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신학파

신학파

기독교 서클에서는 사람들이 하느님의 말씀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신학 유파가 생겨났고, 각 유파는 자신의 의견을 가장 옳게 여겼기 때문에 일반 신도들은 어떻게 따라야 할지 몰랐다. 오늘날의 3 대 신학 거물인 ——Covent 신학이나' 개혁종 신학' 이 장로회와 같은 개혁파의 주요 신학이기 때문이다. 아미넴신학, 감리교 신학 (감리교의 주요 신학이기 때문) 과 변론신학-약간의 설명이 필요한 것으로, 이 수업의 원래 의도를 넘어선 것 같다.

하지만 모든 신학파를 판단하는 가장 안전하고 정확한 방법은 하나님에 대한 그들의 기본적인 태도를 보고 그들이 옳은지 (정통) 아니면 옳지 않은지 (비정통) 구분하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 방법은 선택의 기준이다. 모든 신학 유파 중에서 성서에 대한 그들의 태도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이 세 가지 신학 주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유주의 (또는 간단히' 신학파')-성경은 하느님의 말씀에서 직접 나온 것으로 해석할 수 없고, 하느님의 계시된 말씀은 인간의 손으로 쓴 것으로 저자의 이해를 담고 있다. 만약 축 어적으로 이해한다면, 과학적 근거가 없고 미신적 색채가 가득하다. 성경의 역사 기록에 대해, 우리는' 성경' 기록의 은유적 의미를 강조해야지 역사적 가치가 아니다.

새로운 정통—성경에 대한 새로운 정통의 태도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성경에 하느님의 말씀이 들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역사나 과학의 일부가 아니라 신학과 신앙의 일부이다. 다른 사람들은 성경이 하느님의 말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전체적으로 신학, 신앙, 역사, 과학의 구분이 없다. 한 신자가 성서를 연구할 때, 그 구절은 그의 존재와 큰 관계가 있다. 당시 그는 갑자기 감동을 받아 자신의 생명의 존재가 생명의 창조자와 한 번 만났다고 느꼈다. 그 당시 그 구절은 갑자기 신의 말이 되었다. (그래서 이런 견해는' 실존주의' 성경관이라고도 불린다.)

본체론의 개념은 철학 분야에서 기원하며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 (기원전 384-322b) 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것의 철학적인 정의는' 세계 객관적인 존재에 대한 시스템 묘사, 즉 본체론' 이며, 객관적인 존재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이나 설명, 객관적인 현실에 관심을 갖는 추상적인 본질이다. 당대 학자, 신학자 장영환은 실체론의 개념 체계를 인식, 학습, 연구 신의 실천에 도입하여' 하느님',' 사랑' 을 실천하고' 그리스도인 인격' 을 살리며' 그리스도인 인격' 을 세계정신의 전체 내용으로 본다.

정통-정통 (보수파, 복음파, 근본주의자) 은 성경이 하느님의 계시의 기록이며, 모두 하느님의 말씀이며, 신자들의 생활과 신앙의 최고 권위와 규범이라고 생각한다.

PC Chong-Calvin 개혁종 신학, 일명 립파라고도 하며, 다섯 가지 명제가 있으며, 영문 약어로' 립' 이라고도 불린다. 이 다섯 가지 명제는 완전히 타락하고, 무조건적인 선거, 제한된 구속, 거부할 수 없는 은혜, 그리고 끈질긴 성성이다. 다섯 가지 더 있습니다: 오직 성경, 은혜, 믿음, 그리스도, 오직 영광의 신, 이것은 모든 그리스도인이 인정하지 않을 수 없고, 모든 신도들이 진지하게 세워야 할 관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