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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학 고전 어록

국학은 큰 화제이자 깊은 화제이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국학 고전 어록이다. 그들을 참고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국학 고전 어록

1, 천문 관측 시간의 변화를 관찰하다. 인문학을 보고 그것을 세계로 바꾸다. 이경

2,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이라고도 한다. -공자 논어

3. 아버지가 나를 낳으셨고, 어머니는 나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를 애무하고, 양육하고, 양육하고, 나를 배려하고, 대답하셨다. -'시경'

4. 가벼운 자는 계책이 부족하고, 교만한 자는 무례하다. -《국어》

5. 강해는 쿠퍼의 왕이 될 수 있고, 이를 이용할 수 있다. -노자의 《도덕경》

성실은 용감하고 상무이며, 결국 강인하고 불굴이다. 몸은 이미 죽었고, 정신은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다. 너의 영혼은 영웅의 유령이다! -숨어 위안 \ "추 연설 \"

7. 하늘과 땅과 함께 살고 태양, 달, 광칠과 함께 산다. -숨어 위안 \ "추 연설 \"

8. 남쪽에 나무가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한강에는 불가능을 추구하려는 여자가 있다. 한수는 웅장하고 넓고 넓어서 건너려는 것은 불가능하다. 강물이 길고 길어서 뗏목을 탈 수 없다. -'시경'

9. 지혜로운 사람은 물과 같고, 하이나백천은 좋다. 어진 사람은 산꼭대기에서 멈추고, 대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공자 논어

10, 쿤유강, 정덕. 이경

1 1,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벼개라고 한다.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노자의 《도덕경》

12, 맹모 과거, 이웃을 선택하세요. 맹자의 게으름 속에서 그녀는 천을 잘랐다. -'성자 자수정'

13, 세상은 물보다 약하지 않고 강자는 이길 수 없다. -노자의 《도덕경》

14, 왕손유자는 돌아오지 않고 춘초가 길다. -숨어 위안 \ "추 연설 \"

15, 천지의 성, 사람의 귀함. 남자의 여정은 효도일 뿐이다. 공자 《효경》

16, 내 마음을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시경'

17, 인생은 약하고 강하다. 초목의 생은 부드럽고 바삭하며, 죽어서 마른다. 그래서 강자는 죽고 약자는 산다. -노자의 《도덕경》

18, 남자는 뜻을 나타내지 않고 타고난 8 피트이다. --펭 menglong "경고 세계"

19, 군자는 먹을 것이 부족해서 불안해한다. 사물에 민감하고 자기가 하는 말에 신중하면 네가 옳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공자 논어

20, 봄 꽃 가을 달, 낭만적 인 감정 가득, 아름다움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인심을 송백의 마음에 비유해 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추위를 위해 저축할 수 있습니까? --펭 menglong "경고 세계"

2 1, 선인은 무익하다. 좋은 전사는 화를 내지 않는다. 적을 물리치는 데 능하고, 협력하지 않는다. 사람을 잘 쓰는 사람, 그것을 위해. -노자의 《도덕경》

22. 군자는 독립적이고 두려움이 없고, 은거해도 귀찮지 않다. 이경

23, 하늘과 땅이 오래 갈 수 있는 이유는 그것이 자발적이지 않기 때문에 영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노자의 《도덕경》

24. 부모님이 계시니 멀리 가지 말고 꼭 잘 여행하세요. -공자 논어

25, 사슴은 숲에서만 더 위험합니다. 몇 분, 포기하는 게 낫겠어요. 좀 인색해요. 이경

(26), 하늘과 땅의 느낌, 만물화생; 성현이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천하가 태평하다. 이경

27, 음식을 먹고, 물을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고 있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공자 논어

28, 산, 풍경. 도착할 수는 없지만 마음속으로는 동경한다. -'시경'

(29),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고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 논어

우리는 어떻게 오래 머물 수 있습니까? -숨어 위안 \ "추 연설 \"

3 1, 나는 마음을 돌릴 수 없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는 없지만, 나는 비참하고, 결국 가난할 것이다. -숨어 위안 \ "추 연설 \"

32. 한목소리로 응답하고, 한마음으로 구하고, 물이 축축하고, 구름이 용과 함께, 바람이 호랑이와 함께, 각각 그 종류에서 나온다. 이경

33. 사람은 열심히 공부할 줄 알아야 하지만, 총독이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펭 menglong "경고 세계"

34, 슬프고 가을에도 화난다! 온통 쓸쓸하고 초목이 시들어 쇠퇴하다. -숨어 위안 \ "추 연설 \"

35. 백주, 빈곡에 있다. 풀 한 무더기가 여물을 만들고 있는데, 남자의 성격은 조안과 같다. 네가 떠난 후에 이 편지를 가져가는 것을 잊지 마라. 우정을 잊지 마세요. -'시경'

36. 청청은 마음이 유유히 스스로 뛰며, 내가 가지 않아도 자응은 듣지 않는다. -'시경'

(37), 세상은 혼탁하다: 매미는 무겁고, 천 바퀴벌레는 가볍다. 황 종 파괴, 와당 천둥; 남자는 도도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무명이다. -숨어 위안 \ "추 연설 \"

38. 고대인들은 마음을 치료하고, 약은 병에 가서 제거한다. --펭 menglong "경고 세계"

39. 이 산들은 광택이 있고 짜다. 군자는 말과 믿음이 있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이경

40. 시간이 멈추면 멈추고, 떠나면 가고, 운동은 시간을 잃지 않고, 그 길은 밝다. 이경

4 1, 현사치안 참조, 현사치 자성 참조. -공자 논어

42, 내 마음 산적 돌, 돌릴 수 없다. 마음속에 모두 토비들이니, 끼어들어서는 안 된다. -'시경'

43. 원하시면 꼭 보관하세요. 약하려면 강해야 한다. 폐지하려면 진흥해야 한다. 만약 네가 그것을 가져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고쳐야 한다. -노자의 《도덕경》

44. 낙완전성, 폐직, 울가득, 난처함, 적음, 의혹이 많다. -노자의 《도덕경》

45, 좋은 축적 되지 않습니다, ​​충분히 유명 하지 않습니다; 악의 축적은 몸을 파괴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경

(46), 사람들의 불응, 지혜. 그러므로 지혜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나라의 도둑이다. 지혜가 없이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국가의 복이다. -노자의 《도덕경》

47. 밤이 언제예요? 이 애인을 보세요. -'시경'

48. 군자는 모이는 법을 배우고, 변론을 구하고, 거처를 용인하고, 행인을 한다. 이경

49. 위안 (yuan) 에는 화란 (Helan) 이 있지만, 내 아들은 감히 말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숨어 위안 \ "추 연설 \"

50. 군자는 검소한 데크난으로 부귀를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 이경

5 1, 도로 폐기물, 의미; 지혜는 큰 오류를 가지고 나온다. 여섯 부모 불화, 효심; 나라의 대택에는 충신이 있다. -노자의 《도덕경》

52. 만약 네가 평생 눈살을 찌푸리지 않는다면, 세상에 이를 갈는 사람이 있어서는 안 된다. --펭 menglong "경고 세계"

53. 모든 것이 생명이고, 사람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펭 menglong "경고 세계"

(54), 천하의 물이 약하지 않고 강자가 이길 수 있기 때문에 쉽지 않다. 약한 승강, 부드러운 승강, 천하는 모든 말을 알고, 말은 끝이 없다. -노자의 《도덕경》

55.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포기하지 마세요. 구석으로 주세요. 싸우지 마세요. -공자 논어

확장:

중국 연구 소개

1920 년대 초반, 1920 년대에 흥성했던 국학, 그 뒤를 이은 80 년대의' 뿌리 찾기' 열풍, 90 년대의' 국학' 열풍 부흥은 지금까지도 전통문화에 대한 반성과 정시였다. 오늘은 전통문화가 오늘날의 다문화 중국과 세계의 재배치이다.

"국학" 이론은 서학동점화와 문화변화의 역사적시기에 생겨났다. 국학의 정의에 대하여 엄밀히 말하면, 지금까지 학술계는 아직 우리에게 통일되고 명확한 정의를 주지 않았다. 그런 다음 유명한 전문가의 의견이 달라서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일반적으로 국수등세는 1906 에서 "중국 학자는 무엇입니까? 한 나라의 학식도 다 그렇다. 땅이 있는 사람은 위에서 태어났다. 나라가 되고 나라가 있는 사람은 학업을 하기 때문이다. 배우는 자는 한 나라의 학문을 배우고, 그 나라의 용도라고 생각하고, 한 나라를 다스린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 (국학 강의, 중국 요리 잡지. (19) 덩씨의 국학 개념은 광범하지만 국학의 실용성을 주로 강조한다.

일반적으로 국학은 유교 사상을 주체로 하는 중국 전통문화와 학술을 가리킨다. 국학은 중국의 전통문화와 학술이기 때문에 의학, 연극, 서화, 점성학, 수학 등을 포함한다. 물론 국학의 범주에 속하지만 국학의 연장이라고 할 수 있다.

국학개론: 국학분학과는 철학, 역사, 종교, 문학, 풍속습관, 고증, 윤리, 판본학 등으로 나뉜다. 유교 철학이 주류입니다. 사상적으로, 선진철학자, 유도불 3 파로 나누어야 하며, 그런 다음 유가가 중국 사상사를 관통하고 주도하고, 다른 것은 종속적이다. 한학점경, 사, 자, 기 4 부, 경경, 자 위주, 특히 경경 위주.

"사쿠전서" 는 중국 고대 최대 총서인데, 이후 건륭년 동안 편찬하여 당시 일류 학자 기효란, 왕염손, 다이진 등이 완성했다. "문방사보" 는 경, 역사, 책, 집을 의미하고 "대전" 은 소장하고 있는 모든 책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