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나는 또한 암시나 전설을 사용하는 다른 시가
나는 또한 암시나 전설을 사용하는 다른 시가
전고는 중국어 어휘이고, 병음은 DI M 4 N G 욕이다. 일지전제와 일화; 두 번째는 시에서 인용한 출처가 있는 고대 이야기와 단어를 가리킨다. 셋째는 공인된 교육적이고 대중에게 잘 알려진 인물과 사건을 가리킨다.
인명의 전고는 유래가 이미 오래되었다. 《후한서》에서 나왔다. "동평창전": "나는 지존함에 굴복하고, 나는 신하에게 굴복한다. 연회를 열 때마다 나는 얼굴을 바꿀 것이고, 나는 궁중에서 절을 할 것이다. 이것은 전고이다. "
문학 감상 명사:
전고는 정경과 일화를 가리킨다. 사해',' 사원' 은' 전고' 라는 단어에 대해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전고' 라는 단어의 고의이고, 현대 중국어의' 낡은 사실' 과 다소 동등하며, 고대의 법규 제도, 낡은 사건, 낡은 사례를 가리킨다. 물론, 우리가 오늘 말한 전고는 전고의 현재 의미를 사용한다.
전고의 현재 의미에서' 현대한어사전' 은' 시에서 인용한 고서의 이야기나 단어' 로 해석된다. 사해',' 사원' 의 해석은 이와 비슷하다.' 시에서 인용한 출처가 있는 고대 이야기와 글' 이라고 한다.
저명한 언어학자, 용전의 거장 왕광한은' 사전 연구-교정전전' 에서 이 같은 주장이 모두 모호하다고 지적했다. 우선, 이 단어를 인용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인용은 인용문, 고증중의 인용문, 소설 노트의 인용문 등이다. 모두 인용입니다. 이러한 인용과 인용은 모두 전고입니까?
고증과 소설 노트는' 텍스트' 가 아닌가? "문" 이라고 부를 수 있는 다른 인용문은 고증, 소설 노트 원문과 같은 유형이며, 분명히 전고와 구별되어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 둘째,' 출처가 있다' 는 말은 더욱 비과학적이다.
출처가 있는 것은 전고의 전제 중 하나일 수 있지만, 모든 출처가 있는 단어는 아니다. 은밀한 인용이 있는 문장을 포함한 모든 단어가 전고로 간주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고대인들은 시를 쓰고 문장 쓰기를 하면서 "글자는 출처가 없다" 고 강조했다. 사원' 에 수록된 단어는 몇 개나 다른 시대의 용례가 없습니까? 만약 선인들이 그것을 사용했다면, 후세의 재사용은 바로' 하나의 본원' 이다.
그래서 "ci yuan" 은 암시 사전이되지 않았습니까? 전고류 서적이 성어, 전고, 상용어, 전고 사이의 경계를 분명히 할 수 없는 것은 대부분 상술한 사전의 전고에 대한 해석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