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문어문은 길의 잔적을 줍지 않았다
문어문은 길의 잔적을 줍지 않았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보라색 동치검" 에서 선택)
서론: 이 글은 중국 역사상 유명한' 정관의 통치' 시대의 사회 상황을 묘사한다. 정관의 통치' 는 중국 역사의 전성기 중 하나로 당태종과 이세민의 노력의 결과이자 전국민의 공동 노력의 결과이다.
원문: 관원과 절도를 멈추거나 ① 법률 금지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 주십시오. ②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 "사람이 도둑이고 세금이 무겁고, 관원이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기 때문에 염치를 따지면 안 된다" 고 말했다. ④ 나는 사치와 검소하게 절약하고, 세금을 소홀히 하고, 청관을 선택하고, 백성들이 풍족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러면 나는 도둑이 되지 않을 것이고, 더욱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자연 몇 년 후, 해상은 태평하고, 길은 줍지 않고, 밤에는 집을 닫지 않고, 상인은 들놀이를 한다. "
참고: ① 누군가 ③ 세금을 웃는다. 복무: 복무 및 병역을 포함한 관직 분담 공차. ④ 아무것도. ⑤ 관용. ⑧ 무엇이 부족합니까?
황제와 그의 신하들은 도둑 금지 문제를 토론했다. 어떤 사람들은 엄한 법률로 그들을 저지할 것을 요구한다. 황제는 웃으며 말했다. "백성들이 도둑이 된 것은 세금이 너무 높고 강제 노역이 너무 무거워 관리들이 끝없이 욕심을 부리기 때문이다. 보통 사람들은 배불리 먹지 못하고 따뜻하게 입지 않는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므로 우리는 부끄러움을 느낄 수 없다. 사치를 없애고, 지출을 절약하고, 부역을 줄여야 한다. 그 후 몇 년 후, 세계는 평화로워졌고, 아무도 다른 사람이 길에 남아 있는 것을 줍지 않았고, 대문은 열려 있고, 상인과 관광객들은 거리에서 노숙할 수 있었다.
국가가 안정되고, 인민 사상 도덕이 고상하며, 사회 기풍이 양호하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자주 쓰인다.
설명의 예
명대 나관중' 삼국연의' 제 87 회' 양강의 백성, 화기애애하다'.
만족,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2. 길은 국면을 수습하지 않는다. 국면을 수습하지 않는 길은 무엇입니까? 신하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법률 금지를 강조하여 햇빛 아래 놓으세요. 그는 "사람들이 도둑 인 이유는 복잡한 업무, 공식 욕심 굶주림 및 추위 때문에 염치를 따지지 못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나는 사치와 검소한 절약에 가서 청관을 골라서 백성들이 풍족하게 먹을 수 있게 해야 한다. 나는 도둑이 되지 않을 것이다. " 당연히, 몇 년 후, 해상이 태평하고, 길은 받지 않고, 호가는 밤이 닫히지 않고, 상인은 끊이지 않는다. "1. 다음은 오해받는 말이다. () A. 신하들과 도적 (금지: 금지) B. 수치심을 너무 따지다 (그래서: 일부러) C. 나는 사치해야 하고 돈을 아껴야 한다 이상형 (또는) B. 그래서 염치 (Gu) | 방원 항목 무시 (gu) C. 중법악 (An) | 거안사위험 (an) D. 나는 사치하고 돈을 아껴야 한다 (Go) | 내가 온 시간
3. 아들은 말했다: "큰길 여행은 3 대 영보다 못하지만, 뜻은 반드시 얻어야 한다."
\ "도로 여행, 공공 세계, 현자와 에너지 선택, 편지를 받고 수리한다. 고인은 절친이자 외아들이라 노인이 귀착할 수 있게 하고, 늙고, 강하고, 늙고, 쓰고, 기르고, 외롭고, 병이 나고, 남자가 분분하고, 여자가 귀착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물건이 땅에 버려진다면, 자기 몸에 숨길 필요도 없다. 너 자신을 위해 할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이 때문에, 당신은 닫으려고 노력하지만, 당신은 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도둑질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은 밖에 갇혀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대동이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
-"의식 9 번째 의식"
공자는 "대로의 시행과 하상주의 엘리트는 볼 수 없지만 당시의 평화성세에 대한 기록은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큰길이 유행하는 것은 천하가 천하에 귀속되기 때문이다. 선거 재능 있는 사람이 공동으로 다스리면, 모두들 신용을 지키고, 화목하게 지내며, 서로 협력할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부모를 사랑할 뿐만 아니라 자녀들에게 선의를 표해야 하며, 모든 노인들이 노년을 편안하게 보내고, 성숙한 사람들이 자신의 재능을 기여하고, 아이들이 좋은 교육을 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독한 과부, 외로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풍성한 부양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남자는 자신의 일을 하고 여자는 자신의 가정을 가지고 있다. 상품과 자원이 바닥에 버려져 낭비되는 것은 징그럽지만 자기 집에 방치해서는 안 된다. 나는 거절하는 능력이 있는 것을 싫어하지만, 내가 반드시 스스로 출자해야 서비스를 할 필요는 없다. 그래서 모두가 솔직하게 대하고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면, 싸움도 없고 강도, 절도, 살인, 도둑질도 없을 것이다. 길을 받지 않고 밤에 문을 닫지 않으면 이렇게 아름다운 세상이 진정한 대동세계다. "
4. 길은 줍지 않고 밤에는 문을 닫지 않는다.
발음
유산 해석: 분실물. 길에서 다른 사람이 잃어버린 물건을 주운 사람은 아무도 없다. 사회 기풍이 좋다고 묘사하다.
출처' 한비자외저축설좌상': "나라에는 도둑이 없고 길은 줍지 않는다."
예를 들어 밤에 문을 닫지 않으면 서양 성인이라고 불린다. 서명 임충' 신들의 사랑' 제 11 회'
"길을 줍지 않는다" 는 후진 () 장 () 소원 () 과 베가 () 의' 구당서 ()' 에서 나왔다. 당나라 때, 한 상인이 무양 (오늘 하북대명, 관타오) 을 지나가다가 실수로 사랑하는 옷을 잃어버렸다. 그는 수십 마일을 걸어서야 그가 매우 죄책감을 느꼈다는 것을 깨달았다. 누군가 그를 위로하며 말했다. "괜찮아, 우리 무양은 길을 받지 않아. 네가 돌아가서 찾으면 찾을 수 있다. " 그 사람은 반신반의라는 말을 듣고 혼잣말로 말했다. 가능할까? 생각을 바꿔도 찾아봐도 무방하다. 그래서 그는 서둘러 돌아가서 잃어버린 옷을 찾았다.
이 일은 앞으로 점점 더 널리 퍼졌다. 나중에 사람들은' 길을 줍지 않는다' 를 성어로 바꾸었다. "길은 줍지 않는다" 는 말은 "길은 줍지 않는다" 라고도 한다. 국가의 안정, 인인인사상도덕의 고귀함, 사회 풍조의 양호함을 설명하기 위해 자주 쓰인다.
5. 당태종 역도불접수 (당태종) 와 대신들이 도적 정지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중법 금지를 요구하다. 상이 (shěn 냉소): "사람이 도둑이라는 것은 많은 복무를 짊어지고 있고, 관원들은 욕심이 많고 배고프고 차갑기 때문에 자신의 치욕을 따지기가 쑥스럽습니다.
내가 사치와 검소한 절약을 하러 갈 때, 세금을 소홀히 하고, 청관을 택하여 백성들이 풍족하게 먹을 수 있도록, 나는 도둑이 되지 않고, 나는 악법을 사용한다! "당연히, 몇 년 후, 국내 태평 (태평), 길은 줍지 않고, 옥외문 (게이트) 은 닫히지 않고, 상인은 들판이다. 황제와 그의 신하들은 도둑을 금지하는 방법을 토론했다.
엄한 형법으로 제지할 것을 요구하는 사람이 있다. 황제는 웃으며 말했다. "백성들이 도둑이 된 것은 세금이 너무 높고, 병역이 너무 무겁고, 관리들이 욕심을 부리고, 백성들이 배불리 먹지 못하고, 입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것은 개인적인 문제이니, 그들은 부끄러워할 수 없다.
우리는 사치스럽고, 지출을 절약하고, 부역을 줄이고, 세금을 적게 받고, 청관을 선발하고, 백성들이 풍족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러면 그들은 당연히 도둑이 되지 않을 것이다. 왜 혹독한 형벌을 쓸 필요가 있는가! 그로부터 몇 년 후, 천하가 태평하여, 다른 사람이 길에 남아 있는 물건을 줍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대문은 열려 있고, 상인과 관광객들은 거리에서 노숙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은 병음을 줍지 않는다: L, B, Sh, Y, 설명: 왼쪽: 분실물.
길에서 다른 사람이 잃어버린 물건을 주운 사람은 아무도 없다. 사회 기풍이 좋다고 묘사하다.
예: 밤에는 문을 닫지 않고 ~, 주위를 둘러보며 서구 성인이라고 자처한다. 서명 임충' 봉신연의' 제 10 세대 명사: 밤에는 문을 닫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