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영어 사전 - 누가 개혁과 개혁에 관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지, 호남 지역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누가 개혁과 개혁에 관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지, 호남 지역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호남은 변법과 변법의 중요한 지역이었다. 당시 호남 총재 진보정이 광서 황제에게 변법인재를 추천했고, 호남에서 신정을 실시하기 시작한 것은 중국 정부 관료 중 유일하게 변법에 종사하는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역사적 사실에 따르면 갑오전쟁 전 호남은 곽송엽 등의 지도하에 신사와 민중 사이에' 중양무' 라는 사조가 나타났다. 그러나 도시 사회 이데올로기에 있어서는 개방이라고 부를 수 없다. 나루터 설립을 요구하는 것 외에 일부 신사와 민중이' 부분 서구화' 를 인정한 것 외에 호남 신사와 민중은 결국 다른 개방적인 행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외부 세계에 있어서 호남의 과거' 노기 횡추' 인상은 여전히 지울 수 없다. 여기에 거스의 역사' 합력' 이론을 인용하면 문제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엥겔스는 "역사는 이렇게 창조됐다. 최종 결과는 항상 많은 개인의 의지의 충돌에서 비롯되며, 각 개인은 많은 특수한 생활조건 때문에 지금의 모습으로 변한다" 고 지적했다. 이렇게 하면 서로 얽힌 수많은 힘과 무수한 평행사변형의 힘이 생겨나고, 보편적인 결과, 즉 역사적 사건이 생겨났다. "(주:' 마르크스거스선집' 제 4 권 478 면. ) 을 참조하십시오. 분명히, 거스가 여기서 말하는' 역사적 사건' 은 역사적 사건과 역사적 상황을 모두 포함한다. 우리가 거스의' 합력' 이론으로 호남 이데올로기의 전반적인 특징을 분석할 때, 우리는 후자의 개념을 사용해야 한다. 갑오전쟁 전 호남은 변화의 사조로 역사 발전 추세에 순응하는 방향을 대표하지만, 이런 의지의' 힘' 의 벡터 가치는 약하지만 완고하고 보수적인 사조의 벡터 가치는 그것을 능가한다. 이런 식으로, 도시 신사와 민중의지의' 합력' 은 여전히' 새로운 사조' 의 방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이는 호남 신사와 민중 사상이 전체적으로 보수주의 특징을 나타내는 구체적인' 역사적 상황' 을 결정짓는다.

그러나 도시의 각종 이데올로기는 서로 붐비고 있다. 국난이 심화됨에 따라 호남 신사민의' 새로운 사조' 가 끊임없이 발전하였다. 특히 청정부의 갑오중일 전쟁에서의 참패와 이로 인한 제국주의의 전례 없는 침략은 호남 신사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이 충격으로 호남 신사와 민중의 사상관념이 크게 달라져 개명관원의 제창 아래 결국 강력한 유신 변법사조가 형성되었다.

갑오전쟁 갑오전쟁은 호남인에 대한 진동 작용이 매우 크며, 이 전쟁에서 호남군의 참패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옛날 옛적에, Xiangjun 은 Qing 정부의 녹색 캠프와 비교할 수없는 전투력으로 태평 천국의 농민 운동을 진압하고 청 정부의 봉건 통치를 구했으며 호남 사람들이 자랑스러워하는 구원 의식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갑오중일 전쟁이 발발한 후 청정부는 원래 북한에 주둔해 요동을 지키는 부대 (대부분 화이군) 가 일격을 견디지 못하고 연이어 패배했다. 어쩔 수 없는 청정부는' 생명을 구하는 지푸라기' 를 샹군에 묶어서, 샹군이 과거의 웅풍을 되살려 눈앞의 패국을 만회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시 사람들은 "호남군이 위난할 때, 참으며 삼키다", "호군에게 패했다" 고 감탄했다. (참고: 피시리' 십보당 총서' 권 40' 시부초' 권 5 권. ) 을 참조하십시오. 세상을 구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하는 항장군들도 나라를 지키는 것을 신성한 사명으로 여긴다. 항목 오미 Da Ché ng @ ① 자진해서 3 만여 여호군을 거느리고 있다 (참고:' 진욱 기슭 중국근대사 사전' 335 면). ), 그리고 위광엽, 진석 @ ②, 이광구, 여호은 등을 사용했다. , sanguan 팀 십자군 을 당겨. 1895 1 청정부는 상군 노장군, 양강 총독 류곤일 () 을 친차대신으로 정식으로 임명하여 동징군, 무대승 @ 1, 송경 () 보조 군무를 감독한다. 무대 CH NG @ 1 은 호군이' 정총 속포' 와' 진지기' 뿐만 아니라' 호남의 자녀, 충절 쟁취' 의 전투정신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일본은 그 오랜 병사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참고:' 상부 공고',' 세계통보' 74 권 15092 면. 이에 따라 그는 일본인에게 반기를 낮추는 엄숙한 행동을 했다 (주:' 학편',' 상자' 92 호, 839 면). ) 을 참조하십시오. 요동 전쟁은 생각지도 못했고, 호남군이 때린 모든 전쟁은 모두 패전했다. 엿새 만에 그들은 연이어 소점, 영구, 논장대 등의 도시를 잃어버렸다. "이전의 적군은 용기와 공포에서 달랐다. ... 풍용은 여생을 보내며 그를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게 했다. 상처투성이, 고통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참고: 유곤일유, 제 2 권, 제 1 권, 2002 년). 당시 시가 한숨을 쉬며 말했다. "구부는 형추를 모집하고, 장영은 천하신을 초대했다. 파란 불을 파는 것이 노란 수건을 청소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알 때. 클릭합니다 (참고: 피시리' 시부당 총서' 권 40 권,' 시부초' 권 6 권. Xiangjun 의 패배는 청 정부의 결정적인 전투에 대한 자신감을 완전히 상실하고 일본 의회 및 평화 과정을 가속화했습니다 (참고: "호남 지방 기록" 볼륨 1, "최근 100 년 동안 호남 이벤트 노트",13/Kloc-0 ) 을 참조하십시오.

갑오중일전쟁은 청정부가 토지배상금을 양도하고, 일본 민중의 요구를 만족시켜 통상항에 공장을 설치하는 등 일련의 가혹한 조건으로 끝나 국민구국 강국사조의 고조를 불러일으켰다. 호남 사람들에게, 그들이 과거에 자만했던 환상은 완전히' 충격적' 이었다. "네가 이 세 개의 작은 섬을 의식할 때, 너는 어떻게 감히 큐슈에서 횡포할 수 있니? 되다 (참고:' 조씨' 볼륨 6, 피시리' 십보당 총서' 볼륨 40. ), 잔혹한 현실, 호남인을 원래의 오만함에서 무거운 죄책감으로 바꾸었다. (주: 호남인 양이' 호남일보' 에서 "갑오전쟁의 패전, 사실 우리 호남인이 나라를 해친 것이다. 우리 호남 인해국이 일본 2 억 은을 배상한 것이다. " ("상자" 94 호, 854 면), 그래서 나는 고통스러운 고통 속에서 이 혹독한 현실을 직시해야 했다. 당연히' 호남인들이 저쪽으로 옮겨갔고, 그들의 오만함도 너의 분노를 날뛰지도 못했고, 너무 난감했다.' (주: 채상스 등은' 담사동전집', 제 1 권, 174 면, 중화서국,/Kloc-) ) 을 참조하십시오. 한편, 이런 무거운 죄책감에 세상을 열정적으로 구하는 원래의 관념과 강인한 집념의 성격 특성까지 더해져 호남인들의 자강 의식이 강해지고 있다. 당시 한 공고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과거도의 혼란은 짜고, 나 한 명은 호남사인데, 황족을 입고 천하의 최고라고 부른다" 며, "이제부터는 그 재앙이 더욱 심해졌다", "그 이익은 정하기 어렵다. 나 한 명은 호남사인데 차라리 자포자기할까?" 라고 말했다. ! "날로 심각해지는 민족 위기는 호남인들에게" 우장사와 지금은 자만하지 않고, 선성천자는 무도교화, 사홍상 야무답, 발해호걸의 두려움과 동경으로 끝이 없다 "는 것을 깨닫게 했다. (주:' 호남시사학당 통과', 맥중화편집장, 제 5 권, 22 면; 호남 오석학파의 기원', 중국 역사학회는' 변법' (제 2 권), 492 쪽을 편찬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간을 구하는 사명감의 지배 아래 호남인들은 국가가 자신을 변화시키며 자립은 강대국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개혁과 강대국의 자주성을 더욱 자극할 것이다. 많은 개명한 호남 신사들이 이를 위해 붓을 휘두르며 큰 소리로 외쳤다. 담시동은 이' 큰 고통' 의 순간에' 보충할 수 있다면 보충할 수 있다' 며' 모든 것을 버리고, 세심한 사고에 전념해야 한다' 며' 최초의 어려움에 동정하지 말고, 서법을 바꿀 계획을 그려야 한다' 고 지적했다. ); 가죽은 "나라가 산강을 깨고 눈물이 바다에 튀고 소달구지가 울다" 고 썼다. (주: 가죽' 십보당 총서' 권 40' 시초' 권 6). ), 그리고 "변법이 시급하다" (참고: 피명정 "비루문 연보" 37 면. ) 을 참조하십시오. 왕 xianqian 또한 지적했다: "오늘의 게임, 이전 세대는 그렇지 않았다. 웅방은 그때의 가을에 장기적 자립책이며, 변화의 시기는 이미 무르익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참고: 왕 xianqian "쑤 shoutang 편지 세트" 볼륨 1. 이후 개량파를 공격한 가장 맹렬한 예덕휘조차도 "오늘날의 경우 법은 성실하고 해롭다" 고 생각한다 (참고: 예덕휘: @ ③ 가든 서신 22 면. ), "근심하고 법을 모르는 자는 군자도 없다." (참고: 예덕휘: @ ③ 가든 편지, 30 면. ); 그는 또한 학생들에게 "고대와 현대의 영원한 학문이 없다" 며 "오늘 서양 예술을 적으로 여기는 것도 선비다" 고 경고했다. (참고: 예덕휘: @ ③ 원서 제인 3 면. ); 그는 심지어 "태서의 모든 선한 정치는 일단 중국에 도착하면 만병통치에 시달린다" 고 불평했다. (주: 예덕휘: @ ③ 가든 서신, 22 면. ) 을 참조하십시오. 갑오전쟁 이후 심각한 민족 위기감이 호남인들에게 광범위한 변화의 자강심리를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민족 위기의 자극 외에도, 또 한 가지 간과할 수 없는 요소가 있는데, 바로 호남 양무관원이 서학을 제창하는 모범적 역할이다. 이때 이들 엘리트 선배들의 경험과 사업은 호남인들에게 귀중한 정신적 재산으로 여겨져 크게 고무되고 동기를 부여했다. 당시 창사의 한 고시에는 "나는 호남이 사기로 유명하다. 그것은 이미 수십 년 동안 거래되었다. 서양인들은 중국을 두루 돌아다녔지만 초나라에서는 감히 국경을 넘지 못했다. ...... 그래서 국내외, 다음 짠 보수적 인 눈 shixiang 을 바라 보았다. 그러나 만약 내가 무심코 고향의 선조들, 예를 들면, 예를 들면 위, 옛날 옛적 @ ④ 선생, 그들은 서학을 말하지 않을 때, 천하에 짜고, 모함을 받고, 큰 비판을 견디고, 의연하게 포기하고, 이 뜻을 제창했다. 지금까지 세계의 서방 학자들은 모두 주선생에게 충성하지 않고, 오씨는 호남에서 보수적이다. 일본에서 일어난 일과 같은 보수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그가 충성할수록 더 성실해진다. 나는 호남이 변하면 중국이 변한다. 우리가 호남에 입각한다면 중국은 생존할 수 있을 것이다. 사용 가능한 사기를 이용하여 민지를 열다. 오늘 일본을 보려면 조계가 있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참고: "호남 오석학파의 공개 계시", 맥중화편집장, 5 권, 22 페이지, "사료편" 77 1 호, 407 페이지; 호남 오석학파의 기원', 중국 역사학회는' 변법' (제 2 권), 492 쪽을 편찬했다. ) 호남 사람들은 극도의 보수로 자포자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면 곽송엽, 증기택 등에서 정신동력을 찾았고, 호남을 메이지유신 전 일본에 비유해 개혁에 대한 자신감과 결의를 더욱 굳혔다. 그래서 장사의 신사들은 지난날의 오만함을 씻어내고 법아가 강해지면서 도시 대중사상의 주류가 되어 창사가 한 문화보수적인 도시에서 화남유신 운동의 중심으로 점차 바뀌게 되었다.

지방 관원의 제창과 지지는 창사유신 운동의 부상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진보정은 오랫동안 호남에서 관직을 맡아 장사에 살고 있다. (참고: 진보정이 벼슬길에 들어간 첫 번째 역은 동치육칠년 동안' 후난당 지사' 에 예비를 파견하는 것이다. 이후 오랫동안 호남에서 벼슬을 하고 창사에 살고 있다. 그의 아들은 이삼장사에서 결혼했고, 그의 손윤코는 장사에서 태어났다. 장천서' 진인각 씨 연표' 를 참고하세요. 4, 6, 8 페이지. ), 국가 노여움,' 서구화' 에 대해 크게 이야기하는 곽송엽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영향력이 약하지 않다. "중일 마관조약" 이 체결된 후, 진보정은 편지를 써서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득실을 헤아리며, 국우민을 걱정하였다. 진보진은 호남인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 호남성의 풍토와 인정을 깊이 연구하고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예전에는 염포가 조인을 사용하는 것을 생각했는데, 나는 호남인을 쓰는 것이 좋다." (참고: 첸 "총독부 제 1 부" "삼원정사문집" 볼륨 5; 진인각' 냉류당집', 176 면. 그래서 그는 자신이 상부직으로 임명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자위" (주: 첸 "총독부 제 1 부", "삼원정사집" 권 5; 진인각' 냉류당집', 176 면. ) 을 참조하십시오. 진보정이 취임한 후 지방정무에서' 부흥사상' (주: 왕선겸' 커스터마이징 해바라기원 연보', 52 면. ) 을 참조하십시오. 그의 아들 진은 그의 향신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이상적인 관장 환경은 진보정 시전 정치적 재능, 정치적 포부 실현을 위한 조건을 제공한다. 시국 위기의 영감을 받아 진보정은 변법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고, 변법을 통해 호남의 부강을 자립하게 하여 국가가 의지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를 희망했다. 첸이' 순무 제 1 부' 에 기재한 바와 같이, "정부가 전국을 포괄하는 것은 매우 약하며, 우리의 정치를 청소하지 않고, 인재를 양성하지 않고, 기풍을 먼저 열지 않는 것은 생존할 수 없다. "천하 상류" 기록에 따르면 호남은 천하승병의 땅이라고 불린다. 그 학자율은 대담하게 부정한다. 또한 토지는 오스트리아의 것으로, 석탄, 철, 철금의 생산은 모두 완비되어 있다. 진영은 천하가 숭상하고 부강하며, 초상적인 변화에도 충분하며, 나라가 앞으로 의지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참고: 첸 "총독부 제 1 부" "삼원정사문집" 볼륨 5; 진인각' 냉류당집', 176 면. ) 을 참조하십시오

호남 사람들은 진보정의 정치적 용기와 관덕을 감상한다. 호남부를 도왔다는 말을 듣자마자 짜고 기뻐했다. (참고: 첸은' 순회제 1 부' 에서 "호남인 문순무부, 또한 희희" 라고 말했다. "삼사문집" 볼륨 5 를 참조하십시오. 진인각' 냉류당집', 176 면. ) 을 참조하십시오. 가죽은 광서 200 1 년 7 월 26 일 일기에 "향부가 진우명의 숙부를 놓아준 것은 대인대의라고 할 수 있다" 고 적었다. (참고: 피미호' 사복당 일기', 호남사료제 4 호, 1958. 돈도 기뻐하며 말했다. "만약 연극에서 구해내고 인재를 양성한다면, 앞으로 대국을 구하는 사람이 반드시 출세하지 않을 수도 있고, 우리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참고: 당재지' 당채창과 시사파',' 호남사료사' 제 3 호, 1958 참조. 나중에 「샤넬」지는 이렇게 논평했다. "나는 천시앙 유밍이다. 나는 생계를 꾸려 나가고 싶다. 나는 gentry 에 소속되어 있지만, 나는 티코를 통해 그것에 도달할 수 없다. 광산을 개발하고, 은환을 주조하고, 기계를 설치하고, 학교를 짓고, 전선을 설치하고, 전등을 만들고, 배를 유인하고, 강을 열고, 성냥을 만든다. 이 모든 목적은 국민 생활과 국가 정세에 도움이 될 것이다. " (참고: 호남 뉴딜,' 상학신보' 제 2 호, 833 면. 물론, 뉴딜의 이러한 성과는 진보정 한 사람의 공로가 아니지만, 진보정은' 천하대변, 불필요한 행동' 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주: 국가기록국 명청문서 편찬' 변법사지', 25 면. ) 의 개혁 사상, 창사 변법유신 운동의 제창과 리더십은 과소평가할 수 없다. 장지동조차도 진보정에 대해 크게 칭찬하며 "지식을 회복하고 기풍을 일으키며 장사로 노동자들을 축복하는 것은 모두 헛수고였다" 고 칭찬했다. 。 호수 밖에서는 속관들이 유아를 경멸하고, 모두들 의기양양하고, 단결하고, J 현을 치고 @ ⑤ 경모하기에 충분하다. (참고: 장지동' 진우명',' 장문상 전집' 권 2 18 면. ) 을 참조하십시오. 성선품도 "호남의 대기가 웅장하여 출출출출한 인재는 유일무이하다" 고 칭찬했다. 과거에, 시대와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 특히 호남인들. 어느 날, 우리는 단호하게 국면을 만회할 것이다. 우리는 국내외로 바빠서 천하의 묵향인이 무서워할까 봐 걱정이다. 그런데 위위 (진보진 분) 가 실력을 숭상하고 선을 잘 따르는 것이 어떻게 이렇게 빨리 변할 수 있단 말인가? " (참고: 성선화는' 방문항목 특히 잘생긴 책 옥재서' 페이지 10 페이지. () 왕선겸은 진보라의' 선봉이 되는 자리에 살다' (참고: 왕선겸의' 당중허신' 권 1) 에 대해서도 논평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들은 창사유신 운동에서 진보정의 역할을 잘 해석했다.

진보정의' 혁신' 은 당시 호남의 다른 주요 관원들의 지지와 협력을 받았다. 강표는 정치를 배우는 것이다. 젊었을 때 베이징 사범대학교 문동박물관에 재학하여 서학을 공부하고 베이징 강학회를 조직하는 데 참여한 적이 있다. 광서 20 년 (1894) 연구 호남, 즉' 개문풍, 개신통치' 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다 (주: 후사경' 강표전',' 비전보보' 권 9). ) 을 참조하십시오. 그는 취임 후 지리, 일화 (시사), 수학 등을 연구함으로써 유용한 인재를 배웠다.' 수백 년 금기의 울타리를 깨뜨렸다',' 호남에서 가장 많은 사람을 얻었다' (주: 당문집, 제 195,/ ) 을 참조하십시오. 강표는 항목 충실이 채택한 뉴딜 조치에 매우 찬성한다. 창사경 학파의 정돈을 주관하고, 학교 도서관을 건립하고,' 호남일보' 를 주최하다. 호남일보' 의 서문에서 강표가 외치는 첫 번째 말은' 아아, 개혁은 당연한 것이다' 였다. (참고: 샹설해 신보 (1), 5 면. 후세 사람들은 강표 () 를 호남유신 운동의' 개척자' 라고 부른다 (참고:' 청대 호남신정 운동' 2 1 페이지. 강표는 호남의' 기풍을 전개하는 제 1 공신' 으로 보는 사람들도 있다. (참고: 왕남사연구소, 대만성' 중국근대사집' 12, 변법, 457 면. ), 창사 변법 운동 초기에 강표 () 가 한 역할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진화강 외에 호남의 다른 주요 관원들도 변법유신을 적극 지지한다. 황준헌 () 염법 책임자인 황준헌 () 은 일단 일본에 가서 유럽과 미국을 여행하다가 루소와 멘데스비둘기 () 의 말을 읽고, "변법유신 () 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주: 당지군 "변법전" 079. ) 을 참조하십시오. 그는 자신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진보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참고: 진보정은 "가의현 본주 황공도와 매우 우호적이다. 물론 세계개혁을 포용하는 사상에서 나온 것이다" 고 지적했다. 그러나 이녕 진씨, 가응현 본주 황씨와 옛 우정이 있어 관계가 많지 않다. " 장천서' 진인각 씨 연표' 247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그는 진의 신정 조치에 매우 찬성하며, "그 상학으로 해임한다" (참고: 강유위는' 입루서'). ), "진우명 마음속의 정혼이다" (참고:' 황공도-무술변법의 지도자', Yijing 1936No. 10. ) 을 참조하십시오. 황준헌은 호남 유신 관원 중 유일하게 서구 문명에 대해 직접 느낀 사람이기 때문에' 귀청객보다 한 수 낫다' (주: 피미호' 사복당 일기', 호남 사료제 4 호, 1958). ), 그래서 창사의 많은 새로운 정책이 홍보되고 있습니다. 강표에 이어 호남 정치학자가 된 서인주는 강표가 개척한 뉴딜 성과를 적극적으로 공고히 하고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Y 유 @ ⑥' 김순유' 를 쓰고' 석상조' 를 발행함으로써 호남 학풍 (특히 경학을 제창하는 것) 을 더욱 바꾸고 유신 변법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공헌을 했다. 서인주는 개혁의 용기와 발걸음에서 그의 전임 강표 () 를 능가했다고 할 수 있다.

개명관원의 제창과 기획은 개혁과 변혁을 갈망하는 호남 신사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다. 담시동, 당, 웅희령, 가죽 등. 전국 각지에서 창사로 달려가 신정을 돕다. "그 신사는 부정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며, 그에 따라 조화를 이루며, 그 정신의 몇 가지 큰 변화를 볼 것이다." (주: 진 "삼사문집" 권 5; 진인각' 냉류당집', 177 면. ) 을 참조하십시오. 장사신사왕 선겸 장조동 주장림도 잇달아 호응했다. 그들은 성냥 공장과 기계 제조 회사를 설립하고, 내하선을 설립하고, 광동 중철도의 진입을 쟁취하고, 진보정 () 이 전보광무국 () 을 설립하는 것을 지지하며, 모두 칸마 () 의 공로를 세웠다. 왕선겸은 또한 시사학교 건립을 청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그가 주재하는 악기루 서원에서 교과 과정 개혁을 진행하고 산수 번역 등의 과정을 증설한다. 그는 또 악기슭서원 사제에게 변법유신을 주장하는 시사신문도 구매하라고 명령했다. 시무파가 성립된 후 창사 () 는' 관신사민 단결',' 강학 위주 ()',' 향학자' (주: 상하이 도서관 편찬' 왕사우 편지', 권 1, 253 ) 을 참조하십시오. 양계초가 호남에 도착한 후 장사신사는 "잘 대접했다" 고 말했다. 왕선겸과 장조도 양계에게 "특히 시끌벅적하고, 증충상사에서 연회를 열고, 각 길신사를 모시고, 측을 모시는 것이 예의였다" 고 제안했다. (참고: 웅희령은 진충신, 호남일보 제/Kloc-0 ) 을 참조하십시오. 이후 유신파를 비판한 예덕휘도 급진유신파가 주재하는 호남 신사모임에 자주 참석했다 (주: 피미호' 사복당 일기',' 호남사료사' 제 4 호, 1958). ) 그리고 양계초와의 관계는' 매우 일치한다' 며' 주식 왕래' (참고: 웅희령' 진충서', 상자 제 1 12 호. ) 을 참조하십시오.

앞서 언급했듯이 창사유신 운동은 사실상 개명관원이 발기하고, 관원과 신사가 추진하는' 혁신' 운동이다. 어떤 사람들은 "호남성의 풍조 개방은 다른 성보다 더 활기차고 빠르며, 이것은 중국의 위대한 전환이다" 고 말했다. 비 공식 선도, 시 도 테이블 충절. 관신이 하나가 되어 상하를 이루다. 이게 뭐야? " (참고: 보노에게. 105.) 이 소개가 더 적합한 것 같습니다. 당시 출판된 한 가요는 "호남군은 이날 목소리가 컸다" 고 말했다. 지금은 낡은 호남군이 아니고, 우장이 이름을 잃었다. 우리 세대는 착실하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하고, 먼저 농상으로부터 배워야 한다. 하흥의 대관은 모두 덕이 있는 사람들이며, 그들의 노력은 호남인의 제창을 받았다. 새로운 정책을 가지고 새로운 학문을 말하고, 민지모를 열어 부강을 도모하다. 호남 대학의 신사들은 이 의향을 표명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노력하였다. " (참고: 상자 27. 이것은 사실 창사유신 운동의 부상과 발전 원인에 대한 통속적인 요약이다.

/4 10329 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