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중학교 문어문 시험 문제 훈련.

중학교 문어문 시험 문제 훈련.

(1) 서류 캠프

황제가 직접 가서 군대를 위로하다. 폭군과 가시의 진영에 이르러 군대를 이끌고 입구를 공격하고 장군과 그의 부하들이 말을 타고 있다. 그런 다음 그는 모든 장병들이 갑옷을 입고 날카로운 무기를 갖추고 활과 화살을 달고 활을 구부리고 화살을 휘두르며 보름달이 텅 비어 경비가 삼엄했던 파인에 왔다. 황제의 선발대가 캠프에 와서 들어갈 수 없다. 전초가 말했다: "황제가 올 것이다." 。 군문의 한 장군이 말했다. "너의 전설이 말했다." 군대는 너의 전설을 들었지만 천자의 성지는 들어 본 적이 없다. " 。 그래서 상급 사자가 장군에게 편지를 보냈다. "나는 치우군에 가입할 것이다." 야프는 전승에 따라 문을 열었다. 벽 앞의 관리들은 그들이 병거에 소속되어 있다고 말하면서 "장군은 군대가 떠나지 않기로 동의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천자는 서항설에 따라 말하는 것이다. 야프 장군은 병사 한 명을 데리고 캠프에 도착했는데, 그는 그를 소개한 그 사람이 의례적인 방문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황제는 감동을 받았고, 차는 바뀌었고,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황제는 노장군을 존경한다." 의식. 정교한 유준영의 문은 많은 대신들을 경탄하게 했다. 문제는 "음, 이건 정말 장군이야! 군부와 자문군을 때리는 사람들은 귀로 놀면 포로가 된다. 야프는 그것을 얻을 수 있고, 악을 행할 수 있다! "

1. 다음 문장 중 같은 의미를 가진 문장 (3 점) 을 선택하세요

A. 다음 기수를 보내서 픽업하고, 밭기를 출처에 보내라: 있습니다.

B. 천자는 여기에 있고, 긴 말과 같은 것을 원한다.

C. 가상 유군이 무엇을 팔았는지.

D. 그것은 매우 견고하고 공격받을 수 있지만, 그것은 너의 마음속에서도 매우 견고할 것이다.

2.'/'로 다음 문장을 끊고 두 곳을 끊었다. (2 점)

야프 장군은 그의 부대를 데리고 그를 소개하는 사람을 초대하지 않고 군례를 하겠다고 말했다.

3. 현대한어로 본문에 밑줄을 친 문장을 번역합니다. (3 점)

장군은 군대가 치우를 내쫓아서는 안 된다는 데 동의했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4. 문제가 야보를' 진장군' 이라고 부르는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3 점)

대답: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② 맹모사 (조선시전)

[선택한 텍스트]

맹자는 젊었을 때 외웠는데 (1), 그의 어머니가 편찬한 것이다. 맹자가 멈췄다가 ② 또 멈췄지만 다시 회복되었다. 그의 부고 (3) 를 알고, 그의 어머니가 전화를 걸어 물었다. "휴학이란 무엇입니까?" " 예: "잃어버린 회복." 그 어머니는 칼을 들고 그 뜨개질을 쪼개서 4 에서 탈퇴했다. 그 이후로 맹자는 부고를 하지 않았다.

[주석]

(1) [암송] 암송. ② [갑자기 멈춰]. (3) [부고] xāun, 잊어버렸어. (4)[ 경고].

[실천]

1, 각 그룹에 추가된 단어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① 맹자가 뚝 그쳤다 () ② 그는 "어디까지?" 라고 소리쳤다 ()

은사의 미소 () 가 나에게 좋은가? ()

2. 본문에서 동의어를 찾아 아래 횡선을 채워 넣으세요.

① 손실: () ② 이것: ()

3. 다음 문장에서' 의' 라는 단어는 사용법이 다르다 ().

A, 전화해서 b 에게 물어보고, 이를 경계 c 로 삼고, 자기 참조 d 를 많이 하고, 출처: www.examda.com.

[읽기 기술]

뭉크의 어머니는 칼로 자기가 짠 천을 잘라 맹자에게 암송하는 것을 잊지 말라고 경고했다. 이로 인해 맹자는 엄격한 학습 태도를 길러 전국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산문가가 되었다.

③ Ouyang xiu 의 산문집 (su Shi 의 "동포 지린")

[선택한 텍스트]

65,438+0 세 때 구양문충의 오랜 지인 손신이 말로 그에게 물었다. 윤: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많이 하고 스스로 일하는 것입니다. (3); 세상은 (4) 글씨를 적게 쓰고 독서에 게으르다. 매 편의 문장 발표는 모두 사람을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이 적다. 결함은 다른 사람의 비판 (5) 이 필요 없고, 더 많이 볼 수 있다. "

[주석]

(1) [노인] 최근 몇 년 동안. (2) [거실에서] 기회를 잡고 틈을 이용하다. (3) [작품] 섬세하고 흥미 진진합니다. (4) [고통] 결점과 단점. ⑤ 까다롭고 비판하다.

[실천]

1, 문장 가어의 뜻을 설명해 주세요.

맛 () 기교 () 와 관문 () 결함 ()

2. 다음 문장에서' 그것' 이 무슨 뜻인지 지적해 주세요.

(1) 승객에게 문자로 물어봅니다 ()

(2) 열심히 공부하고 많이 한다

(3) 자기 관찰을 많이 한다 ()

구양수는 작문을 잘 쓰는 비결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대답:

[읽기 기술]

송대 문학가 구양수는 작문의 비결을 논술한 적이 있다. 하나는 책을 잘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많이 쓰는 것이다. 오늘 독서는 깨우침이 있다.

(4) 이상의 잉크 풀

[A] 잉크 연못 위에 지금은 주립학교입니다. 교수 왕준생은 그가 한 장을 쓸 수 없을까 봐 걱정했다. 이 책은' 유군' 이라는 여섯 글자를 폭로했고, 그는 공에게 "내가 쪽지가 있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왕군의 마음을 밀고, 애인은 폐지할 수 있지만, 그 악행 때문에 좋은 것인가? 또한 학자들이 악을 행하도록 격려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습니까? 제 아내는 후세 사람들을 이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어진 학자의 유산은 어떻게 내세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까?

[B] 학자로부터 배우고, 동유 (인명) 가 가르침을 거절하면 구름은 "먼저 백 번을 읽어야 한다" 고 한다. 그는 이렇게 덧붙였다. "백 번 읽으면 너는 너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선비운에서: "환일." 동옥연: "3 시가 넘었을 때." 또는' 3 이상' 이 무슨 뜻인지 묻자 동옥연은 "겨울은 한가하고, 밤은 한가하고, 비는 한가하다" 고 말했다.

1. 제 말로 [A] 왕군이 왕희지를 찬양하는 목적은 [B] 동우는 글에서 그의 추종자들에게 말했다. (3 점)

2. 다음 두 그룹에 추가 된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4 점)

(1)A 가 죽은 후에 어떻게 묻습니까? B 장군은 단단히 묻혔다.

(2)a 또는' 삼옥' 을 묻는 의미: B 술 취함의 뜻은 술의 뜻이 아니다.

3. 현대한어로 다음과 같은 말의 의미를 말한다 (가어는 반드시 정확하게 번역해야 한다). (4 점)

(1) 왕준생 교수는 한 장을 쓰지 않을까 봐' 왕진군 먹못' 이라는 여섯 글자를 공개했다 ...

(2) 겨울은 한가하고, 밤은 한가하고, 비는 한가하다.

[B] 를 읽은 후에 얻은 계시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5) 쇠절굿공이로 갈아 바늘을 만들다

[선택한 텍스트]

Moxi 는 Meizhou 코끼리의 Xiangshan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태백은 산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 실패하여 포기했다고 한다. 그는 개울을 지나가다가 한 노부인이 그의 쇠막대기를 갈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묻자 할머니가 말했다. "나는 그것을 바늘로 갈고 싶다." 。 이백은 그녀의 정신에 감동을 받아 학교로 돌아가 학업을 마쳤다. 이 노부인은 자칭 오라고 한다. 지금 개울에는 오식의 바위가 하나 있다.

[주석]

(1)[ Eh] m: o, 노인 여성. (2) [전당포] 가 완료되었습니다.

[실천]

1, 문장 가어의 뜻을 설명해 주세요.

정 () 가 () 측 () 으로 가다

2. 다음 문장에서 "그것" 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하십시오.

(1) 그에게 물었다: "나는 바늘이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 ② 배우면서 배운다

(3) 서화 하루 이슬, 목동은 () (4) 이 오후 모란도 왜 밝습니까

3. 본문에 가로줄이 있는 문장을 번역합니다.

[읽기 기술]

후세 사람들이 말하는' 쿵푸만 깊으면 쇠막대기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는 말은 바로 이 일을 가리킨다.

(6)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났다"

편작이 채환공을 보았을 때, 그는 방을 하나 세웠다. 편까치가 말했다. "병에 걸리면 치료하지 않으면 무서워요." 결과는 말했다: "나는 아프지 않다. 클릭합니다 。 ""

편까치가 떠난 후, "의사는 아프지 않은 사람을 치료하는 것을 좋아하여 공헌한다" 고 말했다. 。 열흘 후, 편까치가 그를 다시 만나 말했다. "너의 병은 피부에 있어, 너는 치료할 수 없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huanhou 는 안된다. 편까치가 떠난 후, 결과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열흘 후, 편까치가 다시 그를 보러 가서 말했다. "당신의 병은 위장에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치료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huanhou 과 해서는 안 된다. 편까치가 떠난 후, 결과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또 열흘이 지나자 편까치가 멀리서 결과를 보고 달아났다. Huanhou 사람들이 그에게 물었다, bianque 는 말했다: "질병 은 이유, 수프 다림질 은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서는 침석도 손끝에 닿을 수 있다. 위장, 불은 어디에나 있다. 골수에서 생명이 속한 곳에서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지금 골수에 있는데, 나는 초대하지 않았다. " 5 일 이내에, huanhou 몸 통증, 케이블, 진나라에서 도망 쳤다. 나중에 결국 병으로 죽었다.

1. 잘못된 단어 중 하나는 () 입니다.

A. 편까치가 환후를 한 번 보고 가버렸다. ("뒤로" 는 "회전" 의 의미) B. 탕탕탕도 손이 닿을 수 있다 ("탕" 은 "뜨겁다" 라는 의미)

C. 불과 ("가스" 인용 "제") D. 나도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없음" 은 "죽음")

2. 일부 문자설명을 덧붙이는 것이 정확하다는 것은 () 입니다.

A. 너 아프다 (왕) B. 편작에서 안녕 (다시 한 번, 다시 한 번)

C. Huan Hou 는 사람들이 (왜) D. 스민 이 (클래스) 에 속하는지 물었다

3. 아래에 추가한' 의' 자는 다른 세 가지 항목과 의미가 다르다 ().

A. 의사의 치료에 좋다. 너의 병은 피부에 있다.

C. 회사 생명의 귀속. D. 신사의 학습은 잘 물어야한다.

4. 생략 성분이 정확한 것은 () 입니다.

A. 좋은 의료는 질병을 치료하지 못한다. B. huanhou 사람들이 물었다 (왜)

C. (병) 어쩔 수 없이 팅 (사자) 이 진 () 에서 탈출했다

가산어는 고금의 동의어에 속하지 않는다 ().

A. 좋은 의료 조건은 병이 없기 때문이다. 이것은 신사가 되는 한 가지 방법이다.

C. 편까치가 환후를 보고 돌아왔다. 이 바구니는 발해의 끝에서 운반한 것이다

(7) 먹은 음식을 먹지 마라.

제나라 는 큰 기근 에 있습니다. 키안 아오 (제나라의 부유 한 상인) 는 배고픈 사람들을 먹이기 위해 음식 (준비된 음식) 을 여행합니다. 배고프면 어리둥절해 (M é I) (J 욕) (소매가 얼굴을 가리고 슬리퍼), 거래를 서두르다 (눈빛이 망연자실하다). 돈 아오 왼쪽 제공 (개최) 음식, 오른쪽 음료 는 말했다: "와서 먹어! 클릭합니다 (배고픈 사람) 눈을 들어 그들을 바라보며 말했다. "먹을 수 없는 음식을 주세요. 못 먹겠습니다!" 음식이 없으면 죽는다. ("예기" 에서. 담공 (1) 은' 내가 원하는 물고기' 발췌 중 어떤 문장에 해당합니까? 아래 수평선에서 추출하다. (2 점) (2)' 어디서 온 음식인지 모르겠다' 는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널리 알려진 성어가 되었다. "현대한어사전" 에서 성어 "모종을 뽑아 조장하다" 의 정의를 모방하여 그 의미를 설명하려고 노력하다. (4 점) 고대 송조 () 에 한 사람이 모종이 너무 느리게 자랐다고 생각하여 한 그루씩 뽑고 집에 가서 "오늘 내가 모종이 잘 자라도록 도와 줄게!" 라고 자랑했다. 그의 아들이 이 일을 들었을 때, 그는 외지로 가서 묘목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맹자 참조). 공손추 ") 를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비유는 사물 발전의 법칙에 어긋나고,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지만, 오히려 나쁜 일이다. [과거의 음식] (힌트: 답은 100 자를 초과하지 마세요. 줄거리는 반드시 자신의 말로 간략하게 요약해야지, 전부 번역해서는 안 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답변: 고대에 제나라에 큰 기근이 발생했다. 돈 아오 (Chan O) 라는 부유 한 사업가가 길에서 자선을 베풀고 배고픈 사람에게 소리 쳤다. "여보세요! 와서 먹어라. " 배고픈 사람들은' 내가 여기서 얻은 음식' 을 먹지 않았다고 말했다. 결국 무식으로 죽다 (예기 참조). 담공). 오늘은 일반적으로 자선을 모욕하는 것을 가리킨다. (4 점. 이야기 서술은 대체로 완전하다, 2 점; 원점은1; 성어의 뜻은 기본적으로 명확하게 설명된다. 1 분. ) 을 참조하십시오

(8) 주석은 구분할 수 없다

[읽기 기술]

모두들 아무렇게나 몇 마디 지어낸 이야기를 잘 알고 있다. 이야기에서 남곽 선생은 무지하고 허세 부리는 대표 인물이 되었다. 사실 역사상 이런 사람은 천박하고 무지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식사 후의 웃음거리가 되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명나라 1, 명의사 다이원, 상경 시식 2, 의술이 높다고 들었는데, 치료가 효과가 있다고 해서 직접 보러 갔어요. 그것을 보고 4, 5, 6 가구 넘침, 현상금이 천지를 뒤덮는 것을 보았다. 가끔씩 약을 원하는 한 사람이 7 시가 넘도록 가서 그에게 말했다. "달임에 주석 한 조각을 넣으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임, 달임, 달임, 달임, 달임, 달임)." 원례가 다르기 때문에 9 를 두드린다. 악: "이 고방은 10 입니다." 나는 옛 레시피가 1 1 인지 모르겠다. 찹쌀이 볶은 사탕을 의미한다. ㅋㅋ 13! 오늘날 평범한 14 주장 15 는 16 고측에 익숙하지만 보통 17 은 석귀를 분간할 수 없다!

참고: 1 명나라: 명나라. 2 맛: 예. 3 외과: 기술. 4 영: 그의 왕진을 맞이한 사람. 5 구걸: 진찰하러 온 사람. 6 오버플로우: 꽉 찼습니다. 7 두 개: 이미. 팔친: 기다려요. 9 노크: 물어보세요. 10 Er: "귀" 와 같습니다. 1 1 예: 예. 12: 설탕탕. 13 한숨: 아아, 한숨. 14 용: 평범하지만 기술이 없습니다. 15 거짓 청구: 말도 안돼. 16 친숙도: 친숙도. 17: 대부분.

[교육]

우선 다음 문장에서 품사의 유연한 운용을 지적한다.

1. 넘친 가정을 만족시키는 것을 본다.

2. 원래의 예의는 다르다.

둘째, 다음 단어 그룹의 다른 의미를 구분하십시오.

약을 원하더라도 나는 가야 한다 ()

서촉의 남해로 가려면 몇 리 길을 가야 할지 모르겠다

까닭을 치다

석두 두드리며 토양을 개간하다 ()

옛날 방식이 () 이라는 단어인지 모르겠다

더러워지지 마라 ()

냄비에 주석 추가 ()

정자에는 날개가 있지만 봄을 향하는 사람들 ()

셋째, 문장 속에서 토론한 문장을 찾아 그들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한다.

(9) 추와

[읽기 기술]

예로부터 민심을 얻은 사람은 천하를 얻었다. 맹자가 말했듯이, "어진 사람, 백성은 친으로 오래 죽었다." 반대로, 폭정을 실시하여 빈부 격차, 계급 대립을 초래하면, 그 통치권은 확실히 안정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문선' 에 나오는 사람들이' 어른의 죽음을 무시하고 구하지 않는다' 는 이유다.

추와 루는 1 을 달래고, 모공 2 는 "나는 3 명, 4 명이 죽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처벌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처벌할 수 없습니다. 만약 그를 처벌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의 어른의 죽음을 보고 그를 구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맹자는 7 에게 이렇게 말했다. "8 년 굶주림, 군노약민이 9 골짜기를 돌리고, 장민이 6 만 5 천 438+만방, 6 만 5 천 438+만명이 흩어졌다. 하지만 군지의 곡창은 12 이고, 국고는 꽉 찼지만, 회사 기소 14 는 없고 15, 16 입니다. 증자는 17 에서 "그만해! 18 을 뛰어넘는 것도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남편과 인민은 지금 반대 방향으로 가야 한다. 19 도. 너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20. 당신은 인자하고, 사민은 가까이 있고, 그 죽음은 2 1 입니다. ""

참고: 1 동축: 때려, 해. 2 무공: 추국준. 3 부: 공식. 4 모사: 즉 모사의 죽음. 5 질병 시각: 악의적 인 견해. 6 이에 따라 어떡하죠. 7 쌍: 대답. 8 사나운: 기근. 9 라운드: 포기. 10 중 하나: 가. 1 1 뭐: 비슷해요. 12 곡물 창고: 곡물 창고. 13 현실: 충실함. 14 보고 안 함: 실제 상황을 보고하지 않습니다. 15 느림: 윗사람이 느리다. 16: 아래 사람. 17 증자: 일찍이 참가했어요, 공자의 학생. 18 어: 너. 19 한편: 윗사람에게 보복할 기회. 아무것도: 사람들을 비난하지 마라. 2 1: 그들의 상사를 위해 죽다.

[교육]

1. 무공이 맹자에게 어떤 질문을 했습니까? 맹자는 어떻게 대답했습니까? 이로써 맹자가 제창한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맹자는 문장 속에서 증자의 말을 인용했다. 어떤 효과가 있습니까? 본문으로 연락해서 이 말을 번역해 주세요.

셋째, 다음 문구를 설명하십시오.

1. 모모 죽음 ()

2. 만약 () 이 되면 어떻게 될까

3. 어려운 세월의 배고픔 ()

4. 말하지 마세요 ()

넷째, 다음 각 그룹은 같은 의미를 가진 단어 () 를 추가합니다

네가 그를 징벌하는 것은 바로 학대이고, 구원받지 못했다.

A.b. 。

반대로, 인간의 죽음도

기대를 뛰어넘는 자, 어진 자.

C.d. 。

이 점은 고대 네모난 사람이 할 수 있다.

(10) 장작을 팔아 벼슬을 하다.

[읽기 기술]

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유명한' 숯인' 을 쓴 적이 있어 궁정 시장의 노동인민에 대한 잔혹한 착취를 깊이 폭로했다. 바이 주이 (Bai Jiuyi) 가 묘사 한 숯불 파는 사람들은 궁중 사신을 찾아 약탈했다. 반면' 문선' 의 장작 파는 사람들은 강한 반항정신을 보였다. 그가 궁지에 몰렸을 때, 그는 일어나 반항하여 관원들을 격분시켰다.

한 농민이 당나귀로 1 땔나무를 싣고 있다. 관리들은 궁성이 2, 3 보를 몇 피트 따고 나서 4 개의' 포털' 과 5 개를 요구했는데도 당나귀 6 마리를 안으로 들여보내 장작을 보내라고 했다. 7. 농부는 눈물을 흘렸고, 얻은 비단은 그들과 잘 어울렸다. 받아들이기를 거부하자 그는 "Suder 8 당나귀" 라고 말했다. 농부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부모님과 아내가 있어요. 나는 여기 남아서 밥을 먹을 것이다. " 오늘 이 땔나무는 너와 함께 있으니, 너는 똑바로 9 를 가지지 마라. 너는 아직 10 을 가지려 하지 않는다. 나는 1 1 이 있다! "그럼 그 관원을 때려라.

주: 1 음수: 반올림. 2 궁성 궁전 안의 상점. 3 과: 여기요. 4 q: 그에게 물었다. 5 포털: 포털 세금을 나타냅니다. 6 초대: 강함. 7 일 이내: 왕궁에서. 8 2: 너. 9 직선: 값과 같습니다. 10 상: 아니면. 1 1 예: 만.

[교육]

먼저 추가된 단어를 설명하고 품사를 지적하다.

1. 공식적으로 미야기가 가져갔다고 합니다 () ()

2. 농부는 울고, 얻은 실크와 () () 비

오늘 너 있는 나무가 있어 () ()

4. 한 농민이 당나귀를 땔감으로 태웠다

저는 부모님과 아내가 있습니다 ()

6. 나는 죽었다 () ()

둘째, 글의' 관' 과' 목탄 판매' 의' 궁사' (그들의 약탈 정도와 인물에 대한 묘사) 를 분석해 보자.

셋째, 글에서 1 인칭과 2 인칭을 나타내는 단어를 찾아낸다.

(1 1) 벽을 파내어 훔치다 ("서경 잡기")

[선택한 텍스트]

촛불없이 열심히 공부하는 Kuang heng; 이웃이 촛불을 가지고 있지만 잡을 수 없어서 (1) 항이는 벽 (2) 을 통해 비춰 빛을 반사하는 책을 들고 본다. 도시 사람들은 성 (3) 을 모르고, 집에는 돈이 있고, 책이 많으며, 잔액은 그들과 함께 일하며, 보수를 요구하지 않는다. 대사는 이상하게 항에게 물었다. "대사의 책을 다 읽었어요." " 사회자는 기부 기금 (4) 이 책을 주고 대학 (5) 이 된 것에 감탄했다.

[주석]

(1)[ 체포] 와. (2) [벽을 뚫다] 벽에 구멍을 찾다. (3) [문해] 는 자신의 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4)[ 자금] 대출. (5) [대학] 대학 전문가.

[실천]

1, 텍스트에 추가 된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그리고 () 가장 인기있는 이름 () 보상 () 이상한 ()

2. 단어 "er" 는 다음 문장에서 서로 다른 용법을 가지고 있다: ()

A, 이웃이 촛불을 가지고 있어서 잡을 수 없다. 형형은 촛불이 없는 상태에서 열심히 공부한다.

C, 보상을 요구하는 대신. D, 항상 배우십시오.

3. 다음 문장에서' 하나' 라는 단어의 용법이 다른 것은 () 이다.

A, 반사 광선을 통해 책을 읽는다. B, 자본 증여서.

C, 배우지 않으면 의심스러워요. 이것을 경계로 삼다.

1. 본문에 밑줄 친 문장을 번역하다.

4. 이 문장 중 근면을 묘사하는 성어는 근면한 이야기에서 세 가지 성어를 더 쓰는 것이다.

(12) 소머리를 걸어 말고기를 팔다

[읽기 기술]

양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파는 것은 좋은 이름으로 간판을 만드는 것을 비유하는데, 실제로는 불량품을 파는 것이다. 하지만 문장 속' 소머리 매마육' 은 궁종시계가 다르고 안팎이 다르다는 뜻으로 궁종이 궁안팎을 동등하게 대하고 법 집행을 통일한다는 것을 경고하는 데 사용된다.

궁종 1 은 좋은 여자고, 그녀의 남편은 2 역할을 한다. 중국 국민들은 이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는다. 3. 장관은 그에게 "여자와 남자가 꾸미고, 옷을 찢고, 허리띠를 깨뜨린다" 고 금지했다. 옷이 찢어져서 벨트가 부러져서 4 일 동안 얼굴을 맞대고 있다. 안자가 5 를 보았을 때, 사람들이 물었다. "만약 내가 관리들에게 여자들과 남자들이 그들을 꾸미는 것을 금지하고, 그들의 옷을 깨뜨리고, 서로를 바라보게 하지만, 멈추지 않는다면, 어떻게 된 일입니까?" 얀 닫아 (Yan Zi) 이 그에게 말했다. "너는 그것을 안에 가두었지만, 그것을 밖에 가두었다. 너는 아직도 머리를 문에 걸고 안에서 말고기를 판다. 왜 안에서 가져가지 않으면 밖에서 6 을 감히 하지 못한다. " 공은 말했다: "좋습니다. 클릭합니다 안으로 가져가지 말고, 7 월을 넘지 말고, 중국인은 가져가지 않는다.

참고: 1 궁전 벨: 위령공을 가리킨다. 남편 장식: 남장을 입다. 3 모두 가져 가라: 모두 남성복을 입는다. 4 얼굴을 맞대고: (중국인) 불평과 책망을 가리킨다. 5 참조: 보세요. 6 for: 네, 여기 입으세요. 7 종료: 종료. 8 Mo 옷: 아무도 입지 않아요.

[교육]

1. 궁종이 금지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우리에게 무엇을 주었습니까?

둘째,' 입구에 소 매달기' 와' 안에 말고기 팔기' 라는 비유가 무슨 뜻인지 분석해 본다.

셋째, 다음 문장은 판단문이 아닌 것은 ()

A. 남양 유자영, 고상한 씨도.

B. 옷을 깨고 상대방을 보면 어떡하지?

C. 첸 벤부.

D. 유비, 세태가 서늘하다.

넷째, 다음 단어의 의미를 설명하십시오.

1. 장관과 관원이 금지된 날 ()

2. 가지고 들어가지 마세요 ()

3. 여자와 남자가 연기한다 ()

4. 반대 방향으로 걷고, 물위에서 멈춘 그 사람, 왜 ()

(13) 와 의 책 (발췌) (의 가을기)

[선택한 텍스트]

춘말 3 월, 강남초가 꾀꼬리가 날고, 땅콩나무가 뒤섞이고, 꾀꼬리가 날아간다. 고국의 기고 (1) 를 보고, 도메인 데이 (2) 에서 태어났다고 느끼고, 기분이 좋지 않다 (4)! 그래서 조강에 대한 대중의 그리움 (5) 과 서강에 대한 우즈의 눈물 (6) 도 인정이다. 장군은 마음이 없는 거 아니야? 규칙을 일찍 배우려면 (7) 복이 있다.

[주석]

(1) [그래서 국기드럼] 은 원래 양강주 도사였고, 후투위 () 로, 이 편지는 전투에서 도망치라고 권하기 때문에' 국기드럼' 이라고 불린다. ② [도메인의 날] 과거. (3) [현을 긋고 산을 오르다] 활과 화살로 벽을 기어오르다. 현, 활 현; 플루토늄 원소, 성벽 위의 여벽. (4) [리리리 ng] 슬픔. (5) [염파 대적 사고] 염파원은 나중에 어쩔 수 없이 위위로 뛰어들었지만 여전히 생각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6) [오자의 서강의 눈물] 오기는 서하에 있다. 웨이 Wuhou 비방 을 듣고 있기 때문에, 서쪽 강 은 보장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Wuqi 왕 은 서쪽 강 에서 울었다. (7) [기획] 계획.

[실천]

1, 다음 단어의 의미가 다른 단어는 ()

A. 고국 국기를 영접하다. B, 나무와 땅콩나무가 섞이면 그 꾀꼬리가 날아다닌다.

벽에 있는 비문을 볼 때마다. 나는 그 거대한 뱀이 한 그릇처럼 빙빙 돌며 관목 수풀 속에 달려드는 것을 보았다.

C, 다중 아치, zhaojiang 의 생각. D, 인간의 감정도 마찬가지다.

배워도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그래서 너는 며칠 동안 15 점을 배운다.

1, 빈 칸을 채웁니다.

(1) 이 글에서 풍경을 묘사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2)' 공사조강 우즈 울서강' 의 이유는 다음과 같다.

3, 문장 "일반" 은 () 을 의미합니다

A, 염파 b, 오기 c, 진박지 d, 추지

4. 본문에서 밑줄이 그어진 문장을 번역합니다.

(14) 자신의 단점을 스스로 보호한다 ('설타오 소설' 망망망한 것') 출처: www.examda.com

[선택한 텍스트]

북방 사람 (1) 은 태어날 때 능청스럽지 않고 돌 (2) 은 남방에서 태어났다. 다이아 좌석으로 채워서 입구를 막다. 또는: "링은 반드시 포격을 해야 한다." 누군가 자신을 변호하며 말했다: "나는 알아야한다. 껍데기를 합치는 자는 열을 식히려 한다. " 질문자가 말했다: "북쪽에 이것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그가 대답했다. "앞의 언덕 뒤의 언덕, 어느 땅이 아닌가? "?"

[주석]

(1) [북방 사람] 북방 사람. (2) 벼슬을 하다. (3) 감추고 감추다. 출처: www.examda.com.

[실천]

1, 문장 가산어의 뜻을 설명해 주세요.

및 () go () want () 를 사용합니다

2. 다음 그룹들은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진 단어를 추가합니다. ()

A 는 남쪽에 있다. B 또는: 마름모는 반드시 껍질을 제거해야 한다.

어쩔 수 없이 공식 입장을 따르다. 또는 나에게 말해줘: 이것은 신사가 아닌 길이다.

앞의 산과 뒤의 산, 그곳에는 산이 없다. D 는 남쪽에 있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집에서 시식과 촬영.

3. 다음 문장 괄호 안에 줄임표를 기입하십시오.

\ "나는 모른다. 껍데기 [] 를 합친 자는 [] 로 열을 식히려 한다. "

가로줄이 있는 문장을 번역합니다.

5, 이 우화는 사람들에게 진리를 알려줍니다.

(15) 민들레가 쓴 책 한 권

[선택한 텍스트]

민들레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펜으로 간결하고 함축적인 흔적이 없다. 표지는 좌씨와 용문 (1)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파에서 탈태되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왕선생은 마을에 살고, 배우자가 없고, 성격이 특히 괴팍하여, 마을의 스카우트, 청빈자 자급, 다른 사람을 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 책을 쓸 때, 나는 매일 아침 큰 자석 양귀비 ② 를 들고 쓴 차를 안에 저장하고 담뱃불 ③ 한 봉지를 인도 옆에 놓고, 밑에는 갈대 안감을 깔고, 탁자 위에 앉아, 담배차는 내 곁에 두었다. 행인을 만나면 반드시 말을 고집하고, 기이한 것을 구하고, 다른 말을 하면, 너는 다른 사람과 알게 된다. 목이 마르면 차를 마시거나 담배를 피울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들으면 겉치레해 주세요. 20 여 년이 지나면 이 책은 곧 출판될 것이다 (4). 그래서 필법이 뛰어나다.

[주석]

(1) [좌씨, 용문] 은 좌추명, 사마천을 가리킨다. 좌추명은' 좌전' 을 썼고, 사마천은 용문에서 태어났다. (2) [포피 (Y 와 ng)] 배 큰 입이 작은 병이나 항아리. (3) [탐바] 담배의 오래된 음역 이름. (4)[ (ch m 4 n)] 완료되었습니다.

[실천]

1, 텍스트에 점이 있는 단어를 해석합니다.

Ju () 는 () () 에 배치됩니다

언어 () 는 () 측 () 입니다

2. 다음 몇 가지 단어의 다른 뜻을 비교합니다.

① 마을에서 보이스카우트 () 가 되기 때문에 필법이 뛰어나다.

누구나 과거를 돌아보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 첫걸음이다 ().

3.'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의 특징을 중국어로 요약한다.

4 민들레가' 필법이 뛰어나다' 는 이유는 무엇일까?

[읽기 기술]

이 글은 푸송령 선생이'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쓸 때 소재를 모으는 이야기를 서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