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고시 감상 방법
고시 감상 방법
1 .. 시의 눈: 시는 언어의 예술이고, 고대인들은 시를 쓸 때 특히' 정제자' 를 중시한다. 시 또는 시 중 가장 생동감 있는 단어는 보통 동사나 형용사이다.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의' 참조' 자,' 붉은 살구 가지' 의' 소란' 자, 시를 생동감 있게, 경지로 가득 채웠다.
2. 이미지: 저자가 시에서 표현한 경물과 사물은 객관적인' 이미지' 와 작가가 경물을 통해 표현한' 정',' 지' 의 완벽한 결합이다.
고시의 이미지는 왕왕 정해져 있고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 예를 들면' 매화' 는 인품이 고상한 상징이다. "달" 은 향수를 대표한다. 기러기' 는 책을 보내는 것과 같은 메신저이다. 시인은 때때로 마치원의' 추사' 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 1 1 개의 이미지를 만들어' 단장인' 이라는 중심 이미지로 미래를 그리워하는 추사를 표현한다.
3. 의경: 의경은 문학예술작품 중 자연과 생명이 조화롭고 광활한 장면으로 작가의 함축적이고 풍부한 감정이 스며들어 독자의 상상력과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예술경지를 형성하고 있다. 우수한 고시는 경지를 창조하여 광활한 예술 공간을 가지고 있다. 시적 경지 (정경) 의 관계는 종종 정경 속에서 느끼고, 정경 속에서 감동하고, 정경 속에서 융합하는 경우가 많다. 아낌없이 비장하고, 창력이 강하고, 여유롭고, 웅장하고, 비장하고, 외롭고, 차갑고, 등등. 이러한 핵심 사항을 파악하면 언어 장벽을 뛰어넘어 시인의 정신세계를 빠르게 만지고 시의 예술적 경지로 들어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시 감상 방법: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기법
1. 직접 서정: 즉 양물을 빌리지 않고, 숨기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2. 간접 서정: 장면 쓰기, 서술, 캐릭터 동작 묘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속마음을 드러내는 것이다.
3. 경서정: 고대시에서 일부 장면은 시인에게 이별을 상징하는 버드나무, 고귀한 매화, 재회를 상징하는 달, 소식을 상징하는 기러기 등 인문적 상징의미를 부여했다. 시인은 이 장면들을 묘사할 때 종종 감정을 표현한다.
4. 우우 유 징: 즉, 시인은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이미 마음 속에 감정 활동을 세웠고, 쓴 풍경에 감정을 함축하여 독자가 느끼고 체험할 수 있게 했다.
5. 감정 창조의 풍경: 시의 환상과 꿈은 감정 창조의 전형적인 장면이다. 시인이 묘사한 풍경이 어느 시점에서 어느 곳에 있지 않고 시를 쓸 때가 아니라 시인이 그것들을 한 편의 시로 모아 묘사한다면' 사정 조경' 이라고 부를 수 있다
허실의 결합은 영물의 중요한 방법이다.
7. 과장: 과장이란 시의 주관적인 감정색을 강화하기 위해 사물의 원래 형식, 규모, 정도를 과장하거나 축소하는 것을 말한다. "이백은 늘 과장한다"
8. 상징: 상징은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비슷한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9. 전전: 전고로 감정을 표현하고 마음을 표시하다.
10. 대비: 대비는 검은색과 흰색의 대비, 삶과 죽음의 대비, 옳고 그름의 대비, 움직임과 정적의 대비와 같은 대비의 양면적 특징을 더욱 선명하게 만들어 뚜렷한 대비를 통해 어떤 현상을 강조하고 드러내며 어떤 이치를 설명한다.
1 1. 비교: "매미 숲이 고요하고 통궁산이 더 그윽하다." 숲은 매미가 울고, 산은 그윽한 새가 울린다. 대조를 보면 대비는 반대편으로 다른 면을 쓰고, 뒷면으로 희생의 뒷면을 강조하며, 예를 들어 운동으로 정적을 쓰고, 기쁨으로 슬픔을 쓰고, 검은색으로 흰색을 쓰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대비에는 이런 특징이 없다. 누가 누구를 위해 봉사하느냐는 문제가 아니라 쌍방이 모두 어떤 목표에 봉사하는 것이다.
12. 정대비 (대비): 푸른 잎이 모란을 받치고 구름이 밝은 달을 받치고 있다. 예를 들어' 산원 쇼메이' 의 목련에서' 서리새가 먼저 엿보려고 하면 나비가 알고 사라진다' 는 가운데' 서리새',' 나비' 의 매화에 대한 사랑이 매화에 대한 그의 사랑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앞 라이닝과 뒤 라이닝의 특성은 동일하지만 앞 라이닝의 호일과 라이닝은 같은 "위치" 이고, 뒤 라이닝의 호일과 라이닝은 반대 "위치" 입니다.
13. 용도: 시의 시구는 이전 사람들의 시구에서 바뀌었다. 예를 들어 왕실보' 모란정 장정 송별' 의 문장은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는가? 그리고 이 구강관도 있습니다. 백거이' 비파' 의' 내 파란 소매가 젖었다'.
14. metonymy: 일반적인 기술입니다. 예를 들면, "침몰선변에 천돛이 지나고, 병나무 앞 만목춘" (유우석' 양주 제일잔치 롯데') "주문주육이 악취가 나고, 길뼈가 얼어죽는다" (두보' 경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읊는다') "구강이 그렇게 멀어서 일 년 내내 음악을 듣지 못했다. (바이 주이 "비파 라인") "보트" 대신 "돛"; "주문" 은 주홍대문으로, 돈과 세력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실크 대나무", "실크" 는 원래 칠현악기, 하프 등 현악기를 가리키며, "대나무" 는 이번 가운데 피리, 피리 등 관악기를 가리킨다. 여기에서 "실크 대나무" 는 음악을 의미 한다.
15. 공감: 특별한 은유입니다. 공감은 청각, 시각, 후각, 미각, 촉각의 교류이다. 예를 들어, "얼음 샘 차가운 문자열 응고, 마치 지나갈 수 없는 것 같다; 그리고' 음표, 사라진다' (백거이' 비파행') 는' 빙천한, 현응고' 의 촉감으로 진의 비통함을 표현한다. 또' 그림자가 얕고 달빛이 옅은 향' (임호' 산원소매') 은 시각적인' 어둠' 으로 냄새의' 향' 을 쓰며 매실의 가벼움과 맑은 향기를 돋보이게 한다.
16. 인터 텍스트: 시를 더욱 간결하게 만드는 특별한 성어 방법. 예를 들어, "진명월한휴" (왕창령 "세외") 는 사실 "진한명월한휴", 즉 고대 명월고휴; "진" 자 뒤에는 "진" 자를 생략하고, "한" 자 앞에는 "진" 자를 생략하고, 언어가 간결하더라도 독자에게 시공감을 준다. 머나먼 견우성, 응석받이 하한녀' (고시 19 수, 머나먼 견우성) 는 사실' 머나먼 견우성, 애교하한녀' 라는 뜻이다. "수컷 토끼는 발이 복잡하고 어미토끼는 눈이 흐려진다" ("목란사"), 사실 "수컷 토끼는 발이 복잡하고, 어미토끼는 눈이 복잡하며, 애매모호하다" 는 뜻으로, 두 마리의 토끼가 땅을 뛰어다녀서 어느 것이 수컷인지, 어느 것이 암컷인지 분간하기 어렵다.
고대시 감상 방법: 저자의 감정 이해
1. 이미지 색상을 분석합니다. 예를 들어, 문자 그대로이거나 함축적입니다. 색깔에 따라 작가의 서로 다른 감정 체험을 표현할 수 있다. 냉색은 종종 고독, 서늘함, 나지막한 냉막, 억눌린 느낌을 전달한다. 예를 들면,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에서' 마른 덩굴 한 자루, 늙은 까마귀 한 마리' 와 같다. 시들다',' 옅다' 등의 색채는 외로움, 슬픔, 우울의 시적 경지를 구성한다. 따뜻한 색은 긍정적이고 활발하며 열정적인 느낌을 전달한다.
2. 동정이 결합되고, 서로 비치며, 시의 경지를 넓히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3. 시에서 그 이미지는 때때로 작가의 심리적 특징, 역사 문화, 풍속 습관과 관련이 있으며, 일정한 의미를 부여받는다. 따라서 감사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이러한 이미지의 상징적 의미를 고려하도록 유도하여 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파악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류처럼-이별; 국화-품질; 진달래꽃-애도하고, 국가에 관심을 갖고, 불길한 아름다움, 진정성; 홍암-메신저, 향수병; 새-자유 등등. \ "파이프 강한 창적 피리 \" 향수병 감정, \ "폴딩 리우 작별 \", \ "구 Huaiyuan 매달려 난간 \" 을 표현합니다. 동시에, 학생들은 시의 이미지를 분석할 때 사물과 사람, 풍경과 감정, 풍경과 사람, 사물과 감정의 관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고대시 감상 방법: 시험 답변 기술
첫째, 고시의 이미지를 감상한다. 고시 이미지는 주로 시의 이미지와 의경을 가리킨다.
이미지는 인물, 사물, 풍경 등이다. 작가의 강렬한 사상감정을 가지고 있고, 의경은 시인의 사상감정과 생동감 있는 객관적인 사물이 결합된 예술의 경지이며, 정경과 정신의 융합이다.
L, 고시의' 이미지' 는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1) 대시인 이백의 시는 대부분 호방하고 호방하며 활달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2) 우국우민: 애국시인 두보의 시와 같이, 대부분 인민의 고난 생활에 대한 깊은 걱정과 동정을 나타냈다.
(3) 전원 은일: 예를 들어 동진 시인 도연명이 쓴 시는 대부분 근심 걱정 없이 가난하고 화기애애한 생활을 묘사한다.
(4) 감정경관: 당대의 시인 왕비시에 묘사된 산촌 경치, 친구 모임의 정경, 마치 산수화 같다.
(5) 자녀 정이 길다: 이상은의 시와 같이 이별에 대한 걱정과 사랑에 대한 충성을 나타낸다.
(6) 보위국: 악비의' 노홍' 처럼 용맹한 보국의 영웅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7) 변두리 풍경과 변두리 생활방식: 예를 들면 삼삼, 고적한 시, 대부분 변두리 풍경과 변두리 전사들의 향수를 표현한다.
2. 고시조상법: (1) 디테일 묘사: 인물의 언어, 동작, 표정을 통해 인물을 묘사한다.
(2) 대비: 감각, 시각, 청각 등을 통해 시에 묘사된 인물을 비교한다.
(3) 비교와 대조: 대비와 비유를 이용하여 인물을 조각한다.
(4) 비흥 수법: 예를 들어 비흥 수법, 물산천으로 한 여자를 사랑하고, 먼 곳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며, 다음 소품에서는 멀리 생각하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미워한다고 직접 진술한다.
(5) 서정적 방식: 직접 마음을 표현하고, 정경이 융합되고, 정경이 상감하며, 사상감정을 표현한다.
3. 이미지를 감상하는 기교.
시의 이미지를 감상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할 수 있다! (1) 시의 이미지를 통해 우리는 시인의 사상 감정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2) 시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시의 의경을 분석하다.
(3) 시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시의 철리를 분석하다.
둘째, 고시의 언어를 감상하고 시를 감상하는 언어에는 관련 단어의 구체적 의미, 비유적 의미, 암시적 의미, 우의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 중요한 단어의 깊은 의미와 우의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 시사 언어가 이미지를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며 의경을 창조하는 방면의 예술적 효과와 언어 스타일을 감상하는 것 등이 포함된다.
1. 시의 언어는 (1) 이미지 언어 (예: 소나무, 대나무, 매, 국화 등) 로 나눌 수 있으며, 특정한 상징적 의미를 부여받아 사람의 강인함, 고귀함, 숭고한 성격을 상징한다.
(2) 감정 언어:' 슬픔',' 행복',' 외로움' 등 시인의 감정을 직접 표현한다.
(3) 상징적인 언어: 어떤 시는 어느 정도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고, 어떤 시는 구체적 사물로 표현된 시 전체이다.
(4) 구체적인 명칭: "유양" 은 차이를 의미한다. "가을물" 은 눈을 의미합니다. "샘을 훔치다" 는 불의한 재물을 가리킨다. 기러기' 는 편지 등을 가리킨다.
2. 언어 특징: (1) 스타일 특징: 주로' 밋밋하고 우아하며 직설적이고 완곡하며 자연, 고요함, 웅장함, 자유분방함, 탈속, 침울함' 을 포함한다.
(2) 구조적 특징: 주로' 겹이, 거꾸로, 열상어' 등을 포함한다.
셋째, 고대시의 표현 기술에는 비유, 비유, 차용, 과장, 인터 텍스트, 공감, 쌍관, 대비, 아이러니, 반복 등의 수사적 수법이 포함된다. 표현방식과 수단의 운용 (예: 경서정, 정경교화, 물서정, 고대 서정 차용, 고대 풍자, 전전, 깔개, 상징, 대비, 두드러짐, 대비, 비교, 소견대, 동정결합, 허실 결합, 비흥, 직설억측)
L, 수사: 고시에서 각종 수사로 표현 효과를 높이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은유는 시에 묘사된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뿐만 아니라, 이미지의 정태 특징도 반영할 수 있다.
샘어, 쌍관 등 수사수법은 시인의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할 수 있다.
배비, 반복 등의 수사는 시인의 강렬한 감정 등을 표현할 수 있다.
2. 표현 수법 (1) 상징: 상징은 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법으로, 물증으로 사람의 절개를 하는 데 주로 쓰인다.
예를 들어, "메이" 는 고귀함, 정교함, 우아함, 소박함을 상징한다. 국화꽃' 은 고귀한 것, 서리에 저항하는 강의를 상징한다.
(2) 토물언지: 작가가 사물의 상징적인 의미를 이용하여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예술 수법이다.
(3) 경물 묘사에 치중하다: 시는 함축적이어서 경물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곤 한다. 풍경을 쓰는 방법은 주로 측면 대비, 경물 대비, 운동 결합, 허실 결합, 죽음과 뜻이 있다.
3. 구조: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조는 층별 렌더링, 앞뒤 조화, 구조대비 등이다.
넷째, 시의 내용과 작가의 관점, 태도' 문학작품의 사상내용과 작가의 관점, 태도' 에는 작품의 내용과 주제, 작가의 사상, 감정, 태도, 작품의 의미 (작품의 긍정적인 의미와 한계, 사회적 의미와 현실적 의미 포함), 미적 정취와 감정 기조가 포함된다.
"시의 내용과 작가의 태도" 를 정확하게 평가하는 것은 주로 시의 사상 주제를 파악하는 것이다.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는 L, 향수의 주제: 예를 들어 장려한 강산을 찬양하는 것, 여행에 대한 우려를 표현하십시오. 향수병 등.
2, 주제를 암송하십시오: 예를 들어, 일하는 사람들을 동정하는 것; 혼란에서 고통스러운 생활을 반영하다. 친척과 친구들이 그립다. 작별, 본연의 애정 등.
3. 자신의 주제를 위로하라: 능운의 뜻을 표현하고 재능의 포부를 과시하는 것과 같다. 젊은이의 젊은 나이에 일찍 죽고 포부를 위해 바친 어려움을 한탄하다. 불행한 재능, 실의에 빠진 사업: 생활의 즐거움을 위로하는 등.
4, 국가 주제 보고: 공로 건립을 갈망한다. 나라를 지키겠다는 결심 보국에는 길이 없다: 산과 강의 쇠퇴에 대한 한숨; 통치자의 혼용과 부패 등을 폭로하다.
5. 천해리의 주제: 지난날의 번화했던 금조의 몰락감; 옛날을 빌려 오늘의 심정을 풍자하다.
시의 주제를 이해하다.
우리는 시인의 관점, 태도, 감정을 파악함으로써 작품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고 고시를 더 깊이 감상할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