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 사전이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 사전이다
원문
작별을 고하고 도독해 촉중에서 부임하다
돈 (배우)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할 때,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며, 이 벽을 통해 세 진 지역을 둘러싸고, 안개 하나를 통해 오강을 하나로 만들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느냐,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다.
백화번역
삼진 고국에서 장안 성벽의 궁궐은 아치형이다. 풍연이 휘몰아쳐 주수 민강무진을 볼 수 없다.
내가 너와 악수를 하고 작별 인사를 할 때, 나는 서로 동정한다. 너와 나는 모두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벼슬을 하러 나간 사람이다.
사해에 너, 내 친구, 내 친구가 있다면, 우리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지 간에, 함께 있는 것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갈림길에서 슬프게 울지 마세요. 다정한 젊은 남녀처럼 서로의 옷에 눈물을 흘리다.
단어 주석
(1) 소부: 관명.
(2) 하나: 도착하면 가.
⑶ Zhou 나무: 이 쓰촨 chongzhou.
(4) 굴원은 삼진을 돕는다: 성문, 즉 성루, 당나라 도성 장안을 가리킨다. 보조, 호위. 삼진은 장안 부근의 관중지, 즉 현재 산시 () 성 관서 () 의 지역을 가리킨다. 진 () 말 항우 () 가 진 () 을 깨뜨리고, 세 구역으로 나뉘어 삼진 () 이 항복하는 것을 봉하여 삼진 () 이라고 불렀다. 이 말은 수도 장안 삼진 호오진: 민강 오도: 백화진, 만이천금, 강수진, 뱀두진, 강남진을 뜻한다. 여기는 쓰촨 전체를 가리킨다.
오강을 하나로 만든 안개:' 바람과 연기' 라는 단어를 부사어로, 행동을 나타내는 장소로 번역하면 강가의 얼굴은 마치 먼 곳에서 우는 것처럼 막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와 연기, 연기, 연기, 연기, 연기, 연기, 연기, 연기, 연기, 연기) 말 전체가 막막한 바람과 연기 속에서 먼 곳의 주나무를 바라보고 있다.
[6] 6: 사람에 대한 존칭은 "너" 를 의미한다.
(7) 관유: 나가서 관직을 하다.
(8) 해내: 사해 내, 즉 전국 각지. 고대인들은 우리의 영토가 바다에 둘러싸여 있다고 생각하여 사해 안을 천하라고 불렀다.
⑼ 지평선: 지평선, 여기서 먼 곳을 비유한다.
⑽ 이웃: 이웃, 이웃.
⑵ 활동하지 않음: 필요 없음, 필요 없음.
⑶ 도로 (qí): 포크. 옛사람들은 늘 갈림길에서 서로 작별을 고했다.
[13] 젖은 수건: 젖은 옷과 벨트를 찢습니다. 눈물을 머금고 작별한다는 뜻이다.
작품을 감상하다
이 시는 유명한 송별시입니다. 시적인 위로입니다. 이별할 때 슬퍼하지 마세요. 첫 번째 문장은 엄격하게 대립하고,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일맥상통하고, 성조는 흐트러져 있고, 실제는 허황되고, 문경은 기복이 심하다.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그 산봉우리가 두드러져' 깊은 우정, 산하가 거부할 수 없다' 는 장면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마지막에' 배웅' 이라는 주제를 지적했다.
시 전체가 갑자기 좌절하고, 맥동이 흐르고, 의경이 활달한다. 송별시 속의 슬픔은 색채가 선명하고, 언어가 참신하며, 내용이 독특하다. 이 시는 이전의 송별시의 씁쓸함과 느린 상태를 씻어내어 시인의 원대한 포부, 활달한 정취, 아득한 마음을 표현했다. 전산의 친구들 사이에서 두터운 우정을 전하는 불후의 문장이 되다.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오강의 안개를 사이에 두다." 궐은 궁전 앞의 망탑이다. "성궐" 은 당나라의 제두 장안을 가리킨다. 삼진' 은 장안 부근의 관중 지역을 가리킨다. [1] 진 말, 항우는 이곳을 삼국으로 나누었기 때문에 후세에 삼진의 땅이라고 불렀다. "보조" 및 "보조" 는 에스코트로 해석 될 수 있습니다. "보삼진" 은 "보삼진" 이다. 관중의 광활한 광야가 장안을 지키고 있는데, 이 말은 바로 송별하는 곳을 가리킨다. "5 개의 강을 하나로 묶은 안개를 통과하다." 오진' 은 쓰촨 성 관현에서 부까지 민강 오도를 가리킨다. 멀리서 바라보니 쓰촨 바람, 먼지, 연기가 끝이 없다. 이 문장은 두소보가 가려는 곳에 관한 것이다. 친구가 장안에서 쓰촨, 두 곳의 자연과 시인의 감정이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시의 시작은 작별인사를 하지 않고, 단지 이 두 곳의 상황과 풍모를 묘사했을 뿐이다. 작별의 느낌은 안에서 매우 편안하다.
시인은 장안에 있는데, 삼진의 땅조차도 한눈에 볼 수 없고, 천리 밖의 무진은 더더욱 볼 수 없다. 일반인의 시야를 초월하여 상상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다.'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외밖으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는 강원에서 동해를 본다. 구당협 구곡강두, 만리풍연이 소추를 만나다' 는 삼협에서 장안을 볼 수 있다. 시는 과장된 수법으로 장엄한 경지로 시작한다. 송별시는 일반적으로 엄우, 양지, 눈물, 다른 술등에만 집중한다.
"우리는 슬프게 서로 작별 인사를 했고, 우리 두 관리는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상대방을 떠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벼슬을 위해 고향을 떠난 사람들에게는 이미 무거운 이별이 있었고, 게스트 하우스에서의 상호 작별 인사는 또 한 번의 무거운 이별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안에는 무한한 슬픔이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높은 옥타브, 정확하고 엄밀하며, 정취가 깊고, 대립이 단정하지 않고, 소홀하다. 당시 법률시에는 엄격한 규칙이 없었지만 독특한 아름다움이 있었다. 시가 파란만장한 기복을 형성하여 변화무쌍함을 느끼게 한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 경지는 편협함에서 거창함으로, 의경은 슬픔에서 호미로 바뀌었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친구를 멀리하는 것은 갈라놓을 수 없는 것이다. 사해에 있는 한, 설령 천애각일지라도 이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진과 아슈가 뭔가요? 우정을 보여주는 것은 영원하고, 어디에나 있고,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표현된 감정은 낙관적이고 활달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왜 갈림길에서 꾸물거리느냐, 어린아이 * * * 수건을 가져가라. 두 줄의 시가 한 마디를 관통하여, "우리가 헤어질 이 갈림길에서 울면서 그 아이와 작별을 고하지 마라!" 라는 뜻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친구에 대한 깨우침이자 자신의 감정에 대한 고백이다." 앞의 두 문장에 이어 매우 높고 가파른 곳에서 갑자기 돋을새김에 빠져 끝났다. 음악을 예로 들어보죠. 음악의 결말은 가장 멋진 곳에서 뚝 그쳤지만, 어떤 것은 어쩔 수 없이 미루고 끝내야 했다.
백화번역
천애각 끝에는 모두 절친한 친구가 있는데, 멀리 하늘가에 눈앞에 있다. 같은 생각과 느낌을 설명하십시오. 네가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너는 매우 가깝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는 왕보가 그의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면서 쓴 시이다.
왕보는 확실히 호정이 있었다. 천여 년 전에 이렇게' 상쾌한' 작별을 할 수 있었다. 그것은 이별이 거의 죽음과 같은 시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그때 사람들은 어떤 연락처를 사용할 수 있을까? 좋은 것은 단지 "1 톤의 금과 맞먹는 편지" 입니다. 하마터면' 단번에 종이와 펜이 없는' 상황에 부딪칠 뻔했는데,' 너에게 소식을 빌려 핑안' 을 알릴 수밖에 없었다. 붉은 먼지를 질주하다' 와 같은' 특급우편' 은 왕실의 특권이다. 이런 환경에서 왕파는 대다수 사람들의' 어린이 * * * 수건을 만지는 것' 에 대해 이렇게 활달하며, 그의 가슴은 그야말로' 집',' 천애에 있다' 보다 크다. 그래서 왕보는 "쿨" 합니다. 의심할 여지가 하나님께 서 그를 일찍 죽고 싶어.
현실 세계에서 지리공간의 원근은 사람들이 만날 확률을 직접 결정하고, 이런 우연한 만남은 심지어 그들의 후의 운명까지 결정한다. 얼마나 많은 평평상만남, 첫눈에 반하거나 스쳐 지나가는 슬픈 이야기가 실제로 이런' 지리공간 결정론' 의 사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리공간 결정론, 지리공간 결정론, 지리공간 결정론, 지리공간 결정론, 지리공간 결정론, 지리공간 결정론, 지리공간 결정론) 따라서 이별할 때 눈물을 흘리는 것은 넘을 수 없는 지리공간 거리에 대한 두려움뿐만 아니라 재회 확률이 0 에 육박하는 절망적인 예감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런 맥락에서 왕 시인의 호정은 천지를 놀라게 한다.
또 다른 관점: 당대에는 글쓰기에 쓰이는 종이가 상당히 보편화되어 친구 간의 연락이 잦아질 수 있다. 친구의 현지 뉴스를 알고 싶다면 친구의 편지보다 더 정확한 방법이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그래서 먼 곳의 친구가 있기 때문에 그곳에서 일어나는 일은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만큼이나 잘 알려져 있다.
때때로 어떤 사람들은 그를 데리고 가서 "군에게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서쪽으로 출몰하는 이치" 라고 말한다. 。
저자 소개
왕보 (649-676), 강주 용문 (현재 산시 하진현) 사람, 초당 사걸 중 하나. 왕보는 유명한 학자 왕통의 손자이다. 그는 어렸을 때' 신동' 이라고 불리는 좋은 산문을 썼다. 불행히도 그는 30 세 전에 바다를 건널 때 물에 빠졌다. 그는 몇 차례 소관으로 일했지만, 두 번이나 제명되어 짧은 일생은 기복 속에서 보냈다. 왕자안의 문집에는 문장 많은 것들이 있지만 시는 100 곡도 안 된다. 《두입촉 보내기》는 그의 대표작이다. 이 시는 송별한 곳이 장안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장안에 몇 번 갔었다. 이 시는 청춘의 진취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어 소극적이고 퇴폐적인 감정이 없다. 이것은 시인이 스무 살 이전에 장안과 임배의 왕미 () 에서 일할 때 쓴 것일 수 있다. 소부는 당시 현위에 대한 통칭이었다. 하나는' 주수' 로 오늘날의 쓰촨 성 충칭현에 있다. "이 문장 제목은' 두소보를 임숙에게 보내라' 로 686 년' 주수' 로 바뀌었다. 즉 10 년 전 왕보가 죽었을 때였다." 촉천' 은 쓰촨 서부의 민강 유역을 가리킨다.
왕보의 천부적인 재능은 매우 이르다. 그 14 세, 이 점은 언급해야 한다. 나중에 그의 재능은 더욱 날카로워졌다. 당시 그는 양형, 육, 그리고 초당 사걸로 불렸다. 건풍초 (666), 왕배 이선정, 독서궁에 참가했다. 2 년 후 그는' 영국 왕의 닭' 출연으로 왕궁에서 쫓겨났다. 그리고 바촉으로 갑니다. 함형은 3 년 (672 년) 에 보국이 군대에 입대했다. 그는 관원과 노예를 살해한 것에 대해 처벌을 받았고, 사면할 때 명단에서 삭제되었다. 그의 아버지도 참여하여 발가락 질서로 강등되었다. 상원 2 년 (675) 또는 3 년 (676), 왕보가 남하하여 친척을 방문하고 바다를 건너 물에 빠져 죽었다. 그의 시는 제량의 시풍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며 산문도 유명하다. 유명한' 왕텐정서' 가 바로 그가 쓴 것이다.
왕보는 역사상 많은 유명한 시를 썼는데, 이 시들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불행히도, 그는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났고, 가슴 가득한 호정은 토로할 수 없었다. 65,438+04 세의 왕보, 문풍이 출중하고 천부적인 재능이 뛰어나며 근면은 더욱 그의 문채를 중천처럼 만들었다. 신이 재능 있는 사람을 질투했기 때문인지 그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