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좋지 않아,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태도가 좋지 않을 것을 매우 두려워하는데, 어떻게 완화할 수 있을까?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좋지 않아,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태도가 좋지 않을 것을 매우 두려워하는데, 어떻게 완화할 수 있을까?
1, 목표가격구조-언제든지 이 일을 하는 목표
2, 28 법칙을 점검해야 한다. 좋은 의사 소통의 8% 가 듣고 있고, 2% 가 말하는 2% 중 8% 가 질문을 하고 있다. 올바른 질문을 해야만 상대방의 생각과 관념을 유도하고 상대방이 스스로 자신을 설득하게 할 수 있다.
3,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마세요 < P > 가장 좋은 방법은 생리상태를 상대방과 동기화하고 친화력을 쌓는 것입니다. 친화력이 있는 사람은 경청을 잘하며, 끊임없이 다른 사람에게
4 말을 하도록 독려하고, 다른 사람의 잘못을 지적하지 말고 < P > 는 일체 구조를 사용하는 것을 이해합니다. 나는 동의한다-동시에
5, 상대방의 마음을 추측하지 마라 < P > 발언자는 무심코 청자가 의도적으로 상대방을 복독하는 습관을 길러
6, 소통에서 거부를 해소하는 것 < P > (상대방이 거부를 일으키는 것은 정보가 부족하고, 상대방이 너에게 더 많은 정보를 요구하고 있다. 상대방의 주의력 전환
(2) 인정, 동의, 사과
(3) 시험 (상대방의 인격패턴 이해)
(4) 의사소통 모드 사용-올바른 의사소통 패턴을 이용해 거부의 발생을 피한다 말은 반드시 어느 정도의 탄력을 유지해야 한다. 시기적절한 전환은 서로의 사물에 대한 정의나 관점
7, 인사에 대한 질문 < P > 문제는 사람의 생각을 이끌어낼 수 있고, 설득력과 영향력이 있어서 인사법을 배워야 하는 질문
1, 아무 이유도 없이 자신을 무가치하게 말하지 마라. 잘못된 말을 하는 것과 같은 잘못을 저질렀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서투른 것은 아니며, 작은 눈과 같은 결점이 있을 수도 있지만, 자신의 근시안적이고 추함을 느낄 필요는 없습니다.
2,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이해하십시오. 작은 카드를 찾아 두 가지 색으로 나눕니다. 하나는 장점을 나타내고, 다른 하나는 단점을 나타내고, 각 카드마다 장점이나 단점을 씁니다. 그리고 어떤 장점이 아직 발휘되지 않았는지, 어떻게 이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지 시험해 보세요. 어떤 결점이 당신이 신경 쓰지 않고 무시할 수 있는 것이고, 무시할 수 있는, 개의치 않는 단점을 버릴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이렇게 하면 너는 자신을 지나치게 보호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자신의 장점이 단점보다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자신의 장점을 집중적으로 발휘하고 자신의 결점을 극복할 수 있다.
3, 사람의 중심에 앉아 보세요. 수줍은 사람은 늘 방향타가 구석에 있는 것을 좋아해서 사람들의 주목을 끌지 않는다. 이렇게 해도 아무도 자신을 알아차리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관심이 없다' 는 생각이 증명되었다. 이 습관을 고쳐서 다른 사람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준다.
4, 할 말이 있으면 큰 소리로 말해. 수줍어하는 사람들은 모두 작은 소리로 말한다. 당신의 음조를 높이면, 당신은 자신이 말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더욱 믿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5, 다른 사람이 너와 이야기할 때, 눈은 상대방을 바라보아야 하고, 수줍은 사람은 종종 이 점을 잊는다. 물론 상대방을 노려보지 않아도 되지만, 적어도 상대방에게 당신이 듣고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6, 다른 사람이 너의 말에 대답하지 않았을 때 다시 한 번 반복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너의 말에 흥미가 없다고 스스로 이유를 찾지 마라.
7, 다른 사람이 너의 말을 끊을 때, 계속 말을 끝내야 한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종종 중단되고, 수줍은 사람은 때때로 행동으로 다른 사람이 그의 말을 방해하게 하는 경우가 있다. 마치 그것이 바로 자신이 기대했던 일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때때로 상대방이 끼어드는 것도 그가 네가 한 말에 매우 관심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다음에는 대화 중단을 핑계로 도피하지 마라. < P > 사실 이렇게 간단합니다. 자신을 정확히 바라보고, 큰 소리로 말하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다른 행동을 바꾸는 것처럼, 처음엔 항상 미안해하고, 여전하게 돌아가는 게 편합니다. < P > 이때 먼저 모든 걱정을 좋은 쪽으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두려움을 신경쓰지 말고 천천히 자신이 다른 사람이 되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보통 사람들은 항상 용기가 있어야 행동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반대로 수줍은 사람에게는 행동이 있어야 용기가 있다. < P > 그래서 설레는 것이 행동보다 낫다. 하면 자신감이 커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 P > 수줍음을 극복할 용기가 있다 < P > 거의 모든 사람이 수줍음을 느낄 때 청소년들에게 더욱 보편적이다.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통계에 따르면 학생의 97% 는 공개 연설을 하는 것이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두 가지 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 P > 수줍음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표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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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 얼굴이 붉고 허한 땀이 계속 나서 마음이 당황했다. 억지로 두피를 하고 사람에게 몇 마디 해도 머리말이 맞지 않아 더듬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3. 친구 사귀기에 서툴러서 외로움을 자주 느끼며, 사람들과 사이좋게 지내지 못하거나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해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여러 가지 경우에 사물에 대해 솔직하게 개인의 의견이나 평론을 발표하는 데 능숙하지 못하므로, 효과적으로 다른 사람과 의견을 교환하고, 신중하고 고지식한 느낌을 줄 수 없다.
4. 늘 열등감을 느끼며 공부와 생활에서 성공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실패하지 않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더 많다. < P > 수줍음의 원인: < P > 1. 선천적인 원인 < P > < P > 2. 가정교육이 부적절한 < P > 지나친 보호형과 난폭한 가정교육 방식은 모두 자녀의 비겁한 성격을 초래할 수 있다. 전자는 학부모가 자녀의 사상과 행동을 대신하고, 자녀는 경험이 부족하고, 생활일처리 능력이 떨어지고, 순수하고 유치하며, 일에 부딪히면 긴장하고, 두려워하고, 초조하다. 후자는 부모가 자녀의 사고와 행동의 기회를 박탈하고, 자녀는 종종 비판과 질책을 받을까 봐 걱정하며, 일에 부딪히면 긴장하고, 초조하고, 소극적이고, 수동적이다. 어떤 부모들은 아이들의 소심함에 대해 지도하지 않는다. 낯선 사람을 만나거나 낯선 곳에 도착하면 습관적으로 수줍어하고 피하며 자신감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아동이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자의식은 점차 강화되고, 다른 사람의 자신에 대한 평가에 민감하며, 다른 사람의 마음속에' 빛나는 이미지' 가 남아 있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그들은 자신의 말과 행동에 대해 매우 중시하며, 실수가 있을까 봐 걱정한다. 이런 심리상태는 교제 중에 조롱을 받을까 봐 부자연스럽고, 심장 박동이 심하고, 수줍어하게 행동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과 접촉하는 것을 부끄러워했고, 공개 석상에서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이에 대해 올바른 지도를 해 청소년들이 대담하고 진실하며 자연스럽게 자신을 표현하도록 독려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더욱 거세질 것이다. < P > 3. 자신감과 실천운동 부족 < P > 어떤 사람들은 매력적인 외모도 없고, 뛰어난 능력도 없고, 능력도 평범하기 때문에 교제 중에 자신감이 없고, 득실을 앓고 있다고 생각한다. 신중함은 그들로 하여금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지 못하게 할 뿐만 아니라, 그들로 하여금 자신의 능력을 더욱 불신하게 한다. 게다가 대부분의 학생들의 생활 환경은 비교적 순조롭기 때문에 실천 단련의 기회가 부족하다. 이것들은 종종 부끄러움의 중요한 원인이다.
4. 좌절한 경험
에 따르면 수줍은 성인의 약 4 분의 1 은 어린 시절에는 부끄러워하지 않았지만 어른이 되면 부끄러워진다. 이것은 좌절을 당한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이런 사람은 예전에는 명랑하고 대범하고 교제가 활발했지만 복잡한 주관객관적인 원인으로 자주 좌절을 당해 소심하고 소극적이 되었다. < P > 수줍음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1. 자신을 정확하게 평가하고 자신감을 쌓는 < P > 일상적인 학습과 생활에서 내가 어떻게 해야 할지 더 많이 고려해야 한다. 각종 사교 장소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을 표현해야 한다. 남들이 너에게 주의를 기울이는지 걱정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당신이 상대방과 이야기할 때, 눈은 상대방을 바라보고, 상대방의 눈에 집중하여, 상대방에 대한 주의를 높이고, 자신에 대한 주의를 줄일 수 있다.
2. 과감하게 다른 사람과 교제 < P > 자주 만나지만 말이 많지 않은 사람 (예: 우체부, 판매원 등) 에게 인사한다. 사람들과의 교제, 특히 낯선 사람과의 교제는 긴장을 푸는 데 능숙해야 한다. 차분하고 느긋한 어구를 사용하여 자기암시를 하면 긴장을 완화하고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3. 담화를 중시하는 기교 < P > 는 연속 연설에서 중간에 잠시 멈추는 것을 걱정하지 마라. 잠시 멈추는 것은 대화의 정상적인 현상이기 때문이다. 대화에서 얼굴이 빨개지는 것을 느낄 때 어떤 동작으로 숨기려 하지 마라. 그러면 오히려 얼굴이 더 붉어지고 수줍음이 더 커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수줍음을 생각하는 것은 실패와 같지 않다. 이것은 단지 정신적 긴장 때문이지, 사교활동에 대처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4. 자신의 걱정감정을 억제하는 법을 배우다
모든 일을 가능한 한 좋은 쪽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인 면을 많이 본다. 평소에는 자신의 좋은 감정과 감정을 키우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뢰와 진실한 태도로 자신을 대하고, 불신과 진실하지 않은 가정 환경에 자신을 두지 말고, 다른 사람에 대해 항상 일종의 경계심을 품고, 자신이 가끔 실수를 하거나, 실수가 없을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보는 것을 두려워할 수도 있다고 믿는다. 그러면 자신이 당황하고, 더욱 수줍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들은 의지의 힘을 통해 자신의 성격상의 많은 것을 바꿀 수 있고, 우유부단함, 신경알레르기, 소심함 등 나쁜 심리를 극복할 수 있다. 일부 유명 배우, 연설가, 교사들은 젊은 시절에 소심하고 수줍어했던 사람들이었지만, 나중에는 대중 앞에서 웅변을 할 수 있었다. 바로 그들이 수줍음을 극복하지 않고서는 얻을 수 없는 효과를 깨달은 것이지, 선두주자의 재능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미리 준비하면 답안할 때 자유로워질 것이다. 연설의 내용을 암기하면, 강연할 때 말문이 막힐 것이다. 발언할 때 목소리가 크고, 끝날 때도 소리를 낸다. 이러한' 전략' 과' 기교' 외에도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각 방면의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능력이 있어야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열등감과 수줍음을 극복할 수 있다. < P > 구두 표현은 구두를 위주로 하고, 말을 많이 하고, 고론 (집이나 밖에서) 을 많이 발표하고, 자주 모임에 참석하고, 낯선 사람과 많이 이야기하고, 다른 사람이 제기한 질문에 적극적으로 대답하는 것이 좋다 1. 면단 시험관 때 무서워요. 긴장해서 당신의 표현이 어눌하게 됩니다. 2.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첫 번째라면 낯선 사람과 많이 소통하고 거울을 보며 자주 자기 말을 보고,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세요. 그러면 담력이 점점 커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두 번째라면 책을 많이 읽고, 다른 사람의 새로운 관점을 흡수하고, 그 의미를 깨달아야 한다. 말하기 전에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뜻을 먼저 생각하고, 뇌에서 먼저 양조하면 표현이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1) 속독법 < P > 여기서' 읽기 < P > 이런 훈련 방법의 목적은 말솜씨가 영리하고, 정확하며, 발음이 또렷하다는 것이다. < P > 방법: 연설 한 편 또는 문구가 아름다운 산문을 찾아오세요. 사전, 사전, 사전을 가져와서 문장 중 모르거나 이해할 수 없는 글자와 단어를 찾아내서, 알아내고, 이해하고, 소리내어 읽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반적으로 낭독을 시작할 때는 속도가 느리고, 한 번에 한 번보다 빨리 읽다가, 결국 네가 달성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속도에 도달한다. < P > 요구 사항: 읽는 동안 멈추지 말고, 발음이 정확해야 하고, 발음이 또렷해야 하며, 최대한 발성 완성에 도달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모든 자음을 완전하게 보내지 않는다면, 속도가 빨라지면, 사람들이 당신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잘 알아듣지 못하게 되고, 빠르면 빠른 의미를 잃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우리의 빠른 것은 반드시 토자가 명확하고 발음이 깔끔한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우리 모두 스포츠 프로그램의 해설전문가 송세웅의 해설을 들은 적이 있는데, 그의 해설은' 빠른' 쿵푸를 가지고 있다. 송세웅이 해설한' 빠름' 은 빠르고 혼란스럽지 않고, 한 글자, 각 음이 매우 분명하고 정확하며, 모호하지 않은 곳이 없다.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그의 그런 빠르고, 발음이 분명하고, 발음이 정확하며, 빠르기 위해서가 아니라, 빠르기 위해서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 P > 속독법의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점이다. 수중에 문장 한 편만 있으면 연습할 수 있다. 그리고 아직 인원의 제한을 받지 않고, 다른 사람의 협조가 필요하지 않고, 한 사람이 완성할 수 있다. 물론, 당신은 또한 당신의 속독 연습을 듣고, 그가 당신의 속독에서 나타나는 결점을 고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우를 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예를 들어, 어느 글자의 발음이 정확하지 않고, 그 곳에서 글자를 뱉어도 분명하지 않다. 이렇게 하면 목적지에서 시정하고 공부하는 데 더 도움이 된다. 너는 녹음기로 너의 속독을 녹음한 다음, 스스로 들어 보고, 그 속에서 부족한 것을 찾아내서 개선할 수 있다. 선생님의 지도가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2) 암송법
우리 모두 본문을 외웠다. 시, 산문, 소설이 있습니다. 암송의 목적은 제각기 다르다. 어떤 것은 선생님이 반드시 암송해야 한다고 요구하기 때문에, 선생님이 주신 학습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외워야 하기 때문이다. 어떤 명시와 명구를 기억하기 위해 자신의 문학적 소양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도 있다. 우리가 제창한 암송의 주된 목적은 우리의 말솜씨를 단련하는 것이다. < P > 우리가 요구한 암송은 어떤 강연이나 산문을 외워달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임무를 완수하더라도 우리가 요구하는 암송은' 외우기' 이고, 둘째로는' 낭송' 을 요구한다. 이런 훈련의 목적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기억력을 키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구두표현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기억은 입담을 연습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자질이다. 좋은 기억력이 없으면 수출을 키우는 것은 불가능하다. 뇌에 지식을 충분히 축적해야만, 너는 입을 벌리고 도도하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만약 너의 뇌 안이 텅 비어 있다면, 네가 아무리 말주변이 영리하더라도 아무 소용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억은 말솜씨와 마찬가지로 천부적인 재능이 아니다. 후천적인 운동도 똑같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등' 은 바로 이런 능력에 대한 배양이다.
' 낭송' 은 표현능력에 대한 일종의 훈련이다. 여기서' 낭송' 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낭송' 이다. 그것은 문장 내용의 정확한 파악을 바탕으로 성정이 풍부하고 무성한 표현을 요구한다. < P > 암송법은 우리가 앞서 말한 속독법과는 다르다. 속독법의 중점은' 빠름' 에 있고, 암송법의 중점은' 준' 에 있다. 즉, 당신이 외운 연설이나 문장 등은 반드시 정확해야 하고, 누락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는 안 되며, 토자, 발음에도 반드시 정확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P > 그 방법은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이 좋아하는 연설, 산문, 시를 고르는 것이다. 2 단계, 선정된 자료에 대해 이해하고 작가의 사상 감정을 체득한다. 이것은 시간이 좀 걸리며, 우리가 한 구절씩 한 구절씩 진행하며, 각 어구를 다듬고, 그 속에서 작가의 사상 감정을 느끼고, 자신의 감정을 자극해야 한다. 세 번째 단계는 선택한 연설, 산문, 시 등에 대해 악센트 찾기, 일시 중지 구분 등과 같은 예술적 처리를 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내용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단계, 위의 몇 가지 일을 기초로 암송하다. 암송하는 과정에서도 단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우선,' 등' 훈련을 한다. 즉, 먼저 문장 등을 돌리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는 성정이 동시에 무성할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숙련 된 기억에 도달 할 수있는 한. 그리고 등을 돌리는 과정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