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의론성 산문의 분논점과 작문의 각 단락 사이에 어떤 연관이 있습니까
의론성 산문의 분논점과 작문의 각 단락 사이에 어떤 연관이 있습니까
1. 의논문의 논점은 정확하고 선명해야 한다. 논점이란 무엇입니까? 논점은 저자가 논술한 문제에 대한 견해와 주장이며, 의논문의 영혼이다. 논점을 확립하는 것은 의론 논문을 잘 쓰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의논문의 논점은 반드시 정확하고 선명해야 한다. 정확하고, 관점이 객관적인 실제에 부합해야 하고, 도리에 맞아야 하며, 실천의 검증을 견뎌야 한다는 뜻이다. 자신의 의견을 표명하여 생활에 개입하는 것은 의논문 집필의 목적이다. 자신의 관점을 세우려면 우선 관점이 정확해야 한다. 저자가 보유한 견해는 인류의 진보 발전의 대세에 부합해야 하며, 현실에 부합해야 하고, 실사구시를 해야 하며, 절대적이고 일방적일 수 없다. 예를 들어' 하고 싶다' 라는 글의 논점은' 생각' 의 역할을 과장하지도 않고' 하는 것' 의 중요성을 폄하하지도 않고, 생각과 둘 사이의 객관적인 법칙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어 이치에 맞는 것 같다. 선명함, 긍정, 부정, 찬성, 반대, 어떤 일, 어떤 현상에 대해 의론을 하려면 태도가 명랑하고, 관점이 분명해야 하며, 모호하고 애매모호해서는 안 된다. 의론 논문을 쓰는 것은 자신의 관점을 확립하기 위해서이다. 그렇다면 작가의 관점은 선명해야 한다. 무엇을 주장하고, 무엇을 반대하며, 태도는 반드시 명랑해야 한다. 이것도 서로 모호하고 모호하면 글쓰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또한, 글쓰기를 처음 배우는 학생들은 논점의 집중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한 편의 문장 이론이 한 가지 관점을 꿰뚫어 보는 것은 이미 쉽지 않고, 욕심이 많고, 두서없이 지껄이며, 결과는 필연적으로 센터를 물에 잠기게 되어 독자들이 모르는 구름을 알 수 없게 되었다. "선명함" 과 "정확함" 은 초학 논문을 쓰는 사람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이다. 좀 더 높은 것을 요구한다면, 논점은 참신하고, 깊은 뜻이 있고, 현실적인 의의가 있어야 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란 자신의 견해를 가져야지, 항상 다른 사람의 관점을 되풀이하지 말라는 것이다. 깊은 의미란 표면 현상만 파악하고 일을 논할 수는 없고 사물의 본질과 법칙을 밝혀야 한다는 것이다. 현실의 의미란 논의가 목표적이어야 하고, 실생활에서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염려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학생들의 작문에 대한 논점은 완전히 잘못되고 터무니없는 상황은 매우 적지만, 인식 수준의 한계로 인해 견해가 일방적이거나 절대적인 상황이 비교적 많다. 인생에 대해 이야기할 때 역경에 처해야만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학생이 있다면, 환경은 외적인 조건일 뿐, 인재가 될 수 있는지 없는지의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의 주관적인 노력이다. 논점이 객관적인 실제에 맞지 않으니 당연히 발붙일 수 없다. 둘째, 의논문의 논점은 타깃이 있어야 하고, 참신함을 추구해야 한다. 의논문은 우리가 생활에 참여하는 한 가지 방식이므로 논점은 비교적 표적이 되어야 한다. "나도 시험에 대해 이야기한다" 라는 제목의 문장 중, 사회 여론이 응시 교육을 비난하는 열풍 속에서 우리의 긴장된 기말고사 시험 단계가 또 왔다는 두 단락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요 며칠 동안 학생들은 거의 만나기만 하면 서로 하소연하고, 시험을 통렬하게 꾸짖으며, 공부는 전혀 하기 싫고 어쩔 수 없이 수동적인 감정으로 진행되었고, 반의 분위기는 매우 잘못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사실, 시험은 개인과 국가에 모두 좋은 일이다. 시험은 스트레스를 주는 것이지만, 약간의 스트레스는 좋은 일이 아닌가? 우리는 원래 공부하기 귀찮아서 시험에 눌려 모두 얌전히 공부하러 갔다. 몇 년 후 자신이 공부에서 얻은 것을 보면, 시험에 감사할 수도 있다. 우리 아버지는' 문혁' 당시 시험이 없어서 정말 우수한 많은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 이 작문의 논점은 표적이 매우 강하다. 왁자지껄한 부정소리 속에서' 색다른' 소리를 내며, 다른 각도에서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은 매우 현실적인 의미가 있지 않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논점은 정확한 전제하에, 또 열심히 새로운 것을 구해야 한다. 관점이 아무리 좋으니, 말하자면,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는데, 또 무슨 의미가 있는가? 여기서 우리가 말하는' 새로운' 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질 수 있다. 하나는 인간의 의미이다. 즉, 이전에 아무도 그렇게 말한 적이 없다. 또 다른 층은 자신의 생활권의 의미에서, 어떤 사람이 먼저 제기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고, 이 관점도 참신하다고 말해야 한다.' 나도 시험에 대해 말하는데' 는 이런 의미에서' 새로운' 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의론 논문을 쓰는 것을 배울 때, 한 편의 새로운 것을 출간하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생활에서는' 참신함' 이 또 의론 논문 집필의 가치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 기준을 마음속에 새기고, 앞으로의 글쓰기에서 열심히 추구해야 한다. 셋째, 논점이 표현한 글은 반드시 간결해야 한다. 논점은 작가가 객관적인 사물과 사회 현상에 대해 내린 판단이다. 이 사고의 형태는 글로 표현하면 반드시 판단문이어야 한다. 그리고 종종 진술적 판단문으로 저자가 무엇을 주장하고 무엇을 반대하는지 직접 보여준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농담을 하고, 농담을 하고, 욕하고, 싸우고, 심지어 손짓을 하는 것을 보았다. 이런 생활 현상에 대해 작가는 논점을 제기하고 자신의 견해를 발표했다. "농담은 정도가 있어야 한다." 이 논점은 바로 판단문의 형식을 통해 제기된 것이다. 논점의 판단문으로서, 간결하고 개괄적으로 설명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이' 근검절약에 대해 이야기' 에서 논점을 제기할 때, "전쟁 시대에는 조건이 어렵고 근검절약이 필요하다. 사회주의 건설의 새로운 시대에 이르러 상황이 바뀌었고, 우리의 생활 조건이 개선되었는데, 우리는 근검절약해야 합니까? 마찬가지로 근검절약이 필요하다. " 이 논점은 비교적 자질구레하게 썼는데,' 신시기에도 근검절약해야 한다' 로 바꾸면 간결해 보인다. 넷째, 논점식 제목을 잘 짜면 문학적 색채가 좀 있는 것이 좋다. 제목은 문장 눈이며, 중요한 정보를 문장 전달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문장 구조 1 위에 올랐기 때문에 문장 제목의 우열도 열람자의 문장 첫인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의논문 의제의 기본 요구 사항은: 정확한 기초 위에서 눈에 띄고 슈창.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선명하고, 이미지적이고, 간결하고, 독특하며, 가지런하고, 가지런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열람자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거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의논문의 제목은 문체적 특징에 부합하고, 요구가 뚜렷하여, 사람들이 그 문제를 보고 그 뜻을 알 수 있게 해야 한다. 관점이 뚜렷한 문장 가 가장 인기 있는 것 은 명확감 과 투명감 을 통해 문장 내용 의 대강 을 전달할 수 있어 열람자 가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체 문장 의 기본 내용 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 이다. "성실은 버릴 수 없다", "과학기술과 인문이 일제히 날아간다", "이식된 기억, 혁신의 킬러", "강인함-나의 불후의 신념", "영혼이 높은 곳에 있다", "섬세하고 위대하다", "신념은 생명의 등뼈" 와 같은 문제는 모두 선명하다 선명한 기초 위에서 이미지, 생동감, 개성을 추구하는 것은 의논문 의제의 더 높은 요구이다. 이런 문제는 열람자의 시선을 사로잡아, 그 문제를 보고 그 글을 보고 싶어할 정도로 효과가 뛰어나다. 문장 센터가' 자신의 길을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하라' 는 제목의' 다른 사람의 침 속에서 수영하는 법을 배우라' 는 제목으로, 색다른 가운데 약간의 유머가 나타나 보는 것을 기쁘게 한다. 5. 논점은 의론 논문 집필에 심오하고, 문장 논점은 정확하고, 선명하고, 깊어야 한다. 심오하다는 것은 높은 곳에 서서 멀리 바라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회생활과 재료에서 사람들이 보지 못하거나 눈치채지 못한 것을 발견할 수 있는 것이지, 사물의 표면 현상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공허하고 가렵지 않은 말을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응? 논점을 심오하게 하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에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1. 경지가 높아야 한다. 즉, 우리는 논점을 확립할 때, 확고한 의지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같은 땅에 살고 있다' 라는 제목을 보면,' 우리는 같은 마을에 살고 있으니 서로 돕고 사랑해야 한다' 는 주장이 천박하고 얕아 보인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는 같은 지구촌에 살고 있으며, 전쟁 중에 고통받는 아프리카 사람들에게 동정과 도움과 지원을 베풀어야 한다" 는 주장이 심오하다. -응? 2. 구멍이 작아야 합니다. 작문은 작전과 같이 전선이 너무 길어서 전면적으로 출격할 수 없고, 병력을 집중하여' 점' 에서 돌파해야 한다. 구멍이 작고, 목표가 정확하고, 짙은 먹빛이 짙고, 붓을 들고 글을 쓰면, 모든 것을 포괄하고,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폐단을 피할 수 있고, 소견으로 크고, 입의가 깊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문학거장 마오 방패는 생명이 임종할 즈음에 당 중앙위원회에 정식으로 요청해 영광스러운 중국 * * * 산당원이 되기를 희망했다. 어떤 학우가 기념 문장 을 쓸 때, 이 측면을 잡고 투철한 의론을 했다. 그는 마오 돈의 마지막 순간에 당 중앙위원회에 보낸 편지를 평생 창작의 계속으로 보고,' 마지막' 작품' 이라고 정성스럽게 부르며, 마오 방패가 꾸준히 진리를 추구하는 고결한 포부를 극진히 찬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구멍이 작아서, 의론이 잘 통하니, 견해가 상당히 심오하다. -응? 3. 발굴은 깊어야 한다. 맹자는 이렇게 말했다. "예를 들어 우물을 파고, 우물을 파는데, 샘보다 낮으니, 여전히 우물을 버리는 것이다." 격행이 이치에 맞지 않으면 작문도 깊이 파야 심오한 논점을 확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빈치가 알을 그린 이야기를 읽으면, 많은 사람들이' 기본기를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는 논점을 제기한 후에도 종종 걸음을 멈추게 된다. 작가 진목과는 달리, 그의' 화단 연습' 글은 기초를 잘 세우고 기본기를 열심히 연마하는 기초 위에서' 화단, 연습과 같은 일, 예술가의 평생' 이라는 중심 논점을 제시했다. 그가 툭하면 멈추는 것이 아니라 깊이 파고드는 데 힘쓰고 있기 때문에, 그가 제기한 논점도 더욱 깊어 보인다. -응? 4. 각도는 새로워야 한다. 독창적이고, 혜안이 독특하며, 사람들의 예상치 못한 각도에서 제기된 논점은 왕왕 참신할 뿐만 아니라 심오하기도 하다. 예를 들어,' 벽' 을 주제로 의론을 쓴 학생은 벽을 폐쇄의 상징으로 삼는 길을 걷지 않고 일반인이 쉽게 생각하지 못하는 새로운 각도에서 모든 유형의 벽은 보호해야 하고, 모든 무형의 벽은 넘어져야 한다는 논점을 제시했다. 문장 시작은 이렇게 적혀 있다. "생활에서 다양한 벽, 높은 벽, 낮은 벽, 박공, 담장, 그리고 북국의 큰 담장, 만리장성을 만나면 모두 보호해야 한다. 그러나 어떤 사람의 마음속에 가로놓인 무형의 벽은 넘어져야 한다. " 이런 입론은 얼마나 신선하고 또 얼마나 심오한가! 6. 논점이 제시한 방식: 논점이 제시한 형식도 다양하다:? 어떤 사람들은 제목을 해석하여 논점을 드러낸다. 한 학우가'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을 쓴 것은 바로 이렇게 논점을 밝히는 것이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은 송대 유명 정치가와 문학가 범중연의 명언이다. 이 말의 뜻은 지금 우리가 이런 이해를 할 수 있고, 다른 사람 앞에서 고생하고, 다른 사람 뒤에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 * * 산당원과 혁명 간부로서 이런'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정신을 가져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제시한 두 가지 상반된 관점을 비교함으로써 논점을 드러낸다. 양계초의' 소년중국설' 처럼 논점을 밝히는 것이다. "일본인은 나를 중국이라고 부르고, 하나는 맏제국이라고 하고, 그다음에는 맏제국이라고 한다. 언어 도, 커버 공격 번역 유럽인 의 말 이다. 아아, 내 중국 과일 보스 남자 평화? Liang Qichao 는 말했다: 악, 무슨 말! 무슨 말인가! 내 마음속에는 한 소년 중국이 있다. 클릭합니다 -응? 어떤 사람들은 논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명언을 인용하여 문장 시작 부분에 두어 논점을 드러낸다. 구 지강 (Gu Jiegang) 의 "의심과 학습" 과 같이, 문장 시작은 쳉 이순신 (Cheng Yi) 의 "학자들이 먼저 의심해야한다" 며 장 자이 (Zhang Zai) 는 " -응? 어떤 사람들은 이미지에 적절한 비유로 문장 논점을 드러낸다. "학문은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 와 같은 논점을 제시한다. 우리가 많은 결실을 볼 때마다 마음은 더할 나위 없이 기쁘지만, 사람들은 "봄은 심지 않고, 여름은 길지 않고, 가을은 거두지 않고, 겨울은 맛보지 않는다" 는 속담을 기억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즉, 주렁주렁한 열매는 근면한 노동으로 얻은 것이다. 학문을 구하는 것이 무슨 맛이냐는 것은 그렇지 않다. 열심히 일해야 풍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