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몽티안 작품을 감상하다
몽티안 작품을 감상하다
처음 네 문장은 천국의 꿈을 묘사한다. 첫 번째' 토끼가 천한두꺼비를 울다' 는 말은 고대 전설에 옥토끼 한 마리와 두꺼비 한 마리가 살고 있다는 뜻이다. 문장 속의 늙은 토끼와 차가운 두꺼비는 달을 가리킨다. 추운 달밤, 먹구름이 잔뜩 끼었고, 하늘에는 옥토끼와 두꺼비가 달 중에 우는 것처럼 얼어붙은 비가 흩날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번째 문장' 구름탑 반개벽경사' 는 비가 잠시 흩날리다가 멈추고 구름이 갈라져 우뚝 솟은 정자가 되었다는 뜻이다. 달이 구름 사이로 나오자, 빛이 구름 위에 비춰져, 마치 집의 벽이 달빛을 비스듬히 마주하고 있는 것처럼 하얀 실루엣을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세 번째 문장' 옥륜습로' 는 비가 온 후 물기가 흩어지지 않고 온 하늘에 작은 물 아이디어가 가득하다는 뜻이다. 옥륜 같은 달이 물기를 치는데, 그것이 내는 빛은 모두 젖었다. 위의 세 마디 모두 시인이 꿈속에서 하늘을 유람하며 본 경치이다. 네 번째 문장, 시인 자신이 월궁에 들어갔다. 백페' 는 옥페가 조각한 부부로, 여기서 말하는 것은 선녀라는 뜻이다. 시인은 계수나무 꽃이 만발한 월궁 길에서 선녀 한 무리를 만났다. 이 네 문장은 달을 보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구름 사합일, 가랑비가 흩날린다. 그 다음 나는 구름이 안개를 풀고 달빛이 휘영청 밝아지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시인은 월궁으로 떠내려갔다. 계층적으로 점진적으로 진행하다.
다음 네 문장은 두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황진 벽수 세 산은 이미 천년이 되었다." 이것은 시인과 선녀 사이의 대화이다. 이 두 문장은 아마도 선녀의 입에서 나온 것 같다. 황진 벽수', 즉' 산산':' 삼산' 은 원래 암시가 있었다. 갈홍의' 신선전' 에 따르면 신선마고모가 왕에게 말했다. "자접, 동해 삼상전을 뵙겠습니다. 봉래에 이르면 물이 과거보다 약간 얕다. 땅으로 돌아갈까요? " 즉,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산 7 일, 인간은 이미 천년이 되었다" 고 옛사람들은 늘' 신선경지' 가 이렇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시인은 사람들이 월궁에 가서 세상을 돌아보면' 천년이 말 같다' 는 순식간에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생각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이다. "그러나 그녀가 얼굴을 돌려 대지를 내려다보면" 본 풍경이다. "저우치" 는 중국을 가리킨다. 중국 고대에 큐슈를 나누어 시인은 지구상의 큐슈가 9 시의' 연기' 와 같다고 생각했다. "한 줄기" 는 물 한 덩어리와 같다. 동해가 작은 물 한 잔이 엎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 네 마디 중 시인은 환상에 빠져 마치 정말 월궁으로 날아드는 듯 시간의 흐름과 인간 풍경의 보잘것없는 모습을 보았다. 낭만적인 색채가 매우 진하다.
이 시에서 이하는 월궁에서 몽유하여 하늘의 선경을 묘사함으로써 그의 개인적인 고통을 완화시켰다. 하늘의 많은 선녀들이 모두 조용한 환경에 있다. 네가 나를 오가며 조용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인간을 내려다보니 시간이 너무 짧고 공간이 좁아 시인의 세상사에 대한 깊은 감정을 반영하고 현실에 대한 냉안적인 태도를 보였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기묘하고, 비교적 참신하며, 이하시의 예술적 특색을 구현하였다. 고운' 당시별집': 의근어, 선어를 하는 것은 그리 힘들지 않다. 연설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자신을 비웃는다.
황순요, 이건' 이창제집': 이건:' 창제' 의 모든 것은 천재지만 동화로 이백은 따라잡을 수 없다. 큐슈의 두 구절은 천고에 있다.
노란 "당나라시 속달": 새로운 명제. 시의 모든 문장은 하늘이고, 모든 문장은 꿈이다. 꿈이 하늘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하늘이 꿈속에 있어요? 얼마나 두뇌와 선견지명이 있는가, 이런 필적. 백옥탑의 이야기' 는 빌려야 한다.
장곡 노트: 저는 지쳐서 수영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허전하기 때문에 제 꿈을 세상에 맡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봉래 선경, 여전히 걱정스러운 땅; 게다가 먼지는 변천이 아닌가? 마지막 두 문장은 네가 어둠 속에서 세상의 보잘것없는 것을 내려다보았다고 분명히 말했다. 평생을 보는 것이 적당하다!
방부남이 이창제시에 대한 주석: 곽정순의' 유선선' 스타일과 제목을 바꿨다. 신선이 되는 것과 같다.
범다시' 역대 시화: 월궁청도' 는 장려화, 계궁은 채화라고 불러야 한다.
전종서 "예술 이야기": "천몽" 구름: "황진 맑은 물 아래 삼산은 이미 천년이 되었다." 일월이 지났고, 변천이 변하고, 인사의 신진대사가 무관심하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다른 사람들은 과거를 애도할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제때에 먹고 마시고 놀 수 있다. 그들이 태어나고 멀리 떨어진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른바' 세상사에 뜻이 부족하다',' 인생은 백 살이 아니다, 사람은 늘 천세에 대해 걱정한다' 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