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이상과 욕망

이상과 욕망

현대한어사전' 에서' 이상' 에 대한 해석은 미래 사물에 대한 상상력이나 희망 (이치에 맞는 근거, 합리적 ...); 욕망' 에 대한 해석은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나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라는 것이다.

인생의 길과 성장 과정에는 이상과 욕망이 있다. 이상은 목표를 포함하고, 숭고한 이상은 사람들이 열심히 목표를 달성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혁명 전쟁 시대에 수많은 혁명 선열들이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몸을 돌려 가장을 하고 당의 최고 이상을 실현하고, 머리를 던져 뜨거운 피를 뿌리고, 귀중한 생명을 바쳤다. 그들은 당의 최고 이상의 실현을 보지 못했고, 심지어 신중국의 건립을 보지도 못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공화국의 영웅이자 민족의 등골이다. 이것은 우리가 존경하는 것이다. 사회주의 경제 건설 기간 동안 당원, 간부 및 기타 근로자들은 각자의 직무에서 무명, 사심 없는 헌신으로 당의 최고 이상을 실현하는 데 기여했다. 이상과 목표를 실현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바로 이 이상과 목표의 지도 아래 사람들이 단결하여 힘을 결집시켰다. 이상과 목표가 실현될 수 있다는 신념에 힘입어 각 업종 * * * 과 중국의 당대 모델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그들은 * * * 와 중국의 중추이며, 우리의 학습의 본보기이다.

욕망은 결과를 중시하고, 정상적이고 합리적인 욕망은 나무랄 데 없다. 배가 고파서 먹고 싶은 것은 일종의 욕망이다. 다 먹고 배고프지 않아 목적이 달성되었다. 누가 이런 욕망이 불합리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문제는 욕망은 반드시 자제하고 합리적인 범위로 제한해야 한다는 것이다. 무제한의 욕망은 탐욕, 탐욕, 그리고 재앙, 심지어 재앙이다. 한 학자는' 서유기' 를 이렇게 평가했다.' 당승을 통해 서천에 가서 경을 취하는 것은 온갖 유혹에 직면하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성실하게 확고해야 한다. 불합리한 욕망과 탐욕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정과가 있을 수 없다.' " 서유기' 에는 이선모와 관음, 보현, 문수보살이 모자 3 녀가 되어 색조와 풍부한 재산으로 당승과 제자 네 명을 유인했다는 줄거리가 있다. 요염하고 매력적인 미녀와 끝없는 부귀영화에 직면하여 당승은 고개를 숙이고' 어리석은 소리' 라고 말했고 손오공과 사승은 견지했다. 부처들은 이를 통해 그들에게 "선정이 이때부터 바뀌어야 하는데, 출세난은 도를 소홀히 하기 어렵다" 고 경고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서유기' 도 권력자에게 권력의 길이 험준하고 험난하다고 경고했다. "정과" 를 얻으려면 자신의 욕망을 잘 파악하고, 마음속의 "귀신" 을 잡고, 마음속의 "악마" 를 막아야 한다.

탐관오리, 부패한 분자들을 다시 한 번 살펴보자. 그들은 이상과 신념을 잃지 않고, 자신의 욕망을 방종하고, 자신의 사욕을 뛰어넘고, 쾌락주의를 최우선으로 삼지 않았다. 이런 이데올로기의 지배 아래 어떤 당기 국법도 완전히 무시당하고 뒷전으로 밀려났다. 프랭클린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는 주된 이유는 우리의 욕망이 너무 강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다면, 우리는 진정한 사람이 아니다. " 중국 고대인들은 "제방을 쌓지 않으면 여전히 도랑을 제거하기가 어렵다. 만약 조작이 엄격하지 않다면, 어떻게 횡류를 막을 수 있겠는가! "진정한 사람은 자신의 욕망을 억제하고, 자신의 정직함을 유지하고, 자신의 머리 속에 제방을 쌓고, 자신의 욕망을 공정하고 합리적인 범위로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일단 제방이 견고하지 않으면 욕망이 제방을 돌파하면, 홍수 맹수처럼 구속되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최종 결과는 가산을 탕진할 수밖에 없다.

욕망은 이상과 신념에 얽매여 있다. 중국 * * * 생산자당 대표는 중국의 가장 광대한 인민의 근본 이익을 대표하며, 당의 취지는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당원 간부는 개인의 이익과 법률, 정책 규정 업무 권한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사리사욕이나 특권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당과 인민의 이익이 무엇보다 높고, 개인의 이익이 당과 인민의 이익에 복종하고, * * * 사회주의를 위해 평생 분투하며, 당과 인민의 이익을 위해 모든 사상 경지를 희생할 의향이 있어야 한다. 확고한 이상과 신념은 욕망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이상과 신념을 잃으면 부당하고 불합리한 욕망을 무한한 욕망으로 팽창시키고, 쾌락, 돈, 미색을 추구하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욕망의 만족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욕망의 만족은 한계가 없다. 후건학 (산둥 성 태안시 원시당 서기, 사형 선고) 은 사적으로 "사회주의의 길을 걷는 것은 출구가 없다" 고 자주 말한다. 진명 (전 베이징시 전력회사 사장, 당위 서기, 전 전국 노동모범, 사형 집행) 이 공개적으로 유포됐다. "* * * 지구가 폭발하기 전에는 자본주의를 실현할 수 없다." 이 탐관오리, 부패한 분자, 이상과 신념은 이 정도까지 상실되었다. 그들이 욕망을 억제하고 자본주의를 위해 평생을 분투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분명히, 그들의 인생 목표는 이미 심각하게 왜곡되어 있고, 결말은 사람을 억누르게 하고, 가슴 아프고, 충격적이고, 더욱 심사숙고하게 한다.

욕망을 억제하려면 큰 데서 착안하고, 작은 데서 시작하여, 여러 가지 유혹에 흔들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욕망명언) 신시기 지도 간부의 걸출한 대표 정배민 동지의 사적은 문제를 잘 설명할 수 있다. 그는 중앙당 학교에 공부하러 갔을 때 공금 5,000 원을 빌렸고, 공부가 끝나면 각종 비용을 상환할 때 8.72 원을 더 냈다. 그는 "이것은 내가 빌린 출장비에 대한 당좌 예금 이자이니, 마땅히 공가에 납부해야 한다" 고 말했다. 8.72 위안이 얼마나 보잘것없는가, 그러나 사소한 일은 정신을 본다. 이 일은 우리에게 방미두가 무엇인지, 마음이 사심이 없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많은 사람들이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는 말을 잘 알고 있지만, 자신의 사상 방어선의' 개미굴' 은 어디에 있는가? 그러나 나는 모든 것을 똑똑히 보지 못했다.

부패의 과정을 살펴보면, 첫 번째는 이상과 신념의 상실이고, 두 번째는 개인적인 욕망의 악성팽창이며, 당과 인민의 이익을 해치고 개인의 욕망을 만족시키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한편, 욕망은 이상과 신념의 상실의 가속기가 되어 결국 사상 방어선이 무너졌다. 과거에 우리는 일의 높은 기준과 생활상의 낮은 기준을 제창했다. 이 말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현실적인 의미가 있다. 그것은 우리에게 확고한 이상과 신념이 있어야 하고, 욕망의 대문은 반드시 닫아야 한다고 경고한다. 가난은 사회주의가 아니다. * * 당원은 고행승이 아니다. 국부민 욕심, 우리도 개혁의 성과를 공유한다. 그러나 반드시 * * * 공부의 길을 걸어야 한다. 쾌락주의로 부당한 개인적인 욕망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반드시 자신의 욕망을 당기 국법이 허용하는 범위로 제한해야 한다. 소절' 을 지키며' 대소절' 을 지키며 당원의 본색을 지키며 확고한 이상과 신념으로' 개미굴' 을 막고 부패 방지를 거부하는 사상 방어선을 쌓는다. 그렇지 않으면 부패한 분자의 결말이 전차의 교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