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라이혜동 논어사 14.29 모로를 더 이상 독학하지 마라!

라이혜동 논어사 14.29 모로를 더 이상 독학하지 마라!

제 29 장

-응? 자공 팡, 아들은 말했다: "독일 평화를 위해 부시를? 클릭합니다 나는 너무 바쁘다. ""

자공: 공자의' 십철' 중 하나,' 공자 4 집' 의 어부 대표, 공자의 가장 가까운 제자 중 하나, 성단목씨, 이름 자비, 자공.

-응? 자공은 루위의 국상으로 외교능력이 강하여 장사에 능하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유교 상인의 시조, 부의 신으로 존경을 받았다!

방: 성표는 비방통칭으로, 글자 쪽에서 소리를 내고, 만물 쪽에서 소리를 낸다. 만물의 고대 글리프는 직사각형 접시의 상형 문자와 같으며, "접시" 의 초기 문자이다.

-응? 모든 합합의 조합은 접시 주위의 네 면, 즉 넓은 의미의 가장자리 도입을 가리킨다. 지연은 다른 사람과 측면과 같은 다른 것을 의미하고, 지연은 옆문과 좌측과 같은 편향과 경사를 가리킨다.

단어의 조합은 "욕설, 파괴" 와 같은 비방의 의미입니다. 영화 옥 yanbu: "다른 사람들을 비방하는 것은 악합니다. 클릭합니다

-응? 청대 문학가 주씨는 "비방자는 도자이며' 의사' 와' 거짓' 과는 다르다" 고 말했다.

-응? 따라서' 비방' 은 무익한 것이 아니라, 왕왕 사실의 근거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방, 비방, 비방, 비방, 비방) 둘 다 처음에는 경멸적인 단어가 아니었다. 좌전 시앙 공 14 년: "박사교, 학자담, 서민중상."

-응? 비방의 본의는 다른 사람의 잘못을 토론하거나 비판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왕리 중상": "왕리 중상, 국인 중상왕." " "조기는 제왕 하블을 풍자한다": "성을 비방할 수 있고, 내 귀를 듣는 자는 상을 받는다." "

-응? 나중에 악의적으로 다른 사람을 공격하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비하적인 의미가 있다.

-응? "중상", "중상", "조소", "중상", "산" 은 의미가 비슷하지만 다르다. "중상" 은 일반적으로 공개적으로 비난하는 것을 의미하고, "중상" 은 막후 의론, 귓속말, 심지어 굽어보는 것을 의미하며, "비웃음" 은 경미한 풍자를 가리킨다. "거짓" 은 과장하는 것을 의미하고, "산" 은 말이 날카롭고 민망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응? 주주의' 주주' 에서 그는 측의' 비' 가 남보다 강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명백히 잘못된 것이다. 공자는 남보다 사람을 반대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는 자공과 안회를 비교했다. 자공이 말했다. "만약 준다면, 네가 어떻게 감히 돌이킬 수 있겠니! 나도 10 을 알고, 나도 2 를 안다. 클릭합니다

레저: 레저! 소리와 형식. 매일, Xi Bai 부터, 또한 소리. "일" 은 "시간" 을 의미합니다. 허' 는' 비오리지널' 과' 차용' 을 의미한다. "Day" 와 "Bae" 를 합치면 "빌려온 여가 시간" 을 의미한다.

본의: 바쁜 일정에서 한가하게 짜낸 여가 시간. "책은 도망가지 않는다" 와 같이: 나는 감히 나 자신을 피하지 못한다. 또' 병매관': 안드는 그에게 더 많은 여가일과 더 많은 여가장을 주었다.

한가함은 또한 한가함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라마단 이성 삼늑대' 와 같다. 시간이 길면 눈빛이 흐리멍덩해지는 것 같다. 매우 한가하다는 뜻이다.

-응? 한가함은 또한 관대하고 여유로운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세설 신어' 와 같다. 감사하며 춤을 추는 것은 매우 자유롭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전문은 다음과 같이 이해한다.

-응? 자공이 뒤에서 다른 사람에 대해 의논하다. 아들은 말했다: "Duanmu 단어 괜찮아? 나는 다른 사람에 대해 이야기할 한가한 정취가 없다. "

우리는 종종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라고 말한다. 이 문장 에서 추론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장 자체 문제 가 있습니다. 사람은 모두 잘못을 저지르고, 성현도 잘못을 저지르고, 공자도 실수를 한다. 그는 "가을도 운이 좋다. 만약 그가 얻으면 모두가 알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응? 자공은 뒤에서 다른 사람의 장단점을 의논하지만 공자는 거들떠보지도 않고 그를 비판했다. 공자의 제자에 대한 가르침은' 격언 연벽' 의 유명한 대련을 쉽게 떠올리게 한다. "가만히 앉아서 늘 자신을 생각하고, 유언비어는 남의 잘못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응? 마음이 평온할 때는 항상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시비와 선으로 죄를 없애야 한다.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 남의 험담을 하지 마라. 이런 자성에 엄격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는 관념은 유가 수양의 중요한 방법이다.

-응? 항상 자신을 생각하다' 는 것은 자기 반성을 중시하는 것이다. "나는 하루 3 성의 내 몸", "스스로 반성하고 무죄하다", "스스로 반성하고 지혜롭지 않다" 는 것은 모두 유가가 제기한 자성에 관한 명언이다.

-응? 자공의 할아버지 곽은' 내성성' 을 매우 중시한다. 서한 유안' 화남자원도훈' 은 "곽오십은 비사십구" 라고 기재했다.

-응? 반복적인 자기반성은 자신을 더욱 평화롭게 하고, 더 큰 실수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되며, 개인의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다. 솔직히' 자신을 생각하다' 는 것은 자기관리와 자율을 강조한다.

-응? 큰 지혜를 가진 사람은 인간성에 대해 심오하고 포괄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단점과 잘못을 아는 것은 인생의 정상적인 상태이므로 다른 사람에 대한 관용과 이해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단점이나 실수에 대해 이야기하고,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며, 심지어 도처에서 남의 험담을 하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패명언)

-응? 사람의 옳고 그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해롭고,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 남의 시비를 좋아하는 사람은 일하는 생활에서 종종 부정적인 감정으로 사람과 일을 대한다.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의 결점을 주시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다른 사람의 장점을 볼 수 없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워서 진보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응? 동한 명장 마원의 조카 마연과 마방패는 뒤에서 다른 사람에 대해 의논하고 경박한 아이와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응? 마원조는 남정에서 발끝을 돋우고 군대의 편지를 써서 그들에게 경고했다. "부모님의 이름을 듣는 것처럼 다른 사람의 잘못을 다시 들었으면 좋겠지만, 귀로 들을 수는 있지만, 자신의 입에서 말할 수는 없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나는 남의 결점을 함부로 말하고, 품위 있는 행동에 대해 논평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이 내가 가장 싫어하는 행동이다. 너희들은 모두 이런 행위의 폐단을 알아야 한다. 이제 내가 다시 한 번 상기시켜 주는 것은 네가 평생 다시는 범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다. "

-응? 마원조는' 타인의 시비를 판단하는 것' 의 위험성을 잘 알고 있어 조카들에게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고, 화가 입에서 나오는 것을 경계하라고 경고했다.

-응? 그러나, 다른 사람을 적절하게 논평하는 것은 정상이며, 모두들 다른 사람을 평론하지 않을 것이다. 증광현문' 은 "뒤에서 사람을 말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뒤에서 사람을 말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수양에 주의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평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시마 광 (Sima Guang) 은 한 번 말했다: "추위를 막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으므로 모로 (Moro) 를 비방하지 말고 자기 재배를하십시오."

이백과 허녕

-응? 중국 역사상 문자능력이 가장 강한 사람은 이백이다. 그는 고대 낭만주의 문학의 절정, 노래와 풍격, 7 대 기적을 만들어 후세가 따라잡을 수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이백은 일생 동안 수만 수의 시를 썼다고 자칭했고, 현존하는 것은 천여 곡이어서' 시선' 이라고 불린다.

이백은 글재주가 넘치고 펜싱도 좋아한다. 그는 바로' 15 좋은 검법' 과' 검법 자수' 이다. 이백의 시, 배민의 검술, 장욱의 초서합은' 당대 삼절' 이라고 불린다.

-응? 이백은 명랑하고 대범한 사람이라 술을 좋아하고 시를 쓰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신선' 이라고 불리는데, 바로 인간으로 추방된 선녀이다.

-응? 어떤 사람들은 "이백의 시는 우주를 호흡하며 세상과 다투지 않는다" 고 평가했다. 두보의 시는 숭고하다. 유가사상에서 유래한 것으로, 모두 천인의 화합의 경지에 이르렀기 때문에 비로소 넋을 잃을 수 있다. ""

-응? 구당서' 는 이백이 산둥 사람이고,' 신당서' 는 이백이 제 9 세 황제 이귀이의 손자이며, 이귀와 당력제왕의 동종이라고 기록한다.

-응? 이백의 가문과 가문은 수수께끼이다. 일반적으로 그는 쓰촨 성 강유시 청련향에서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나의 본적은 간쑤 천수이다.

-응? 신룡 원년 (705 년) 11 월 무측천이 승하했다. 이때 이백은 다섯 살 때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의' 상안군 배창사' 는 "다섯 살, 유가를 업고 있다. "유가야, 당대 초등학교 문맹 교과서.

-응? 개원 3 년 (7 15), 이백은 열다섯 살입니다. 시를 많이 내고 유명인들의 칭찬과 상을 받아 사회활동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응? 개원 6 년 (7 18), 이백은 18 세입니다. 다이 tianda 은둔 kuangshan (현재 쓰촨 Jiangyou 시) 에서 공부합니다. 이웃 현을 오가며 강유, 검각, 자주 (주치현 쓰촨 성) 등을 방문해 많은 경력과 견문을 넓혔다.

-응? 이백의 생활은 방탕하고, 풍류는 무수한 시를 썼을 뿐만 아니라, 힘스에게 부츠를 벗고 귀비를 위해 술을 따르게 하였다. 그는 수많은 강남 북경을 보았고, 그의 인생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가득 찼다. 그의' 망루산 폭포' 는 후세 사람들에게 모방되었다.

-응? 햇빛 향로 생산 보라색 연기, 폭포 현수천 앞 보기;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연기가 나는 향로부터 자연스럽게 독자들에게 여산을 소개한다. "현천천" 의 "현자" 는 폭포를 주렴처럼 공중에 매달아 묘하게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두 번째 문장도 놀랍습니다. "3 천 피트" 와 "추락 9 일" 이라는 과장된 표현은 신화 인용처럼 보이지만 실감나게 한다. 폭포의 동태를 쓰면서 폭포의 장관을 부각시켜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응? 시 전체에는 28 자, 한 글자에 한 글자, 한 글자에서 한 글자를 빼면 묘할 수 없다.

사람이 유명해지면 수많은 사람들이 서로 다투어 모방한다. 당나라 말년에 서녕 (오늘 저장동려현) 이라는 사람이 폭포시를 한 편 썼다. 원문은: 공령이 곧장 추락하고, 노발대발하며 쉬지 않는다. 이 옛날에는 하얗고 그렇게 길었는데, 한 분계가 청산을 끊었다.

-응? 사실 이 시도 나쁘지 않다. 다만 이백주옥이 앞에 있어서 본래의 색채를 잃었기 때문이다.

-응? 이백은 소시라는 슈퍼팬이 있는데 이름은 동파입니다. 그는 이백을 매우 숭배한다. 그는 이백의' 망루산 폭포' 를 능가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한다. 여산을 유람하면 폭포의 시만 쓸 수 있기 때문에' 제목 실린 벽' 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응? 허녕의 모방에 대해 그는 정말 업신여겨서 허녕을 조롱하기 위해 시 한 수를 만들었다. 이 시는' 극수 서응폭포시' 라고 불린다. 원문은: 제발 은하수가 늘어지고, 고대에는 낙선자가 있었다. 당신은 비행과 물보라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허녕과 함께 악시를 씻지 마라.

-응? 소동파는 허녕의 시가 악하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분명히 강한 주관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다. 소동파는 자기 인식이 매우 높다. 그는 이백 외에는 아무도 그와 비교할 수 없다고 느꼈다.

-응? 상대적으로 명대 문학가, 시인,' 오중 사걸' 중 하나인 양기는 이백과 허녕에 대한 평가가 훨씬 객관적이다. 그는' 메이암집' 에서 "이백웅묘시, 허녕과 불후의 시"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