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열반 중생시
열반 중생시
최판망의 중생에 관한 시 (열반에 관한 시) 1. 열반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송석 고종의' 송부 160 수'
생사를 살고 싶지만 오히려 생사를 소멸하고 싶다.
열반은 생사색에 비어 있고, 부스러기는 열반목에 비친다.
수 "고대 노래 98 곡"
그들 중 일부는 서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너바나는 봄과 가을을 감쌌다.
물금 한 조각이 코를 꿰뚫고, 만탈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송석 하트' 150 편 시'
열반 심성, 다른 지혜.
하나는 1 이 아니고, 2 는 2 가 아니다.
예로부터 성현들은 모두 지혜롭지 못했다.
잘 모르면 육지를 걷는 것도 거북이다.
4. 송석사오가 이야기한 《송시 102 곡》
사십구 년, 후만한을 괴롭히다.
만약 네가 열반에 빠진다면, 너는 절반을 구해낼 것이다.
자연금신을 비방했지만, 어머니는 눈이 생겼다.
송석 고종의 "160 수 푸"
생사를 살고 싶지만 오히려 생사를 소멸하고 싶다.
열반은 생사색에 비어 있고, 부스러기는 열반목에 비친다.
2. 고치를 깨고 나비 너바나가 다시 태어난 시구
1, 곡강 두 곡
당나라: 두보
꽃 한 송이가 날아가 버렸지만 봄이었고, 바람은 그렇게 슬펐다.
그리고 꽃을 보고 눈을 봐, 피곤하지 말고 입술을 다치게 하지 마.
강변의 작은 홀에는 에메랄드가 둥지를 짓고 유니콘은 화원의 가장자리에 누워 있다.
미세 푸시 물리학 경우, 먹고 마시는 재미 가 있어야합니다, 왜 이 방법 의 몸 을 떠 Rong 하지 않습니다.
매일 봄옷으로 돌아가고, 매일 술에 취해 집으로 돌아간다.
술빚은 흔하고 인생은 70 세이다.
천자나비가 깊어지자 잠자리는 물을 따라 유유히 날아간다.
언어의 풍경은 유동적이며, 일시적인 보수와는 상충되지 않는다.
2, 술에 취해 중천, 큰 나비
원나라: 왕 헤칭
장주의 꿈을 깨고 현실로 찾아온 거대한 날개와 호탕한 동풍.
삼백원의 화밀은 이미 비어 있는데, 타고난 풍류인 줄 알고 꿀을 따는 꿀벌을 놀라 달아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날개가 가볍게 부채질하고 꽃이 다리 위에서 부채질하다.
3. (송) 장효상
하나님이 저에게 돈을 지불하셨습니다.
6 월의 파도는 파란색이다.
매미 먼지 밖,
물과 구름의 나비꿈.
4. 이상은은 &; Lt; 나비>;; 노래 네 곡
하나
외로운 나비는 배회할 수 없다.
너의 날개를 펴라.
밝고 깨끗해야 합니다.
눈밭에 자주 접근하다.
5. 제안
곽말로
섣달 그믐날 공중에 한 쌍의 봉황이 날아다닌다.
슬픈 노래로 날아가고, 나뭇가지에 향기로운 나무를 가지고 날아가고,
단설산으로 날아가다. 산 오른쪽에 시든 오동나무가 있다.
산의 왼쪽에는 조용한 샘이 있고, 산 앞에는 망망대해가 있다.
산 뒤에는 광활한 평원이 있고, 산에는 찬바람이 살을 에는 얼음하늘이 있다.
날이 어두워지고 향목이 높다.
봉황은 날으는 데 지치고, 황색은 날아가는 데 지치다.
그들의 죽음이 곧 다가온다. 봉황이 향목을 쪼아 먹고,
별의 불은 날 수 있다. 화성 부채를 태우고,
담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봉황이 모이를 쪼아먹고,
불을 붙이고 부채질하고, 산 위의 연기가 흩어졌다.
산의 불은 이미 꽉 찼다. 날이 곧 어두워지려 한다.
향목은 이미 타올랐고, 봉황은 또 쪼아먹고 지쳤다.
황선정풍에 지쳐서 죽음이 가까워졌다!
아! 애봉황!
봉무, 의기양양해! 노랫소리, 비장함!
봉황은 춤을 추고, 봉황은 노래를 부르고,
한 무리의 평범한 새들이 외계에서 날아와 장례식을 관람했다.
피닉스 너바나시
봉황열반 곽모로 1, 공중서곡이 섣달 그믐 날, 한 쌍의 봉황이 날아다니며 슬픈 노래를 부르고, 가지끝에 향목을 달고 날고, 단 설산을 날고 있다.
산 오른쪽에는 시든 오동나무 한 그루, 산 왼쪽, 칩거하는 리취안, 산 앞, 망망한 바다, 산 뒤, 음침한 평원, 산은 차가운 하늘이다. 날이 어두워지고, 향목이 높고, 봉황이 날고, 봉황이 날며, 그들의 죽음이 가까워졌다.
봉황이 향목을 쪼아 먹고, 별불이 날다. 화성을 태우고, 한 가닥의 연기가 올라가고, 봉황이 쪼아먹고, 부채를 태우고, 산에 연기가 흩어지고, 산에 불이 가득하다.
밤은 이미 깊고, 향목은 불타고, 봉황은 쪼아먹고, 봉황팬은 피곤하고, 죽음은 가깝다! 아! 애봉황! 봉무, 의기양양해! 노랫소리, 비장함! 봉황이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한 무리의 새들이 외계에서 날아와 장례식을 관람했다. 2, 봉가는 순간! 바로 그거야! 바로 그거야! 바로 그거야! 바로 그거야! 바로 그거야! 망망한 우주는 철처럼 춥다! 망망한 우주, 칠처럼 캄캄하다! 망망한 우주, 피비린내 나는 피! 우주, 우주, 당신은 왜 존재합니까? 너 어디서 왔니? 너 어디 앉아 있니? 당신은 한정된 빈 공입니까? 넌 무한 조각이야? 만약 당신이 한정된 빈 공이라면, 그것은 어디에서 당신의 공간을 포옹합니까? 당신 외에 또 무엇이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무한한 조각이라면, 당신이 안아주는 이 공간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왜 당신은 생명이 있습니까? 당신은 아직도 살아 있는 교류입니까? 당신은 생명이 없는 기계입니까? 나는 머리를 쳐들고 원톈,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어서 나는 지식이 없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땅에 물었다. 땅은 죽었으니 숨을 쉬지 마세요. 나는 바다에 물었다. 바다가 으르렁거리고 있었다.
아! 이 더러운 세상에서 태어나면 진귀한 다이아 검이라도 녹이 슬어! 우주, 우주, 나는 너를 저주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너의 피비린내 나는 도살장! 너는 얼마나 슬픈 감옥에 있느냐! 너희들 이 귀신들이 울부짖는 무덤! 넌 지옥에 있어! 당신은 도대체 왜 존재합니까? 우리는 서쪽으로 날아가고, 서방은 도살장이다. 우리는 동쪽으로 날아가고 동쪽은 감옥이다.
우리는 남쪽으로 날아가고, 남쪽은 같은 무덤이다. 우리는 북쪽으로 날아가고, 북쪽은 지옥이다.
우리는 이런 세상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바다에서 우는 법을 배워야 한다. 3, 불타는 노래! 꽉 찼어! 꽉 찼어! 꽉 찼어! 꽉 찼어! 꽉 찼어! 눈물이 폭포처럼 500 년 동안 쏟아졌다.
눈물은 촛불처럼 500 년 동안 떨어졌다. 끝없는 눈물, 불결한 더러움, 가시지 않는 본연의 애정, 가시지 않는 굴욕, 우리는 어디에 정착해야 합니까? 아! 우리의 미묘한 부생은 마치 바다 속의 고독한 배와 같다.
왼쪽도 꽉 찼고 오른쪽도 꽉 찼습니다. 앞에는 등잔대가 없고 뒤에는 해안이 없습니다. 돛이 부러졌고, 목이 부러졌고, 목이 떠다니고, 목이 썩었다. 지친 작은 배는 배에서 신음할 뿐, 분노의 파도는 여전히 바다에서 범람하고 있다. 아! 우리의 아득한 생명.
밤의 꿈과 같다. 앞에서도 자고 뒤에도 잔다. 그것은 바람처럼 오고, 연기처럼 가고, 바람처럼 오고, 연기처럼 가고, 뒤에서 자고, 앞에서 자고, 우리는 이 잠 속의 그 순간의 담배일 뿐이다.
아!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바보! 바보! 바보! 슬픔, 고민, 외로움, 슬픔, 좌절, 우리를 둘러싸고 움직이는 시체, 우리가 움직이는 시체만 남았다. 아! 우리 청춘의 신선함은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 청춘의 달콤함은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 청춘의 광채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의 젊은 시절의 사랑은 어디에 있습니까? 가자. 가자. 가자. 모든 것이 지나갔고, 모든 것이 진행되고 있다.
우리도 간다, 너희들도 가라. 너무 슬퍼! 귀찮아! 외로워! 사절! 4. 봉황이 같은 노래를 불러요! 화염이 활활 타오르다. 냄새가 흐트러지다.
때가 되었다. 죽을 때가 되었다.
바깥의 모든 것! 몸 속의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제발. 제발. 5, 새명암 독수리 하하, 피닉스! 피닉스! 너는 이 새의 영장류야! 너 죽었어? 너 죽었어? 이제부터는 내가 공계 패주가 될 차례다! 공작새 하하 봉황! 피닉스! 너는 이 새의 영장류야! 너 죽었어? 너 죽었어? 지금부터 내 화릉의 휘황찬란함을 보세요! 부엉이, 하하, 피닉스! 피닉스! 너는 이 새의 영장류야! 너 죽었어? 너 죽었어? 오! 쥐고기 냄새가 어디서 났어! 비둘기 하하, 피닉스! 피닉스! 너는 이 새의 영장류야! 너 죽었어? 너 죽었어? 지금부터 우리가 길들인 인민의 행복을 살펴보자! 앵무새 하하, 피닉스! 피닉스! 너는 이 새의 영장류야! 너 죽었어? 너 죽었어? 지금부터 우리 연설가의 의견을 들어 보세요! 백학하하, 봉황! 피닉스! 너는 이 새의 영장류야! 너 죽었어? 너 죽었어? 지금부터 우리 무용학교를 보세요! 6. 봉황이 울고, 조수가 밀려오고, 죽어서 다시 태어난다. 봄바람이 불고, 봄바람이 불고, 고지식한 우주가 부활했다.
물이 솟아오르고, 조류가 만조하고, 죽은 봉황이 다시 태어난다. 봉황과 명, 우리는 다시 태어났다.
우리는 다시 태어났다. 매사에 하나, 자강불식
모든 것, 자강불식. 우리는 그 사람이고, 그들은 나다.
나도 네가 있고 너도 내가 있어. 나는 너야, 너는 나야.
불이 타오르고 있다. 봉황은 불이다.
비상해! 비상해! 노래하라! 노래하라! 우리는 신선하고, 우리는 깨끗하고, 우리는 화려하고, 우리는 향기롭고, 모든 것이 향기롭다. 모든 것, 향기.
향은 너야, 향은 나야. 향은 그 사람이고, 향은 불이다.
불은 바로 너다. 불이 바로 나다.
불은 그 사람이다. 불은 불이다.
비상해! 비상해! 노래하라! 노래하라! 우리는 열정적이고 사랑합니다. 우리는 행복하고, 우리는 조화롭다.
만물이 하나가 되어 조화롭다. 모든 것이 매우 조화롭다.
조화는 너야, 조화는 나야. 조화는 그 사람이고, 조화는 불이다.
불은 바로 너다. 불이 바로 나다.
불은 그 사람이다. 불은 불이다.
비상해! 비상해! 노래하라! 노래하라! 우리는 생동감 있고, 자유롭고, 활력이 넘치고, 역사가 유구하다. 우선,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다.
모든 것이 길다. 용은 너야, 용은 나야.
시간은 바로 그 사람이고, 시간은 불이다. 불은 바로 너다.
불이 바로 나다. 불은 그 사람이다.
불은 불이다. 비상해! 비상해! 노래하라! 노래하라! 우리는 노래하고, 우리는 비상한다.
우리는 날고, 우리는 노래한다. 한 가지는 영원히 노래하는 것이다.
한 사람의 모든 것' 은 늘 전창된다. 너 노래 부르고 있니? 제가 노래를 부르고 있나요? 그는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까? 불이 노래하고 있습니까? 노래는 노래야! 노래는 노래야! 노래만 할 줄 알아요.
4.' 열반 중생' 뒤에 어떤 문장이 추가됩니까
1 .. 봉황욕불.
2. 서양 신화 전설에도 신새에 대한 서술이 있다.
고대에는' 피닉스' 라는 불멸의 새가 있었는데, 속칭' 피닉스' 라고 불렸다. 500 세가 되자 계향목은 스스로 불타고, 목욕불은 다시 태어나고, 맛있고 맛있으며, 다시는 죽지 않는다. 곽모로' 봉황열반' 시의 봉황은 서양 전설의 신선새를 가리킨다.
고대 이집트 신화 중에는' 베누' 라는 새도 있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베누가 독수리 크기, 온몸에 금색 깃털, 날개가 반짝이고, 겉모습이 화려하고, 노랫소리가 듣기 좋아서 행복과 장수를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동시에 세상에 단 한 명의 베누가 있고, 수명은 500 세라고 생각한다. 그가 죽어가고 있을 때, Benu 는 향기로운 식물과 약초의 나뭇가지를 모아 둥지를 짓고 자신을 발화시킨다. 활활 타오르는 불꽃 속에서 한 젊은 베누가 탄생했다. 신생아인 유베누는 늙은 베누의 유해를 약 알에 넣고 방부 향유로 알에 바르고 태양신에게 날아와 태양신이 태양신전의 제단에 올려놓았다.
위에서 말한' 불새' 는 중국 전설의 봉황과는 다르지만 중국인들은 번역과 인지상으로는 신선새를 봉황으로 삼는 습관이 있다. 서양 전설의 불새는 독수리와 같고, 동양 전설의 봉황은 닭과 꿩과 더 비슷하다.
또 중국에는 봉황욕화 중생의 신화 () 가 없다. 봉황열반' 이라는 단어는 곽모로가' 봉황열반' 시에서 창조한 단어로 봉황과 신선새를 혼동했다. 더 비슷한 것은 골루다 (금날개새) 인데, 불교전설에 따르면 그는 나가를 삼키다가 자발적으로 죽었다고 한다. 그러나 중국은 봉황성과 고루다를 혼동하지 않을 것이며, 고루다도 다시 태어나지 않을 것이다.
5. 열반에 관한 시
열반의 애' 라는 단어: 명월시는 바이두모 묘족에서 온 거죠. 모촌을 지지하는 교류를 환영합니다! 황사가 들판의 허공을 찢고 독수리가 공성을 날아갔다. 시든 덩굴이 부패한 담으로 뒤덮여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마지막 흔적을 남겼다. 세월에 풍화된 석상이 폐허 속에서 눈을 감고 다시 돌아본다. 회랑의 끝에서 제사의 노랫소리가 선혈처럼 조용히 흐르고 익숙한 얼굴을 짜고 있는데, 나는 뒤돌아 볼 수가 없다. * 맞은편의 꽃이 황급히 피어나 나이호교에 떨어졌다. 너는 한 가닥의 달빛을 가지고 봉황열반의 중생을 비추고, 폭탄이 날아가는 세월을 순식간에 변하는 세상을 가리키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건곤은 하늘을 바꿔 신을 위해 침묵을 지켰다. 이 버전의 단어는 오직 마음으로만 볼 수 있는 그림으로 묘사하고 묘사할 수 있다. 화화 속의 봉황은 영원히 가장 현란한 생명이다! 석판은 춤을 잊고, 슬픔을 잊고, 강에 얼마나 많은 우울한 꽃이 피었는지 잊었다. 누가 기다림을 위해 노래를 부르고, 하늘에서 메아리치고, 밤하늘에 별이 지시하는 방향을 밟고, 여명 오고, 여명 증발, 번화한 주문이 읊조리고, 희비가 차갑고, 모두 잊혀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억나? 나는' 너를 위한 노래' 에서 강물을 잊는 소리를 들으러 왔다. 이것은 모촌의 전통이지, 그렇지 않니? 양가죽을 모피로 바꾸는 소리가 매우 교묘하다. OS 조차도 이렇게 매혹적이다. 너는 하늘에서 몇 번밖에 들을 수 없을 것이다.
6.' 봉황열반, 욕화 중생' 이라는 말은 어디서 나왔나요?
봉황열반은 곽모로 선생의 동명 저작에서 나온 것이지, 중국 고대 전설이 아니라고 말했다. 중국 고대 신화 전설에는 봉황이 목욕을 하고 다시 태어난다는 말이 없다. 곽모로 씨의' 봉황열반' 시의 봉황은 사실 서양 전설의 신선새를 가리킨다. (밭에' 봉황' 이라는 신선새가 놓여 있다. 500 세가 되면 계향목은 스스로 불타고, 목욕불이 다시 태어나고, 맛있는 이상은 더 이상 죽지 않는다.) 작가는 서양의 신선새의 전설을 참고하여 봉황열반, 욕화 중생의 이야기를 통해 구사회를 철저히 묻고 조국의 자유해방을 쟁취하는 사상과 시인의 자유, 평등, 조화에 대한 새로운 사회에 대한 무한한 동경을 표현했다.
서구 신화 중의' 불사조' 는 중국 전설의 봉황과 약간 다르다. 서양의 신선새는 독수리와 비슷하고, 중국 전설의 봉황은 이미지에서 닭, 꿩, 공작과 더 비슷하다. 그러나 근대에 이르러 서구 신선새의 중생 신화, 일본 대중문화의 영향으로 사람들은 번역과 인지에서 신선새를 봉황이나 주작으로 취급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