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불교 이야기

불교 이야기

우화가 좋습니까? 그림의 떡으로 허기를 채우면 공중 누각이 여기에 있어야 한다. 부처는 비유로 많은 이치를 말했다.

백우경권 1 호

덕망이 높은 승할라족이 집필하다

샤오기, 천주, 삼장, 피나 번역 부탁드립니다.

바보의 소금 비유? 바보가 젖을 따는 비유? 배로 비유를 깨뜨릴까요? 여자의 기만적인 언어를 죽음의 은유라고 합니까? 목마른 물 비유? 아이가 집에 머물고 싶어해요? 사람을 형제로 대하는가? 산적 관고 비유? 아버지 덕의 비유를 한탄하는가? 트리플 건축 은유? 브라만 살자 비유? 흑석꿀 페이스트 비유? 예를 들어 진유 같은 사람? 살인상이 하늘을 경배하는가? 의사와 황후 딸의 약이 졸병을 자라게 합니까? 사탕수수 관개 비유 채무와 반돈 비유? 마루에 칼을 갈았어요? 배에서 길을 잃었어요? 사람들은 왕의 폭행을 말합니까? 여자들은 더 많은 아이들의 비유를 원한다.

(a) 어리석은 소금 비유

옛날에 한 바보가 그의 집에 왔다. 주인과 음식은 무미건조하다. 숙주 냄새가 소금에 더 유리하게 변했다. 소금이 매우 아름답다. 그런 다음 큰 소리로 읽으십시오. 그래서 아름다움은 소금에 묶여 있다. 모처럼 좋은 국면이 있다. 지혜가 없는 바보는 빈 소금이다. 시원하게 먹고 돌아온 것은 재앙이다. 예를 들어, 음식 냄새와 물 마시는 것을 통해 길을 얻을 수 있다. 7 일이나 15 일 동안 금식한다 해도. 뱃속에 갇혀서 굶는 것은 타오에게 좋지 않다. 바보 같다. 소금이 매우 아름답다. 그리고 빈 채로 먹는다. 너의 입을 기분 좋게 해 줘. 이것도 사실이다.

(2) 바보가 젖을 따는 비유.

옛날에 바보는 손님이 있었다. 우유 공급을 수집하고 싶습니다. 하는 것은 바로 읽는 것이다. 만약 내가 내일 [오곡-오곡+젖소] 에서 우유를 가져간다면. 우유가 점점 많아져서 살 곳이 없다. 아니면 다시 잃을 수도 있습니다. 쇠고기로 채우는 것이 가장 좋다. 회의가 있을 때 나는 [오곡-오곡+소] 를 가져간다. 당신이 그것에 대해 생각할 때, 당신은 완고한 암소를 잡았습니다. 서로 다른 부서. 하지만 1 월에는 둘째 젖에서 손님을 환영하는 회의가 열렸다. 송곳니 견우는 [(셸-1)/젖소] 젖을 가져와야 한다. 이 우유는 마른 것이다. 손님이 화가 나거나 웃을 때. 바보는 바보다. 자선사업을 하고 싶습니다. 방언은 나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그리고 돈실하다. 집회 전에, 치안 판사, 화재 및 화재 도둑 에 의해 침략. 아직도 제때에 죽지 않았다. 그도 마찬가지다.

(3) 배로 시작하는 비유를 깨다

옛날에 머리에 머리카락이 없는 바보가 있었다. 때때로 한 사람이 배 한 개로 시작한다. 두세 음표까지 끊어졌다. 이때 바보는 묵묵히 참고 어떻게 피해야 할지 모르겠다. 사람들은 그들이 말하는 것을 봅니다. 왜 피하지 않고 머리에 맞았지? 바보가 대답했다. 그런 사람은 둔하고 무지하다. 내 머리에 머리카락이 없는 것을 보고 석두. 배로 내 머리를 때리다. 사람들의 언어. 당신은 어리석 다, 그러나 당신은 어리석 다 고 생각 한다. 만약 네가 그에게 얻어맞는 것에 미치지 않는다면. 머리도 찢어져도 도망갈 수 없다. 비추일. 너는 수선 고리를 가질 수 없다. 하지만 위신 전체가 매력과 지지였다. 바보가 그에게 끌려가 어떻게 피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가 다쳐도 그를 바보라고 욕한다. 이 스님도 마찬가지예요.

(d) 여성들은 죽음의 은유를 잘못 주장한다.

예전에는 바보가 있었다. 그의 아내는 정직하다. 사랑이 무겁다. 여자는 직신이 없는 후 중간에 그와 함께 나갔다. 정욕이 왕성하여 남편을 쫓고 싶고 남편을 떠나고 싶다. 그래서 밀어는 노모의 말이다. 내가 간 후에. 너는 집에 죽은 여자를 묻을 수 있다. 남편과 이야기를 나누다. 구름, 나 죽었어. 노모는 남편이 없을 때 그를 기다리고 있다. 시체 한 구를 그의 집에 두다. 그녀의 남편도 마찬가지다. 너의 아내는 이미 죽었다. 남편의 신앙은 아내의 비애와 고민이다. 큰 [20/ 제품] 장작이 뼈를 태운다. 우주선과 함께 밤낮으로. 한 여자가 그녀의 남편에게 싫증이 나면, 그녀는 집으로 돌아간다. 남편과 이야기하십시오. 나는 너의 아내다. 남편이 대답하는 말. 제 아내는 오래 전에 돌아가 셨습니다. 너는 왜 내 아내의 험담을 하니? 심지어 두세 명도 여전히 믿지 않는다. 만약 그가 그의 이단 사설을 들었다면, 그는 미혹되었을 것이다. 진실이라고 부르며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정교회를 들었지만 믿지 않는다.

(e) 목마른 물의 비유

예전에도 사람이 있었다. 어리석고 지혜가 없다. 열을 보면 필사적으로 물을 요구하고, 화염은 물이라고 부른다. 신두강에 가도. 나는 강가에 가서 술을 마시지 않는다. 인간의 언어. 너는 물을 갈망한다. 너 오늘 왜 물을 마시지 않니? 바보가 대답했다. 너는 다 마셔도 된다. 나는 그것을 마셔야 한다. 이 물은 무궁무진하다. 그러니 술을 마시지 마세요. 그때 모두들 이것을 들었다. 모두가 그것을 비웃었다. 예를 들어, 이교도들은 방해가 되지 않는다. 너는 혼자서 불교 계율을 지킬 수 없다. 그러면 나는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되면 앞으로 생사분리는 없을 것이다. 바보가 물을 보면 마시지 않고 웃는다. 이건. 똑같다

이 아이는 집에 있고 싶어 한다.

옛날에 바보 한 명이 일곱 명의 아이를 키웠다. 장남이 먼저 죽다. 바보는 아들을 보고 죽었다. 나는 우리집에서 좀 멈추고 싶다. 포기하고 싶어요. 사람들은 그들이 말하는 것을 봅니다. 생사의 길은 다르고 장엄하여 먼 곳에 묻혔다. 왜 굳이 남아서 자포자기해야 하는가? 바보가 이런 말을 들었을 때, 그는 그 자신을 놓쳤다. 만약 네가 머물 수 없다면, 너는 매장되어야 한다. 아들을 죽이고, 멈추고, 양쪽을 짊어져야 이길 수 있다. 그래서 그는 그의 아들 중 한 명을 죽였다. 처마는 먼 숲에 묻혔다. 사람들이 그것을 깊이 보았을 때, 그들은 그것을 비웃었다. 예를 들어 스님이 사적으로 반지를 범하는 것 같다. 참회를 두려워하다. 묵묵히 숨어서 순결을 크게 이야기하다. 또는 아는 사람은 말로 말한다. 스님이 반지를 지키는 것은 구슬을 지키는 것과 같다. 오늘 자신의 욕망을 어겼는데 왜 참회하지 않는가? 파계자의 말. 굳이 고백해야 한다면, 네가 가서 범하고 해라. 그래서 나는 반지를 깨고 더 많은 나쁜 짓을 했다. 에르네튼이 나갔다. 예를 들어 바보가 죽어서 아들을 죽였다. 오늘 이 스님도 마찬가지다.

(7) 사람을 형제로 인식하는 것은 비유이다

옛날에 한 사람이 자신을 정확하고 현명하다고 묘사했다. 세계의 모든 사람들은 돈의 양에 놀랐다. 때때로 바보는 이것을 보고 우리 오빠라고 말할 때가 있다. 그래서 돈이 있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형제로 사용한다. 그의 빚은 내 형의 빚이 아니기 때문이다. 너는 바보야. 구름이 왜 그를 형이라고 부르느냐? 빚을 질 때 형제에게 아니오라고 말하다. 바보가 대답했다. 나는 그를 나의 형제로 여긴다, 왜냐하면 나는 그의 돈을 원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형제가 아니다. 만약 그가 빚을 진다면, 그는 비형제라고 불린다. 모두들 이 말을 듣고 모두 웃었다. 주드는 이교도이다. 부처님의 자언을 듣고, 자신을 위해 도둑질하다. 심지어 다른 사람에게 연습을 거절하도록 가르치기도 한다. 행동은 말이다. 불언을 이익으로 삼아 중생을 수리하다. 실제적인 것이 없으면 실천이 없다. 나는 또한 바보에게 내가 내 형이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나는 돈을 원하기 때문이다. 빚을 질 때 형제에게 아니오라고 말하다. 이것도 사실이다.

(8) 산창족 도관고 비유

과거에는 산창족 하나가 있었다. 왕을 훔친 사람은 도망갔다. 당시 국왕은 사람을 보내 찾아 왕근처에서 그를 잡았다. 국왕은 그의 옷에 대해 책임을 진다. 단강 대답. 나의 옷은 나의 할아버지에게 속한다. 왕의 옷은 산창족 옷이 아니다. 나는 그것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손을 댈 사람은 일어서야 한다. 허리에 있는 사람은 머리로 돌아가야 한다. 국왕은 도둑이 모든 대신들을 모으는 것을 보았다. * * * 이 일에 대해 자세히 말해 보세요. 만약 너의 할아버지가 오시면 모든 옷을 풀어야 한다. 왜 구름이 거꾸로 되어 있습니까? 원인을 이해해야 한다. 나는 너의 옷이 도둑맞은 것이 분명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왕은 부처와 같고, 보물은 법과 같다. 우매한 창인은 이교도와 같다. 불교의 도청은 이미 진행 중이다. 나는 내가 미혹된 줄 알고 불법을 안배하여 미혹했다. 나는 법을 모른다. 예를 들어, 피터 산강은 왕보의를 얻었다. 나는 시간을 모르지만, 나는 뒤바뀌었다. 이건. 똑같다

(9) 아버지 덕의 비유를 탄식하다

예전에는 군중 속에 사람이 있었다. 부덕을 탄식하는 것은 네가 말한 것이다. 우리 아버지는 착하고 착하고, 사람을 해치지 않고, 물건을 훔치지 않는다. 할 말을 하면 하고, 할 수 있는 것을 바쳐라. (서양속담, 노력속담) 때때로 바보는 이것을 듣고 그것을 연설로 여긴다. 나의 아버지는 너의 아버지보다 더 현명하다. 사람들은 질문을 합니다. 미덕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바보가 대답했다. 우리 아버지는 젊었을 때 성욕을 끊으셨다. 사람마다 언어 깨진 색욕운은 태어나지 않는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나는 당시 사람들의 비웃음을 많이 받았다. 지혜가 없는 세상을 좋아해요. 사람들의 미덕을 칭찬하고 싶다면, 당신은 모른다. 그것은 그런 바보의 파멸로 이어질 것이다. 아버지가 실수를 해서 미안합니다. 이것도 마찬가지입니다.

(10) 트리플 건축 은유

예전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돈 많은 바보가 있었다. 어현네 삼련루에서 만나다. 하이라이트 연이현은 개방적이고 넓다. 마음이 목마르면 바로 사상이다. 나는 돈이 있고, 돈은 그것보다 작지 않을 것이다. 구름이 와도 이런 건물을 짓지 않는다. 목수에게 전화해서 물어 보는 것이다. 상대방의 집이 옳다는 것을 설명하다. 목수가 대답하다. 내가 해냈어. 심지어 언어. 너는 오늘 나를 위해 건물 한 채를 지을 수 있다. 바리케이드 이후에도 목수는 집을 지어야 한다. 바보는 자기 집을 보고도 모른다. 그리고 물었다. 뭘 원하는거야? 목수가 대답하다. 3 층짜리 집을 만들다. 바보가 대답했다. 나는 양옥에 가고 싶지 않다. 너는 먼저 나에게 가장 좋은 방을 비워줄 수 있다. 목수가 대답하다. 아무것도, 아무것도. 왜 두 번째 건물을 짓지 않고 가장 낮은 건물을 짓지 않습니까? 두 번째 구름을 만들지 않으면 세 번째 집을 지을 수 없다. 바보가 견지하다. 나는 오늘 더블룸에 갈 필요가 없다. 나에게 너는 최고가 될 수 있다. 사람들은 냄새를 맡으면 웃는다. 이 표현을 하다. 첫 번째 집을 짓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부처의 4 대 제자. 삼보를 부지런히 연마해서는 안 된다. 게으름, 나태함,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고 싶다. 행동은 말이다. 나는 오늘 남은 세 가지 과일이 필요하지 않다. Piea 나한과만 구하세요. 당시 사람들이 조롱했던 대상이기도 하다. 바보처럼 차이가 없다.

(1 1) 브라만이 어린이를 살해한 것을 비유한다

옛날 옛적에 브라만은 더 많이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별의 각종 기교는 식견이 넓고 자력갱생한다. 그는 그의 미덕을 보여주기 위해 다른 나라로 갔다. 아기를 안고 울다. 누군가 브라만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너 왜 울어? 브라만어. 이 아이는 오늘 7 일째에 죽어야 한다. 나는 그의 죽음에 슬퍼서 울었다. 사람들의 언어. 인생은 알기 어렵다, 계산이 좋은지 아닌지. 7 일간의 머리를 설정해라, 그렇지 않으면 죽지 않을 것이다. 울음이란 무엇인가? 브라만어. 해와 달은 어두울 수 있고, 별은 떨어질 수 있다. 내가 기억하는 마지막은 모두 정확하다. 일곱째 날 명리를 위해 자살한 아들이 자신을 증명했다. 7 일 후 전 세계가 그의 아들의 죽음을 들었을 때. 현자가 한숨을 쉬는 것이 옳다, 이것은 사실이다. 나는 의심의 여지 없이 경의를 표한다. 부처의 4 대 제자가 양성의 이익을 위해 득도를 했다고 선언한 것처럼. 좋은 사람을 죽이고 선함을 속이는 바보가 있다. 그래서 미래는 고통스러울 것이다. 브라만이 자기 자신을 시험하기 위해 아들을 죽였다면, 그는 세상을 혼동할 것이다.

(12) 흑석꿀 펄프를 삶는 것을 비유한다

옛날에 어떤 바보가 흑석꿀을 삶았다. 부자 한 명이 그의 집에 왔다. 이 바보가 생각할 때. 나는 흑석꿀 시럽과 이 부자를 가지고 불에 물을 좀 넣어야 한다. 부채로 불을 보고 차갑게 하는 것이다. 인어 아래 어찌 불난 부채일 뿐이겠는가. 왜 구름이 춥지? 그때 모두들 웃었다. 그것의 이단은 번뇌의 활활 타오르는 불을 끄지 못한다. 고행승이 아니라 가시덤불 위에 누워 있다. 오열한 몸, 시원하고 조용한 방법이 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자리가 없습니다. 똑똑한 사람에게 놀림을 당할 뿐이다. 고생했는데, 지금은 또 고생한다.

(13) 예를 들어 진유 같은 사람.

예전에도 사람이 있었다. * * * 많은 사람들이 방에 앉아 있습니다. 한 외부인의 덕행이 훌륭하다는 것을 한탄하다. 통행증 두 장밖에 없습니다. 하나는 분노를 좋아한다. 두 사람은 일을 모두 서두르고 있다. 당시 이 사람은 문밖에서 언어라는 말을 듣고 화가 났다. 그들의 집에 들어가서 어리석고 악랄한 사람들을 잡아서 손으로 때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에게 질문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 사람이 대답했다. 나는 예전에 매우 화가 났고, 또한 매우 경솔하다. 이 사람은 인도주의자이다. 나는 기쁘고 노여웠다. 일을 서두르다.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인간의 언어. 너는 지금 화가 나고 경솔하다. 너는 왜 말하지 않았니? 사람들은 악에 악보가 있다고 말한다. 나는 모두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 예를 들어 천하에서 술을 마시는 남편. 황야에 탐닉하여 술을 가라앉히고 도망가다. 남을 욕하고 회생하는 것을 보니, 특히 징그럽다. 쓴 인용의 작용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이 바보가 자신의 잘못을 두려워한다면. 그가 반격하겠다고 말하는 것을 보았다.

(14) 살상숭천비유

옛날에 자코는 바다에 내려가고 싶었다. 바다로 들어가는 길은 멘토가 필요하다. 그래야 네가 갈 수 있다. 즉, * * * 멘토를 찾으십시오. 네가 얻은 것은 너를 황야로 인도할 것이다. 어느 날, 절은 예배를 마치고 다시 전해야 한다. 그래서, 지아 * * * 생각. 우리의 동반자는 입맞춤으로 가득 찼다. 이 스승만이 하늘을 경배할 수 있다. 스승을 죽이고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제천은 이미 방향을 잃고, 흥미를 잃고, 가난하게 죽었다. 온 세상이 똑같다. 파해에 가서 그 보물을 얻고 싶다. 좋은 법과 실천을 통해 멘토가 되다. 선행을 망치다. 생사는 영원히 나오지 않는다. 삼난을 겪으면서 오랫동안 시달렸다. 상선이 바다로 들어갈 경우. 그를 죽인 사람은 이성을 잃고 결국 죽었다.

(15) 의사와 여왕의 약이 졸병을 자라게 했다.

옛날에 한 왕이 딸을 낳았다. 의학 언어를 부르다. 의약대사와 함께 나를 위해 성장하다. 의사가 대답했다. 좋은 약, 나는 그것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오늘 졸은 구할 길이 없다. 그것이 약왕보다 낫다고 보지 마라. 줄 약은 이미 국왕에게 보여 주었다. 그래서 먼 곳에서 12 년 동안 약을 복용해도. 왕에게 보여 주고, 약을 돌려주고, 여자 리스트를 가져갈 것이다. 왕이 기쁨을 보았을 때 그는 혼잣말을 했다. 좋은 의사입니다. 딸과 함께 약을 먹으면 병사가 성장할 수 있다. 나는 너에게 보물을 줄 것이다. 사람들이 왕이 지혜가 없다고 비웃을 때. 나는 생년월일을 모른다. 그가 자라는 것을 지켜보다. 그것은 약이라고 불린다. 세상도 마찬가지다. 지식이 자극하는 말. 나는 교수를 만나기를 갈망한다. 나로 하여금 좋은 지식을 쌓게 하다. 교사 명상 개념의 12 가지 기원을 가르치는 것이 편리하다. 다드, 아라한을 얻다. 더 많은 열정과 행복, 할 수 있다고 말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어서, 주인님. 속도는 내가 가장 좋은 방법을 증명할 수 있게 해준다.

(16) 사탕수수 관개의 비유

옛날에 두 사람이 사탕수수를 심었다. 선서를 했습니다. 잘 심은 사람은 상을 받는다. 그 나쁜 사람들은 엄벌을 받아야 한다. 둘 중. 혼자서 말하다. 사탕수수가 매우 달다. 주스를 짜서 사탕수수나무에 붓는다면. 달콤함이 그것보다 더 좋을 것이다. 사탕수수를 짜서 즙을 내서 관개하여 맛을 내는 것이다. 씨앗이 다시 실패할 때, 모든 사탕수수는 손해를 볼 것이다. 세상도 마찬가지다. 잘하려면 자신에게 의지해야 한다. 기괴한 협객이 인민의 무덤을 위협하여 재산을 빼앗다. 이 시기에 좋은 결과의 축복으로 쓰인다. 앞으로 그 고통을 받을지 모르겠다. 만약 네가 사탕수수를 누르면, 너는 상대방을 잃는다.

(17) 부채와 돈의 절반에 대한 비유

한 상인으로부터 그에게 반 달러를 빌려 준 것은 진작에 갚아야 할 것이다. 빚 앞에 큰 강이 있어도. 그를 2 달러 고용한 후에 또 받아야 한다. 나는 그곳에서 빚을 볼 수 없다. 와서 2 위안을 갚고 강을 건너 재취업하다. 반빚으로 4 위안을 잃다. 길이 피곤하고 피곤하다. 너는 빚진 것이 적고 잃어버린 것이 많다. 과일은 모두에게 조소당했다. 세상도 마찬가지다. 명리가 적으면 큰 은행을 망칠 수 있다. 만약 네가 스스로 예의와 정의를 소홀히 하도록 허락한다면. 지금은 악명이 높고, 쓴 신문 한 부를 받았다

(18) 바닥에 칼을 갈다

옛날에 한 사람이 있었다. 가난과 어려움은 국왕을 위해 봉사한다. 태양과 달이 점점 얇아지고 있다. 국왕은 그를 불쌍히 여기고 그에게 죽은 낙타 한 마리를 주었다. 가난한 사람은 그들의 가죽을 벗겨야 한다. 칼이 무뎌져서 석두 빨리 갈고 싶어요. 위층은 맷돌판이다. 칼을 갈아도 나무꾼은 틀리지 않는다. 있다면, 세고, 칼을 갈다. 그 후의 고난은 헤아릴 수 없다. 위층에 낙타를 달면 칼을 갈고 나무를 베는 일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모두의 비웃음을 깊이 받다. 계율을 깨는 바보 같다. 더 많은 돈을 가져와 축복으로 삶을 기대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위층에 낙타를 걸어 칼을 갈고 나무를 베는 일을 놓치지 않고 수고했지만 수확은 매우 적었다.

(19) 배를 타고 길을 잃는 것을 비유한다

사람들은 예전에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곤 했다. 은숟가락 하나를 잃어버리고 물에 빠졌다. 보고 싶어도. 나는 오늘 물을 쪽지 한 장으로 그렸다. 그것을 포기하고 그것을 받아들이다. 2 월 후, 나는 선생님과 아이들의 나라에 갔다. 당신이 강을 볼 때, 당신은 머리를 찔러서 길을 잃은 것을 발견합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사람들은 질문을 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대답하다. 제가 먼저 잃어버렸어요. 지금 찾고 싶어요. 질문하다. 어디서 잃어버렸어요? 대답하다. 처음에는 바다에서 길을 잃었다. 다시 질문하다. 당신은 언제 월경을 잃었습니까? 2 월에 실언하다. 질문하다. 2 월에 잃어버렸어요. 클라우드란 무엇입니까? 대답하다. 내가 이성을 잃었을 때, 나는 물을 메모로 그렸다. 우리 병원에서 그린 물은 이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것을 찾는 것입니다. 다시 질문하다. 물은 과거의 너와 다르지만, 그것은 바로 거기에 있다. 오늘 여기서 무엇을 찾을 수 있습니까? 그때 모두들 웃었다. 더구나, 외부 세계가 정정 되지 않는 경우에. 좋은 것과 비슷해서 어렵다. 그것을 없애기 위해서. 바보가 여기서 찾는 것처럼, 거기서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20) 사람들은 왕종보가 있다고 말한다.

옛날에 한 사람이 국왕이 죄를 지었다고 말했다. 행동은 말이다. 왕은 위압적이어서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왕문의 말은 크게 화를 냈다. 잘 모르겠어요. 누가이 언어를 만들었습니까? 한 사람이 좋은 목사를 찾을 수 있다고 믿는다. 등을 들어 등짝을 벗기면 고기가 120 이 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헛소리라는 것을 증명했다. 왕신은 천 냥의 고기를 보약으로 요구한 것을 후회했다. 밤에 신음하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다. 왕 wenqi 몇 가지 질문을 물었다. 하필 너를 120 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느냐. 10 배는 너보다 낫다. 의미가 부족하다. 너 왜 기분이 안 좋아? 대답하다. 국왕은 마치 목을 베는 것과 같다. 네가 천 명을 얻더라도, 너는 죽을 것이다. 열 배의 고기. 고통을 면하기 어렵다. 바보는 바보다. 후세 사람들이 끝없이 욕심을 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는 지금 즐겁고 씁쓸하다. 인민을 동원하여 더 많은 재산을 얻다. 죄를 없애고 복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를 들어, 왕몽걸은 사람의 등뼈를 잘랐다. 인육을 예로 들다. 먹다 남은 고기로 보충하다. 아프지 않고, 간지럽지도 않고, 쓸모가 없기를 바랍니다.

(2 1) 여성들은 더 은유적인 것을 원한다.

과거에는 여자가 있었다. 처음에는 한 아들이 여자 몇 명을 더 묻고 싶었다. 누가 나에게 또 다른 아이를 가질 수 있을까? 이렇게 말하는 오래된 모국어가 있다. 나는 너의 아들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하늘을 숭배해야 할 때. 노모에게 묻다. 무엇을 희생해야 합니까? 모국어. 자식을 죽이고 피를 취하여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다자식과 손자를 많이 낳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당시 그 여자는 말로 아들을 죽이려 했다. 현자가 웃으며 욕설을 퍼붓다. 어리석고, 무지하고, 심지어 그렇다. 자식이 없는 자는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요정을 죽였다. 바보는 재미가 없어서 불구덩이에 뛰어들었다. 각종 상처는 모두 타고난 것이다.

백우 경전의 첫 번째 맛은 이렇다. 당시 부처는 왕뱀시에 있었다. 참새봉죽원에 있다. 대비구보살 모호사와 함께 8 부 36,000 명. 당시 회의에는 500 명이 있었는데, 그들은 다른 것을 배웠다. 일장 같은 말. 불교나 도교는 홍신이 따라잡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그래서, 나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부처님의 말은 묻기 쉽다.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 대답하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범천이 말하다. 아직도 아무 말도 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 이제 아무도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대답하다. 살아 있는 사람이 말하는 것은 죽은 사람이 말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래서, 예 또는 아니오. 물어보세요. 사람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대답하다. 사람이 산골짜기에서 태어나다. 물어보세요. 식량은 어디에서 오는가? 대답하다. 오곡은 4 대 화풍에서 태어났다. 물어보세요. 4 대 불바람은 어디에서 오는가? 대답하다. 네 가닥의 거대한 화풍이 공기 중에서 탄생했다. 물어보세요. 공성은 어디에서 오는가? 대답하다. 태어난 적이 없다. 물어보세요. 아무것도 어디서 온 게 아니야? 대답하다. 타고난. 물어보세요. 자연은 어디에서 오는가? 대답하다. 흙에서 태어나다. 물어보세요. 도병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불언. 오늘 왜 질문을 해야 합니까? 진흙투성이인 사람은 죽지 않는다. 물어보세요. 불흙이 남아 있지 않다. 대답하다. 나는 질퍽거리지 않는다. 진흙 구름이 없다면, 진흙 구름이 항상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불언. 나는 오늘 너에게 물었다. 세상의 중생들은 모두 고생을 낙으로 삼는다. 대답하다. 중생이 모두 쓰다. 불언. 구름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대답하다. 나는 사람들이 고통스럽게 죽는 것을 보았다. 오랜 친구는 죽음이 고통 스럽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불언. 만약 네가 오늘 죽지 않는다면, 너는 죽음의 고통을 알게 될 것이다. 나는 열방 제불의 생사를 본 적이 있기 때문에 진흙이 영원히 즐겁다는 것을 안다. 오백브라만은 활달하고 명랑하여 오계를 빌었다. 김종백의 열매를 실현하다. 여느 때처럼 앉다. 불언. 너는 경청에 능하다. 이것은 여광의 논어 제 2 권이다.

덕망이 높은 승할라족이 집필하다

샤오기, 천주, 삼장, 피나 번역 부탁드립니다.

물에 빠진 비유를 위해 바다에 내려가는 거야? 도둑은 갈색 비유로 금수를 포장합니까? 삶은 수염마자를 심는 비유? 물과 불의 비유? 사람은 효과가 있어, 왕연옥? 목 삐림을 치료하는 비유인가요? 여성 거래의 은유? 가난한 사람들은 거친 갈색 옷을 태웠습니까? 양치기 비유? 기공을 고용하시겠습니까? 손님이 금비유를 훔친 것으로 추정됩니까? 유칼립투스는 과일을 비유합니까? 아름다운 물 비유를 보내요? 보옥경유? 오통선안 비유? 소 떼를 죽였어? 물 한 통을 마시는 비유? 다른 사람을 만나요? 대머리를 치료하시겠습니까? 비슈노의 유령 은유.

(22) 바다에 물을 던지는 비유

옛날에 큰아들이 있었다. 바닷물은 이미 여러 해 동안 축적되었다. 방 한 대가 차 한 대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갔다. 이성이 파는 것은 비싸기 때문에 구매자가 없다. 여러 날이 지나면 팔 수 없다. 피곤하고 피곤하고 마음이 아픕니다. 사람들이 숯을 팔 때,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그것을 팔아야 한다. 그리고 나는 내 글을 읽었다. 숯불을 태우는 것보다 빨리 파는 것이 낫다. 숯을 태워 시장에 내놓고 파는 것이다. 숯의 가격 중 절반도 안 되는 것은 곧은 것이다. 세상의 바보도 마찬가지다. 무량한 편리함, 근면, 근면, 불과를 구하다. 모처럼 퇴로가 생겼다. 아라한으로서 왜 빨리 생사를 구하지 않는가?

(23) 도둑은 갈색 비유로 장려한 경치를 훔쳐갔다.

옛날에 도둑은 부유한 가정에 들어갔다. 금수 풍경을 훔쳐서 각종 재물을 싸는 데 쓸 수 있다. 호모 사피엔스에게 비웃음을 당하다. 세상의 바보도 마찬가지다. 나는 불교에서 좋은 불법과 공덕을 실천할 자신이 있다. 사리를 탐하여 청정한 계율 공덕을 깨뜨리다. 웃으며 세상을 보는 것도 마찬가지다.

(24) 후마자를 삶는 비유

예전에는 바보가 있었다. 대마를 낳으면 보기 좋지 않다. 요리를 하고 먹는 것은 모두 아름답다. 그리고 나는 내 글을 읽었다. 참고 심고 아름다움을 얻는 것이 낫다. 요리를 하고 채소를 재배하는 것은 여태껏 생리가 아니다. 세상도 마찬가지다. 보살과의 수행은 즐겁지 않다. 고행은 어렵기 때문이다. 강연을 발표하다. 아라한이 좋겠네요. 생사를 빨리 결정하기 쉽다. 그 후로는 불과를 얻을 수 없게 되었다. 생리회복이 없다면. 세상의 바보도 마찬가지다

(25) 물과 불의 비유

예전에는 한 사람이 불과 찬물을 사용해야만 했다. 욕조에 물을 가득 채워도 불 위에 놓는다. 불을 피우려고 하자 불이 꺼졌다. 찬물을 들고 싶어서 물이 다시 가열되었다. 불과 찬물이 다 없어졌다. 세상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불교의 출가하여 도를 구하다. 출가 후에도 여전히 아내의 집이 그립다. 세상의 물건은 욕망의 오락이다. 그 때문에 공덕의 불을 잃고, 반지의 물을 지키다. 생각하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26) 사람은 남보다 더 효과적이다.

옛날에 한 사람이 있었다. 국왕의 뜻을 원하다. 나머지 사람들에게 단어에서 무엇을 얻었는지 물어보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말한다. 만약 당신이 왕의 의지를 이기고 싶다면. 왕의 형식은 유효해야 한다. 이 사람은 심지어 나중에 국왕이 되었다. 국왕의 눈을 보면 국왕을 도울 수 있다. 왕이 물었다. 너 아프다. 바람을 막기 위해서. 눈이 왜 그래? 한 남자가 왕에게 대답했다. 나는 아프지 않았다. 바람이 없다. 국왕의 뜻을 원하다. 국왕의 눈을 보는 것은 이렇게 효과적이다. 왕문의 말은 크게 화를 냈다. 사람들이 온갖 상해와 명령을 내리더라도 출국한다. 세상도 마찬가지다. 법왕에게 접근하기 위해서. 자기 성장의 좋은 방법을 찾다. 성친을 얻다. 여래왕이 중생이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여 각종 편리함은 모두 짧다. 또는 법에 어긋나는 단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소와 파괴를 초래할 수 있다. 별 효과가 없다. 사실 때문입니다. 불교에서 한 사람은 영원히 그의 선을 잃고 삼악에 빠졌다. 효과가 있다면 반드시 효과가 있을 것이다. 이건. 똑같다

(27) 목 염좌 치료에 비유

옛날에 한 사람이 있었다. 국왕에게 매질을 당하다. 나는 채찍질을 당했다. 말똥의 욕망으로 속도를 늦추다. 어리석은 사람의 마음속에는 기쁨이 있다. 네가 말한 대로 해라. 나는 반드시 아픔을 치유해야 한다. 집에 가서 얘기해도. 너는 내 등을 채찍질한다. 나는 좋은 방법이 하나 있는데, 지금 바로 해보고 싶다. 아이를 채찍으로, 말을 똥으로 삼는 것은 정말 총명하다. 세상도 마찬가지다. 누군가 깨끗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것은 오음체창을 제거할 수 있다. 네가 말한 대로 해라. 나는 여자를 보고 싶다. 다섯 가지 욕망이 있다. 불순물이 없다. 여성의 막막함으로 돌아가다. 지옥에서 생로병사하다. 세상의 바보도 마찬가지다

(28) 여성 거래를 비유하다.

옛날에 한 사람이 있었다. 그의 아내는 코가 못생겼기 때문에 정직하다. 그를 만나러 나간 그 여자는 얼굴도 예쁘고 코도 영리하다. 강연을 발표하다. 나는 오늘 차라리 그의 코를 막고 내 아내의 얼굴에 붙이겠다. 아내의 코를 자르고 급히 그녀의 집에 전화하는 것이다. 어서 나와 뽀뽀해. 그녀의 아내가 나왔을 때, 그녀의 코를 베었다. 여자의 얼굴에서 그의 코를 찾다. 쌍방 모두 코를 잃지 않았다. 돈은 그의 아내를 매우 고통스럽게 했다. 세상의 바보도 마찬가지다. 그는 옛 살모넬라 범천에서 살았고, 공명대덕으로 세인의 존경과 양육을 받았다고 한다. 글자를 읽는 것이다. 나는 오늘 그와 같다. 거짓인 척하다. 거짓말은 유익하다. 그것은 그것의 장점을 잃었다. 다시 다치다. 만약 네가 그의 코를 자르면, 너는 자신을 다치게 할 것이다. 세상의 바보도 마찬가지다

(29) 가난한 사람들은 거친 갈색 옷을 태운다

옛날에 한 사람이 있었다. 가난과 졸음. 그는 다른 손님들과 함께 거친 갈색 옷을 만들어 잡혔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본 것을 말한다. 너는 품위 있는 카스트를 가진 귀족의 아들이다. 구름이 왜 그래? 나 자신을 예쁘게 꾸미는 법을 가르쳐 줄게. 네가 내 말을 따른다면 너는 속지 않을 것이다. 가난한 사람은 기꺼이 그의 말을 듣는다. 그 앞에서도 그는 한창이다. 가난한 사람이 말하다. 이제 너는 불 속에서 이 거친 갈색 옷을 벗을 수 있다. 네가 여기서 불타고 있을 때, 너는 고도의 존경을 받아야 한다. 가난한 사람이 화를 내더라도. 불태운 후, 이 불더미에서 공물을 구하는 것은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세상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이 사람은 내가 과거에 여러 가지 선법을 배워서 얻은 것이다. 우리는 독일에서의 학습을 보호해야 한다. 나는 바깥의 사악한 마녀에게 속았다. 너는 오늘 나를 믿고 각종 금욕주의를 실시해야 한다. 불집에 석두 던지는 것은 자신의 목숨이다. 네가 태어날 때 너는 영원히 행복할 것이다. 그는 자신의 말로 목숨을 바쳤다. 죽은 후에 지옥에 떨어져 많은 고통을 겪었다. 나는 몸을 잃고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가난한 사람이 있다면, 그것도 마찬가지다.

(30) 목자의 비유

옛날에 한 사람이 있었다. 양치기에 능하고 양이 많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끝없이 욕심을 부리며 외용을 원하지 않는다. 때때로 한 사람이 사기를 잘 친다. 편리함 * * * 친척과 친구. 오늘 나는 너에게 매우 중요하다. 하나로 합치면 차이가 없다. 나는 그의 집에 좋은 아가씨가 있다는 것을 안다. 네가 요구할 때, 너는 여자가 될 수 있다. 양치기는 듣고 매우 기뻤다. 그것은 양과 모든 재물보다 크다. 남자가 대답했다, 너의 아내는 오늘 아들을 낳았다. 양치기는 여자를 본 적이 없다. 나는 그것이 이미 태어났다는 것을 듣고 매우 기쁘다. 그 사람의 말은 나중에 다시 돌아왔다. 당신 아들의 생명은 이미 끝났습니다. 양치기는 이 언어를 맡았다. 나는 울면서 흐느끼고 있다. 세상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실천을 많이 하고 공부를 많이 하며 법명 리록을 아끼다. 남에게 설교하는 것을 거절하다. 이 때문에 나는 몸을 잃어서 곤혹스럽다. 만약 그의 아내가 그에게 속았다면. 양법을 잃다. 생명과 재산을 잃은 후. 그는 울음을 터뜨리며 자신의 슬픔을 낳았다. 양치기도 마찬가지다.

(3 1) 교사 고용 및 차용

예전에는 브라만 선생님이 있었다. 나는 회의 언어의 신자가 되고 싶다. 회의용 도자기가 필요합니다. 너는 나를 도와 타일 선생님을 고용해서 시내에서 찾을 수 있다. 당시 그의 제자는 와대사의 집에 갔다. 한 사람이 있다. 당나귀는 도자기를 시장에 가지고 가서 팔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당나귀가 그것을 부러뜨렸다. 울면서 집에 오니 마음이 심란하다. 제자는 자신을 보고 질문을 한다. 왜 한탄하고 후회해야 하는가? 그 사람이 대답했다. 나는 편의를 위해 노력해서 제품을 받았다. 이시는 팔려고 합니다. 이 당나귀는 좋지 않다. 잠시 후, 그것은 나의 무기를 망가뜨렸다. 이렇게 불안하다. 내가 제자였을 때, 나는 내가 본 것을 듣고 매우 기뻤다. 이 당나귀는 좋은 물건이다. 오랫동안 일을 했더니 순식간에 깨질 수 있다. 나는 오늘 이 당나귀를 사야 한다. 기와공은 팔아도 즐겁다. 자전거를 타고 집에 가다. 선생님의 말씀. 왜 미래를 가르칠 수 없습니까? 당나귀를 사용합니다. 제자가 대답하다. 이 당나귀는 미장이보다 강하다. 기와공은 오랫동안 토도를 만들었는데, 적으면 깨질 수 있다. 선생님의 언어. 너는 어리석고 지혜가 없다. 이 당나귀는 오늘 망가질 것 같다. 만약 100 년이 다 되지 못한다면. 세상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사람은 비록 수천 년을 키웠지만 보답은 없다. 자주 파손되다. 마지막으로, 좋지 않다. 배은망덕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32) 고객이 금을 훔치는 은유를 평가하다

예전에는 두 명의 평가자가 있었다. * * * 상가. 진짜 금을 팔다. 두 번째는 면화를 파는 것이다. 진짜 금을 산 사람은 태워 보았다. 두 번째 감정사가 그가 태운 금을 훔쳤다. 탈지면으로 감싸다. 금이 더워서 면화도 타 버렸다. 두 가지 모두 밝혀졌고, 두 가지 모두 잃어버렸다. 예를 들어, 그가 다른 사람의 불법을 훔친다면, 그는 자신의 법에 있다. 자신의 것을 가지다. 불교가 아닙니다. 그것 때문에 외코드를 태울 수는 없다. 만약 그가 금을 훔쳤다면, 모든 일이 일어날 것이다. 이건. 똑같다

(3) 나무는 열매를 맺는 비유이다.

옛날에 국왕이 있었다. 좋은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키가 크고 넓어서 열매보다 더 달콤하게 태어날 것이다. 한 사람이 왕의 집에 왔을 때. 왕우의 말. 이 나무에는 아름다운 열매가 자란다. 먹을 수 있어요? 즉시 왕염 께 대답하십시오. 이 나무는 키가 크고 넓지만 어떻게 먹나요? 네가 나무를 부러뜨려도 너는 열매를 볼 수 있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면, 너는 매우 노력할 것이다. 그 후, 나는 똑바로 서고 싶다. 이 나무는 죽어서 화를 내지 않았다. 세상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여래에 금계나무가 있다. 열매를 맺을 수 있고, 즐겁게 되기를 바랍니다. 과일을 먹으려면 반지를 잡아야 한다. 공덕을 쌓는 것이 불편하다. 그것을 파괴하고 나무를 베다. 한 번 더 살고 싶어도 얻을 수 없다. 파계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34) 아름다운 물을 보내는 것을 비유한다

옛날에 정착지가 하나 있었다. 왕성에 가서 닷새 동안 놀다. 마을에는 아름다운 물이 있다. 왕익촌인. 나는 종종 매일 아름다운 물을 보낸다. 마을 사람들은 지쳐서 이 마을을 떠나기를 갈망한다. 마을이 모든 사람의 말에 얽매여 있을 때. 가지 마세요. 나는 네가 하얗게 변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왕개님의 5 승 10 과 3 승 10. 서로 친하게 지내세요. 즉, 백왕에게 가는 것이다. 왕 웨이는 3 일 동안 바뀌었다. 그들이 이 일을 들었을 때, 모두가 기뻐했다. 어떤 사람들은 말한다. 그래서 5 기에는 차이가 없다. 비록 내가 이것들을 듣고 국왕의 말을 믿었지만, 나는 여전히 포기하려 하지 않았다. 세상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열반성에서 다섯 방향으로 법을 고치다. 나는 지루하다. 나는 떠나고 싶다. 운전하면 돌아갈 수 없어 생활할 수 없다. 법왕에 오는 것은 매우 편리하다. 예를 들어 삼합법. 소승인은 기쁨을 쉽게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선을 행하고 도덕적 생사를 추진하다. 나중에 삼중승차가 없다고 들었다. 그래서, 그것은 하나입니다. 불교를 믿으면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마을 사람들이 하는 대로 그들은 한다.

(35) 보옥거울유

옛날에 한 사람이 있었다. 가난과 졸음. 빚이 너무 많아 보상할 수 없다. 네가 텅 빈 곳으로 도망가도. 그것은 값어치가 있다. 거울이 보물을 가렸다. 가난한 사람은 자신을 본다. 나는 매우 기쁘다. 거울 속의 사람을 만나더라도. 나는 무서워. 횡수화는 빈 바구니에 아무것도 없다는 뜻입니다. 네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분노를 볼 수 없다. 일반인도 마찬가지다. 끝없는 고민에 가난해졌다. 채권자의 생사마귀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생사를 피하고, 불문에 들어가고, 선법을 고치고, 각종 공덕을 하고 싶다. 보물처럼 소중하다. 거울에 비쳐서 어리둥절하다. 제가 잘못 알았어요. 밀봉되어 있어도 말이죠. 사실입니다. 그래서 공덕의 몰락, 선정, 도품, 선행을 빠뜨리지 않고, 세 배의 도과를 모두 잃는다. 보옥을 미친 듯이 버리다. 나를 본 사람도 마찬가지다.

(36) 오통선안 비유를 깨뜨리다

옛날에 한 사람이 있었다. 산을 배워서 오선을 유인하다. 천국의 눈은 지하에 숨겨진 모든 보물을 볼 수 있다. 국왕이 들었다. 네가 행복하다면, 너는 나와 이야기할 것이다. 이 사람이 우리 나라의 여러 곳으로 자주 가게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가 얼마나 많은 보물을 숨겼는지. 바보가 거기에 갈 것이다. 선녀의 눈을 골라서 백왕에 데려오다. 나는 까다롭기 때문에 우리나라에 살 수 없다. 왕 유 첸 말했다. 이렇게 탐욕스러운 요정 주민. 지하에 숨겨진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눈을 망가뜨리고 어떻게 복직합니까? 세상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그의 두타 고행승이 산, 황야, 나무 아래의 무덤 사이에 있는 것을 보았다. 사감과 불순관을 배양하다. 그는 앞으로 그의 가족을 부양해야 할 것이다. 사람을 멸하고 법을 잘 적용해야지, 도과를 만들어서는 안 된다. 눈을 잃고, 흥미를 잃고,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어리석은 대신으로서 돈은 그의 눈을 망쳤다.

(37) 소를 죽이는 것을 비유한다

옛날에 한 사람이 있었다. 소 250 마리가 있습니다. 수초를 자주 쫓아내고 수시로 먹이를 준다. 때때로 호랑이는 소 한 마리를 먹는다. 나는 소 주인이 되었을 때 한 마디 했다. 소 한 마리를 잃어버렸다. 소를 사용하다. 깊은 구덩이 높은 기슭까지 운전해도. 그들을 모두 구덩이의 바닥까지 죽였다. 평범한 바보도 마찬가지다. 여래계를 받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반지를 깨고, 부끄러워하지 않고, 회개하지 않는다. 강연을 발표하다. 나는 계명을 깨뜨렸다. 전부 발이 아니다. 견지하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모든 것이 망가졌다. 만약 바보가 한 무리의 소를 죽였다면, 거기에는 아무도 없을 것이다.

(38) 나무통에서 물을 마시는 것을 비유한다

옛날에 한 사람이 있었다. 목이 말랐을 때, 나는 목관 안에 깨끗한 수돗물이 있는 것을 보았다. 그것을 마셨다. 충분한 물을 마셔라, 손을 들어 말하더라도 목관이다. 나는 이미 다 마셨다. 물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은 여전히 흐른다. 그리고 나는 내가 마셨다고 불평했다. 오지 마. 너 왜 왔니? 누군가 한 말. 너는 어리석고 지혜가 없다. 왜 안 가요? 말은 허무함에서 나왔지만 나머지는 빼냈다. 세상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생사를 돌보지 않다. 오욕알칼리성 물을 마시다. 오욕에 싫증이 나다. 그렇게 충분히 마시다. 네가 말한 대로 해라. 너의 색깔, 소리, 맛, 향기가 나를 더욱 매료시킨다. 그러나 이 다섯 가지 욕망은 계속되고 있다. 한번 보면 또 화를 낸다. 빨리 죽으면 회복할 수 없다. 왜 나 한테 보여 줬어? 때때로 똑똑한 사람이 언어로 말한다. 떠나려면 자신의 육감을 가지고 자신의 마음을 닫아야 한다. 태어나기 싫으면 자유로워진다. 왜 네가 낳고 싶은지, 그렇게 물 마시고, 바보 등등.

(39) 다른 사람의 비유를 보다

옛날에 한 사람이 있었다. 다른 집에 가다. 그의 집 벽을 보고, 잘 알고 있다. 그 땅은 평평하고 깨끗하다. 묻는 말. 뭐, 이렇게 잘 그렸어. 사회자가 대답하다. 쌀 [밀기울-남편+갈] 물에 담가 진흙 벽을 익히게 했는데, 역시 그렇다. 바보도 말을 할 줄 안다. 순수 쌀 [밀기울-남편+갈] 을 사용한다면 쌀보다 못하다. 벽은 하얗거나 진흙일 수 있고, 그 다음에 평평할 수 있다. 그는 쌀과 진흙으로 벽을 칠해서 곧게 보이게 했다. 더 높은 수준으로 돌아가다. 벽이 갈라지다. 헛되이 쌀을 버리면 무익하다. 혜시보다 못하다. 일반인도 마찬가지다. 문성인은 수행이 잘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만약 네가 이 몸을 포기한다면, 너는 태어나고 해방될 수 있다. 그는 자살하여 태어날 때부터 해방되기를 희망했다. 이것은 시간 낭비이고, 아무것도 아니다. 바보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