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곤곡은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까?
곤곡은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까?
쿤곡이' 인간의 구두와 무형문화유산' 에 선정된 것은 중국 고전공연 예술의 고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도 소호, 패도 소호', 곤곡의 휘황찬란함과 실패는 모두 그 특징과 관련이 있다. 곤곡의 번영은 당시 문인들의 생활 정취와 예술적 재미와 일맥상통하였다. 사대부의 문화적 소양은 곤곡에 독특한 문화적 품위를 주입했다. 그들의 여유로운 생활과 공령의 경지에 대한 추구는 곤곡의 리듬이 느리고 의경이 아름다운 특징을 부여했다. 그에 더해, 사회와 인생에 대한 사대부의 깊은 감정은 곤곡이 음악과 노래에서 우울하고 느린 감정을 드러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나라 건륭년 동안 시민층이 부상하면서 우울함을 완화시키는 스타일은 분명히 그들과 어울리지 않았다. 문인들도 실무를 시작했고, 곤곡은 시민들의 주목을 받지 못했고, 문인 계층의 자리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그래서 쿤곡은 점차 쇠퇴했다. 1949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중국에는 전문적인 쿤곡 극단이 없었다. 1950 년대에 한 편의 연극이' 15 관' 의 개봉으로 구조되어 전국에 6 개의 곤곡 극단이 설립되었다. 한세창,, 고천, 주전명, 주,, 후영규, 북쿤 유명 피리 연주가 전서정, 북방의 유명한 곤곡 여자 연주가 전국림, 해방 후 배양된, 기진화, 장,,,,,,,,,,,,,,,,,,,,,,,,,,, 그러나, 오늘날, 쿤곡의 엄격한 프로그램화 공연, 느린 판강 리듬, 지나치게 우아한 가사, 낡은 이야기 대사는 이미 그 패션성과 대부분의 오락 기능을 잃었고, 현대인의 심미 수요와는 거리가 멀고, 한 관객을 이기기가 어렵고, 공연이 점점 줄어들고, 공연 시장에서도 찾기 어려워 악순환을 형성했다. 이전에 곤곡에서 일한 사람은 약 800 명으로,' 팔백장사' 라고 불렸는데, 지금은 600 명밖에 남지 않았다. 전국 6 개 곤곡 극단의 창작과 공연은 보편적으로 곤경에 빠져 배우 훈련과 예술 창작에 투입할 힘이 없다. 논가가 북곤을 떠나야 했던 이후 그의 유일한 가보인' 쌍재장원' 은 모두' 연주 배합' 과' 백사전' 을 모두 잃어버렸는데, 이는 북곤에게도 큰 손실이었다.
쿤곡이 박물관 예술로 여겨져야 한다는 주장도 있고, 보존만을 위한 것이지 발전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주장도 있다. 이는 곤곡 종사자와 식견 있는 사람들의 반대에 부딪혔고, 유네스코가 인류의 구두와 무형문화유산을 선정하려는 의도에도 어긋난다. 미래의 발전을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우수한 문화의 생존을 보장하는 것이다. 그러나 곤곡은 확실히 한 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인재의 유실로 인해 쿤곡을 창작할 자격이 거의 없다. 곤곡을 혁신하기 위해 딜레마에 직면했다. 큰 변화를 하지 않으면 곤곡과 시대의 거리를 줄일 수 없다. 대개하면 곤곡이 특색을 잃어버리면 곤곡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전문가들은 쿤곡의 급선무는 현존하는 연극과 문헌을 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전국 중장년 예술가의 대표작을 녹음해 진귀한 곤곡 문헌, 공연 극본, 악보, 화면 등을 수집해야 한다. 곤곡 공연은 오래된 극종에서 생계를 꾸릴 수 있으며, 극목은 계승과 정리를 위주로 해야 한다. 상하이 쿤극단이 최근 2 년 동안 리허설한' 모란정' 처럼 탕현조의 원작을 3 권으로 압축해 현대 무대에 맞춰 원작의 특색을 유지하면서 오늘날의 심미와 맞물려 좋은 시장 효과를 거두었다.
문화부는 10 기간 동안 베이징과 상해에 두 개의 곤곡 배우 훈련센터를 설립하여 국가 쿤곡 극단에 공연 인재를 수송할 계획이다. 쿤곡 극장 책임자는 전국 각지의 우수 교사를 집중해 중국 희곡학원 등 원내에서 쿤곡 배우, 작가, 감독, 작곡, 관리원 토론반을 개최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무형문화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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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 1 5 월 18 일 유네스코는 파리에서 첫 번째' 인간 구두와 무형유산 대표작' (이하' 대표작') 을 발표했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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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쑤 태창남 부두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금까지 600 여 년 된 곤곡은' 백극의 아버지, 백극의 사단' 으로 불린다. 진극, 민들레, 상당극, 샹극, 천극, 간극, 계극, 용극, 월극, 광둥 광동극, 민극, 오극, 운남극과 같은 많은 지방극은 여러 방면에서 곤곡의 영향을 받는다.
1. 곤곡은 매우 높은 기교를 가지고 있다.
중국 전통 희곡의 표현 수단은 노래, 읽기, 만들기, 연주 (춤) 의 결합이다. 이 네 가지 측면과 그 종합은 곤곡 중 가장 요구가 높은 것이다. 쿤곡 배우는 이 몇 가지 방면에서 분명히 다 있을 것이다. 무대 발표도 가장 완벽하고 우수하다. 다른 극종의 배우들은 모두 곤곡을 배워서 연기를 높여야 한다. 예를 들어 경극 배우 멜란방 () 은 곤곡 공저 () 가 깊어 곤곡 () 을 공연할 줄 안다. 배염령의 대표작' 임충야벤' 은 곤곡 형식으로 공연한다.
곤곡은' 활성화석' 입니다
중국 오페라가 형성된 이래 줄곧 무대 위에 떠돌고 있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극본에서 곡조, 공연에 이르기까지 곤곡의 변화가 적고, 더 많은 희곡 전통 특색과 풍부한 연극을 보존하여' 활성화석' 이라고 부른다.
곤곡은' 멸종 위기에 처한 종' 이다
18 세기 후반 지방극이 흥성했고 쿤곡은 너무 우아하고 복잡하여 쇠퇴했다. 1949 이전에는 전국에 전문 공연단체가 없었고, 곤곡 예술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국풍 신수극단' 과' 반푸쿤반' 을 제외하고는 전문 공연단체가 없었다. 어떤 노예술가는 집에 돌아가 농사를 짓고, 어떤 노예술가는 노점을 벌여 생계를 꾸린다.
쿤곡 예술제
중국 쿤곡 페스티벌은 2000 년에 창립되어 중화인민공화국 문화부 장쑤 성 인민정부 쑤저우 인민정부가 주최하고 문화부 진흥곤곡 운영위원회 장쑤 성 문화청 쑤저우 시 문화국 곤산시 인민정부 중국 쿤곡 연구회 및 관련 지원기관이 공동 주최했다. 중국 쿤곡 페스티벌은 쿤곡 예술을 보호하고 발전시켜 세계 각지의 쿤곡 애호가들 간의 교류를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연극 선정뿐 아니라 각종 전시회, 축하 공연, 세미나, 예술가 서명 판매서, 군중 집회도 열렸다. 정부는 특히 명절을 위해 엽서, 첫날 봉인 및 기타 기념품을 인쇄했다. 제 1 회 중국 쿤극 페스티벌은 2000 년 3 월 3 1 일부터 4 월 6 일까지 곤산과 소주에서 열렸다. 제 2 회 중국 쿤곡 페스티벌은 2003 년 6 월 소주에서 열렸다.
곤곡의 보호와 전승에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