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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증서 소개

중국 고대 문자의 출현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진나라 시대의' 쉽게 응집된 전기' 라는 책은 "옛날에는 매듭으로 다스렸다" 고 말했다. 후세 성인은 그것을 책 약속으로 바꾸었다. 수백 명의 관원이 통치한다.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점검 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내집전' 에서도' 매듭' 과' 팔괘' 는 모두 가족을 위해 희생된 일이라고 말했다. 비록' 후세 성인' 이 누구인지는 말하지 않았지만, 어쨌든 가문이 희생된 후였다. 나중에 공안국의' 상서 서서' 를 빌려 말했다. "고대인들은 집안의 군으로 천하를 제사하고, 점괘를 그리기 시작했고, 밧줄의 정정 대신 책을 쓰기 시작했기 때문에 문학책이 태어났다." 매듭은 복희 이전의 물건이라고 한다. 하지만 여전히 책의 발명이 결자보다 늦었고 결자 대신 사용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원',' 사직' 과' 중국어 대사전' 은' 서예' 라는 단어에 대해 두 가지 해석이 있다. \ "사임 \" 을 예로 들면, 하나는 \ "유언 \" 이다. 두 번째는' 계약 등 도서증' 이다. 게다가, 이 사전들이 인용한 서증으로 볼 때, <역경>,' 상서서' 의' 서약' 은 문자를 가리키고,' 이주' 에서 언급한' 서약' 은 계약 등을 가리킨다.

사실, 이 몇 편의 사전에서 열거한 두 가지 해석은 모두' 도서 계약' 이라는 단어의 본의가 아니다.

종이가 발명되기 전에 죽간을 주요 필기체로 삼았을 때,' 책치' 는 본래 사람들의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이다. 그것은 보통 한 양식에 두 부씩 한다. 한편으로는 대나무 제인 두 장을 쓰고, 한편으로는 두 장을 함께 놓고, 한쪽에는 일정량의 이를 새긴 다음, 쌍방은 각각 한 장을 증빙으로 들고 검증을 용이하게 한다. 글로 관련 사항을 기록하면서, 이를 새기는 것은 오늘부터 도장을 찍는 역할을 했다. 오늘날, 주연 둔황 등지에서 발견된 한대 간석에서 이런 글자가 있는' 서치' 를 많이 볼 수 있다. 식품, 통화, 화물 출입국과 관련된 증빙서류, 검문소에 출입하는 통행증, 변방 임무를 수행하는 증명서 등이 있다. 일본 학자 미인선명의 연구에 따르면 치각은 체크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다른 치형과 치수로 관련 수치를 기록하는 역할도 했다. [1]

Li Zhou 가 말한 "책 증서" 는 이런 종류의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이주 인질'' 인질이 시장의 화물과 뇌물을 인수하다: 사람, 우마, 무기, 보물. " 품질 대리점을 파는 사람은 누구나 좋지 않다. 큰 시장의 질, 작은 시장의 대리. 도시의 도서 계약을 잡아서 그것으로 측정하고, 번잡함을 간소하게 하고, 고찰하다. 금지령을 위반한 사람은 처벌을 받을 것이다. 모든 품제 대리는 3 월, 초십일, 교외 20, 야외 30 이다. 기간에는 듣고, 기간 밖에서는 듣지 않는다. "동한 학자 정현이는 이 말에 대해 논평하면서" 담보대리도 그 쿠폰에 숨겨져 있고, 시민 우마는 장권을 사용한다 "고 말했다. 소도시 무기와 희귀 물품에 대한 단권입니다. \ "\" 책 증서 사람, 도시권 을 가져 가라. 그것의 증빙서의 이미지는 두 권의 책으로, 그것의 측면에 새겨져 있다. "정현도 시장에서 장사를 할 때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런 채권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거래의 증거일 뿐만 아니라 분쟁과 소송의 근거이기도 하다. " 두 글자 (글자, 즉 제인) 는 그 측면에 새겨져 있다. "채권의 특징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보여준다." 증서' 에서도 이주의 소재를 언급했다. "정부의 80% 는 국가가 관리한다 ... 엿새 듣고, 책 행위; 7 일, 듣고, 팔고, 사세요. 품질 에이전트 사용 ... "

정현주에서 인용한 정중의 설법은 "책권도 책의 기호다" 는 것도 옳다. 한대 토큰에 대한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돈황바삭한 한대봉봉 유적지에서 긴14.5cm, 폭1.2cm 의 나무 토큰이 출토되었다. 정면에는' 녹색 말뚝을 바라보며 경찰을 기다리고, 왼쪽 토큰 백치' 라고 적혀 있고, 하단에는 천공이 있어 착용하기 편하다. 이 경고판의 상단 오른쪽에는 조각한 이가 있고, 치아의 틈에는' 백' 자의 왼쪽 반이 있다. [2] 소지인의 신분을 확인할 때, 이' 좌권' 과 우권의 새겨진 이를 맞추어야 할 뿐만 아니라, 간격의 백자 두 반을 밀접하게 맞추어야 할 것 같다. 이것은 단지 이를 자르는 것보다 더 심각하다.

죽목은 부패하기 쉬우므로, 한대 이전의 도서 계약은 지금까지 찾지 못했다. 그러나 전국 문헌에서는' 좌치' 와' 우치' 를 자주 언급한다. 예를 들어,' 노자' 에는' 성인은 좌치를 잡고 다른 사람을 책임지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예기 곡례" 에는 "양귀비를 바치는 사람이 오른쪽 증서를 들고 있다", "전국책 정책에는" 좌증서를 잡고, 진 위주를 공적으로 책임지다 "등이 있다. 또한' 관경중 A',' 키의 치아와 부구 수를 결정하는 것' 과 같은 키의 이빨을 언급하는 문헌도 있다. " 열자푸가 말했다. "송인은 유람하는 사람이 있지만, 그 사적을 남겨 두고, 그래서 돌아가서 숨기고, 그 이를 세어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웃에게' 나는 충분히 부유해서 머물 수 있다' 고 말해라. ♫ 푸설의 기록은 치아 조각이 기억가치가 있는 기능을 분명히 반영한다. 전국 시대 책으로 여겨지는 <역경>' 서치' 라는 단어는 이런 글과 이를 모두 새긴 증빙증서를 가리키는 것으로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나라 이후 제인은 점차 역사 무대에서 물러났다. 당대의 육덕명은 이런 조각 증서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그는' 상서 서서' 의' 서치' 라는 단어에 대해 고전적인 해석을 했다. "서예가가 글을 쓰고, 서명자가 나무를 새기고, 그 가장자리를 쓰기 때문에 책치라고 부른다. 구름 한 송이: 책과의 계약. 정: 책 약속이라고도 하는데, 책 나무의 인연으로 말하고 나무를 새겨요. " 그는 책문의 글자가 원래 죽제인의 정면에 쓰여 있다는 것을 몰랐고, 증서는 죽제인의 측면에 새겨져 있었다. 그는 정현이 말한' 두 권의 책이 측면에 새겨져 있다' 는 것을 오해했다. 글도 죽제인의 측면에 쓰여졌기 때문이다. 그도 자신의 이해를 정현에게 강요했다. 물론 위에서 말한 경고판과 같이 간판에 맞춰 100 자를 썼기 때문에 루드밍이 말한' 책변' 도 완전히 틀렸다고 할 수 없다. 하지만 정말' 일' 역할을 할 수 있는 글은 원래 죽간정면에 쓰여졌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Lu Deming 이 언급 한 또 다른 설명, 즉 "책 증서" 는 더 이상 "증서" 라는 단어를 새겨진 것으로 해석하지 않으므로 "책 증서" 라는 단어가 "계약 역할을하는 악기" 라는 의미입니다. 이런 경향은 일찍이 동한 시기에 나타났다. 정현이는' 이주효자' 의' 육설' 에 대해 논평하면서 정중의' 시' 관점을 채택하지 않고' 서기' 즉 주고 받아들이는 모든 것을 주장했다. 모든 책과 교도소 절차 중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행동이다. 춘추전' 은' 왕숙석은 그 증서를 낼 수 없다' 고 말했다. "그것은 집문서를' 총계정 원장' 과' 서류' 의 추상적인 의미로 바꾸었다. 당대의 시인 자는 정현의 말에 동조하며 정현을 비판하며 "이른바' 책은 관서, 책은 관서' 라고 말했다" 고 비판했다. 。 공식 민간에 대한 설법은 어떻게 푸의 책에서 해석할 수 있습니까? \ "이것은 지아 는 한 왕조 의 \" 정부 책 \ "이 어떻게 생겼는지 전혀 모르기 때문에, 공식 인쇄 된 공식 문서 를 커버 한 것으로 착각했다. 사실, 주연, 돈황 간결에서 많은 관권의 돈과 물건들이 책처럼 새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황, 돈황, 돈황, 돈명언) 이에 따라' 이주중재' 의' 서약' 은' 이지인' 의' 서약' 과 마찬가지로' 두 권의 책, 그 쪽에 새겨진' 쿠폰으로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다. 좌전' 의' 진후사' 는? 평왕실, 왕숙석과 위보 화목하게, 왕숙석은 약속을 풀 수 없다. " 여기에 언급된' 중요' 도 당시에도 일종의 도서 계약 형식의 계약이었지, 일반 서류가 아니었다.

동한 (WHO) 는 종이와 죽간이 함께 나아가는 시대이다. 유시는 이름과 책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책은 흔히 볼 수 있고 사물도 흔히 볼 수 있다. 결코 죽지 않는 단순한 종이이기도 하다. " 그것은 마침 이런 과도적인 역사적 특징을 반영한 것이다. 문장 역시' 계약, 조각' 을 언급했다. 나도 번호를 알고 있다. "고대에 죽간쪽에 이를 새기는 습관이 사람들의 의식에서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결국 모든 사람이' 서치' 라는 단어의 본의를 아는 것은 아니다. "책 증서" 의 "증서" 의 의미가 모호하면서 "책 증서" 라는 단어에 대한 이해가 점점 더 의미에 집중되고 있다. 따라서 반고는' 한서' 에서' 서치'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거의 완전히' 쓰기' 에 대한 우아한 표현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고대인들이 쓴 저작은 얻을 수 있고, 들을 수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유 위에는 황제가 사후 호를 가지고 있어 보좌를 받을 수 없다고 한다. " ("고금의 인물표") "예로부터 사관의 저서가 있어 기록이 풍부하다. 구멍의 이름 뒤에는 진 () 과 함께 있다. " ("시마 키안 전기"). 특히 중국 문자학에 큰 영향을 미치는' 설문해자' 는' 서술' 에서 먼저' 황제의 역사, 새와 짐승의 흔적을 보면 차이를 분별하고 책을 쓸 수 있다' 고 말했다. 이어 그는 "창호부터 책을 쓴다" 며 "서약" 과 "책" 을 동의어로 삼았다. 그래서 동한 이후의 문인들은 대부분 이 습관을 물려받았다. 위고문' 상서 서서' 의 저자는' 서약' 을 문자의 동의어로 사용하기 때문에' 서약' 후 바로' 어떻게 책을 예약하는가' 라고 말한다.

당대에는 육덕명처럼' 서치' 라는 단어의 본의를 중시할 수 있는 문인이 한 명 이상이었다. 안사고는' 한서구 임비표' 에서' 서치' 라는 단어를 알아차린 뒤' 증서' 라는 개념을 제시하며 즉각 나무로 기록하였다.

이정조' 주역 길걸' 에서' 후세 성현이 서행, 백관 관리, 민중 관리' 라는 말이 응집되어 있다. "백관은 책으로 다스리고, 백성은 행동으로 석방한다" 고 설명했다. 책문서를 모호하게 해서는 안 되고, 각각 글과 목각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지만, 고대의' 책치' 가 무엇인지 알 수 없었다.

위의 분석에 따르면, 오늘' 서증서' 를 설명하는 데는 최소한 세 가지가 열거되어야 한다. 첫 번째 본의는' 정면에 글자가 있고, 측면에 이를 새겨 체크할 수 있는 죽목증빙증서' 가 새겨져 있어야 한다. 이는 인과 정현의 노트, 이주소재, 정사농의 노트가 주요 서증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두 번째 영화는' 계약문서' 로, 주요 서증은 이주' 소야' 와 정현의 필기다. 세 번째 편은' 지서' 로,' 설문해자서' 에서 인용할 수 있는데, 창호 () 가 먼저 서약 () 을 세우고, 창호 () 가 책을 주요 서증으로 삼았다고 한다. 두 번째와 세 번째 해석은 사실 한인의 이해이기 때문에 <역경> 등 선진문헌에 언급된 책은 본의에 따라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 분명하다.

현대 은허가 갑골을 발견한 후 최초의 갑골 연구자 중 한 명인 나진옥은 갑골에 새겨진 비문에서 "고서계약의 모양을 알 수 있다" 고 주장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창호는 처음에 책을 한 권 썼을 때, 원래의 도서 계약이 새와 짐승의 흔적 때문에 침몰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명자가 새기고 끈기 있게 노력한 후에' 순자' 라는 단어가 시작되었다. 작고 간결한 책, 크고 미디엄, 다 똑같다. 그래서 거북이는 고대 도서 계약의 생존자입니다. 클릭합니다 [3] 그는 "책 증서" 라는 단어에 대해 새로운 설명, 즉 "각인" 을 제시했다. 그의' 갑골문집집' 은 19 12 년에 출판될 때' 은허 서기' 로 명명되었고, 이후 속속 출판되었다. 이런 식으로 오라클은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책 증서" 라고 불린다. 일찍이 1904 년 손이장은' 문기 예' 라는 책에서 갑골문을' 문기' 라고 불렀지만 갑골문이 일종의 각문이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나진우 () 와 같은 연극으로 고서' 서치 ()' 는 각자로 재해석되었다.

갑골문이 발견한 후 고문학 분야와 일반 지식인들은 오랫동안 상대에는 종이가 없어 칼로 갑골문에 새길 수밖에 없다는 오해가 있었다. 나진옥은 갑골문의' 책' 이라는 글자가 간략화된 책과 같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제인이 상대에 분명히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아마 맹전의 필필 이론을 믿었기 때문에 선진죽간중의 글도 칼로 새겼다고 생각했다. 이런' 서약' 은 칼로 글자를 새기는 의견으로 영향력이 매우 넓다. 주자청이' 고전담' 에서' 계약은' 칼 조각'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고대에는 칼펜으로 글자를 새겼는데, 글자는' 책치' 라는 이름이 있다. " 사해' 도 이 관점을' 서약' 이라는 문구에 썼다. "① 글자, 체각, 고서는 항상 칼로 새겨 이름을 짓는다." "

사실, 들판 고고학은 글이 나오기 전인 양사오 시대에 도자기에 아름답고 매끄러운 도안이 이미 붓으로 그려져 있고, 도기에 다양한 형태의 표기도 붓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증명했다. 도화성이 강한 원어는 당연히 붓으로 써야 한다. 은허 시대보다 일찍 정주 () 의 작은 쌍교 유적지에서 이미 주 () 모 () 의 도입 () 문자가 발견되었다. [4] 은허 갑골문에는 갑골문뿐만 아니라 주묵에도 이색문자가 있다. [5] 또한 석기와 옥기에 쓰여진 글은 여전히 존재한다. 상주 청동기의 비문은 모두 붓으로 쓴 다음 모형을 만든다. [6] 상대와 서주 시대에는 붓으로 쓴 죽간이 많이 있었지만 갑골문과 금문보다 썩기 쉽기 때문에 오늘까지 보존할 수 없었다. 당시 사람들이 칼로 글을 새길 수 있었던 것은 고고학 작업이 충분히 전개되지 않았고 편파적이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일종의 오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따라서 은허 갑골문 대신' 서치' 를 사용하는 학술적 관행에 이의가 없다. 그러나 역사적 현실이 어떻든 간에, 우리는' 서치' 를 각인으로 해석하는 것을 단호히 버리고 그것을 글자의 본의로 삼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저는 한 가지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나진우에 대해 갑골문을' 서약' 이라고 부르는데, 한자는 성직자가 종교적인 목적으로 창조했다고 주장하는 학자들도 있다. 이것은 또한 편견으로 인해 야기된 오해이다. 진나라 시대의' 서치' 는 갑골문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글쓰기와 각치의 목적이 다른 증서를 가리킨다. 이런 글이 있는 사적은 주로 경제사무와 행정사무를 처리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한자가 나타나는 원인은 종교적인 목적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