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대 중국 번역: 세상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과 악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좋은 것은 좋은 것입니다. 나는 나 자신을 잘하지 못한다. 번역 후 분석해 주세요.

고대 중국 번역: 세상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과 악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좋은 것은 좋은 것입니다. 나는 나 자신을 잘하지 못한다. 번역 후 분석해 주세요.

1, 번역: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아름다운 것이 아름답다는 것을 안다면 추함을 드러낼 것이다. 모두 좋은 것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것은 악을 보여준다.

의미: 세상에는 절대적인 대립이 없다. 모순처럼 보이는 것은 사실 상호 의존적이다. 미추도 그렇고 선악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일을 하려면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고 천도를 위반하지 않아야 성공할 수 있다.

출처: Lao Tzu 의 도덕 성경.

4, 원문: 세상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과 악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모두 알다시피, 선은 선하지만, 선은 아니다. 그래서 무상이 있어 서로 잘 어울리기 어렵고, 길이가 맞고, 높낮이가 기울어지고, 음상이 조화를 이룬다. 성인의 무위, 언교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모든 것은 의리무반사로 하고, 태어나고, 하고, 의지하지 않고, 살고, 성공하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남편은 집에서만 살기 때문에 그는 갈 수 없다.

5. 번역:

만약 모든 사람이 아름다운 것이 아름답다는 것을 안다면, 그것은 추함을 드러낼 것이다. 모두 좋은 것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것은 악을 보여준다. 그래서 존재와 허무는 대립으로 생겨났고, 어려움과 용이함은 대립으로 이루어졌다. 길고 짧은 것은 대립을 통해 드러났고, 높고 낮은 것은 대립을 통해 드러났고, 음과 합은 대립을 통해 드러났고, 앞뒤는 대립을 통해 드러났다.

그래서 성인은 자연의 법칙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자연의 법칙에 따라 사람을 교육한다. 만물이 스스로 간섭하지 않고, 만물이 자신을 위해 생기지 않고, 어떤 일을 하는 것은 교만에 의지하지 않는다. 위대한 일을 성취하고 공로를 추구하지 않다. 내가 공로를 자랑하지 않기 때문에 성적을 잃지 않을 것이다.

확장 데이터:

"도덕적 고전" 의 실제적 중요성;

"도덕경" 의 주제 중 하나는 노인이 제기한 "도" 가 그 철학 사상의 핵심이라는 것이다. 도의 의미는 넓고 심오하여, 우리가 각 방면에서 이해해야 한다. 사실 우주 만물의 운행에는 모두 일정한 객관적 법칙이 있는데, 이 객관적 법칙은 우리가 관련있고 전면적인 이해와 이해를 필요로 한다.

그러나 우리는이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요약하고, 끊임없이 생각하고, 법을 찾고, 점차적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세상을 이해하고, 미래 세계의 운영 규칙을 파악해야합니다. 그러므로, 노자의 사상을 대할 때, 우리는 비판적으로 계승하고,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없애야 한다. 그의 내용 중 많은 부분이 오늘도 계발과 지도의 의의가 있다.

예를 들어, "성공체퇴", "굴욕없는 사명" 등의 원칙은 중화민족의 정수이자 안식처이자 사람을 대하는 기초이다. 물욕이 횡포하는 오늘날, 노자의' 조용하고 무위',' 이기심 무욕' 등 처세철학은 인심을 구하는 만병통치약이다. 득실을 정확하게 다루고 인심을 정화할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