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블루스는 어떤 음악인가요? 재즈는 어디에 있나요?

블루스는 어떤 음악인가요? 재즈는 어디에 있나요?

블루스(영어: Blues, "파란색"을 의미하며 블루스로도 음역됨)는 5음 음계를 기반으로 하는 일종의 성악 및 기악 음악입니다. 이 음악의 또 다른 특징은 특별한 하모니입니다. 블루스는 과거 아프리카계 미국인 노예들의 소울음악, 찬송가, 노동요, 함성, 찬송가에서 유래됐다. 블루스에 사용되는 "블루스 사운드"와 그것이 부르는 방식은 블루스의 기원이 서아프리카임을 보여줍니다. 블루스는 후기 미국 및 서양 팝 음악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래그타임, 재즈, 블루그래스, 리듬 앤 블루스, 록 음악, 컨트리 음악, 일반 팝송, 심지어 현대 클래식 음악에도 블루스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시에서 이 단어는 우울함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블루스(blues)라는 단어는 "푸른 악마(Blue Devils)"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차분한 기분, 슬픔, 우울함을 의미합니다. 1798년 초에 George Corman은 "The Blue Devil, a Farce"라는 희극을 썼습니다. 19세기에 이 단어는 진전섬망과 경찰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에서 이 용어의 사용은 더 오래되었을 수 있습니다. 1912년 멤피스에서 윌리엄 크리스토퍼 핸디(William Christopher Handy)가 작곡한 "Memphis Blues"는 음악계에서 이 용어를 최초로 기록한 음반입니다.

블루스 음악은 20세기 초 미국 남부에서 시작됐다. 또한 교회의 독주회 형식과 유사한 리듬과 운율이 혼합되어 있다.

이런 종류의 음악은 중국 민요와 유사한 '부름과 응답' 형식을 사용하는, 영어로 'Call and Response'라고 부르는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음악적 문구가 사람들에게 긴장감, 울음, 무기력함을 주고, 이어서 이어지는 음악적 문구는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구제하는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마치 고통받는 사람이 하나님께 부르짖고 하나님의 위로와 응답을 받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블루스 음악은 자기감정과 독창성 또는 즉흥성의 카타르시스를 크게 강조합니다. 이러한 즉흥 연주 방식은 나중에 락앤롤, 스윙, 재즈 등 다양한 유형의 음악으로 서서히 발전했습니다. 그래서 블루스는 현대 팝음악의 뿌리이기도 하다.

하모니카는 20년대 중반부터 블루스 음악에 널리 사용됐다. 당시 미국에서는 많은 거리 연주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악기가 밴조, 드럼, A였다. "팬 퀼 파이프"라고 불리는 관악기의 일종. 기타와 하모니카는 이러한 전통 악기에 비해 성능이 좋고 거친 장소에서 연주하기에 더 적합하기 때문에 점차 블루스 음악을 연주하는 데 하모니카가 사용됩니다.

1930년대에는 많은 흑인들이 대도시 시카고로 이주해 블루스 음악과 블루스 하모니카도 확산됐고, 이후 시카고 블루스라는 자신들만의 장르를 형성했다.

블루스 음악을 들어보면 모두 같은 음악 형식을 따르는 것 같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그 이유는 블루스 콘서트에서 흔히 사용되는 음악의 표준형식을 12바 블루스(12 Bar Blues)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재즈: 재즈댄스의 기원에 중요한 원동력이지만, 현대 재즈댄스 역시 클래식, 록음악, 디스코와 힙합의 영향을 받아 모뎀-재즈, 디스코-재즈, 록재즈, 뉴재즈 등

재즈의 기원(1): 래그타임 블루스가 기존 형식과 융합

1917년 어느 날 밤, 500명으로 구성된 뉴욕의 나이트클럽 레이즌웨이에서 일어난 일이다. 그들은 스스로를 "Authentic Dixieland Jazz Band"라고 불렀습니다. 그들은 특별한 매력이 있는 것 같은 아주 새로운 음악을 연주했고 댄서들을 매우 편안하게 만들었고, 점프할 수록 더 행복해졌습니다. 다음날 한 잡지가 이 사건을 보도하고 논평했고, 이는 즉각 사회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그 후, 이 밴드가 녹음한 음반도 사람들에 의해 구입되었습니다. 동시에 재즈는 미국 어휘에서 흔한 단어가 되었습니다.

현대 재즈를 탄생시킨 기본 특성(즉흥 연주, 음색, 음조 및 박자의 미묘한 변화)이 여전히 부족합니다. 재즈 음악에 대해 보도하려는 일부 칼럼니스트와 관찰자는 일반적으로 특별히 훈련받은 음악 연구자가 아닙니다.

인터뷰에 녹음된 대화에는 실질적인 질문(초기 재즈 음악가의 연주 관점에서 묻는)이 거의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보고서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얻으려고 할 때 난관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접관들은 이들 초기 음악가들에게 음악에 관한 주요 질문을 거의 하지 않았지만 개인적인 경험과 사회적 주제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면접관이 음악 탐구에 대한 질문을 하더라도 면접자의 솔직한 답변은 실제 음악 정보만큼 정확하고 가치가 없습니다. 재즈의 기원은 항상 수수께끼에 싸여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음에는 이 문제에 대한 연구 결과를 다양한 각도에서 통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으면서 이러한 아이디어가 아무리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보일지라도 재즈가 정확하게 이런 식으로 시작된 것은 아니라는 점을 항상 기억하십시오.

재즈는 20세기 초 뉴올리언스에서 포크음악, 팝음악, 클래식 음악이 융합되면서 탄생했다. 그것은 적어도 두 가지 경향에서 발전했는데, 하나는 나중에 이야기할 래그타임(Ragtime)과 블루스(Blues)라는 음악에 대한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창조적 기여이고, 다른 하나는 당시의 팝 음악, 행진곡, 쿼드리유 등입니다. )는 성능의 두 가지 특별한 측면을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화려한 음정 변화를 강조하는 것인데, 이런 음정 변화는 정통 유럽 음악에서는 음조가 맞지 않고 음조가 맞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지만, 재즈에서는 매우 흔하며 오류나 불규칙한 연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다른 하나는 음색의 거칠기와 변화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외에도 래깅이라는 특수한 연주 방법이 있습니다. 래깅이란 음표를 잘라내거나 강조하기 위해 분할되지 않은 사운드 패턴을 분할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야유. 이로 인해 음표가 모호한 방식으로 연결되는 반면 악센트는 음표를 밀고 움직이는 효과로 작용하여 궁극적으로 재즈 스윙이라고도 알려진 특별한 리듬 효과가 형성되었습니다. 감각의 기초. 그러나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 점에 대해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대부분은 재즈의 스윙감이 아프리카나 미국 흑인들의 주요한 공헌이라고 여긴다.

음악 연구자들은 재즈 관악 연주자의 음조와 음색의 이러한 발전이 흑인 아프리카 노래의 모방에서 직접 나오는 것이 아니라 더 넓은 범위, 즉 보다 상상력이 풍부한 소리(검은색)의 모방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들창가, 노동요, 노점상들의 함성, 블루스 등). 이러한 자료들은 민스트럴 쇼(Minstrel Show)(백인들이 흑인인 척하고 흑인 노래를 부르는 19세기 미국에서 시작된 쇼)에서 항상 유머와 서사적 효과와 함께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Original Dixieland Jazz Band의 1917년 녹음 "Livery Stable Blues"에서는 전통적인 미국 헛간 춤의 패러디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악기가 연주하는 다양한 소리를 끊임없이 탐구하려는 이러한 경향은 부분적으로는 아프리카 음악 전통에서 비롯된 것일 수도 있지만, 동시에 뉴올리언스의 다양한 인종 집단에도 유사한 전통이 존재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재즈와 동시에 뉴올리언스에서 등장한 앵글로색슨 음악과 아일랜드-스코틀랜드 음악 역시 음조를 무작위로 바꾸는 전통을 갖고 있으며 우리가 블루스 사운드라고 부르는 것을 만들어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이러한 연주 경향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 전통의 불가피하고 독특한 발현이 아니다. (우리가 어떤 음악을 구별하려고 하든, 많은 음악이 융합된 재즈는 흔히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특징 외에도 다른 음악과 공통되는 특징이 많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초기 재즈 리듬은 아프리카와 아프리카계 미국인 포크 음악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파생된 클래식 음악과 대중가요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즈는 아프리카 음악과 유사한 음악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래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재즈 시대에는 아프리카계 흑인 음악가의 수가 백인 음악가의 수를 초과합니다. 재즈가 발전한 역사와 환경에 주목해 보세요. 초기 재즈는 아프리카 음악을 직접 접할 기회가 없었고, 아프리카 음악의 간접적인 경로(다른 유형의 음악)를 통해 흡수되었습니다. 당시 미국의 신세계는 아프리카 음악에 대한 노출로 인해 일부 아프리카 음악적 특성이 흡수되었습니다.

왜 그런지 이해하려면 아프리카 노예들이 미국으로 인신매매됐을 때 악기 반입이 허용되지 않았는지 알 필요가 있다. 노예. 사용할 수 있는 완전히 다른 언어는 없습니다. 그러나 음악에 대한 사랑과 일부 전통은 여전히 ​​보존되어 있으며, 이 노예들과 그 후손들은 동일한 전통과 음악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교회 찬송가, 민요, 댄스 음악 등 유럽 음악을 계속해서 조작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흑인 음악가들이 유럽 음악을 연주할 때 종종 이상한 소리를 내는 이유입니다.

재즈의 기원(2): 뉴올리언스의 흑인음악에서 블루스까지

뉴올리언스는 오랫동안 독특한 문화적 전통을 갖고 있었다.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 초반까지 뉴올리언스는 대부분 프랑스인들이 거주하고 있던 곳이었습니다. 그들은 항상 예술에 대한 높은 수준의 관심을 유지했고, 미국의 다른 지역 주민들보다 음악과 춤에 더 관심이 많았습니다. 기쁨. 그러므로 19세기 뉴올리언스는 미국에서 가장 다양한 음악단체가 활동한 도시였다. 대체로 뉴올리언스 지역에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전통이 있습니다.

뉴올리언스는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이 넘쳐나는 음악 활동의 중심지입니다. 이 도시에서는 오페라를 들을 수 있고 선원들의 경쾌한 플루트 댄스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패트릭 길모어(Gilmore)와 존 필립 수사(John Philip Sousa)의 브라스 밴드 음악은 매우 유명하며, 노동자들의 노동 음악과 노점상들의 음악적 외침도 들을 수 있습니다.

뉴올리언스를 재즈 탄생에 이상적인 환경으로 만든 또 다른 중요한 요인은 뉴올리언스가 남부에서 새로 해방된 흑인 노예들을 많이 끌어들였다는 점입니다. 이 도시는 많은 취업 기회와 풍부한 사교 활동으로 유명했습니다. 활동과 다양한 생활 방식은 큰 유혹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1809년에 이미 과밀한 도시에 많은 수의 아이티 크리올인들이 유입되면서 뉴올리언스는 북미 흑인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그리고 다양한 음악도 여기에 통합되었습니다).

뉴올리언스는 아메리카와 카리브해를 잇는 분주한 수로 무역로인 미시시피 강 하구와 가까워 경제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뉴올리언스는 전 세계 여행자들을 맞이하는 항구로서 카니발 분위기를 유지하며 당시 미국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홍등가를 갖고 있었다. (음악가들이 자주 언급하는 홍등가는 나중에 스토리빌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는 1897년 스토리라는 시 고위 관리가 도시의 한 구석을 합법적인 음란물 개발 구역으로 지정하자고 제안한 이후입니다. Storyville이 재즈 음악의 역사에 미친 영향으로 인해 일부 음반 회사, 서적 출판사 및 나이트클럽에서 이 이름을 채택했습니다.) 여기에 언급된 노래, 춤, 포르노, 밀매 및 기타 산업이 음악가 역할을 합니다. 많은 취업 기회. 이러한 관련 배경을 이해하는 것은 재즈의 기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 교회 음악이 유럽 식민지 주민과 아프리카 노예의 음악 전통을 어떻게 통합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뉴올리언스의 백인과 흑인의 결혼 17세기 중반 이전에는 유럽과 아프리카 전통의 융합이 촉진되었습니다. 이러한 인종간 결혼의 후손은 "유색인종 크리올인"이라고 불리며, 그들의 조상이 부분적으로는 아프리카인이고 부분적으로는 프랑스인이기 때문에 간단히 "크리올인"이라고 불립니다. 그러나 둘 다 아프리카 출신인 뉴올리언스 주민 두 그룹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크리올인은 더 이상 "니그로"라고 불리지 않지만, 이 용어는 여전히 백혈구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흑인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크리올인은 대부분 사업가, 의사, 지주 또는 장인과 같이 교육을 잘 받고 성공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프랑스어를 사용했고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노예를 갖고 있었고 노예들에게도 프랑스어를 구사하도록 요구했습니다. 크리올 가정에서 태어난 대부분의 아이들은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음악 교육을 받았으며 일부는 파리의 음악 학교에 가서 공부하기도 합니다.

많은 크리올인들은 현재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로 알려진 뉴올리언스 중심부에 살고 있습니다. 흑인들은 유색인종들이 함께 사는 인근 지역, 주로 시내 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살고 있습니다. 일하다. 크리올은 유럽 음악의 전통을 완전히 계승한 반면, 흑인의 음악은 여전히 ​​아프리카 음악의 일부 특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많은 음악가들도 어느 정도 음악 교육을 받았지만, 그들의 음악은 일반적으로 크리올 음악보다 거칠었습니다. 그들의 음악에는 일부 즉흥적 요소가 등장했지만, 이러한 특징은 성숙과는 거리가 멀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많은 유럽 음악 전통이 크리올 음악에 의해 유지되고 흡수되었으며, 흑인 음악 역시 아프리카 조상들의 전통적인 음악적 특징을 일부 유지하고 있습니다.

뉴올리언스 하부 지역에 거주하는 흑인들이 부르는 노래에는 흑인 종교음악(유럽 교회음악과 아프리카 노래를 절충한 노래)과 노동요(육체노동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사용하는 노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 또 다른 일반적인 흑인 노래는 노점상의 외침인데, 이는 음색과 음조의 변화가 많아 전염성이 매우 높습니다. 위의 세 가지 흑인음악이 통합되어 점차 무반주로 노래하는 일종의 연주형태를 형성하였고, 이후에는 기타와 밴조를 사용하여 반주를 하는 형태로 발전하였다. 처음에는 연주자들이 어떤 방식으로 노래를 반주하든 그들이 사용한 화성은 멜로디 라인을 동반했다(이는 나중에 재즈 반주 시스템으로 발전한 유럽 전통음악의 선율과 화성 관계와 정반대다.) 유럽 ​​음악 전통은 멜로디 톤의 선택이 제한되어 있음을 중화시킵니다. 초기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노래에서 화성의 반주는 매우 단순했고, 노래 전체의 반주에 2~3개의 화음만 사용하는 경우도 있었다. 가사와 멜로디도 매우 단순하며, 반복되는 문장과 단락 사이에 긴 공백이 있습니다. 이 초기 형태의 음악은 이제 블루스라고 불립니다(초기 블루스 거장 Robert Johnson, Son House, Charley Parton 등의 작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재즈의 기원(3) : 세기의 전환기에 재즈가 등장한 이유

재즈의 기원 시기를 설명할 수 있는 요인은 최소한 세 가지가 있다 재즈의. 첫 번째 요인은 20세기 초 뉴올리언스에서 유난히 활발한 음악 활동이었다. 뮤지션이나 밴드에 취업 기회가 많았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공연과 레퍼토리가 서로 통합될 수 있는 기회가 많았기 때문에 이 시기는 매우 생산적인 시기였습니다. 두 번째 요인은 수년간 루이지애나의 사회적, 법적 환경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면서 크리올인의 사회적 지위가 점차 흑인에 가까워졌다는 점이다. 19세기에서 20세기 사이에는 순혈과 혼혈의 구분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흑인 혈통을 지닌 시민은 동일한 인종 범주에 포함되었습니다. 크리올인들은 18세기에 가졌던 사회적 지위를 포기하고 대신 흑인과 동일한 생활 조건을 받아들여야 했습니다. 비록 크리올인들은 이에 불만을 품었지만 재즈는 가장 큰 수혜자가 되었다. 왜냐하면 이러한 사회적 지위의 조정으로 인해 유럽 음악 전통(크리올인으로 대표됨)과 아프리카 음악 전통(흑인으로 대표됨)을 통합하기가 더 쉬워졌기 때문이다.

세 번째 요인은 래그타임 음악의 인기다. 이러한 음악 스타일은 당시 뉴올리언스 대중음악의 리듬적 특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래그타임(Ragtime)은 유럽과 아프리카 음악 전통에서 100년 이상 지속된 퓨전 경향의 정점에 있는 음악 형식입니다. 음악학자들은 이 점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지만 일반적으로 흑인 노래 기법이 재즈 밴드의 악기 연주에 영향을 미쳤고(사운드를 더욱 슬프게 함) 래그타임이 재즈의 리듬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다고(당김 비트를 가져옴) 생각합니다.

세기의 전환기에 재즈가 등장한 이유를 생각할 때 우리는 몇 가지 일반적인 개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인종 정체성에 대한 무의식적 자기 인식'은 유전자를 통해 유전될 수 있지만, 다양한 인종 집단의 사람들의 음악에 대한 취향도 유전된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인간의 선호는 유전되는 것이 아니라 학습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흑인이 연주하는 음악이 아프리카적으로 들린다고 희망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분명히 비합리적입니다. 많은 흑인 노예들은 모방과 교육을 통해 대대로 전수되는 아프리카 음악 기술을 선호했지만, 아메리카 대륙에 도착하기 전에 존재했던 유럽 음악도 수용했습니다. 사실, 19세기 중반에는 유럽 음악 스타일의 뛰어난 연주자들 중 상당수가 흑인 가문 출신이었습니다.

그리고 뉴올리언스의 일부 흑인 및 크리올 음악가들은 마주르카, 왈츠, 폴카 및 네 쌍의 춤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아프리카계 뉴올리언스 음악가들은 그들이 연주하는 음악과 아무 관련이 없었습니다. 뉴올리언스는 음악가들에게 많은 취업 기회와 풍부한 문화적 통합을 제공하기 때문에 모든 음악가들이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러한 방대한 양의 기성 음악 자료의 존재와 연주 스타일의 다양성을 추구하려는 충동이 바로 그것입니다. , 어느 날 JAZZ라는 새로운 음악 형식이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