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로빈슨 표류기' 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로빈슨 표류기' 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로빈슨 크루소는 존경받는 상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항해를 갈망하여 외국에 가 보고 싶어한다. 그는 아버지를 속이고 바다로 내려가 런던으로 가서 그곳에서 가짜 구슬과 장난감을 사서 아프리카에 가서 장사를 했다.

네 번째 항행, 배가 도중에 폭풍우를 만나 배의 동반자가 모두 조난을 당했다. 로빈슨만이 다행히 재난을 면했고, 혼자 무인도로 표류했다. 그는 침몰한 돛대로 뗏목을 만들어 배 위의 음식, 옷, 총기 탄약을 한 번에 한 번씩 해안으로 운반하고 산비탈에 텐트를 치고 정착했다. 그런 다음 그는 날카롭게 깎은 말뚝으로 텐트 주위에 울타리를 두르고 텐트 뒤에 구멍을 파고 살았다. 그는 간단한 도구로 책상과 의자 등 가구를 만들고, 야생동물 고기 사냥으로 먹고, 개울 속 담수를 마시며 초기 난관을 극복했다.

그는 섬에 보리와 벼를 재배하고, 목제 발우, 공이와 체를 만들고, 밀가루를 가공하고, 거친 빵을 굽기 시작했다. 그는 야생 염소를 잡아서 길들여서 번식하게 했다. 그는 또한 자신의 필요를 보장하기 위해 도자기 등을 만들었다. 무인도의 다른 쪽 끝에는' 시골 별장' 과 농장도 건설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빈슨은 이 섬을 떠날 방법을 찾는 것을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큰 나무 한 그루를 베어 5 ~ 6 개월 동안 카누를 만들었지만, 배가 너무 무거워서 바다로 끌 수 없어 이전의 모든 노력을 포기하고 다른 작은 배를 만들 수 밖에 없었다. 로빈슨은 혼자 섬에서 살았고 15 년 후 어느 날 그는 섬의 해안에서 발자국을 발견했다. 곧 그는 인골과 불의 흔적을 발견했다. 외도의 야인 무리가 이곳에서 인육잔치를 열었다. 로빈슨은 매우 놀랐다. 그 후로 그는 경각심을 높이고 주변 일에 더욱 관심을 기울였다. 24 년째 되는 해까지 또 한 무리의 야인들이 섬에 와서 제물을 바치고 먹을 포로된 야인을 도살할 준비를 했다. 로빈슨은 그 중 하나를 발견하고 구출했다. 그날이 금요일이었기 때문에 로빈슨은 구조된 죄수를' 금요일' 이라고 명명했다. 이때부터' 금요일' 은 로빈슨의 충실한 하인과 친구가 되었다. 그리고 로빈슨은 금요일을 데리고 스페인인과 금요일의 아버지를 구출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영국 배 한 척이 이 섬 근처에 정박했고, 배의 선원은 반란을 일으켜 선장 등 세 명을 섬에 버렸다. 로빈슨과 금요일은 선장이 반항한 선원을 제압하고 배를 탈환하는 것을 도왔다. 그는 선원들을 섬에 두고 금요일과 선장을 데리고 무인도를 떠나 잉글랜드로 갔다. 이때까지 로빈슨은 집을 떠난 지 35 년이 되었다. 그는 영국에서 결혼하여 세 아이가 있다. 아내가 돌아가자 로빈슨은 다시 바다로 나가 장사를 하며 그가 사는 무인도를 지나갔다. 이때 섬에 남아 있는 선원과 스페인 사람들은 이미 정착하여 번식하였다. 로빈슨은 새로운 이민자들을 보내 섬의 땅을 그들에게 주었고, 각종 생활용품을 그들에게 물려주고, 만족스럽게 섬을 떠났다. [1]

창작 배경

피리복은 영국 자본주의가 대규모로 발전하기 시작한 시대에 살고 있다. 1702 년 여러 종파를 소멸하는 지름길을 발표하고 정부의 종교 정책을 풍자하며 세 차례 체포되어 형을 선고받았다. 출소 후, 그는 신문 편집 업무에 종사하여 많은 정치 경제 팜플렛을 썼다. 그는 연설로 세 번 체포된 적이 있다. 17 19 년, 플루트는 그의 첫 소설' 로빈슨 표류기' 를 출판했다.

이 소설은 알렉산더 셀커크가 무인도에서 겪은 실제 경험에 근거하여 쓴 것이다. 당시 영국 잡지에 따르면 1704 년 4 월, 셀커크는 바다에서 반란을 일으켜 칠레 해안에서 900 여 킬로미터 떨어진 후안 페르난데스 제도에 있는 마사지라는 작은 섬에 선장에 의해 버려졌다. 4 년 4 개월 후, 그는 내비게이션에 의해 발견되어 구조되었다. 당시 셀커크는 이미 인간의 언어를 잊고 완전히 야인이 되었다. 이 일의 영감을 받아 피리포드는 로빈슨의 이야기를 구상했다. 그러나 소설 창작 과정에서 피리복은 자신의 시대에 대한 인상과 느낌에서 신흥 자산계급의 진취정신과 18 세기의 식민정신으로 로빈슨이라는 이미지를 형성했다. [2]

인물 소개

로빈슨

17 세기 중엽에 로빈슨 크루소는 영국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아버지의 안배에 따라 풍성한 가산에 의지하여 평온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여행을 떠나고 싶은 로빈슨은 모험과 자극으로 가득 찬 선원이 되어 파도가 세차고 험난한 바다를 항해하고 있다. 나중에 해난을 당해 무인도에 처박혔고, 영국 망명 귀족 로빈슨은 극도의 고립 속에서 선원 시대에 훈련된 지리 방위 표지, 천문 문화 관측, 태양 이동, 조수 변화를 이용해 신비한 자연과 싸웠다. 이날 그는 자신의 무인도 생활을 기록하며 수시로 절망에서 벗어날 기회를 기다렸다. 로빈슨은 자율력 금요일에 식인 남자아이를 금요일에 구했다. 금요일에 식인종에게 무인도로 끌려가 제물로 자신의 부락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두 사람이 아침저녁으로 함께 지내면서 인종, 종교, 문화가 다른 사람을 마주하면서 로빈슨은 천천히 자신을 변화시켰고, 두 사람은 아버지와 친구의 우정으로 발전했다. 문명세계의 이런 우정 결핍은 로빈슨이 이후 무인도에서 20 여 년을 산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3]

금요일

금요일은 야만인이다. 한번은 그가 해변에서 다른 부족의 야인에게 거의 먹힐 뻔했지만, 로빈슨은 결국 그를 구했다. 그날은 마침 금요일이었기 때문에 로빈슨은 그에게' 금요일'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그들의 진지한 우정 때문에, 그는 살아남아 고향으로 돌아갔다. 금요일은 간단하고 충성스러운 친구이자 지혜롭고 용감한 사람이다. 그는 착하고, 충성스럽고, 책임감이 있고, 적응성이 강하다. 그와 로빈슨은 섬에서 여러 해 동안 다른 기술로 보냈다. 금요일의 도착으로 로빈슨은 집으로 돌아가는 꿈을 실현하여 로빈슨의 조수가 되었다. 금요일에 진보를 요구하고 문명인의 생활에 빠르게 녹아들었다. 그는 낙관적이고 귀여운 사람이다.

작품을 감상하다

주제 분석

생존투쟁

작품 속의 섬은 사실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잉글랜드이다. 르네상스 이전에 영국 섬의 환경은 이렇게 자유롭고 매혹적이었다. 공업이 출현한 후 섬의 평온이 깨졌고, 그에 따라 갑작스러운 기계 소리와 인간의 소음이 뒤따랐다. 그래서 로빈슨의 진취정신을 제외하고 이 소설 독자들을 끌어들이는 또 다른 요인은 섬의 자유환경인 소란과 공업문명의 독립공간에서 멀어지는 것이다. 로빈슨의 섬에서의 경험은 사람들의 꿈을 대표한다. 사람들은 자신의 두 손으로 자신의 이상 속의 인간 천국을 창조할 수 있다. [4]

저자는 로빈슨의 모험과 시련에 대해 심금을 울리는 묘사를 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전형적인 신흥 자산계급 의식의 작가로서 작품에서 인간의 근면, 용기, 지혜, 창의력을 전례 없는 높이로 끌어올려 인간의 가치를 긍정했다는 점이다. 그는 인간이 만물의 영으로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연을 정복하고 결국 승리의 반대편에 도착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5]

식민지 각도

식민지 비평의 관점에서 볼 때, 식민지 문학의 외부 세계에 대한 해석은 종종 식민지와 탐험가의 신분을 통해 서술된다. 다니엘 피리포드의' 로빈슨 표류기' 가 대표적인 예이다. 로빈슨 표류기' 는 초기 영국 식민주의와 제국주의가 해외로 확장해 식민제국을 세우는 과정을 우화적인 형식으로 재현했다. 유럽 식민주의가 식민지 실천에 종사하는 초기 제국 본문으로, 행간에는 식민지 말과 강한 제국 의식과 식민지 의식이 가득 차 있다.

로빈슨 표류기' 는 서구 역사 문화 발전의 새로운 추세에 적응하는 고전적인 텍스트이다. 인간의 창조적 노동에서 인간의 능력의 거대한 작용을 더 볼 수 있어 인간의 지능과 노동 창조성을 촉진하고, 신의 만능, 신이 만물을 창조하신 터무니없는 이론을 부정할 수 있다. 작품은 로빈슨이 무인도에서 27 년간의 고된 경험을 통해 인류 발전의 기본 궤적을 상징적으로 보여 노동창조 역사의 시대 주제를 제시했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것은 모험 소설로, 이야기는 간단하고 명료하다. 그러나, 우리가' 로빈슨 표류기' 를 후식민 비평 이론으로 해석한다면, 그것은 식민주의의 사상을 반영한다. 이 소설의 주인공은 전형적인 자산계급 식민주의자로, 그는 무인도에 정착하여 식민지를 만들었다. 그는 무인도 전체를 통제했을 뿐만 아니라 동반자도 정복했다. 이 소설은 식민지의 내용을 연구할 것을 호소한다. 사실, 우리는 이 소설의 모든 방면에서 식민주의의 경향을 볼 수 있다.

예술적 특색

서사각

피리복의 개념에서 소설 속 1 인칭 서술자들은 온갖 죄악을 겪다가 결국 부유해지고 참회하는 사람들이다. 이런 뉘우침은 로빈슨이 무인도를 떠나기 전에 나타났다. 로빈슨이 외롭고 무력할 때, 성경은 그의 신앙의 버팀목이었고, 그도 성경을 사용하여 금요일을 통치했다. 그래서 그는 "우리 둘 다 결국 진정한 참회자가 될 수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내면의 참회에서 위로를 받고 뉘우칠 수 있다" 고 말했다. 작가가 이런 글을 쓸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종교 사상과 불가분의 관계였다.

피리복이 1 인칭 서사 방법을 채택한 것은 1 인칭 서사가 독자와 소설의 거리를 확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피리복의 소설 서사 스타일은 자연스럽다. 이는 다른 소설과 낭만주의 작가와는 다르다. 그가 한 이야기는 진실이다. 독자가 읽어 보니, 한 진실한 사람이 독자에게 자신에게 일어난 실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는 것을 믿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4]

심리묘사

주인공 로빈슨을 만드는 과정에서 좋은 기교 중 하나는 심리묘사다. 일련의 심리 묘사를 통해 로빈슨의 사상 변화를 보여주며 그의 인격적 특징을 크게 드러냈다. 로빈슨이 바다에서 조난을 당했을 때, 그는 생각했다. "의심의 여지 없이, 나는 다시는 그들을 볼 수 없다." 로빈슨이 동반자를 잃은 후 슬프고 무거운 심정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앞날이 암울할 때 그의 복잡한 심리를 부각시킨 것은 이 말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빈슨, 희망명언) 로빈슨이 무인도에 대한 탐구를 쓸 때, 그는 자신이 쓴 것에서 즐거움으로 가는 심리적 변화를 썼다. 예를 들어, "지금은 외로운 삶을 살고 있지만, 나는 자유롭고 행복한 세상에서 사는 것보다 더 행복할 수 있다" 는 말은 로빈슨의 이 순간의 소속감 독도 심리를 잘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불청객' 장에서 저자는 심리적 대비를 통해 로빈슨의 심리적 격차 후의 고통을 부각시킨다. 이런 심리 묘사는 섬세하고 심오하여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소설 속에는 늘 일부 인물의 평론을 삽입한다. 예를 들면, "하늘은 항상 파랗지 않고, 물은 항상 맑지는 않고, 풀은 항상 푸르지 않고, 꽃은 항상 화려하지 않다. 인생은 순조로울 수 없다!" " "꽃은 시들고 풀은 노랗게 변하지만 봄은 그들에게 생명을 줄 것이다." 이런 논평은 이 역할을 강조한다.

작품은 또한 인물의 성격 형성, 환경, 인물심리에 대한 묘사를 중시하며, 많은 일상용어를 채택하여 영국 소설 발전의 새로운 단계를 열었다. [5]

구조

소설 구조가 한눈에 분명해서, 생각이 매우 분명하다. 이 책은 로빈슨의 뜻밖의 만남을 단서로 그가 어떻게 가출하고, 해적을 피하고, 외딴 섬에서 생활하고, 어떻게 외딴 섬의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남고, 결국 부자가 되고, 어떻게 잉글랜드로 돌아가는지 등을 다루고 있다. 이 줄거리들은 모두 선 형식으로 그려져 소설의 구조가 매우 치밀하고 선명하다. 동시에, 명확한 사고에서 이야기는 항상 격동으로 가득 차서 독자들을 두려움에 떨게 한다. 유창하고 구불구불한 줄거리가 졸졸 흐르는 개울처럼 독자의 주의를 끌고 있다. 예를 들어 로빈슨을 쓰던 어느 날, 나는 갑자기 바다에서 몇 발의 총소리를 들었다. 원래는 지나가는 배였다. 그는 곧 한 무더기의 불을 피워 신호를 보냈다. 그러나 큰 배는 그의 눈앞에서 좌초되어 침몰했고, 구조될 희망은 다시 산산이 부서지고, 로빈슨은 다시 한 번 고독한 고통에 빠졌다.

이런 서사 방식은 글에서 결코 드문 일이 아니며, 독자의 심금을 사로잡아 독자들이 우여곡절 속에서 소설의 멋진 점을 체득하게 하였다. [5]

작품의 영향력

로빈슨 표류기' 는 피리포의 대표작이며, 그 가치는 로빈슨이라는 새로운 인물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는 데 있다. 그는 자산계급 문학에서 가장 초기의 긍정적인 인물 중 하나로, 강한 의지와 진취적인 정신으로 보수적이고 의기소침한 귀족 인물을 압도했다. [6]

로빈슨 표류기' 는 세 권으로 나뉜다. 볼륨 1 4 월 발행 17 19, 8 월 4 회 재인쇄. 제 2 권은 같은 해에 출판되었다. 제 3 권은 1720 에 출판되었다. 독자는 제 1 권에 익숙하다. 19 년 말까지 1 볼륨은 약 700 개의 다른 버전으로 출판되었습니다. [2]

작품평가

프랑스 사상가 루소:' 로빈슨 표류기' 는 명작이 아니지만, 자연에 대한 만족스러운 논술이다. [7]

저자 소개

다니엘 피리 (1660-1731) 는' 영국과 유럽 소설의 아버지' 로 불린다. 피리복은 런던의 한 촛불 상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가 젊었을 때, 그는 성공한 사업가였다. 그는 사업과 동시에 정치 활동에 종사하면서 당시 신흥 자산계급을 대표하여 대량의 정치 팜플렛을 출판하여 체포되었다. 피리복은 만년이 되어서야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그가' 로빈슨 표류기' 를 썼을 때는 이미 59 세였다. 이후 그는' 싱거튼 선장',' 잭 선장',' 무어 프란데스' 등의 소설을 창작해 영국과 유럽 소설의 발전에 큰 영향과 역할을 했다. [8]

잘못을 바로잡다

참조 데이터

[1] 우리나라 출판사,' 외국 문학 명작 감상 사전 [M], 저장문예출판사, 1989 년 2 월 1 판, 467-468 면

[2] 쳉 샤오준 편집장, 세계 고전 문화 명작 [M], 중국 연극 출판사, 2007,438+0, 638+068 쪽.

[3] 묵채서점 편집위원회 편집장, 중국 아동문화예술대백과 [M], 관광교육출판사, 20 14.5438+0, 77-78 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