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변론 진술을 요구하다.

변론 진술을 요구하다.

강건한 청년이 강대한 나라를 만들었다

인간으로서 배우는 것은 모든 사람이 직면해야 할 문제이다. 네가 얼마나 많은 지식과 부를 가지고 있든 간에, 네가 인간으로서의 이치를 모른다면, 너는 진정한 성공과 행복을 얻지 못할 것이다.

인간으로서 배우는 것은 학생에게 먼저 선생님을 존경하고 남을 배려해야 한다.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 미덕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단결하여 서로 돕는다. 자녀로서 부모가 자신의 교육을 부양하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부모가 우리에게 모든 심혈과 희망을 쏟고, 부모를 사랑하고 존중하고, 부모의 피땀을 소중히 여길 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선생님의 노동을 존중하고, 강의를 열심히 듣고, 고등학교 3 년을 소중히 여기고, 우리의 우수한 성적으로 학부모, 교사, 사회에 보답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 몇 명의 학우들이 학교에서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돈을 낭비하고,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것은 무고하다는 것입니까? 동창으로서 우리는 사람들과 어울리고, 서로 돕고, 함께 발전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남을 배려하고, 적극적으로 남을 돕고,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데 능하다. 사람을 대하는 데는 예의가 있어야 하고, 성실해야 하며, 특히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학생들 사이에 이견과 갈등이 있을 때는 야만적이고 난폭한 방식이 아니라 이성적인 방식으로 해결해야 한다. 마음을 다해 남을 배려하고, 남을 돕고, 다른 사람과 지내는 법을 배우다. 갈등을 해결하고 인간관계를 처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둘째,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다. 우리는 덕, 지혜, 신체가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하며, 끊임없이 자신의 종합적인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에 더 큰 공헌을 하고, 타인과 사회에 유익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우리 소수의 학생들은 흥미가 가장 높고, 고생을 할 수 없고, 자신의 결점을 극복할 끈기가 부족하며, 심지어 공로만 구하고도 잘못이 없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부모님의 수고에 관계없이 편안하게 즐기고 싶습니다. 이런 사람이 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우리는 사회에 관심을 갖고, 인민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의 총명함으로 사회를 축복하고, 인민을 축복하고, 사회를 축복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셋째,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고, 국가의 법률, 학교의 규율, 사회의 도덕을 준수해야 한다. 속담에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는 말이 있다. 우리는 큰 사회에 살고 있으며, 사회 규칙에 따라서만 사회의 질서 있는 운행을 보장할 수 있다. 합격한 중학생의 행동은 중학생들의 일상적인 행동 규범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국가의 법률, 행동거지 규범 문명을 준수해야 한다. 이것은 문명사회의 시민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이다.

마지막으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고, 생명을 사랑하고, 안전에 주의하고, 건강을 가지며, 자신과 타인을 보호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안전은 행복의 보장이며 학교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전제 조건이다. 중학생으로서 안전한 전기 사용, 안전한 걷기, 방화, 가스중독 방지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배워야 한다. 생활안전에 주의하고 곰팡이나 썩은 등 건강하지 않은 식품은 먹지 말고 식사할 때 그릇을 가지고 오세요. 위험한 곳에서 물놀이, 불놀이, 싸움, 밀고 당기지 마라. 평화가 행복이라는 것을 알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다.

속담에 사람이 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사람이 되는 것은 학문이다. 사람이 되는 것을 배우는 것은 일시적인 성취가 아니라, 네가 일생동안 시시각각, 어디에나 직면해야 할 과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혼자서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어려운 것은 평생을 하는 것이다. 배우는 사람은 어려서부터, 지금부터, 조금씩, 말과 행동으로 시작하여, 점차 자신을 키우고, 고귀한 사람, 도덕적인 사람, 인민을 축복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배움을 배우는 것은 인식, 생존, 발전의 길이다. 그 자체로는 생존과 배려를 배우는 본질, 특히 인간으로서의 학습을 포함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 절차는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발전 방향 결정 → 학습 목표 선택 → 학습 계획 개발 → 성공으로 이동 → 사회적 평가를 받는다. 이 일련의 과정은 학습 주체의 의지에 의해 지배된다. 학습을 배우는 가장 높은 경지는 학습과 창조의 공존과 융합이다. 사회와 생활은 잘 배워서 창조한 것이 아니라 배우면서 창조한 것이다. 학습과 창조를 병행하여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은 신화, 하지만 수많은 현자 실천이 개척한 발전의 길이다.

학교는 교육활동을 전개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학생의 낙원이 되어야 한다. 학생은 학습의 진정한 주체가 되어 지식 습득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주인이 되어야 한다. 공부는 처음부터 끝까지 학생 자신의 일이어야 한다.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학생의 중요한 임무이지만, 인간으로서 배우는 것을 배우는 것은 학생 학습의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한다. 이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지식을 습득해야 할 필요성일 뿐만 아니라 미래 과학기술의 빠른 발전을 위한 도전과 미래 사회 발전의 수요이기도 하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래의 인재는 다음과 같은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1) 국민을 위해 이익을 추구하는 정치 사상의 자질

(2) 평생 교육, 평생 학습의 사상과 행동을 갖추다.

(3) 끊임없이 혁신하고 과학적 진리를 탐구 할 용기를 가져라.

⑷ 사회 실천 활동의 감정과 지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5. 자신의 심신을 잘 조정하고 사회와 자연의 변화에 적응하며 건강한 몸과 왕성한 정력을 유지한다.

"선생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한 학생은 전문적으로 책을 읽어서는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생활의 길을 배우는 것이다. " ("도행지전집" 제 5 권 175) "선생님의 임무는 천교만교를 가르치고 진리를 가르치는 것" 이다. 학생들의 포지셔닝은' 수많은 것을 배우고, 인간으로서 배우라' 는 것이다. ("도행지 전집" 제 3 권 608 면) 도행지 씨는' 인간을 가르치는 것' 을 덕육의 근본 임무로, 현실을 형성하는 사람을 육성 목표로 삼았다. "진실을 가르치라" 와 "인간을 배우라" 의 관건은 "참" 이다. 그것은 진정한 지식, 진정한 능력, 진정한 도덕을 가진 사람을 키우고, 생활 실천에서 끊임없이 추구하고, 탐구하고, 창조하고, 분투하는 것이다. 1920 년대에 도행지는 "새로운 교육의 깃발" 을 세우고, 사서를 읽고, 사서를 읽고, 사서를 읽는 방법을 단호히 포기하고, 전통교육에서' 교훈 분리' 를 단호히 반대하였다. 그는 "교육은 사람들에게 독서를 가르치는 것과 같고, 규율은 사람을 훈련시키거나 일을 하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교육은 지식을 키우는 것 같고, 규율은 훈련 성격인 것 같다. 교육은 소위 수업 내 활동을 가리키는 것 같고, 규율은 이른바 과외 활동을 가리키는 것 같다. 그는 또한 "지식과 행동은 불가분의 관계이고, 사상과 행동은 불가분의 관계이며, 수업과 과외, 사람과 일은 독서와 불가분의 관계, 즉 교육과 규율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고 지적했다. ("도행지 전집" 제 2 권, 200 면) 즉 교육과 교육, 지식교육과 품격 교육, 사상과 행동, 수업 내, 과외는 불가분의 전체이다. 가르침과 교육의 분리, 사상과 행동의 분리, 교무 주임은' 숙제 내' 에만 관심을 갖고, 교육주임 (즉 교회처 주임, 편집자 주) 은' 숙제 외' 에만 관심을 갖는 것이 오늘날 학교 교육의 큰 폐단이다. 그는 또한 지육의 근본 목적은 학생들을' 성실' 하게 하는 것, 즉' 그 근원을 알고 나서 무진장하게 쓰는 것' 이라고 말했다. 명확한 지식 감소, 그리고 무한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선을 선택하다" 는 것은 "선을 택하고 따르다" 를 의미하며,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고 지식을 사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는 "성실은 지육의 기초이다", "지육은 사고와 응용능력의 배양을 바탕으로 한다" ("도행지 전집" 페이지 1 볼륨 70 면) 라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서, 지육은 과학 교육이며, 교육자에게 과학 지식과 과학적 방법을 알리고, 교육자가 과학 지식을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중학생들의 시간은 인생 사슬 중 가장 빛나는 부분이며 희망의 빛을 반짝이고 있다. 중학생들의 시대는 긴 몸, 식견, 긴 야망의 시대이자 배우는 법을 배우는 시대이다. 중학생으로서 나는 잘 배우고 싶지 않다. 사실 중학생들은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적극적으로 최고의 학습 전략을 탐구하고, 최고의 학습 시기를 포착하고, 최고의 심리학 원리를 이용하여 자신의 학습을 지도하고, 가장 효과적으로 학습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모두 공부할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항해의 길은 다르지만 중학생마다 자신의 노력을 통해 미래의 사회주의 각 업종의 합격자가 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교육은 줄곧 인류 생존의 기본 활동이지만, 오늘날 우리 나라, 민족, 개인의 생존 및 청소년의 성장 중 많은 문제들이 교육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우리는 오늘날의 생존 활동에서 교육의 기본 지위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오늘날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많은 생존 문제가 교육에 대한 도전을 분명히 인식해야 합니다. 우리는 어떤 지식 체계가 아니라 국가의 현실과 미래의 생존 요구에서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개인의 필요와 사회적 필요의 통합, 정신적 필요와 물질적 필요의 균형, 현재 필요와 장기적인 필요의 고려 등 교육과 인간의 다양한 생존 필요의 관계를 변증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우리는 교육 활동을 통해 인간의 종합적인 생존 능력을 발전시키고, 생존 환경 개선을 포함한 인간의 생존 조건을 촉진하고, 미래 사회와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에 더 적합한 새로운 생활방식을 조성해야 한다. 그래야 더 높은 교육 가치를 끊임없이 추구하는 과정에서 더 높은 생존가치의 실현을 촉진할 수 있다. 교육은 새로운 자질을 가진 새로운 세대의 사람을 만들어야 한다. 이런 새로운 자질은 그들의 더 해박한 지식과 걸출한 능력뿐만 아니라, 그들의 더 원대한 이상과 더 고상한 도덕에도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교육명언) 물욕과 이기주의 신자에게만 지배되는' 일방적인 사람' 과 자신의 이익에만 관심을 갖는' 소황제' 도 될 수 없다. 그들은 풍부한 정신적 필요와 숭고한 도덕 영역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자신의 건강을 포함한 자신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자신의 가족, 친구, 동료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타인에 관심을 가져라", "사회와 국가의 사회, 경제, 생태이익에 관심을 가져라", "인권에 관심을 가져라", "다른 종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교육연구' 1990 제 7 호, 74 면) 신시기 중학생으로서 인류의 운명에 따른 사회주의 사업의 발전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한다. 교육자들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미덕, 사회주의 신도덕, 과학기술의 진보에 따라 건립되고 발전한 과학도덕교육을 교육에 침투해야 한다. 과학기술을 올바르게 활용해 인류를 축복하고, 높은 과학문화 수준, 높은 사상정치 각오, 도덕 수준을 지닌 신세대를 양성해야 한다.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이 고도로 발달한 사회주의 현대화 사회를 더 잘 건설하고 우리나라를 부강하고 민주문명화된 사회주의 사회로 건설해야 한다.

유엔 회의는 "세계가 직면한 첫 번째 도전은 신기술혁명도 경제발전도 아니라 도덕교육이다" 고 주장했다. 여형위 중국 교육학회 부회장은 새로운 인재관에 대해' 사람' 과' 인재' 는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 어떤 사람은' 사람' 이자' 인재' 이기 때문에 이를' 인재' 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 이고 재능이 없어서' 재능' 이라고 부를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 이 아니라' 인재' 이기 때문에 이런 사람은 전혀' 인재' 가 아니다. 왕정위는 사람이 아니라 한간간이고, 왕정위는 재능이 있을 뿐이다. " 사람과 재능의 선택에 대해 루 씨는 "재능이 있는 사람이 되기보다는 재능이 없는 사람이 되는 것이 낫다. 재능이 많을수록 피해가 커지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이 교육 전문가는 인간으로서의 네 가지 최소 요구 사항을 분명히 제시했다. "첫째, 그는 문명인이고, 인류는 동물에서 진화한 것이다. 현대동물학자들은 과학적 분석을 통해 현대인들이 동물 상태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것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해야 하고, 그것으로부터 벗어나면 할수록 문명화된다. 두 번째는 그가 현대인이라는 것이다. 현대인들은 민주주의 관념, 법제 관념, 전반적인 이익 관념 등 많은 독특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는데, 이 고대인들은 그렇지 않았다. 세 번째는 그가 중국인이라는 것이다. 중국인으로서 그는 자존심, 민족, 국가의 자존심이 있어야 하며, 국가의 얼굴을 잃어서는 안 된다. 넷째, 우리는 사회주의 국가이며, 그는 사회주의 각오를 가진 사람이어야 한다. " (여형위: 미래지향적 교육)

교육은 사람들의 보살핌과 협력 정신을 키워야 하며, 사람들에게 인간으로서 동정심 있고 사회적 책임감이 있는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이런 사람은 물질적 소유를 대하는 방식에 있어서, 다른 사람을 자기 앞에 두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이익 분배를 처리할 때, 타인의 이익, 집단이익, 국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타인의 이익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 이러한 사상과 행위는 반드시 가정교육과 유아교육에서 배양되어 일상생활에 스며들어야 한다. 우리는 몇 달간의 훈련을 통해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고, 관심을 배우고, 협력정신을 가지면 사람의 평생 교육을 관통해야 한다고 기대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중학생들의 시간은 인생 사슬 중 가장 빛나는 부분이며 희망의 빛을 반짝이고 있다. 중학생 시대는 몸이 길고 식견이 길며 기개가 긴 시대이자 인간으로서의 학습 시대이다. 중학생으로서 자신을 최대한 극복하고 발전시키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다. 사실 중학생들은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적극적으로 최고의 심리학 원리로 자신의 삶을 지도하고 있으며, 모두 배우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우리는 사람마다 항해의 길은 다르지만 중학생마다 자신의 노력을 통해 자격을 갖춘 사회주의 시민이 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또한, 당신은 논쟁에 사용됩니다. 나는 또한 이 현장 토론에 관한 자료들을 조사했다. 너는 그것들을 기억할 필요가 없다. 네가 있는 분야에 일정한 역할을 할 것이다. 재료가 완비되다. 천천히 하세요.

질문: 오늘날 사회에서는 응시 교육이 정점에 이르고 지식이 많은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청화대 북경대학교 학생들은 항상 직업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들은 성격이 좋습니까? 우리 고등 전문 학교 학생들은 성격이 좋지 않습니까? 우리의 지식은 남보다 못하지만 성격에 비해 우리가 질 수 있을까?

반박: 그런데 인격이 아무리 높아도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이 사회는 지식이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사장이 제일 먼저 찾는 것은 너의 지식이지, 너의 인품이 아니다 ~ ~

둘 다 중요해 보이지만, 제목은 학교 범위 내에서의 요구입니다.

우리나라 교육의 근본 임무는 자질이 높은 노동자, 전문 인재, 대량의 혁신적인 인재, 즉 덕지체미를 전면적으로 발전시키는 사람을 양성하고 우리 대학생의 사회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것이다.

상대적으로, 네가 학교에서 이 지식들을 철저히 배운다면, 너의 인격도 그리 낮지 않을 것이다.

Q: 이제 학교는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훈련 과정을 수행합니다.

반박: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개념을 키우는 데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전문 수업을 제외하고 지식은 무엇입니까?

나도 너에게 심리학 지식이 없는데, 너는 무엇을 쓰고 싶니? 선후순서 없나요?

좋은 인품은 거기 앉아 있으면 있는 거야? 좋은 성격이란 무엇이며 판단의 기준은 어디서 오는가? 판단할 지식이 필요 없나요?

대학에서 형성된 인격이 사회에 진입하는 충격을 견딜 수 있을까? 자신의 머리가 없는 이론 합리화 지지의 인격은 불안정하고 연약하다. 인격 배양이 더 중요하다면, 인격을 키우는 것이 더 중요하고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어떻게 배양합니까? 실제 행동은 어떤가요?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책을 읽습니까? 노부인이 길을 건널 수 있도록 도와주시겠습니까? 당신은 하루에 몇 명을 도울 수 있습니까?

반박: 상대방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다. 한 사람의 학식을 볼 수 있습니까? 일단 네가 지식이 생기면, 그는 또 달릴 수 있니? 성격이 변화무쌍하다. 사람의 일생, 선은 악을, 악은 선을 바꿀 수 있다. 인격이 하루가 아닌 공을 형성하는 데는 일생의 노력이 필요하다. 대학은 사람들이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질문: 많은 사람들은 도덕이 유해양과 마가작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당신의 도덕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묻고 싶습니다.

반박: 대학이 4 년 만에 배양된 거 아닌가요? 그렇다면 상대방은 대학에 가지 않은 사람이 도덕적으로 낮다고 생각합니까?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우리의 성격은 우리의 이가 언어를 배울 때 시작된다. 중국의 대학에는 100 여만 명의 학생이 있는데, 유해양과 마가작은 그 중 두 곳만을 가리킨다. 우리는 세상이 점으로 덮여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이것은 정말 둘 중 하나를 아는 것이다. 그는 단지 심리 조절에 대한 지식이 너무 적다. 이런 사람이 공기로 지식을 축적하고 인격을 형성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까? "심리학에 대한 강한 지식이 있지만 더 나은 사고와 운용이 없다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라고 묻고 싶다.

지식 축적이 부족해서 비극이 있다. 지식의 축적을 중시하고 인격의 승화를 실현하다. 질적 변화만이 변수를 가질 수 있고, 양적 변화만이 개성을 가질 수 있다. 지식을 부차적인 위치에 두지 마라. 그래서 지식은 기초이고, 그가 관건이기 때문에 지식의 축적이 더 중요하다.

우리가 오늘 토론하는 것은 어떻게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 축적과 인격이 어느 것이 더 중요한가 하는 것이다.

Q: 어떤 사람들은 성격이 지식의 기초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큰 실수입니다. 지식이 없으면 어떻게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반박: 고대인들은 이미 말했다: 왜 책을 읽는가? 다만 백지 흑자의 시비를 가리는 것 뿐이다. 아무도 다른 사람의 허락 없이 남의 물건을 가져가는 것이 옳지 않다고 아이에게 말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 아이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상상할 수 있다 ...

Q: 탐관은 자신이 탐관이라고 말한다.

반박: 그럼, 저는 이 사람들에게 벼슬을 하기 전에 많은 도덕적 시련을 통과하도록 초대하고 싶습니다. 그들은 충분히 도덕적이지 않습니까? 확실히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 우리는 상대방에게 한 가지 문제를 토론하도록 초청했다. 우리는 대학 기간에 이런 문제들을 토론한 적이 있다. 벼슬이 되면 어떻게 될까? 졸업 후 주제에서 벗어나지 마세요.

Q: 많은 해외 사람들이 돌아 오지 않습니다. 출국은 도덕적 문제입니까?

반박: 출국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큰 문제지만 아인슈타인은 확실히 출국했다. 너는 그가 도덕이 낮다고 말할 수 있니?

그럼 이 4 년 동안 학생으로서의 주요 임무는 무엇입니까?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모든 임무를 잊어버린다면, 어떻게 도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대학생이 각 대학을 졸업하는 길을 모두 줍지 않으면 자신의 전문 지식이 무엇인지만 알 수 있다. 국가가 어떻게 발전하고, 세계가 어떻게 진보하고, 인류가 어떻게 진보하느냐에 관한 것이다.

Q: 어떤 사람들은 하이테크 범죄가 있다고 말합니다.

반박: 하이테크 범죄를 잡는 사람들을 어떻게 설명합니까?

하이테크 범죄의 인생 방향이 비뚤어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상 교육이 축적한 지식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매일 《논어》를 읽으면 양심이 채찍질을 당하고 사상이 승화된다.

Q: 대학의 목적과 사명.

반박: 대학의 목적은 과학교흥국, 과학기술은 제 1 생산력, 지식경제다.

대학의 주요 기능이 새로운 인격을 창조하는 것이라면, 그들은 다시 대학에 올 필요가 없다.

우리가 대학에 온 목적은 무엇입니까? 공부입니다! 공부란 무엇입니까? 지식의 축적.

대립하는 쪽이 집에서 친구 동창들과 논쟁을 하는데 성격을 만들어도 될까요? 그리고 집과 학교에서 전공을 배울 수 있나요?

우선, 나는 대학생들이 자신의 인격을 형성한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싶다. 오늘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현재 중국은 여전히 개발도상국이라 많은 곳에서 다른 사람을 따라잡을 수 없다. 왜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기술이 따라올 수 없기 때문입니다. 중국의 미래의 후계자로서, 우리는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지식을 습득하여 다른 사람과 비교하려고 노력할 이유가 없다. 그래서 나는 우리가 더 많이 배우고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우리는 초등학교 때부터 인간으로서의 생각을 배웠기 때문에 지금의 대학생은 성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그 황금시대는 이미 지나갔고, 우리가 더 많이 배울수록 더 많이 알수록 자신의 소양을 키우고 싶다.

당의 16 대 이래 당 중앙은 인재 강국 전략, 백년 대계, 교육 근본을 제시했다.

반박: 교육의 근본 임무는 자질이 높은 노동자, 전문 인재, 대량의 혁신적인 인재, 즉 덕지체미의 전면 발전을 양성하는 사람을 양성하고 대학생의 사회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것이다.

당의 교육 방침: 고교가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위해 교육을 견지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생산노동과 사회실천을 결합하여 높은 자질의 건설자와 후계자를 양성할 것을 요구한다.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에서 학교의 모든 것은 학생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것이다.

현재 고교 간 경쟁도 인재 양성의 경쟁으로 고교가 양성한 인재의 사회경쟁력에 반영된다.

Q: 사회에 발판을 마련하는 방법?

반박: 한 학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이고, 한 학생에게 사회경쟁력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 과정 지식이다. 어떤 사람이 가장 기본적인 것조차 파악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사회에 발붙일 수 있습니까?

우리 사회의 경우, 각 직업마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이 있으며, 대부분의 단위는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인 * * 학력 이상을 작성합니다. 이는 한 사람의 전문지식이 사회경쟁에 직면한 사람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즉, 지식학습은 대학생의 가장 기본적인 임무이자 가장 중요한 임무라는 것이다.

Q: 성격은 한 사람의 운명을 결정합니다. 이것은 진부한 표현이지만 진리입니다.

나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나는 한 사람의 성공이 그의 성격, 그가 어떤 사람인지, 그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알 수 있다. 나머지 10% 의 전문성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반박: 기회가 왔을 때 충분한 전문성과 역량이 없어 포기해야 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Q: 사마광은' 자치통감' 에서 인재는 덕의 자본이고 덕은 인재의 멋있다고 말했다. 멋있는 게 총사령관 아닌가요?

사령관이 더 중요해! -응?

반박:' 현대한어사전' 에서 인격의 의미는 능력을 포함하며 지식과는 다르다. 이것이 지식의 목적이다. 지식을 배우기 위해 지식을 배우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

재능과 미덕은 군대의 병사와 지휘관과 같다.

병사는 군대의 기초를 이루는 사람이고, 총사령관은 이런 병사들을 많이 조직하여 전투력을 형성한다

지휘관은 천군만마를 이끌 수 있지만 천군만마를 대신할 수는 없다.

병사 한 명을 지휘관과 비교하면, 아마도 총수가 더 중요할 것이다.

그러나 사마천의 그 말은 집합이라 전군의 병사와 맞먹는다. 멋있는 게 더 중요해, 아니면 병사가 더 중요해? 또 다른 일이야?

게다가 그도 어느 쪽에 중점을 두지 않았다. 이런 문제는 결과의 균형을 맞추기 어렵고 실제 상황은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Q: 반역자?

반박: 그래서 대학생으로서 지식의 축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과학기술, 문학예술 등도 포함해서요.

인격은 일반적으로 일정한 지식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비교적 특별하지만 대부분 이렇다.

청말민 초에 백성들은 고상하지는 않았지만 청렴했다. 결과는 어떻습니까? 외국인에게 노예가 되지 않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과학기술이 없기 때문입니다.

왜 항일 전쟁에서 그렇게 많은 한강간이 있습니까? 나는 중국의 지식 수준이 너무 낮아 그의 자질이 낮아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들 대부분은 애국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한다.

예를 들어 미국이 이라크를 공격하는 것은 이 나라가 가난하고 지식 수준이 높지 않기 때문이다. 전쟁 중 불쌍한 이라크는 밥도 배불리 먹지 못해 생활이 보장되지 않았다. 어떤 성격인가요?

각종 지식을 배우는 것은 정서를 키우고, 자질을 제고하고, 인격을 보완하기 위해서이다.

개성을 잃으면 지식으로 무엇을 해야 합니까?

양자의 관계는 우리가 끊임없이 지식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자신의 인격을 키우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닭생알과 계란생닭의 관점에서 볼 때 인격의 형성이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결정된다면,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인격을 형성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우선 지식의 축적이 없으면 인격을 형성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지식을 정확하게 선택하고 축적하는 과정은 인격을 형성하는 과정이다. 인격이 지식에서 벗어날 때, 보통 지식의 선택이 부적절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핵심은 지식을 축적하는 과정에서 지식을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제대로 고르면 인격이 벗어나지 않는다.

지식은 잘못이 없다. 문제는 지식구조의 제도를 선택하는 것이다

게다가' 인격' 이라는 단어의 구체적인 지향도 명확해야 한다. 인격형성' 이라는 말에 문제가 있다. 어떤 성격인가요?

성격이 좋습니까, 성격이 나쁜가요? 인격은 인격의 심리적 의미인가, 인격의 도덕적 의미인가?

좋은 인격의 형성에는 지식의 축적이 필요하다. 지식이 없으면 좋은 인격이 무엇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나는 너의 인격이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자기 나라를 예로 들다. 너는 요 몇 백 년 동안 도처에서 다른 나라에 괴롭힘을 당했다. 이것이 무엇인지 보세요. 단지 지식과 기술이 부족한 것이 아닙니다. 그때 너는 유용한 성격이 있었니? 나는 단지 너의 발을 밟았을 뿐이니, 나의 관점은 지식이 인품보다 중요하다는 것이다.

Q: 인간의 교육 목적.

반박: 더 잘 이해하고 진리에 더 가까워지면서 자신을 통제하고, 자신을 키우고, 세상을 알고, 세상을 개조하는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고등 교육의 임무는 혁신 정신과 실천 능력을 갖춘 고급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과학기술과 문화를 발전시키고,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촉진하는 것이다. 대학생은 지식을 축적하거나 인격을 형성하는 데 집중해야 하며, 어느 것이 교육의 목적에 더 부합하는지, 어느 것이 고등 교육의 임무에 더 부합하는지 보아야 한다.

인격은 한 사람의 도덕적 자질을 가리키며, 한 사람의 기질, 능력, 성격이다. 인격은 한 사람의 도덕적 자질을 가리키며, 그의 기질, 능력, 성격의 합이다. 분명히, 인격의 형성은 지식 축적에 기반을 두고 있다. 현재의 교육에서 학생들의 심신, 학업, 개성의 발전이 조화롭지 못한 것은 복잡한 원인이 있다.

그러나 교육 자체의 경우, 학생의 심신, 학업, 인격을 효과적이고 과학적으로 조정하지 못한 깊은 갈등에서 비롯된다. 교육에서 개발 목표는 의도적으로 무의식적으로 학생의 심신 건강과 인격완벽을 희생하는 대가로 단순히 학생의 학업 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또는 학생 학습의 성패가 일방적으로 학생 발전의 유일한 내용과 최고 기준으로 이해되는 것은 개별 현상이 아니다.

Q: 위에서 아래로 학생을 평가하다.

반박: 우리가 지금 논의하고 있는 것은 지식 축적이고, 상대방 변론자는 지식 축적과 점수의 개념을 혼동했다.

Q: 대학원 박사 등 고학력자의 범죄율이 일반인보다 높다. 그들이 학력과 지식에 너무 치중하여 인격과 도덕적 자질의 교육을 소홀히 했기 때문에 하이테크 범죄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반박: 이렇게 많은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저지른 범죄가 인격의 잘못인지, 아니면 법률의 잘못인지, 사회의 불관용을 불러일으켰는지 묻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Q: "생존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와 "인간으로 사는 법을 배우십시오"

현지 학교의 모든 사람들은 비슷한 표어를 보았다. "인간으로서의 학습, 생활, 학습, 발전을 배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반박: 유엔이 2 1 세기를 위해 내놓은 교육 구호는' 사람 배우는 법' 이다.

중국에서는' 인간으로서의 학습' 이' 인간으로서의 학습' 으로 번역되었다.

그러면 우리는' 생존 학습' 대신' 인간으로서 배우는 법' 을 사용할 수 있을까?

"생존" 은 생명을 보존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다 보고 나면 좀 충격적이지 않을까요?

"사람" 에 관해서는 중국어에서 "사람" 은 두 가지 의미밖에 없다. 하나는 사람을 대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정파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다.

사람은 반드시 사회 집단에서 살아야 한다. 사람이 되는 법을 모르는 사람은 정말' 생존' 하기 어렵다.

보이는 바와 같이' 사람' 은 근본적으로' 생존' 과 혼동되어 있다.

Q: 성격은 어떻게 형성됩니까? 어떻게 만들어요?

반박: 인격의 체계는 매우 방대하다. 세 가지 체계를 포함한다. 그것은 통제성, 경향성, 심리적 특징을 포함하고 있다.

우리에게 언급한 심리적 특징으로는 성격, 능력, 기질 등이 있다.

어린이 속담에는' 세 살 때 늙어 보이고, 일곱 살 때 늙어 보인다' 는 말이 있다. 이는 실생활에서 일반인이 총결해 낸 대표적인 말이다. 하지만 이 말은 사람의 어린 시절이 인격성장에 중요한 단계를 반영한 것이다. 큰 대학은 어떻게 만들어졌습니까?

Q: 아이들의 교육 방식.

반박: 우리가 아이에게 사랑을 주는 것은 단순히 아이를 보호하고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를 건강하게 발전시키기 위해서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아이가 넘어지는 것을 보았을 때, 부모는 재빨리 뛰어가서 깨진 것이 아닌지 보았다. 아프세요? 등등.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보호 아래 아이들이 자유가 부족하다는 것도 나쁜 일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보호의 정도와 양, 그것이 언제 나타날지,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대하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다.

어떤 부모들은 그들의 아이를 잘 보살핀다. 아이들이 무언가를 할 때, 그들은 항상 이것과 저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의 옷을 더럽히지 말고, 물건을 깨뜨리지 않도록 주의를 준다.

우리는 인격의 형성이 우리의 주관적인 소망, 우리의 교육 태도, 그리고 우리의 교육 방법의 부정확성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성격의 형성은 이 몇 가지 측면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방면도 있다.

Q: 지식은 대학 진학의 첫 번째 목적입니다.

반박: 우리는 대학에 입학한 뒤 취업 방향과 배운 과정에 따라 각 학과와 전공에 배정됐다. 그러나 기질과 성취가 다르기 때문에 그들은 서로 다른 담즙과 다혈질 전공에 배정되지 않았다.

우리가 대학에 왔을 때, 지식의 축적으로 인해 우리는 반드시 학점을 받아야 졸업할 수 있다. 성격에 관해서는, 학교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만약 그들에게 문제가 있다면, 그들은 학교에 남아 검사를 받을 것이다. 물론, 한 학생이 덕과 재능을 겸비할 때, 학교는 장학금으로 그를 격려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교의 지육 비율은 덕육을 훨씬 능가한다.

첫째, 지식과 인격이 누가 더 중요한가.

둘째, 한 사람의 지식 축적이 그의 수준과 미래의 경력 발전을 결정한다고 생각하는데, 대학 단계는 한 사람이 자신의 지식 체계를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이며, 지체해서는 안 된다. 이것이 모든 대학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기도 하다. 반면 대학이 인격을 형성하는 기능은 상대적으로 부차적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인격의 형성 요인이 매우 복잡하다고 생각한다. 대학 환경의 역할은 제한적이며 결정적인 것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한 사람의 성격은 20 세가 되면 이미 정형화되어 대학에 가도 얼마 안 된다. 이 4 ~ 5 년 동안 큰 변화를 겪은 사람이 많습니까?

대학은 매우 편안한 시간이며, 자신의 흥미를 확정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전공이든 비전문이든 책이든 실생활이든, 앞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학명언)

성격, 어렸을 때 비교적 가소성이 있었다. 만약 그때 이미 정형화되었다면, 대학에 도착하면 바꾸기 어려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