 영양이 밤에 잠을 잘 때, 뿔을 나무에 매달아 발이 땅에 닿지 않도록 발자국을 남기고 죽임을 당하지 않도록 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