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불교의' 반야' 라는 단어는 발음이 다르다. 발음이 정확합니까?
불교의' 반야' 라는 단어는 발음이 다르다. 발음이 정확합니까?
"like" 라는 단어는 "bo" 로 읽어야 한다. 그러나 산스크리트어 원문에 따라 엄격하게 읽으면 달라진다.
반야: 사전 주음을 반야나 보레로 찾아보면 실제로는 보리로 읽어야 한다. 이렇게 발음이 표준인가요? 아니면 그렇지 않습니다. 당대의 반야바아미다 (Banya Baramida) 는 산스크리트어 () 와 비슷한 반야바아미다 (Banya Baramida) 를 발음했기 때문입니다. 1? 0? 1? 5? 1? 6? 1? 6? 1? 5? 1? 8? 1? 0? 1? 0? 1? 0? 1? 6? 1? 4? 1? 1? 1? 4? 1? 0 prajn' p' ramit') 원래 사운드가 일치합니다. 산스크리트어를 아는 사람은 베리를 업지 않고 반야를 외울 줄 안다. "
반야의 기본 의미는 지혜이기 때문에 번역하지 않는다. 지혜로 번역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우리가 흔히 말하는 지혜의 정도와는 다를 뿐이다. 우리가 어떤 사람이 매우 지혜롭다고 말할 때, 그것은 단지 그가 육진에 의해 축적된 피상적 의식을 가리키는 것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이곳의 반야는 표면의식뿐만 아니라 내면의 원래 상태와 * * * 상을 가리킨다. 적절한 중국어 표현을 찾을 수 없으니 아예 번역하지 않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마하반야폴로미도는 법회에서 자주 낭송한다. 반야폴로미도심경' 은 왜 모호테를 넣지 않는가? 마하반야가 전체 이름이기 때문에 반야만이 약칭이기 때문이다. 반야를 언급하는 한, 반드시 마하반야여야 한다. 마하반야가 큰 지혜라면 어느 정도까지 큰가요? 그것은 모든 세속적 지혜의 원천이자 현실이다. 세상의 지혜는 반야를 떠났습니까? Prajna 의 원래 상태는 아니지만 prajna 와 분리 할 수 없습니다. "문제, 즉 bodhi" 때문에, 우리가 고민을 느낄 때, 우리는 삶과 인식 (bodhi) 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만약 당신이 무의식적인 식물인이라면, 당신은 또 고민할 수 있습니까? 왜' 마호보' 를 쓰지 않고 약어로,' 마호반야' 는 명사성이다. 우리가 텔레비전이 텔레비전이라고 말하는 것처럼, 단지 T.V 라고 하면 다른 사람들이 알게 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TV, TV, TV, TV, TV, TV, TV)
반야공은 기묘하지만, 모든 것에서 전혀 쓸 수 없고, 쓰면 멈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위의 "모든 것에서 벗어나면 부처다" 라는 문구가 자세히 연구되어 "모든 것에서 벗어나면 부처다" 라고 말하는 것으로 충분하지만, 왜 모든 말을 위의 그 문장에 추가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분리된 상조차도 떠날 수 있다고 해서 조금도 정확하지 않다고 한다. 이 말은 상 () 에서 나온 셈이다. 다음 문장에' 주명' 이라는 네 글자를 더하면 사람들이 부처를 잡을까 봐 부처님에 얽매여 있다. 부처님도 비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단지 가명일 뿐 실체는 없습니다. 속지 마세요. 불경 전체에는 늘 세 마디 말이 있다. 예를 들어 부처는 반야폴로미도가 반야폴로미도가 아니라 반야폴로미도라고 말한다. 부처님은 부득이한 것이지 부처님이 빙의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예 또는 아니오, 설명문은 비어 있습니다. 당신이 가져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파괴될 수 없기 때문에 이름이다. 모든 것이 하나의 이름일 뿐이다. 당신은 세상의 모든 것, 어느 곳, 어느 지점이든 이름을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항상 이름이 있습니다. 세상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견지하고 있고, 또 많은 사람들이 모두 스스로 유명하다. 분명히 이름이지만 사실 허무맹랑하지만 바보도 이 동그라미를 벗어날 수 없어 고통이 무궁무진하다. 부처님은 우리에게 반야무의 묘용을 깊이 체득하라고 하셨다. 세상의 생법과 같은 모든 사물에 대해' 이름' 이라는 글자로 대충 묘사하고, 단도직입적으로 단도직입적으로, 백이 되고, 앞도 넘어지지 않고, 뒤도 떨어지지 않고, 끊임없이 소멸하고, 하늘을 나는 새처럼, 비록 왔다가 간다 이것이 바로 금강반야경의 묘용이다. 만약 세계가 인사에서 그것을 사용할 수 있다면, 모든 것이 완전해질 것이다.
반야에 대해 말하자면, 바로 마음의 영용이며, 종잡을 수 없고 종잡을 수 없다. 의식으로 분리하면 사라집니다. 바다에서 노는 용처럼, 힘줄을 뒤집고, 날아다니며, 네가 잡을 수 있는 곳이 없다. 그러므로 경전을 해석하는 데는 고정적인 방법이 없다. 왔다갔다하려면, 때로는 텅 비기도 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먼저 확대해야 한다. 예를 들면 동양의 허영과 같다. 생각해 볼 수 있을까요? 서남북의 4 차원 공성, 생각해 볼 수 있을까요? 마음이 열방 허공에 있어야 무생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 두 번째로, 나는 이 마음을 죽였고, 아무도 없었고, 가장 큰 공덕도 없었다. 중생이 만약 무량하다면, 즉 열반에 들어가면, 바로 성불입니다. 마음속에 아무 일도 없는 것은 나와 중생이 모두 비어 있기 때문이다. 다시 한 번, 마음은 중생의 마음을 전혀 이해할 수 없고, 곳곳에 아득하다. 반야의 기계가 사용되고 뇌파가 켜지면 현실은 자연히 보일 것이다. 따라서' 반야경' 을 읽을 때는 반드시 글자를 아먹지 말고 독음, 글자 수, 네 마디를 계획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뇌파를 방해할 수 있다. 네 문장은 한 줄의 뜻이다. 산스크리트어에는 행이 없다. 총 네 마디, 즉 한 줄이면 충분하다. 그 뜻을 이해하면 살아 있는 매개변수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어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다. 많이 보면 문장이 익는다. 익으면 언제든지 어떤 문장이라도 만들 수 있다. 강의를 들을 때, 어느 문장인지 갑자기 알게 될 것이다. 정말 유용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정의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왁스를 씹는 것과 같고 맛이 없는데 무슨 소용이 있는가? 그래서 책을 읽는 동안, 당신은 고전적인 의미와 흥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은 가까운 곳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가깝다는 것은 세상에 접근하는 것이다. 일상적인 실험은 인사에 쓰이고, 장기적으로 차별화되고, 묘용 자연을 사용한다. 반야폴로미도는 묘연으로, 왕생에 선근을 심으면, 이 생에서 스스로 깨우침을 받게 되고, 마음은 영동하고 유연하며, 자연은 신성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모두 반야공이니 만만치 않다.
현실에 도달하지 못한 사람들은 왕왕 반야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쿵푸가 깊지 않아서 반야병에 대해 말하고 싶지 않은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의학을 처음 배우기 시작한 사람들은 약성에 대해 비교적 대충 알고, 처방전을 함부로 처방하고, 자신이 헛되이 산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학명언) 이 일은 반드시 해야 한다. 그러나 그 이유는 내세에 약간의 뿌리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야기할 수 없다. 자기도 모르고, 연루되고, 잘못을 저지르고, 죄에 일등을 더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그래서 제대로 하지 못한 반야칼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을 다치게 하고 사람을 죽였다. 이 문제를 식별하기 위해서는 내 관점에 단어와 표현이 포함되어 있는지, 유명한 방법이 포함되어 있는지, 서로의 기회가 결합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만약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수 없다면, 그와 이야기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말만 하고 연습하지 않는 것도 옳지 않다.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고 법을 따지지 않는 것도 잘못이다. 나는 이것이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사람들이 모르는 사이에 반야와 반야를 비판하는 것을 보는 것은 옳지 않다. 반야 () 는 융융해 () 에 방해가 되지 않고, 걱정할 필요도 없고, 마음의 교만 () 과 승패의 마음 () 은 말할 것도 없고, 단지 그의 많은 논변, 지강 () 만 보는 것은 모두 잘못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니 겸손해야지, 자만하지 마라. 부처는 수염보리에게 네가 이미 사과가 되어 수염에서 아라한을 배웠다고 말했다. 너는 네가 열매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너는 도에 도달할 수 있니? 만약 네가 이렇게 생각한다면, 너는 네 단계에 빠질 것이다. 중간 부처는 말할 필요도 없고, 나 자신도 평생 불불을 지른 곳에서, 나는 법으로부터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어떻게 오만방자할 수 있단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