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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상형 문자가 있습니까?

상형문자, 일명 표의문자, 이집트 상형문자, 수메르어 문자, 고대 인도어, 중국 갑골문 [2] 은 모두 원시 사회에서 가장 간단한 그림과 도안에서 독립한 것이다. 약 5000 년 전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상형 문자를 발명했는데, 이 문자는 쓰기가 느리고 이해하기 어렵다. 중국의 상형문자는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조상의 원시적 묘사에 대한 일종의 계승이자 가장 생동감 있고 잘 보존된 문자이다.

상형문자는 도형으로 쓰는 것을 가리킨다. 이 문자들은 형상적으로 그들이 대표하는 것과 비슷하다. 일반적으로 상형문자는 가장 오래된 문자이다. 문자의 선이나 획으로 표현할 객체의 모양 특징을 그려내다.

상형 문자는 그림과 문자에서 유래한 것으로, 가장 원시적인 조자법으로, 그림성이 약화되고 상징성이 강화되었다. 이집트의 상형문자, 수메르어, 고대 인도어, 중국의 갑골문과 석각은 모두 원시 사회에서 가장 간단한 그림과 도안에서 독립하여 생겨났다.

갑골문의 상형문자' 월', 중국은 구부러진 달의 모양과 같고,' 거북' 글자 (특히 번체자 [거북]) 는 거북이의 측면 모양과 같다. 말' 자는 다리가 네 개인 말이고,' 물고기' 는 헤엄치는 물고기로, 물고기 머리, 물고기 몸, 어미가 있다. 물 세 방울도 없는' 술' 자는 유니크하고, 술이 없는 술병과 같고,' 일' 자는 중간에 약간의 원이 있어 사람들이 태양을 직시할 때 보는 모양과 비슷하다.

흥미롭게도, 중국의 원시 문자는 상형문자에 속한다. 한자는 여전히 상형문자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지만, 수천 년의 진화 끝에 이미 원래의 이미지에서 멀어져 상형문자에 속하지 않고, 표의체계가 있는 어소자에 속한다. 또한 마야 문자의 "머리 글꼴" 과 "기하학" 도 마찬가지이다.

제한

어떤 물리적 사물과 추상적인 것들은 그릴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은 큰 한계가 있다. 그래서 상형문자를 기초로 한자는 어표로 발전했고, 인식, 지물, 형성자, 중계, 차용 등 다른 조자법을 추가했다. 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조자법은 여전히 원시 상형문자를 기초로 상형문자를 기초로, 상형문자를 바탕으로, 상형문자를 접합, 생략 또는 증설하여 만들어져야 한다.

영토권

각국의 상형 문자 (지역)

상형문자는 모두 원시 그림에서 발전한 것이다. 고대 이집트의 원시 암벽화는 유럽의 오래된 그림은 없지만 오세아니아보다 길며 만 여 년 동안 지속되어 세계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는 암벽화 중 하나이다. 스타일 예술, 석비늘색, 동물의 종류, 의류, 무기에 따라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19 장

상형문자 활성화석 동바어

(1) 고대 물소 시대 (기원전 9000 년경-기원전 3500 년경).

(2) 목소 시대 (기원전 3500 년경-기원전 1500 년경).

③ 말 시대 (기원전 1500 년경부터 기원 2 세기까지).

④ 낙타 시대 (2 세기에 시작). 사하라 중부의 알제 고원에 위치한 아프리카 사하라암화는 알제리와 리비아 국경에서 멀지 않아 세계 각국 학자들이' 세계 최대 선사 예술박물관' 으로 인정받고 있다.

고대 인도의 상형문자도 그림의 발전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로 인도 중부 문디아 산맥의 구릉지대에 분포되어 있다. 가장 오래된 암화는 2 만 년 전의 구석기 시대 말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스타일에 따라 인도의 암화는 크게 나눌 수 있다: 자연주의 암화, 주로 개별 야생 동물 묘사, 조형은 간단하고 실감난다. 스타일화된 암화는 색동에서 선을 추출하기 시작했고, 간단하고 두꺼운 선으로 사람과 동물의 윤곽을 그려냈다. 실루엣과 굵은 선의 얕은 그림의 조합일 수도 있습니다. 동물은 더 사실적이고, 인물은 모형화되고 기하학적이다. 병행하여 모은 암화는 대부분 승마, 코끼리 타기, 걷기, 금속의 사용을 묘사한다.

대문구 문화는 신석기 시대 말기의 중요한 유물 중 하나로, 산둥 성 태안현 대모르구 유적지에서 처음 발견된 것으로 명명되었다. 그 분포 범위는 북이웃 발해, 남접장쑤, 안휘, 서접하남이다. 기원전 4300 년부터 기원전 2500 년경 산둥 용산 문화로 발전했다. 대문구 문화 도기의 특징이 뚜렷하여, 주민들 사이에서 사춘기 이를 뽑는 풍습이 성행하여 우리나라 동남해안 고대 선민 이를 뽑는 풍습의 발원지이다. 대문구 문화의 사회경제가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다. 이미 발견된 많은 조각 부호는 상형문자의 전신으로 여겨진다. 나중에 출토된 동물의 골격과 도자기, 석기의 도안을 보면 중국은 수천 년 전부터 반형상의 그림과 도안 부호가 나타났다.

갑골문

언어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중국 현대에서 출토된 대량의 갑골문은 상대 (기원전 1800 ~ 기원전 1200 년) 에서 광범위하고 성숙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 시기에 중국의 도자기 생산, 거실 건축, 벽화 예술, 실크 생산 등이 있다. 다양한 선진 문화에 의해 발명되고 사용되었습니다.

갑골문, 문기, 거북갑골이라고도 하는 갑골문은 매우 중요한 고대 한자 재료이다. 총 * * * 65,438+백만 개의 갑골에는 4,000 개 이상의 다양한 문자와 그래픽이 있으며, 그 중 약 2,500 자가 인식됩니다.

갑골문 중 약 27% 의 형성자가 있는데, 이는 갑골문이 상당히 성숙한 문자 시스템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은상시대의 갑골문에 따르면 당시 한자는 이미 중국어를 완전히 기록할 수 있는 필기체계로 발전했다. 발견된 은허 갑골문에서 글자 수는 이미 4000 자 정도에 달했다. 그중에는 손가락, 상형 문자, 의의자, 그리고 많은 상형자가 있다. 이러한 문자는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문자와 외관상 매우 다릅니다. 그러나 구사법으로 볼 때, 양자는 기본적으로 같다.

국제언어학자들은 상대 갑골문에 기재된 언어가 다른 어족의 고대나 원시 언어가 아니라 고대 중국어에 속한다고 공인했다. 스웨덴 한학자 고본한은' 중국어의 본질과 역사' 라는 책에서 은상 갑골문에 대해 상세히 연구하고, 갑골문에서' 구매',' 버클',' 쿠' 동음 사실에 근거하여 은상 갑골문이 다른 언어의 초기 형식이 아니라 한장어계의 초기 형태라는 것을 증명했다.

전문가들은 8000 년 전 하남 배이강 문화의 갑골에 새겨진 비문이 4,500 년 후 은허의 갑골문과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첫째, 필기도구는 같고, 모두 날카로운 도구로 거북갑과 뼈에 부호를 새긴다. 둘째,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는 갑골문으로 점술 내용을 기록하고, 자호 각인도 점술과 관련이 있다. 셋째, 조어의 원리는 같다. 자호의 비문은 이성의 상징이고 갑골문에는 이성적인 말이 많다. 전문가들은 "갑골부사의 발견은 상대 갑골문의 역사적 근원을 탐구하는 데 믿을 만한 증거를 제공한다" 고 생각한다. 이후의 갑골문, 김문, 현대한자와 마찬가지로, 자호의 비문은 필기적 특징에 세 가지 구조적 계층이 있고, 자호의 비문은 상대의 갑골문과 같다. 단단한 갑골 등에 새겨져 획이 창창하고 뾰족하기 때문이다.

고대 이집트어

이집트 상형 문자

고대 이집트의 상형문자는 수만 년 전의 그림과 도안을 통해 발전한 것으로, 기원전 4000 년경 (6000 년 전) 에는 체계적인 상형문자인 신성한 서예가 만들어졌다. 중국의 수메르, 구힌디어, 갑골문과 마찬가지로 원시 사회의 가장 간단한 그림과 도안에서 독립하여 생겨났다. 하지만 이 문자는 처음에는 상형문자일 뿐, 나중에 상형문자로 발전하여 표의, 표음, 부수의 세 가지 기호로 구성되었다. 표의 기호는 그림으로 무언가를 나타내는 개념이나 정의이다. 그러나 표의 기호는 단어의 발음을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음표를 발명했다. 음표도 숫자다. * * * 24 개의 자음이 있어 대량의 쌍둥이와 삼음절을 형성한다. 예를 들어 입은 단음절,' Y' 소리, 제비는 이중음절,' Wr' 소리, 딱정벌레는 삼음절,' HPR' 소리 등이다. 그러나 이러한 발음은 둘 이상의 의미입니다. 그들을 구별하기 위해 고대 이집트인들은 편변 부호를 발명했다. 이 옆 기호의 역할은 주로 한자의 편변과 비슷한 다른 종류의 기호를 구분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이집트 문자에는 편변 기호가 있다. 이런 글은 종종 절 벽, 종교 기념비, 종이 풀에 새겨져 있는데, 주요 사용자는 승려와 문사이다. 이집트 상형 문자는 이후의 알파벳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고대 이집트 역사의 여러 단계에서 이집트 상형문자는 사회생활의 필요에 따라 여러 차례 변했다. 중왕국에 제사장이 나타났고, 후기 이집트에는 민간 문자가 나타났고, 로마 통치 기간에는 콥트 문자 (개혁된 그리스 글자로 쓴 이집트 문자) 가 나타났다. 여러 가지 역사적 이유로 고대 이집트 문자는 알파벳으로 발전하지 못했다. 그러나 고대 이집트 문자는 페니키아 알파벳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기원전 1500 ~ 1000 년경 지중해 동해안에서 부상한 페니키아인들은 이집트인들과 무역을 했다. 이때 박학한 페니키아 승려들은 간단한 상형문자를 질서 정연한 글자로 바꿔 그들의 상업거래를 도왔다.

고대 이집트 상형문자의 어려움으로 고대 이집트의 멸망에 따라 이런 문자는 점차 사어가 되어 사람들에게 완전히 잊혀졌다. 바로 로세타비석의 발견과 상보량의 이집트 상형문자에 대한 성공적인 해석으로 고대 이집트의 모든 역사가 우리 앞에 나타났기 때문이다.

스크립트

성적은 비문, 승려문, 미사의 세 가지가 있다. 처음에는 비문이 우아하고 유행했는데, 나중에는 피라미드와 절 벽에 새겨진 장엄한 글씨체가 되어 석기와 도기에도 그려져 있었습니다. 세 가지 서체의 총칭이기도 하다. 그것의 부호는 그림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대부분 이미 상형기능을 상실했다. 비문은 장식체이고, 스님은 실용적인 초서체로 주로 종교 경전에 쓰인다. 이 두 글꼴의 내부 구조는 완전히 같다. 통속체, 일명 서신체 또는 백화체는 승체의 간소화된 형식이다.

발견

1799 년 나폴레옹이 군대를 이끌고 이집트를 원정했을 때, 그의 장교 부샤르는 병사들을 이끌고 로세타 부근에 요새화를 건설하여 검은 현무암 비석을 발견했다. 비석에는 두 가지 언어와 세 가지 서체로 같은 비문이 새겨져 있다. 위에는 고대 이집트의 상형문자가 사용되었고, 가운데는 고대 이집트의 초서상형문자 (민간문자라고도 함) 가 있었고, 아래에는 그리스 문자가 있었다. 이것은 나중에' 로제타 기념비' 라고 불리게 된 유명한 비석이다.

이집트 상형 문자 (왼쪽)

고대 이집트의 문화와 역사를 진정으로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이집트의 상형문자를 읽어야 한다. 이에 따라 로제타석비 발견 소식이 당시 이집트 통신에 발표된 직후 세계 각국의 학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들은 비석의 글자를 해독하려고 시도했다. 비석의 그리스어는 아주 빠르게 읽혀졌다. 기념비 중간의 글은 곧 고대 이집트 민간 문자로 확인되었다. 하지만 학자들은 비석의 그리스어를 이용하여 상형문자와 민간문자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지만, 고대 이집트 상형문자의 수수께끼를 풀지는 못했다. 놀랍게도, 겨우 1 1 세의 프랑스 소년 상박량은 로세타 기념비에 있는 고대 이집트 문자의 비밀을 폭로하고 비석을 말하게 하여 사람들에게 고대 이집트의 비밀을 알리기로 결심했다. 이집트 상형문자를 읽기 위해 그는 2 1 년을 열심히 일했다. 상박량은 고대 이집트인들이 왕의 이름을 쓸 때 항상 이름 아래에 네모를 넣거나 굵은 선을 그리는 것을 발견했다. 로제타석비에도 선으로 둘러싸인 글자가 있다. 왕의 이름인가요?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상보량은 마침내 그리스어와의 비교를 통해 이집트 왕 프톨레마이오스와 클레오파트라의 두 가지 상형문자를 이해하게 되었다. 오른쪽에서 왼쪽, 왼쪽에서 오른쪽 또는 위에서 아래로 철자를 쓸 수 있습니다. 상보량은 상형문자의 그래픽 기호가 일반적으로 발음의 자음 기호를 나타낸다고 확신한다. 노력을 통해 1822 년까지 1000 여 년을 괴롭혔던 이집트 상형문자의 수수께끼가 마침내 상박량에게 풀렸다.

로제타 기념비의 비문은 기원전 196 년 이집트 피스의 승려가 당시 왕에게 쓴 것으로 밝혀졌다. 이 왕은 프톨레마이오스, 제 15 왕조의 파라오이다. 그는 왕의 왕좌에 오른 지 얼마 되지 않아 승려들이 빚진 세금을 취소하고 절에 새로운 재원을 개척하며 절에 대해 특별한 보호 조치를 취하여 승려들에게 일련의 이익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에, 그는 곧 승려들의 존경을 받았다. 그래서 스님은 이 감사장을 써서 세 글자로 쓴 두 글자를 이 검은 현무암 비석에 새겼다.

소도시 로제타는 이집트 상형문자의 수수께끼를 풀 수 있는 이 비석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이 유명한 비석은 더 이상 이 도시에 없다. 그것은 런던의 대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고대 이집트 상형문자의 어려움으로 고대 이집트의 멸망에 따라 이런 문자는 점차 사어가 되어 사람들에게 완전히 잊혀졌다. 바로 로세타비석의 발견과 상보량의 이집트 상형문자에 대한 성공적인 해석으로 고대 이집트의 모든 역사가 우리 앞에 나타났기 때문이다.

설형 문자

두 강 유역의 설형 문자

그것은 기원전 3200 년경에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의 수메르인들이 개발했다. 3000 여 년의 역사에서 설형 문자는 원시 상형 문자 체계와 글리프 구조에서 점차 추상화를 단순화하고 있으며, 문자 수는 청동기 시대 초기의 약 1000 개에서 청동기 시대 말기의 약 400 개로 줄었다. 발견된 설형 문자 대부분은 점토판에 쓰여지고, 일부는 석두, 금속, 밀랍판에 쓰여져 있다. 책 상용으로 날카롭게 깎은 갈대나 나무막대기가 점토판에 글씨를 써서 말리거나 말리면 단단하고 변형되기 쉽지 않게 된다.

설형 문자는 많은 고대 문명이 그들의 언어를 쓰는 데 사용되었지만, 이 언어들이 반드시 같은 관련 어계에 속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히타이트와 페르시아 제국도 설형 문자를 사용하지만, 이 두 언어는 모두 인도 유럽어계이며 수메르어와는 무관하다. 아카드인들도 설형 문자를 필기도구로 사용했지만, 아카드인과 수메르 사람들은 크게 달랐다. 대부분 점토판에 새겨져 있고, 선이 곧고, 쐐기 모양으로 되어 있고, 갈대나 막대기로 점토판에 각인되어 쓰기 쉽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문자와 획은 삼각선이고, 상형문자는 문명이 진화함에 따라 변화무쌍한 상형문자에서 음절 기호로 고정된다.

마야 문자의 기원

마야 문자는 기원전 초기에 나타났지만, 날짜가 있는 첫 번째 비석은 기원전 292 년에 출토되어 티칼에서 발견되었다. 이후 마야 문자는 베든과 티카를 중심으로 한 작은 범위 내에서만 전파됐다. 5 세기 중엽에는 마야 문자가 마야 지역 전체에 전파되었는데, 당시 상업 거래 노선이 세워졌고 마야 문자는 이 노선을 따라 전국 각지로 전파되었다. 그것은 미국에서 유일하게 문자 기록을 남긴 나라이다. 서기 초기에 그들은 상형문자를 만들었는데, 이것은 세계 최초의 다섯 가지 문자 중 하나이다.

마야 문자는 매우 훌륭하다. 그것은 상형, 이해, 유형적인 소리를 모두 가지고 있으며, 의향성과 의미 기능을 겸비한 문자이다. 그것은 상형문자와 소리의 결합이다. 마야 조각 문자는 하나의 전체 개념뿐만 아니라 자신의 독특한 독음도 대표한다.

마야 문자에 있는 한 문자의 주요 부분을 주 문자라고 하고, 보조 부분을 연결 문자라고 합니다. 서체에는' 기하학' 과' 머리체' 두 가지가 있고, 사람, 동물, 신의 패턴으로 구성된' 전신' 이 있는데, 주로 달력에 쓰인다. 마야 문자는 위에서 아래로 두 줄씩 "왼쪽 → 오른쪽 → (다음 단락) 왼쪽 → 오른쪽" 순서로 읽는다. 마야 문자는 난해해서 지금까지 해독할 수 있는 것이 3 분의 1 도 안 된다. 한 단어에 네 음절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문자는 사각형 도형으로 중국의 도장과 비슷하다. 그림의 일부는 가리킬 수 있고, 일부는 주석이며,' 단어' 에 속한다.

동바문

동바 상형문자는 리강지역 나시족의 문자이며 상형표의형, 의리, 지물, 형성자, 표음자를 포함한 상형표의형에 속한다. 총 문자 수는 약 1600 입니다.

동바의 표의방법은 주로 한 글자나 몇 글자로 문장을 나타내는 것이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이 글은 대략 1 1 세기 전에 생겨났다. 이것은 매우 원시적인 상형문자이다. 문자 형식의 발전으로 볼 때, 그것은 심지어 갑골문보다 더 원시적이며, 문자 기원의 초기 형식에 속한다. 처음에는 나무와 석두 위에 그려진 기호 이미지였다. 종이가 발명될 때까지 이 기호 이미지들은 종이에 쓰여져 동바 고전이 되었다. 동바가 이런 글을 마스터했기 때문에 동파라고 합니다.

리장 동바 상형 문자 "사랑"

나시 사회의 발전과 민족 문화의 상호 영향으로 명말 청초에 리장의 일부 동바가 그바문을 만들었다. 게바는 제자라는 뜻이고, 게바빈은 동바슈로 후예들이 만든 글이고, 게바빈은 동바의 전환과 발전이다. 나시족은 두 가지 고대 한자를 만들어 지금까지 사용되었다. 그들은 인간의 필기의 수수께끼를 푸는 귀중한 사료일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서예와 인감을 풍부하게 발전시키고 발전시키는 이상적인 서체 중 하나이다. 동바 문자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완전한' 살아있는 상형문자' 로 불린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상형문자 중 하나로, 인류 사회 문자의 기원과 발전의' 활성화석' 이다.

수서

수서는 갑골문, 김문과 같은 문자기호체계로 수족 고대 천문 지리 종교 법률 등 문화를 기록한 고서로 수족의' 백과사전' 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주로 필기와 구두 교류를 통해 전해진다. 전문가 고증에 따르면 현재 2,500 개의 이체자와 고수서자가 있다.

고대 수서문자의 구조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상형문자이고, 일부는 갑골문, 금문과 비슷하다. 둘째, 한자를 모방하는 것, 즉 반서, 반서, 또는 한자를 바꾸는 쓰기 방법, 셋째, 종교 문자, 즉 수족의 원시 종교를 나타내는 각종 암호 기호이다. 쓰기 형식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로로 문장 부호가 없다. 수족 고대 문자의 전달체는 주로 구두, 수서 종이, 자수, 비각, 목각, 도자기 단조 등이다. "수서" 는 상형구조로 주로 화조화충어 등 자연사물, 용 등 일부 토템물로 글을 쓰고 묘사한 것으로, 지금도 고대 문명의 정보를 보존하고 있으며, 지금도 수족지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물책의 발견

20 12 년 6 월 20 일 구이저우고적 보호센터 진림 주임이 이름 모를 광서평과현에서 출토된 고대 석각 사진 (사진 참조) 을 보내 우리 관에 감정 해독을 요청했다. 우리 국은 즉시 수서 전문가를 소집하여 약 300 개의 고문의 석각 세 개를 연구, 감정 및 해석하였다. 전문가 그룹의 연구를 거쳐 이 석각의 미지의 글이 수서라는 데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이런 문자는 아마도 수서문자의 가장 빠른 전달체일 것이며, 중국 초기 상형문자의 조상 중 하나일 것이다. 그 고고학적 가치와 역사적 가치는 더 발굴하고 고증해야 한다! [4]

나시어

나시 상형문자는 상형문자의 일종으로 1300 여 자,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잘못을 바로잡다

참조 데이터

[1] 인민교육출판사, 교과 교재 연구소. 8 학년 의무교육 교재 역사와 사회. 인민교육출판사 0.2018.06: 125 면.

[2] 소경민. 현대 중국어 통론. 상하이 교육출판사 .2001

[3] 즉 진 폴 상박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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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에서 우리 각자는 한자를 접하게 된다. 우리 각자는 글을 쓸 줄 알지만, 모든 사람이 쓴 글자를 서예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혹은 모든 필기행위가 서예예술의 범주에 속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나는 서예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반드시 법도가 있고, 어느 정도의 미감과 예술성이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